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금 한 장 만드는 법?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까?
< P > 고대 법조금, 거문고에 대한 요구가 매우 까다롭다. 생태 및 환경 파괴, 가장 중요한 재료인 거문고에 부합하는 목재나 극부족, 보호, 채택이 어렵다. 구금재의 차이로 고대인들은 거문고와 음운에 대해' 사선' (창송 바삭 미끄럼을) 과' 구덕' (기고, 고, 투명, 윤진, 정적, 원, 균일, 청, 향) 을 요약했다 구금의 음색은 제각기 천추에 달하며, 구금의 음악적 매력 중 하나이다. 송대 심괄' 몽계필담' 에서 "거문언으로, 모두 청실하지만, 그 사이에 소리가 큰 사람, 소리가 가벼운 사람, 재에는 오음이 있다" 고 말했다. 구금재는 보통 오동나무를 위주로 하며, 면동 밑단이 가장 흔하며, 또한 순목, 칠목, 소나무, 리치목, 감돌라목, 삼나무, 번지나무 등이 거문고로 쓰일 수 있다. "시경 정방 중" 에는 "나무의 밤밤, 의자 동자칠, 거문고 절단" 이 실려 있다. 오동자를 거문고를 소재로 한 역사가 유구하다. 그러나 환경, 생태 때문에 오동나무, 특히 성재의 오동나무는 극히 드물다. 게다가, "거문고는 비록 동으로 쓰지만, 여러 해 동안 목성이 다 되어 있어야 하는데, 소리가 울릴수록 발성이 난다." 피아노는 낡은 재료로 쓰이고, 낡은 재료는 더욱 얻기 어렵다. 삼나무로 거문고를 자르는 것도 비교적 흔하다.' 몽계필담' 에는 "월인 도도가 정말 월금 한 장을 저장해 보고, 운고묘가 관전나무를 꺾고, 소리가 매우 힘차다" 고 실려 있다. 당장월은 삼나무로 거문고를 휘둘렀는데, 이것은 옆 증빙이 될 수 있다. 삼나무는 상록교목이다. 목재는 가볍고, 결은 평평하고 촘촘하며, 삼색은 희거나 연한 노랑으로 갈라지지 않는다. 대략 삼나무 (삼나무, 전나무), 삼나무 (겨나무, 망나무, 삼나무), 실삼나무 (유엽나무) 로 나뉜다. 당금' 비천', 남송' 송설' 등등 많이 봤어요. 하지만' 몽계필담' 에 실린 바와 같이, 삼나무도 성장년도가 길고 오랜 노화를 거쳐야 바이올린에 적응한다. 성장년이 긴 삼나무는 아직 많지만 대부분 벌채가 금지된 보호구역에 있다. 민간에서 거문고가 적당한 거문고를 원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고금 페인트는 큰 페인트로, 일명 국페인트라고도 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고, 페인트 기술 자체도 널리 퍼지지 않아, 현대 금괴나 화학페인트, 또는 큰 페인트로 공예가 상당히 거칠지만, 고금 페인트 공예와의 차이는 도계할 수 없다. 구금 예술의 많은 심미 정취 중 하나는 바로 거문고를' 기' 로 하여 그 독특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거문고 공예의 중요한 성과이다. 간단히 말해서, 거문고는 기물의 아름다움으로, 우아한 거문고의 아름다움, 큰 페인트 공예, 단현의 아름다움, 실현의 음색의 아름다움, 거문고의' 열 친구' 등이 있다. 거문고는 천지의 만물과 같고, 거문고를 고르는 것은 자연히 음양설도 있다. 거문고와 거문고는 각각 양과 음속에 속하는 두 가지 목재로 만들어졌다. 오동나무는 양띠로, 위에 올려놓고, 금면으로 갈라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자목은 음속에 속하며, 아래에 두고, 거문고 밑바닥으로 갈라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목재의 경우 오동나무는 부드러워서 거문고를 만들면 거문고의 음색을 더욱 아름답게 할 수 있다. 아즈목은 단단하여 피아노 바닥을 만들면 단단하고 변형되기 쉽지 않다. 예로부터 오동자를 재료로 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그러나 거문고재도 오동지가 아니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당나라 이래로 거장들도 동자 이외의 좋은 재료를 끊임없이 발견하고 있다. 낭랑기' 에 따르면, "레이웨이 피아노는 모두 동통일 필요는 없다. 눈보라 속에서 홀로 아차에 갈 때마다 송삼나무의 우월한 자를 택하고 금을 자르는 것이 너무 묘하다." 송나라에는 소위' 순양금' 이 등장했는데, 즉 얼굴 바닥은 모두 동문의 거문고였다. 그것은 "황혼의 비가 올 때 침묵하지 않는다" 고 한다. 진 무거운 재료 뿐만 아니라, 무거운 고대 재료. 고재가 느슨하기 때문에, 거문고를 만드는 것은 음운송고를 더욱 맑고 맑게 할 수 있다. 만약' 고량재' 라면 더욱 얻기 어렵다. "동천청록" 이 말한 바와 같이, "고재는 가장 얻기 어렵고, 너무 정금미옥이다." 볼 수 있듯이, 고대 양재에 의해 잘려진 거문고는 얼마나 소중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로부터 금을 베었기 때문에, 반드시 좋은 재료를 중시할 것이다. 그래서 명가 구금은 수천 년이 지났지만, 점점 더 연주되는 소리가 더욱 묘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당금 표면의 페인트는 검은색이나 밤 껍데기색이다. 페인트로 칠한 회색 타이어는 모두 순수 사슴 뿔회색이다. 그 페인트층은 견고하고 여유 있는 것으로, 거문고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 * * 진동에도 도움이 되어 음색을 더욱 아름답게 한다. 회색 태하에서는 밑창이 접착되는 부분이 깨지는 것을 막기 위해 갈보로 하향식으로 감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북송 말기에 팔보재가 나타났는데, 온 하늘에 별이 가득하고, 정교하고 이상했다. 제작이 정교하기 때문에, 구금은 천년을 넘어 아름다움을 넘길 수 있다. 동시에, 피아노 표면에는 오랜 풍화와 연주 때의 진동으로 인해 형성된 각종 단문이 있다. 주로 매화, 소털이 부러지고, 뱀의 복부가 부러지고, 얼음 무늬가 부러지고, 흐르는 물이 끊어지고, 용비늘이 부러지고, 거북무늬가 부러지는 등이 있다. 단문은 고대 문물의 증거일 뿐만 아니라, 구금도 더욱 아름답게 하고, 구금의 목소리도 더욱 느슨하고 고아하며, 음색도 더욱 묘하게 한다.
실크현의 특징은 운장 () 이 두껍고 창구 () 가 둥글고, 이른바' 음이 부드럽고 뜻이 강함' 이라는 것이다. 구금에는 악산, 승로, 관각, 잇몸, 잇몸 받침대, 기러기 발, 거문고 휘장, 거문고 등 정교한 액세서리도 있다. 때때로 금마에도 큰 보석이 박혀 있다. 일반적으로 악산, 이슬, 관각, 잇몸, 잇몸 받침은 모두 자단목, 꽃배나무 등 아름다운 고급 경목으로 만들어졌다. 거문고는 일반적으로 옥, 금, 자개 등으로 만들어져 거문고에 박혀 있다. 기러기와 거문고의 재료는 주로 상아, 옥, 코뿔소 뿔, 법랑, 뿔, 우골, 자단목, 꽃배나무 등이다. 또 거문고는 얼음현, 보젠, 젠 편지, 옥족, 솜털, 거문고 추천, 대체지, 금낭, 거문고, 거문고 등 10 명의 친구가 있다. 송인 주창문은' 거문사' 에서 "거문고는 네 가지 아름다움이 있다. 하나는 양질이고, 두 번째는 선정이고, 세 번째는 묘지, 네 번째는 정심이다" 고 썼다. 양질과 선정은 위의 고금의 모양과 질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그것은 구금 예술의 중요한 심미 정취와 내포를 구성하며, 구금 예술의 불가분의 중요한 내용이며, 구금 예술의 존재, 지속, 발전의 중요한 물질적 기초이다. 고법의 요구에 부합하는 재료는 부족하고 비싸며, 현대 하프는 현대 기술을 이용하여 더 많은' 대체품' 을 창조했다. 오동나무는 오동나무 대신 50-100 년 후, 구금의' 정음' 이 나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썩어 연주할 수 없게 된다. 불은 거문고의 자연 노화를 대신하고, 낡은 재료의 표만 가지고 있고,' 송투' 는 없는 실정이다. 돋보기로 관찰한 목재섬유는 이미 끊어졌고, 음질은 건조하고 열악했다. 화학페인트는 큰 페인트를 대신하고, 아름답지 않고, 내구성이 없고, 음색도 죽는다. 화학접착제는 큰 페인트와 같은 접착면, 후면판, 보호대를 대체하며, 소리가 느슨하지 않고, 너무 튼튼해서 보호기능이 떨어진다. 이러한 현대 기술의 응용 프로그램 중 일부는 완제품을 낮추기 위한 목적이고, 일부는 전통 거문고 공예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며, 절대다수는 구금의 품질을 향상시키지 못하여 현대 기술의 유폐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