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죽은 지 몇 년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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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부신 빛이 삐걱거리는 문이 밀려오는 소리에 비춰지면서 공기 중의 먼지가 이 빛 속에서 활발하게 뛰기 시작했다. 나는 일어날 수 없다, 심지어 고개를 돌릴 힘조차 없다. 홍도 아마 잠에서 깼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그녀의 귀가 움직이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 "5 일, 그것은 거의 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소리가 문 앞에서 들려왔다.

"시작할 수 있어요." 대답 소리는 크지 않지만, 텅 빈 방에서 층층의 메아리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우리가 여기에 갇혀 지낸 지 5 일이 지났는데, 나는 마음속으로 발버둥쳤지만, 온몸이 움직일 수가 없었다.

새장 밑에 바퀴가 있어서 나는 한 사람에게 밀려 밖으로 나갔다.

밀폐된 그 방에서 눈부신 햇살이 겨울 찬바람처럼 밀려와서 온도가 조금도 없었고, 내 몸에 빠르게 솟아오르는 소름이 분지처럼 울퉁불퉁했다.

눈은 분명히 뜨지 못할 것이다.

태양이 나를 밀던 그 사람의 그림자가 이불처럼 내 몸을 덮었지만, 장난스럽게 내 눈을 가렸고, 때로는 이불을 벗기고 햇빛에 직사광선에 비춰 숨바꼭질을 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숨바꼭질, 숨바꼭질, 숨바꼭질, 숨바꼭질, 숨바꼭질)

나는 항상 그렇게 좋아하는 태양을, 지금 나는 싫어한다.

매크로도 밀려나서 나는 점점 눈을 떴다. 나의 목구멍은 지진으로 인해 몇 개의 깊은 도랑이 뚫린 것처럼 건조하다.

홍이 우리 안에 누워 있는데, 그녀가 배고픈 피골이 조금도 힘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와 매크로를 담은 이 두 우리에 더하여, 각각 사자 한 마리가 들어 있는 우리 두 개, 그 두 개는 나와 매크로 바로 맞은편에 놓여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들도 뾰족한 이빨을 뽑았고 입가에 핏자국이 남아 있었다.

물론 그들의 날카로운 발톱도 끊어졌다.

분명 나와 매크로를 당한 처지와 같을 것이다.

물론, 나와 매크로를 보았을 때, 그 사자 두 마리는 일어나서 울부짖고, 숲의 왕 한 명과 초원의 왕 한 명을 생각하며, 나도 끝까지 누가 대단한지 겨루어 보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그들도 너무 오랫동안 배가 고파서 몸이 일어설 수밖에 없을 것 같지만, 입에서는 소리가 전혀 나지 않아 새장 안을 맴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도 약해지려 하지 않고, 즉시 일어나 그들을 향해 두 번 소리쳤는데, 다시는 소리를 내지 못했다.

그 후 나는 상체가 보라색 셔츠이고, 옷가장자리가 하체의 허리띠에 묶여 있는 마른 사람을 보았는데, 매우 활기차 보였다. 그는 손에 접시 하나를 들고 안에 생닭다리 네 개를 넣었다. 그런 다음 또 네 개의 물대야를 가져와서 우리 네 개의 우리 사이에 한 글자씩 늘어서 놓은 다음, 물 한 통을 각각 네 개의 물대야에 골고루 뿌려서 예쁜 물보라를 튀겼지만, 나에게는 땅에 튀는 물 한 방울마다 마음이 아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홍은 음식과 물을 보자마자 흥분해서 일어나 새장 안에서도 원을 돌며 으르렁거렸다.

사자 쪽의 반응은 나와 매크로의 반응과 비슷한데, 그들은 쇠사슬을 떨어뜨려 소리를 더 크게 내는데, 마치 듣기 좋지 않은 노래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네 명이 나와 그 사람과 같은 옷을 입었지만, 모든 사람의 손에는 긴 채찍이 한 마리 더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나는 이것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좀 알고, 매크로를 알려주고, 그 변화를 조용히 지켜본다.

그렇지 않다면, 그 네 접시와 네 대야의 물은 그 네 사람이 각각 우리 앞에 갖다 놓았는데, 새장 문이 열렸지만, 내 머리는 쇠사슬에 묶여 있었고, 사슬의 길이는 여전히 그 맑은 물에 닿을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리고 나를 유혹하는 닭다리도 있다.

그래서 나는 머리를 뻗지 않고 사자 쪽의 반응을 먼저 보고 싶었다.

사자는 분명히 내 계적이 없을 것이다. 그는 머리를 뻗어 음식에 닿을 수 있는지 시험해 보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탁" 하는 소리와 함께, 그 사자가 아직 시도하고 있는 길에, 얼굴에 가죽 채찍의 그림자가 떨어지고, 피가 깊은 상처와 함께 스며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채찍 뒤의 사자가 비명을 질렀다. 목소리가 바람소리를 따라 멀리 퍼졌다.

또 다른 사자는 이 광경을 보고 얼굴이 험상궂게 변해 가죽 채찍을 피우는 그 사람에게 으르렁거리기 시작했지만, 그의 목에 있는 사슬의 길이가 너무 짧아서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홍은 나를 바라보았고, 눈에는 공포가 가득했다.

앞에 있는 음식과 물을 보고 사자 두 마리가 여러 차례 시험삼아 음식에 손이 닿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살갗이 터졌다. 결국 체력을 소모하고 바닥에 엎드려 크게 헐떡이며 숨을 헐떡였다.

\ "이것은 아픈 호랑이 인가? 음식을 어떻게 보는지 아무런 반응이 없다. " 사자를 고문한 후, 그 사람은 가죽 채찍을 들고 홍으로 향했다.

"배고프지 않나요?" 또 다른 사람도 매크로 위치로 가서 채찍을 꺼내 매크로로 뽑을 준비를 했다.

나는 온 힘을 다해 하늘을 향해 고함을 질렀다. 깊은 노호, 마음이 수만 무더기의 초토마처럼 세차게 내동댕이친다.

나는 단지 그들의 주의를 끌고 싶다, 그들이 내 딸을 괴롭히지 않기를 바란다.

그들이 과연 나를 향해 다가와 무거운 가죽 채찍을 내 몸에 휘둘렀을 때, 순식간에 내 피부는 붉은 도랑을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그들에게 달려들었지만, 내 목 사이의 쇠사슬은 줄곧 나의 행동을 억제해 왔기 때문에, 나는 그들에게 노호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야 마음속의 원한을 조금 풀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홍은 내가 맞은 것을 보고 옆에서 소리를 질렀지만 아무도 그녀를 상대하지 않았다. 가죽 채찍은 칼처럼 내 등, 다리, 얼굴, 심지어 배에 칼을 한 칼로 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칼명언) 나는 소리를 지르며, 그 자리에 있는 모든 사람을 찢고, 그들을 한입씩 삼키는 것이 한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전부터 오후까지 고문하고, 나와 매크로, 그리고 사자 두 마리가 고문당한 몸은 만신창이가 되어, 결국 그 큰 대야의 물을 마시고, 그 작은 고기 한 조각을 먹고 나서야 우리는 그 밀폐된 방으로 밀려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그들이 원래 조련사였다는 것을 이해하는 데 며칠이 걸렸다.

앞으로 반년이면 매일 이렇게, 하루에 세 끼를 먹고, 한 끼에 작은 닭다리 하나를 먹는다. 내가 이를 쑤셔 넣기에는 전혀 부족하다. 나의 방대한 부피가 반년 만에 점점 수척해졌고, 결국 이런 운명을 받아들였다. 아무도 우리를 구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단지 동물일 뿐, 아무도 우리를 동정하지 않을 것이다.

나도 가죽 채찍이 무서워서, 나는 더 이상 그 가죽 채찍이 나를 때리는 느낌을 느끼고 싶지 않다. 반항은 육체의 고통을 더 많이 받게 할 뿐, 나는 배고프고 싶지 않다. 매일 닭다리가 하나만 있어도 적어도 나를 살릴 수 있다. 나는 그렇게 빨리 죽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반항명언)

"도대체 우리가 어떻게 하길 바랍니까?" 매크로가 불평하는 나를 바라보다. 또 채찍을 한 대 맞았다. 오늘 홍은 이미 10 채찍을 맞았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그가 우리가 무엇을 하길 원하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그 사자 두 마리도 함께 천애로 전락했다. 우리는 한 번에 상대방이 얻어맞는 것을 보고, 혹은 상대방이 우리가 얻어맞는 것을 보고, 마음을 밝히지 않는 우리는 이미 친구가 되어, 이미 자기 소개를 했다. 나는 내 이름은 석두, 전생에 사람이 될 때 프로그래머였으며, 게다가 매우 서양적인 이름을 가지고 마크라고 하는데, 홍은 나의 딸이다.

홍은 그녀가 홍이라고 부르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녀의 이름은 거문고다.

사자도 자기소개를 했다. 그들은 부부로 잠을 자다가 체포되었다.

전생의 일에 대해 말하자면, 그 두 사람은 서로 알지 못했다. 남자는 왕철이라고 하는 촌관이고, 여자는 상해의 한 회사의 HR 이고, 백부미는 말하지 않고, 사람은 여전히 진보했지만, 병이 나서 세상을 떠났다. 이름은 쓸쓸했다.

운명은 정말 기묘하다. 원래 아무런 교집합이 없어 보였던 두 사람은 평생 부부가 될 수 있었다. 정말 백년 동안 배를 타고 건너고, 천년에 * * * * 베갯잠을 잘 수 있었다.

먼저 이것을 말하지 마라, 오늘 그 손에 가죽 채찍을 든 사람들은 우리를 때리지 않고, 단지 우리 모두를 불러냈다. 이때 우리는 더 이상 우리 안에 있지 않고, 단지 목에 쇠사슬을 끼고 있을 뿐, 행동은 여전히 통제되고 있다.

그들은 둥근 의자 네 개를 놓아 걸상을 일렬로 세웠다. 채찍으로 후려쳐서 우리를 앉히고, 매크로가 맨 끝에 앉았고, 나는 매크로가 옆에 앉았고, 사자 두 마리와 내 옆에 각각 걸상을 골라 앉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자명언) 그러나 몸은 무거운 채찍을 맞았다. 이어서 내 옆에 있는 그 사자의 등에도 깊은 도랑이 나타났다.

"그들은 손이 정말 독하다." 나는 고개를 돌려 자신의 상처를 바라보며 같은 구타를 당한 사자에게 말했다.

"우리 빨리 내려가자, 또 얻어맞지 않도록." 왕철이 나에게 말했다.

우리는 서둘러 의자에서 뛰어내렸지만, 여전히 맞아서 어쩔 수 없이 나는 자리를 바꿔서 잠시 조용해졌다.

결국 그들이 또 나왔는가? 나방이 그들 세 명을 바짝 붙게 하여 내가 그들에게서 건너뛰게 했다. 그런 다음 또 한 바퀴를 들고 세 개 위에 약 1 미터도 안 되는 거리를 두어 그 원의 중간을 통과하게 했다. 물론 중간에 나는 수없이 자리를 바꾸었고, 수없이 걸상으로 돌아갔고, 수없이 맞았다.

첫날은 분명 그들의 일상에 익숙하지 않았고, 심하게 맞았을 것이다. 이 반년 만에 처음으로 변한 새로운 무늬다.

다음 한 해 동안 오늘의 동작을 반복하고, 걸상, 걸상, 걸상, 몸을 가로질러 그 강철 동그라미를 입고 점프를 했습니다. 매번 나는 매를 덜 맞고 채찍을 든 사람의 뜻을 따르려고 노력했지만, 매번 완벽을 하지 못해 구타를 당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귀신의 장소에 왔을 때, 내 몸은 하루도 피를 흘리지 않고, 나는 아무도 우리를 구해줄 것을 기대하지 않았지만, 나는 어느 날도 실망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화창한 어느 날 아침, 나는 채찍소리 속에서 수싱 경계하고 있었다.

우르릉거리는 차 소리와 함께 철망으로 꽉 닫힌 트럭 한 대가 내 시야에 들어왔다. 뒤에서 먼지가 날리자, 나는 먼지 한 모금을 빨아들일까 봐 입을 꼭 다물었다.

그 몇 명의 조련사가 우리를 차에 따라잡았고, 트럭은 낯선 곳으로 향했다.

"아빠, 우리 어디로 갈까요?" 매크로가 고개를 축 처진 채 나에게 물었다.

"나도 몰라." 나는 사실대로 대답했다.

갈수록 번화하다. 트럭이 마침내 넓고 크고 왁자지껄한 거리로 들어섰을 때, 모든 사람들은 마치 우리가 외계인인 것처럼 극도로 놀라고 두려운 눈빛으로 우리를 바라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트럭이 조용한 사파리에 들어갔다.

나는 문득 크게 깨달았다.

원래 우리는 이곳을 위해 훈련하고 있었다.

조련사가 손에 인민폐를 두껍게 들고 있는 것을 보고, 우리는 버림받은 것처럼 마음이 칼로 베였다.

결국 우리는 하늘을 볼 수 없는 또 다른 작은 검은 집에 갇혔는데, 나에게는 어디든 똑같다. 살아 있는 한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 날, 익숙한 조련사가 우리를 정사각형으로 똑같이 철망으로 단단히 폐쇄된 곳으로 데려갔다. 차이점은, 사방이 모두 인간의 얼굴을 잘 알고 있다는 것이다.

내 딸의 귀여운 아이들, 내 아내의 부드러운 여자, 한 쌍의 풋풋한 애인, 또는 은발이 가득 찬 백 살 된 노인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은 호기심과 놀라움으로 우리를 에워쌌고, 우리 주위에는 더 크게 뜨고 싶은 수많은 두 쌍과 필사적으로 우리의 표정을 보고 싶은 욕망이 가득했다.

익숙한 조련사, 익숙한 의자, 익숙한 강철 고리, 익숙한 일상.

"초원의 왕과 숲의 왕 사이에 어떤 불꽃이 스칠 수 있는지 지켜봅시다!" 나팔에서 들려오는 우렁찬 소리가 나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극도로 시끄러운 멜로디가 꽉 조이는 음악과 주변 관객들의 놀라운 울음소리와 잦은 박수가 이어졌다.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장소에서, 나는 단지 나의 조용한 작은 검은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나의 공연을 빨리 끝내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곳에서는 햇빛을 볼 수 없지만, 그곳은 햇빛이 있는 곳보다 더 따뜻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두 차례 공연을 하고, 수천 명의 관중을 영접하고, 밤이 마침내 나의 기대에서 예정대로 다가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내 새장에 누워, 이 밤이 영원히 이렇게 계속되기를 바라며, 날이 밝지 말고, 햇빛이 들지 않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해마다 매일, 나는 홍과 낮에 무미건조하고 반복적인 공연을 하고, 밤에는 페인트칠을 촉진시켜 긴 대화를 나누었다.

"매크로, 내가 다음 생에 무엇이 될 거라고 했어?" 나는 눈을 감고 조용히 매크로의 메아리를 기다렸다.

"무엇이 되어도 동물원에 오지 않겠다." 큰 한숨을 쉬다.

"아빠, 미안해요." 나는 부끄럽지만 어쩔 수 없다.

"아빠, 그렇게 말하지 마세요. 다음 생에는 우리가 함께 환생하고, 나이호교를 건널 때 나를 기다리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매크로 농담.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나와 대화를 끊었고, 나는 그녀의 가벼운 코고는 소리와 함께 잠을 잤다.

10 년 후, 비바람이 몰아치는 밤, 마침내 기대와 두려움 속에서 내 인생을 끝냈다.

나는 또 한 번 경차 익숙한 길로 저승에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