유치원에서 집단 댄스의 발전을 이해하는 방법?
< /p>
춤은 유치원 음악의 교육 내용 중 하나로 음악 반주에 따라 음악의 성격에 따라 액션 자세로 음악 이미지를 표현하는 형식이다. 춤은 유아들이 좋아하는 활동이다. 우리는 종종 멜로디가 아름답고 아름다운 음악을 들을 때, 아이들이 저절로 깡충깡충 뛰고, 춤을 추며, 유아들이 춤에 본능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3 세 이후 유아의 동작은 초보적 분화의 단계에 접어들고, 점점 섬세하고 성숙해져 춤 공부에 대한 흥미를 높였지만, 자신의 음악적 감각능력, 표현능력, 지식경험 등에 제약을 받아 성인이 게임 등을 통해 초보적으로 춤을 체험할 필요가 있다. 개요' 도 유아무용교육은 유아의 예술적 자질을 전면적으로 계몽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방법 중 하나라고 제안했다. 하지만 전통교육관념의 영향으로 유아의 나이 특성, 발전법칙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다음과 같은 유아무용교육의 오해가 남아 있다. < /p>
1, 춤 스킬을 일방적으로 추구하는 학습, 춤의 액션 스킬을 강조하고, 유아에게 무미건조한 훈련을 요구하며, 유아의 심신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유아의 춤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거나 사제 간의 긴장까지 야기할 수 없다. < /p>
2, 교사들은 성인적인 시각으로 유아춤을 지나치게 살펴보고, 춤 동작을 디자인하고, 활동에서 유아의 적극적인 참여를 소홀히 하며, 유아의 상상력, 창의력, 적극적인 탐구를 자극하지 않고, 교사가 디자인한 동작이 유아의 연령 특성과 발전 가능성에 기반을 두지 않으면 유아를 다치게 하기 쉽다. < /p>
3, 가정교육에서 학부모 자신의 춤 지식이 부족하고, 춤 능력이 낮고, 올바른 교육 관념이 부족하며, 유아춤에 대한 배양을 소홀히 한다. 많은 부모들은 유아들이 무용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소용이 없고,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니, 다른 지식 기술을 많이 배우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현재의 무용 교육에 여러 가지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유아무용을 포지셔닝하여 유아춤이 유아의 발전을 근본으로 하고, 유아의 건강한 인격의 형성을 촉진하고, 활동의 과정을 중시하고, 유아활동의 주동성, 적극성을 강조하며, 유아무용교육을 적극적이고 질서 있고 전방위, 건강한 방향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까? 우선 목표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요' 와 결합해 < /p>
1, 무용음악을 감지하고, 무용내용을 이해하고, 무용동작을 느끼고, 춤의 정취를 체험하고, 창조적 동작 표현을 시도해야 합니다. 춤 동작은 음악의 정서적 요구와 표현 수단에 부합할 수 있습니다. < /p>
2, 무용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좋아하고, 무용활동의 즐거움을 반영하고, 적극적으로 신체동작으로 음악을 탐색하고 표현하고, 다른 사람과 합작하여 무용활동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 /p>
3, 자신의 신체 동작을 더 잘 통제하고, 간단한 소품을 활용하고, 동작과 표정으로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다. 제가 어떻게 유치원 무용수업을 하는지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p>
하나, 재료 선택. 유아를 위한 무용 교재를 선택할 때는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간결한 것에서 번잡한 것까지, 점진적으로 진행하는 원칙을 따라야 한다. 연령대에 따라 유아의 생리, 심리적 특성, 실제 동작 발전과 수용 수준이 다르다. 유아의 주의력 이동, 호기심, 판타지, 모방이 쉬워 교재 내용이 아동의 연령 특성에 맞아야 유아가 이해할 수 있다. 성인화 경향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춤의 동작이 간결하고 활발하고 이미지여야 아이들이 춤을 배우는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나는 유아들에게 춤을 가르칠 때 먼저 춤 내용을 엮어 어린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어린 아이들이 춤의 내용을 이해하도록 돕고, 어린 아이들이 춤을 추도록 하여 다양한 춤 이미지를 창조적으로 표현하게 한다. 예를 들면: 소반 댄스' 사과 따기', 처음부터 나는 어린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기 위해 줄거리를 편찬했다. 유아에게 자신이 춤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알려주고, 과농 아줌마로 자신을 표현하고, 유아는 이 춤을 출 때 매우 즐겁고 성취감이 있어 자신의 사과가 풍작했다고 느꼈다. 음악 방면에서 우리는 멜로디가 유창하고, 순순하고, 단어가 생동감 있고, 지식성이 있고, 재미있는 성능이 유아들의 춤 연상과 상상력에 영감을 주는 음악을 선택해야 한다.
중반에서 종보교육을 할 때, 우리는 동물이 음악새 날기, 비행기 타기 등의 음악을 모방하도록 선택했고, 유아들이 상체와 몸의 움직임에 맞춰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은 특히 푸른 하늘을 날고 있는 새와 비행기처럼 과감하게 다른 동작을 하고 있다. 이렇게 하면 교학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아들이 스스로 동작을 만들 수 있게 해 유아의 혁신의식을 싹트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공부명언) < /p>
둘째, 창조적으로 무용 교육을 실시한다. < /p>
1, 관심 교수법. 흥미는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중요한 심리적 요인이다. 유아들이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정서적인 색채를 띠게 하려는 의도다. 이는 현실 세계에 대한 특별한 태도를 의미하며, 학습에 대한 사람의 긍정적인 인식 경향과 정서 상태를 가리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흥미는 선생님이고, 학습의 원동력이며, 유아들이 자발적으로 탐구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음악은 춤의 영혼이고, 음악과 춤은 상호 표현하고 촉진하는 통일체이다. 아이들은 음악을 아주 좋아한다. 음악은 그들에게 즐겁고 아름다운 감정체험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적절하고, 끊임없이 유아에게 적당한 음악을 제공하고, 유아의 춤열정을 자극할 수 있다. 그들은 흥미를 가지고 무용공연을 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음악에 따라 그들은 대담하게 자신을 표현하고, 점차 무용활동에 참여하는 흥미를 키워 나갈 수 있다. 춤재능, 창작잠재력이 충분히 될 수 있다 < /p>
2, 생활 교육. 우리나라의 위대한 유아교육자 진학금은 "건강한 유아들은 게임이나 산책, 일, 공부 등 본능적으로 노래를 부르고 춤의 리듬을 표현한다" 고 지적했다. 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생활 속에서 무작위로 아이들을 관찰하고 인도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자연에서 비롯되는 음악활동 아이들이 특별한 흥미와 감정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자기표현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능력을 향상시키고, 아이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면 일종의 적은 노력으로 배움의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1) 음악을 유아의 하루 생활에 스며들다. 정원에 올 때, 교실에서 작은 소리로 듣기 좋은 세계 명곡을 틀어서, 유아가 입원하자마자 조용하고 편안한 음악 예술 환경, 낮잠, 점심으로 적당한 피아노 곡을 연주하게 하고, 유아의 정서를 키우고, 유아의 음악에 대한 경험과 이해를 깊게하고, 음악과 유아의 거리를 좁히고, 음악이 유아의 생활에 접근하게 하고, 음악이 유아의 춤 창작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게 한다. (2) 유아를 위해 음악에서 공연하는 환경을 창설한다. 예를 들면: 지역 활동에서 우리는 서로 다른 머리 장식, 리본, 부채, 연령 특성에 맞는 리듬 악기를 배치하고,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재생하고, 유아들이 공연하고, 창작하고, 음악에 따라 춤을 추는 즐거움을 체득하며, 유아춤의 활동능력과 춤의 즐거움을 키워 줍니다. < /p>
3, 감정적 교육. 감정은 교육의 촉매제이다. 미학자 시동창은 미감이 가장 감정적인 특징이라고 말했다. 예술에 대한 인간의 배양은 이정양성에서 시작됩니다. 그것은 사람을 감동시켜 정서적으로 경험하게 하는 고상한 감정의 격동, 사고의 기복, 점진적으로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유아무용 교육에서 먼저' 정' 이라는 글자를 잡고 교사와 학생 간의 조화로운 환경을 통해 추진합니다 (1) 교사로서 풍부한 감정이 있어야 한다. 무용 창작에서 교사의 진정감은 유아를 강하게 감염시켜 유아의 창작 열정을 자극할 수 있다. 첫째, 교사는 유아와 평등하고 조화로운 사제 관계를 맺어야 쉽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유아들의 춤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둘째, 교사는 유아의 창작을 지도하는 과정에서 가득 찬 눈빛, 동작, 표정으로 유아를 강하게 감염시켜야 한다. 예를 들면: 창작춤' 진흙 인형' 행사에서 교사는 먼저 자신을 귀여운 진흙 인형, 익살스러운 춤, 장난꾸러기 눈빛, 장난꾸러기 울음 모두 표현해야 하는 묘미한 쇼로 변해야 한다 (2) 어린이들이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법을 배우게하십시오. 나는 평소의 무용 창작 수업에서 유아에게 안무를 만들어 주는 모든 곡에 대해 깊이 연구하고, 유아에게 각 곡에서 표현해야 할 감정 내용을 이해하게 하고, 유아에게 무용 창작에 이런 감정을 녹여야 한다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예를 들어, 내가' 나의 좋은 엄마' 라는 곡의 춤을 창작할 때, 나는 단어의 내용에 따라 그 속에 표현된 어머니의 부드러움, 상냥함, 그리고 아이의 어머니에 대한 사랑, 존경, 애착 등의 감정을 표현해 어머니의 눈빛에서, 아이를 통해 어머니에 대한 동작 중 하나하나를 표현했다. 이 몇 가지 감정의 표현을 강화하기 위해, 나는 유아들에게 노래를 부를 때 먼저 눈빛과 표정으로 엄마와 아이 사이의 감정을 표현하고, 그 다음에 상상과 창작을 할 것을 요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렇게 하면 유아들이 곡의 감화력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곡이 그들에게 주는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주며, 유아는 이런 감정의 체험을 통해 창작한 춤이 더욱 생명력을 갖게 된다. < /p>
4, 게임 교육. 게임은 유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이다. 춤은 원래 게임과 중요한 것이다. 유치원의 많은 음악 게임, 공연 게임도 춤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게임법은 게임의 형식과 말투를 활용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춤 학습도 일종의 게임 활동이어야 하고, 일종의 오락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오리가 걷는 것을 배우면 교사는 오리엄마를 연기하고, 유아를 오리아기로 만들며, 오리에게 오리엄마를 따라 기술을 배우라고 부탁하고, 머리 장식을 쓰거나 옷을 입을 수 있다. 그리고 작은 걸음걸이도 있고, 닭어머니가 병아리를 데리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깡충깡충 뛰고, 토끼 엄마가 토끼 아기를 데리고 연습하는 등, 이 방법은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유아의 학습 열정을 높여주며, 아이들이 쉽고 즐겁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게 한다. 따라서, 유아가 무용을 배우는 것도 게임이라는 법보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고, 먼저 유아가 학습에서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여, 재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동작과 기체의 조화를 촉진할 수 있다. < /p>
셋, 창작. (a) 유아가 상상력을 발휘하여 창작 동작을 하게 하다. 음악 활동은 상상력과 분리 할 수 없으며, 춤 자체는 사람들에게 상상력의 광대 한 세계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유아의 몸에는 풍부한 창의력과 예민한 사고력이 잠재되어 있는데, 어떻게 유아들이 이 광활한 천지에서 날개를 펴고 대담하게 상상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선 유아에게 노래의 내용을 익히고, 유아에게 어떤 성격의 음악인지 알려주고, 그 리듬, 표현의 의미 등을 파악하게 한다. 유아에게' 중얼거리는 마일' 창작을 가르칠 때, 유아에게 노래의 멜로디와 내용을 익히게 하고, 이 음악이 봄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을 즐겁게 표현하고, 유아에게 창작동작을 유도하고, 유아에게 좋은 광경을 만들어 준다는 것을 알게 한다. 예를 들어 유아에게' 꽃나비' 춤을 가르치기 전에, 나는 먼저 슬라이드를 이용하여 한 예쁜 소녀가 칠색 치마를 입고 유치원에 나타났을 때, 정원의 모든 아이들이 꽃나비처럼 칠색 치마 곁으로 날아가 칠색 치마 옆에서 춤을 추는데. 선생님은 아름다운 슬라이드, 아름다운 언어, 생생한 묘사를 이용하여 여러분을 정경으로 데려왔는데, 아이들은 모두 칠채에 온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칠채치마가 나비에게 가져다주는 활발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느끼게 하고, 마지막으로 유아에게 춤의 기본 동작을 익히게 하고, 유아들이 기본 동작을 많이 닮고 다른 동작으로 바꾸도록 유도한다. 큰 학급의' 과일춤 따기' 에서 유아들은 과일밭에서 과일을 보고, 열매를 따고, 과일을 맛보고, 풍작의 기쁨을 체득하는 등의 줄거리를 상상하여 동작을 만들도록 영감을 주었다. 리허설 단체춤' 작은 별' 에서 어린 아이들이 상상력을 펼치도록 영감을 주고, 우주에서 작은 별과 친구를 사귈 때 악수를 하는 동작, 작은 별이 깜박일 때의 동작, 작은 별과 놀 때 숨바꼭질을 하는 동작 등을 상상해 춤에 재미를 더했다. (b) 창작 과정에서 교사는 제때에 평가를 하고, 유아가 자신감을 쌓고, 유아가 대담하게 창작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아이의 자존심은 조금의 상처도 용납할 수 없다. 무용창작에서 우리는 항상 아이의 이 갓 싹트었던 자존심을 보호하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우리는 항상 참신한 동작을 만들어 낸 아이를 다른 어린이들에게 보여 달라고 부탁한다. 아이들도 선생님도 내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아마도 다음 시범자는 나일지도 모른다. 아이의 자신감을 키우고 성공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어린이들이 그들처럼 과감하게 동작을 짜도록 무형적으로 독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신감명언) 이런 식으로, 유아의 혁신 의식은 더욱 강렬하고 오래간다. 유치원은 유아의 예술적 재능이 드러나기 시작하고 개성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시기이며 유치원의 음악무용수업을 잘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 유아는 어려서부터 아름다움의 훈도를 받아들이고, 여러모로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며, 올바른 미관과 좋은 심미능력을 형성하기 위한 든한 토대를 마련한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