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작의 정보

편작 (기원전 407 년-기원전 3 10 년), 춘추전국시대의 명의와 의술이 뛰어나 사람들은 그를 편작이라고 부르며 고대 헌원 시대의 전설적인 명의라고 부른다. 역사서에 따르면 그는 발해군의 의사이고, 루 박사는 그가 루에서 태어났다는 뜻이다. 편까치' 는 고대에 의술이 뛰어난 사람을 통칭하는 것으로 보인다. 진월인은' 편까치' 라고도 불린다. 옛사람들의 전설에 의하면, 까치가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처럼, 의사는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고, 가는 곳마다 건강과 행복을 가져다준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따라서 고대인들은 의술이 뛰어나고 의덕이 고상한 의사들을' 편까치' 라고 불렀다. 이 의사의 이름은 루 (Lu) 에서 태어나 의술이 뛰어나고 학식이 해박하다. 그는 편작을 주유하여 생명을 구했다. 당연히 그는' 편까치' 라고 불린다. 편까치는 중국 전통의학의 창시자이다. 온 세상이 그를 존경하며, 그가 훌륭한 의사라고 생각한다. 사마천의' 사기' 와 선진시대의 일부 고서에서 볼 수 있듯이 편작의 일생은 진실되고 전설적이다. 편까치는 망루, 듣기, 질문, 감각의 진단 방법을 만들어 한의학의 임상 진료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편작들이 사는 시대는 생산력이 급속히 발전하고, 사회의 격렬한 변화와 격동의 시대이다. 인재가 흐르고 대량으로 쏟아져 나오는 시대이기도 하다. 각국의 경쟁 메커니즘은 인재를 존중하고 현인을 널리 받아들이는 사회 풍조를 형성하였다. 실력을 강화하기 위해 각국은 모두 유용한 물자를 수집하고 있다. 진나라는 국가 서부에 위치하여 중원 제후들에 의해 발견되었다. 이런 상황을 바꾸기 위해 진의 몇 명의 왕공은 모두 동방국가에서 인재를 끌어들이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현재를 널리 수용하기 위해 진나라는 수거하는 법을 채택하여 각종 인재를 위해 시전 재능을 창조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었다. 나라를 다스리는 인재를 중시하는 것 외에도 진은 의사를 존중한다. Zhuangzi lieyu 입 "포함:" 진 왕 아픈, 그래서 치료가 필요합니다. 돈을 쓰고 병에 걸린 사람은 차를 타고, 완치할수록 더 많이 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의사에게 후한 대우를 해 주니, 천하의 명의가 모두 진 () 에 온 적이 있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편까치가 아담인이 되었다. 편까치는 내과 외과 산부인과 소아과 오관과 등의 학과에 능통하며 침술 침술 마사지 탕약 핫파마 등의 방법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것을 의학의 원조로 꼽힌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일찍이 태자곽을 구한 적이 있다고 한다. 편작이 죽은 후 곽 왕자는 재건에 감사하고 뼈를 묻었다. 이 묘는 영제시청화진 동쪽에 위치해 있다. 편까치가 젊었을 때 겸허하게 학문을 배우고, 각고의 노력으로 의술을 연구하였다. 그는 자신이 쌓은 의학 경험을 일반인에게 적용하고, 세계를 여행하고, 도처에서 약을 연습하고, 인민의 고통을 풀었다. 편까치는 중국 전통의학의 창시자이자 한의학 이론의 창시자이다. 편작이 평생 세계를 여행하면서 여러 곳을 다녀왔기 때문에 편작의 출생지에 대해 논란이 일었다. 고서가 발해 (오늘 허베이 임구) 를 기록한 모인이 있다. 편까치가 채환공을 보고 발해의 모인을 썼다. 장수절' 당정의사기' 는 황제의 81 을 인용하여 말했다. "(진월인) 노국에서 태어났고, 명명이 노국에서 의사로 불리기 때문이다." 노국, 오늘 산둥 청청. 발해군은 산둥 성의 중남부와 북서부에 있다. 정' 은 허난성 정저우시 일대에 있다. 사람의 일생의 창조에는 난경, 사진 (즉 희망, 후각, 질문, 감각) 이 포함된다.

캐릭터의 생활

편까치는 전국 시대의 의사이다. 편까치는 중국 전통의학의 원조로 중의학의 발전에 특별한 공헌을 했다. 편작 (기원전 4 세기 초에 활약) 은 중국 전국 시대의 한 의사이다. 상상삼군에서 의학을 공부하다. 그는 풍부한 의료 실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요술 치료에 반대하고, 선인의 경험을 총결하고, 희망, 듣기, 질문, 사진을 창설한다. 그는 전국을 두루 다니며 의사로 일하며 각 과에 능하다. 조에서는' 하체의사' (산부인과), 주중에는' 이비마비 의사' (오관과), 진진에서는' 소아과 의사' (소아과) 이다. 나중에, 치료 의 질병 때문에, 그는 진 의사 리 이순신 에 의해 사망했다. 그의 전기와 의료 기록은' 사기',' 편작궁 열전',' 전국책' 권 4' 진 2' 에 실려 있는데, 그는 맥학의 주창자이다. 한서 예문지' 에 따르면 편작에는' 내경' 과' 외경' 이라는 두 권의 책이 있지만 모두 실전됐다.

편작은 대가이다.

편작은 십 대 때 고향에서 간호장, 즉 호텔 사장으로 일했다. 당시 그의 여관에는 장기 여행자 삼군이 있었다. 그들은 일찍이 매우 친했고, 관계가 매우 화목했다. 오랜 교제 끝에 상삼군은 마침내 편작에게 말했다. "나는 비법이 좀 있다. 이제 저는 늙었습니다. 이 의술과 비법을 당신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너는 반드시 비밀을 지키고 비밀을 지켜야 한다. " 편까치는 곧바로 상삼군을 스승으로 모시고 의술을 계승하여 결국 한 세대의 명의가 되어 선진시대 의가의 걸출한 대표가 되었다. 편작이 유명해진 후, 그는 세계를 주유하여 사람들에게 병을 치료해 주었다. 사마천의 기록에 따르면 편까치가 진찰을 받을 때 사람의 내장을 직접 꿰뚫어 볼 수 있다. 지금의 관점처럼 보고 듣고 묻는 것은 모두 눈가림이다. 제남편까치 조각상을 반대하는 많은 사람들이 한의사를 공격했다. 니온도는 중국 의학 문헌에 편작투시법의 기록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는 책에 기재된 문화 내용이 외의라는 것을 보여준다. 뉴턴의 사과가 땅에 떨어지는 것처럼, 불필요하고, 논리적이지는 않지만, 퍼질 수도 있다. 문화 전설은 고대와 당대의 과학 발전 과정을 포함한 모든 것을 포괄해야 하며, 과학을 판단하는 근거가 될 수 없다. 이 전설은 편까치 박사의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지위만 반영할 수 있다. 편작에는 뛰어난 의술이 있다. 그의 의학 사적과 성과는 선진 시대의 의학 수준과 특징을 반영할 수 있다. 진나라 시대의 많은 저서에는' 사기',' 편까치: 윤창공, 명추선' 과 같은 편작의 사적이 있었다. 만약 네가 그의 제자를 찾고 싶다면, 너는 그들에게서 배울 수 있다. 한나라에는 생강이라는 아들이 있는데, 총명하기로 유명하다. 나는 그것을 보면 항상 즐겁다. 나는 그것을 곁에 가져갈 것이다. 긴 뽕나무 에 년, 때마침 버려진 아들 도로, 늦가을, 이름, 평면, 그래서 긴 뽕나무 에 살고 제자들을 가르쳤다. 7 년 동안 머슴살이를 하고, 그것을 들으면 알 수 있고, 그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서양속담, 일속담) 네 말이 맞아, 장사꾼이 좋아해. 태블릿 종업원은 왕왕 공공 이쪽에 있고, 멍하니 있고, 조용하며, 아직 여덟 살인데, 공공가도 양보한다. 또 다른 3 년, 20 년 3 년. 그는 종종 변에게' 공작새처럼 생겼고, 어떤 냄새도 맡을 수 없고, 아는 것도 상관없다' 고 말했다. 고씨 후, 그것을 우리 가정으로 삼다. 변은 그에게' 네가 들은 것을 알 수 있다면 알 수 있을 거야' 라고 말했다. 너의 남편이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지 않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다. 너는 네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고, 네가 무엇을 알고 있는지, 너의 남편이 나태한데, 너는 오히려 모른다. 만약 내가 예쁘게 생겼다면 부모님이 도와주신다면, 내 목소리 까치, 나는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웃어라, 이것은 단지 농담일 뿐이다. 변 스스로 청하니, 옛 이름이다. 나중에 장공이 말했다:' 나는 10 년 동안 너를 맡았는데, 이제 가도 돼. 나는 너에게 말했다: 작은 것은 해롭지 않고, 자멸한다. 기억하세요. 죽을 때' 네가 죽으면 안전할까?' 라는 질문을 자주 본다. 변은' 초안, 다시 휴가, 다시 수감' 이라고 말했다. 행공은 의아하게 말했다? 섹스해요? 총통은 "둘 다 얻는 것, 둘 다 얻는 것, 다투는 자는 망한다" 고 말했다. 그 이후로, 나는 줄곧 야간 자습을 하고, 열심히 일하며,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또 3 년 후, 그는 치료로 범죄로 사망하고 감옥에 들어갔다. 평태공은 늘 서쪽으로 가고, 길은 알 수 없다. 왕선생에게 왕선생이 어떻게 해석하든 너는 기억할 수 있다고 말해라. 그래서 그 전파자는 말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정말 감사하며, 신과 함께 춤을 춘다. 편작에는 30 개 중 2 개가 있는데, 그는 국민을 통치하기 시작했다. 왕선생이 나오자 감탄했다.' 나는 자신을 인재라고 부르지만, 나는 결코 밋밋함을 갈망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평소에 치료가 부족해서 그 마음을 배우기 쉽다. 나는 늘 내가 서투르다고 탄식한다. 오늘 그의 공부는 나보다 낫다. 그는 안전하다. 왕선생은 곡괭이로 죽었다. 편까치가 고남에서 3 년을 사별한 후, 그는 물건을 옮길 욕망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그는 이익을 위해 사람을 대하지 않았다. 마흔 네 개의 유명한 이름이 있는데, 그들은 "편작에서 자라는 것은 놀랍다" 고 말했다. 그러나, 20 자 중 세 글자는 그들의 능력을 다해 전해 내려온 것이다. 4 년 감금, 종신금지 경기. 바퀴벌레의 피해를 너무 잘 알고 이런 과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아닌가?

편작이 죽다.

진무왕은 용사대와 삼각대를 올리는 경기를 벌였지만 허리가 다쳐서 통증이 참을 수 없다고 느꼈다. 태의진리의 약을 먹었더니 호전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더욱 심각해졌다. 무왕에게 태의편작이 진나라에 도착했을 때 무왕은 편작에게 궁궐에 들어가라고 명령했다. 편까치가 무왕의 표정을 보고 맥박을 누르고 허리에 힘껏 마사지를 하고 무왕을 몇 번 눌렀을 때 무왕은 즉시 기분이 좋아졌다. 그리고 그는 무왕에게 국을 조금 짜냈고, 그의 증상은 완전히 사라졌다. 무왕은 기뻐서 편작에게 태의라는 명령을 내리려고 했다. 진리는 편작이 앞으로 그를 추월할까 봐 무왕 앞에서 편까치가' 부주의한 의사' 일 뿐 무왕은 반신반의했지만 편까치를 중용할 생각은 포기하지 않았다. 이영이는 심복편까치를 없애고 암살자 두 명을 파견하여 편까치를 찌르기로 결정했지만 편작의 제자에게 들켜 잠시 도망쳤다. 편까치는 어쩔 수 없이 진나라를 떠나야 했고, 그들은 여산 북쪽의 오솔길을 따라 걸어갔다. 이영이는 살인자 한 명을 사냥꾼으로 분장하여 중도에 편까치를 털었다. 편까치가 4 월 28 일에 태어났다고 전해져 사람들은 그의 고향에' 약왕묘' 를 지어 그에게 바쳤다. 매년 4 월 28 일, 모두가 성대한 기념식을 거행한다. 아울러 그가 아프지 않고 오래 살 수 있도록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이 단락 편집] 이야기와 전설

편까치가 열국을 주유하고, 군을 위해 병을 치료하고, 백성을 위해 병을 치료하며, 천하를 널리 알린다. 그의 기술은 매우 종합적이어서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다. 여성을 존중한다는 말을 듣고 의사 (산부인과) 를 데려왔다. 낙양에서는 노인에 대한 존경심 때문에 노인병 전문 의사가 되었다. 진 사람들은 아이를 가장 좋아했고, 그는 그곳에서 소아과 의사가 되었다. 그가 어디에 있든 그는 유명하다. 경전에 따르면 위문왕은 명의인 편까치 [1] 에게 "너의 세 형제는 모두 의술이 뛰어나다. 누구의 의술이 가장 좋습니까? " 편작: "큰형이 제일 좋고 둘째 형이 더 나빠요. 나는 3 명 중 최악이다. 클릭합니다 왕위는 영문도 모른 채 "자세히 소개해 주세요." 라고 말했다. 편까치는 이렇게 설명했다. "큰형은 질병이 발작하기 전에 질병을 치료했다. 당시 환자 자신은 결코 병이 났다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큰형은 약을 먹고 병의 뿌리를 박멸하여 그의 의술을 인정받기 어려웠기 때문에, 그는 결코 유명하지 않았지만, 우리 집에서는 매우 존경을 받았다. 제 둘째 형은 발병 초기에 치료를 받았는데 증상이 뚜렷하지 않고 환자도 통증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우리 둘째 형은 약으로 병을 고칠 수 있어서 마을 사람들이 그의 둘째 형이 작은 병에만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게 했다. 내가 병을 고칠 때는 병세가 매우 심각할 때이다. 환자가 몹시 고통스러워, 환자 가족들은 애가 타 버렸다. 그때 그들은 내가 경락을 찌르고, 바늘로 피를 뽑거나, 환부에 독을 바르거나, 큰 수술을 해서 부뚜막을 가리키거나, 중환자의 병세를 완화시키거나 빠르게 치유하는 것을 보고, 나는 천하를 유명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왕 웨이는 깨달았다. 사후 통제는 일의 통제보다 못하지만, 일의 통제는 사전 통제보다 못하다. 불행히도, 대부분의 기업 경영자들은 이 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잘못된 결정이 막대한 손실을 초래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보상을 구했다. 잘 보충하는 것은 물론 유명하지만, 왕왕 이미 늦었다. 진무왕은 병이 나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편작에게 전화를 걸어 치료해 주었다. 어느 날 태의사 이의와 문무 대신들이 급히 나와서 편까치가 왕의 귀 앞과 눈 밑의 질병에서 벗어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렸다. 만약 문제가 생기면, 너는 귓등으로 똑똑히 말할 수 없다. 편까치가 듣고, 화가 나서 치료용 석두 를 내던지고, 진무왕에게 말했다. "폐하와 저는 이 병을 어떻게 없애야 할지 의논했지만, 한 무리의 바보들이 그 속에서 장난을 치게 했습니다. 네가 이렇게 나라를 다스리면 단번에 목숨을 잃을 것이다! " 진무왕은 어쩔 수 없이 편작으로 질병을 치료하게 했다. 결국 태의에게 완치된 이의는 편작의 손에 떨어졌지만 오히려 위태로워졌다. 이번 기술 경기에서 편까치가 이의를 완전히 물리쳤다. 이익이 자신이 편작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질투를 해서 몰래 편작을 죽였다. 어느 날 진 () 나라의 의사 조간자 () 가 병이 났다. 나는 5 일 5 박 동안 혼수상태에 빠졌고, 모두들 매우 두려웠다. 다 보고 나서 편까치는 그의 피가 정상이고 무서운 것은 없다고 말했다. 3 일도 안 되어 그는 깨어날 것이다. 그리고 이틀 반이 지나자 그는 정말 깨어났다. 한 번, 구오 를 통과, 사람들이 재해 를 위해기도 보고, 아픈 사람 을 물었다. 궁중술사는 태자가 이미 한참 동안 죽었다고 말했다. 편까치가 자세한 내용을 묻자 태자가 갑자기 혼절하고 의식이 불분명한' 시신 실신' 병을 앓고 숨결이 약해 마치 죽음처럼 그를 만나 치료하러 갔다. 그는 제자에게 바늘돌을 갈고 백회혈을 찔러 5 분의 약력을 가진 다림질약을 만들었다. 여덟 가지 복원약을 섞은 후 왕자는 실제로 앉아서 일반인처럼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계속 음보양을 하고 이틀 후에 태자가 완전히 회복되었다. 그때부터 편작이' 회생' 할 수 있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편까치는 그가 죽은 사람을 구할 수 없다는 것을 부인하고 살아야 할 사람들의 질병만 치료할 수 있었다. 또 다른 시간, 카이 를 보러 온, 후안 은 그가 매우 유명하다는 것을 알고, 연회를 베풀어 대접했다. 환공은 보고 나서 말했다. "왕은 병이 있고, 가죽 사이에는 치료하지 않으면 치유된다." 환공은 믿지 않지만, 여전히 매우 불행하다. 10 일 후, 편까치가 다시 그를 만나러 가서 말했다. "폐하의 병은 이미 그의 혈맥에 이르렀으니, 치료하지 않으면 깊어질 것이다." 환공은 아직 믿지 않아 더욱 기분이 나빴다. 또 10 일이 지나서 편작이가 환공을 다시 만났을 때, "병이 이미 위에 이르렀으니 더 이상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해질 것" 이라고 말했다. 환공은 매우 화가 나서, 그는 다른 사람이 그가 병이 났다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10 일이 또 지나갔다. 이번에는 편작이가 환공을 보자마자 재빨리 피했다. 후안 은 매우 궁금해서 사람을 보내 물었다. Bian que 는 말했다: "병이 피부 사이에 있을 때, 약을 다릴 수 있습니다. 혈관에서는 침술, 돌맹이로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뱃속에 있을 때도 술의 힘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그러나 골수에 병이 들면 치료할 수 없다. 이제 왕의 병이 골수에 들어왔으니,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 과연, 5 일 후, 환공이 중병에 걸려 편까치를 찾으러 사람을 보냈지만, 그는 이미 떠났다. 곧, 후안 은 이렇게 죽었다. 편작의 방문 기교가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말' 신은 그가 무엇인지 안다' 는 신이다. 한의학의 진찰법에서 왕진은 4 진의 1 위이며, 매우 중요하고, 의미심장하며, 한눈에 알 수 있는 신기한 능력에 도달하는 것은 더욱 심상치 않다. 이 세 가지 예는 모두 매우 유명한 의학 이야기로,' 회생회생',' 기병피의사' 라는 성어도 유래했다. 전설에 의하면 너무 유명해서 진나라의 의사에게 살해되었다고 한다. 한의학의 고전' 난경' 은 진월인이 쓴 것이라고 하지만 내용상' 황제의 내경' 이후 나온 저작으로 한대에 기록되었을 것이다. 그 내용이 심오하여 얻을 수 없는 한의학 이론 저작 중의 하나이다. 그래서 이 책은 진월인이 고대인의 이름으로 쓴 것으로, 편까치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의 이름으로 이 책의 중요성을 밝히고 그에 대한 존경과 그리움을 표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단락 편집] 성과

4 진을 발명한 편작은 질병을 진단할 때 이미 한의사의 종합 진단 기술을 적용했다. 즉, 나중에 한의사가 총결산한 4 진: 사람을 보는 것 (얼굴 보기 등) 이다. ), 환자 냄새 (환자가 최근 한 일을 들으면 병이 난다), 환자 (병을 일으킬 수 있는 일을 한 적이 있는지 물었다), 맥진 (맥박을 봐라) 을 물었다. 당시 편작들은 그들에게 안색을 바라보고, 소리를 듣고, 그림자를 쓰고, 맥을 자르라고 했다. 이 진단 기술들은 사서에 기재된 그의 일부 의안에 충분히 반영되어 있다. 그는 망색을 잘해서 망색을 통해 질병과 그 병의 진로와 예후를 판단한다. 예를 들어, 그가 지환 후작을 만났을 때, 그는 지환 후작이 병이 났다고 판단했지만, 이 병은 여전히 겉으로 드러났고, 질병의 위치는 표면의 일부일 뿐이었다. 그는 qihuan 허우 치료를 받을 것을 권고했고, 받아들이지 않으면 병세가 악화될 것이다. 환후는 자기 느낌이 좋아서 치료를 거부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편작이 환후를 다시 만났을 때, 그는 그의 병세가 악화되었고, 질병은 이미 그의 정맥으로 발전하여, 그의 병세가 더 발전하지 않도록 다시 치료를 받도록 설득했다. 환후는 여전히 치료를 거부했고, 매우 불쾌했다. 편까치가 자신을 과시하고 돈을 벌고 있다고 생각했다. 편까치가 세 번째로 그를 만났을 때, 그는 그의 병세가 악화되어 질병이 이미 위 안으로 들어갔다고 생각했다. 만약 그가 제때에 치료를 받지 못한다면, 결국 치료하기 어려울 것이다. 환후는 여전히 아랑곳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편작은 환후의 상황이 위급하다고 판단하여 이미 골수로 깊숙이 들어갔다. 그는 골병에 걸려 치료할 수 없다. 예상대로, qihuan 허우 곧 병이 나서 결국 죽었다. 이 사례는 편까치가 당시 방문을 잘 활용할 수 있었으며 진단 수준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편작의 맥진 방법도 탁월하여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다. 사서는 편까치가 맥진을 임상에 적용한 최초의 의사라고 칭찬했다. 진시 () 시대에 한의맥진 () 은 3 부의 9 대 진찰법, 즉 진찰법에 따라 전신을 자르는 것으로, 두목, 상지, 하체, 전신을 포함한다. 편작의 맥진과 그 이론은 곽 왕자 진단에 반영될 수 있다. 당시 태자곽은 혼수상태에 빠져 맥진에 따르면' 시체' 라고 판단했다. 그는 환자의 음양맥이 불균형하고, 양맥이 가라앉고, 음맥이 솟아오르고, 즉 음양맥이 화합하여 전신맥이 문란하게 되어 환자가 일종의 사태로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사실, 환자는 실제로 죽지 않았습니다. 진맥 외에도 그는 환자의 코가 약간 움직이는 것을 관찰했다. 터치와 결합해서 그는 자신의 허벅지의 체표가 여전히 따뜻하다는 것을 발견하고서야 감히 이 판단을 내릴 수 있었다. 편까치는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로 맥진을 이용해 질병을 판단한 의사로서 그에 상응하는 맥진 이론을 제시했다.

의학사상

치료 방면에서 편작은 종합 치료 방법을 교묘하게 운용할 수 있다. 그중 곽 왕자의 한 병례로 볼 때, 그가 사용한 방법에는 맷돌, 즉 침술, 다림질, 기모노탕이 포함된다. 종합 치료는 편작의 의료 실천 중의 주요 치료 조치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임상적으로 명확한 의학 분과가 없었다. 이주' 는 이미 수의사, 식의사, 병의사, 선의로 나뉘었지만 궁정에만 설치돼 있다. 수의사, 식의사, 선의는 각각 가축병, 궁중 음식 준비, 칼 가위 수술을 관리한다. 다른 병증은 병의의 범주에 속한다. 편까치는 여러 가지 질병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다방면수이다. 제환후와 태자곽의 사례는 모두 그가 내과 전문가라는 것을 보여준다. 편작도 현지 필요에 따라 의료 활동을 할 수 있다. 진 (이 산시 셴양) 을 여행 할 때, 어린이 질병 치료 전문; 한단 (당시 조나라의 수도) 을 여행할 때, 산부인과 치료를 위주로 했다. 낙양 (당시 주국의 수도, 오늘 하남 낙양) 에 도착했을 때 주로 노인병 치료, 특히 귀, 눈 등 이목구비에 종사했다. 편작도 외과수술에 능하며 약물 마취로 수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의료 경력에서 편까치는 뛰어난 진료 수준뿐만 아니라 고상한 의덕을 보였다. 그는 겸손하고 신중하여, 여태껏 공로를 추구한 적이 없다. 예를 들어, 그가 곽 왕자의 시체를 치료한 후, 곽 선생은 매우 고마웠고, 모두들 그가 회생하는 능력이 있다고 칭찬했다. 편까치가 실사구시로 말했다. "환자가 죽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는 그에게 큰 병을 한 번 앓고, 원상회복만 할 수 있을 뿐, 회생할 능력은 없다. "

예방 사상

편까치는 질병 예방을 매우 중시한다. 제환후의 사례에서 볼 때, 그가 여러 차례 조치를 권하는 것은 미연에 예방하는 사상을 포함하고 있다. 그는 초기에 조치를 미리 취하면 이 질병은 완전히 치유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객관적으로는 여러 가지 질병이 있지만 의사는 치료방법이 너무 적다고 감개무량하게 지적했다. 그래서 그는 질병 예방에 매우 주의를 기울였다.

치료 원칙

진나라 시대에는 요술이 어느 정도 시장을 갖게 되어 의학 과학 발전의 걸림돌이 되었다. 편까치는 요술을 싫어하는데, 의료 기술과 요술이 서로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의 의덕사상은' 사기' 에서 6 계명으로 요약되어' 육치' 라고 불린다. 이 여섯 가지 불치병은 마녀를 믿고 의사를 믿지 않는 것, 자만심이 이치에 맞지 않는 것, 몸을 가볍게 하는 것, 의복이 부족한 것, 중병, 예를 들면' 약을 먹을 수 없고 숨을 돌릴 수 없다' 는 것이다. 즉: 하나, 권력에 의존, 오만 은 죽었다; 둘째, 생명을 돌보지 않고 돈을 탐내는 것이다. 세 번째는 폭식이고, 무상한 사람은 죽는다. 넷째, 병이 골병에 걸려 일찍 치료를 받지 않으면 필연코 죽는다. 다섯째, 약함은 약을 복용할 수 없는 사람이 죽는다. 여섯째, 요술을 믿고 의료를 믿지 않는 사람은 죽는다. 이것은 그가 병을 고치는 신조이자 그의 고상한 의덕을 구현한 것이다. 그의 의학 경험은 매우 풍부해서 연이어 9 권' 편작내경' 과 12 권' 편작외경' 을 편찬했지만, 이 두 저작은 모두 실전되어 한의사의 큰 손실이다. 편까치는 선인의 의료 경험을 총화하여 망루 (망색), 냄새 (청음), 질문 (병세), 맥박을 만드는 방법을 만들어 질병을 진단한다. 이 네 가지 진단 방법 중 편작이 특히 문진과 맥진을 잘한다. 당시 편작의 맥진 기술은 뛰어나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편까치가 사심없이 자신의 의술을 제자에게 전수하는데, 제자자양, 자보, 자악은 모두 성공한 사람들이다. 편작학교

한나라 이후 편작 (진월인) 은 편작의 의술, 특히 그의 맥진 지식에 근거하여' 황제의 내경 81 난' 으로 쓰여졌다. 근대에 이르러 그의 이론이 심원하여 편작학파를 형성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 단락 편집] 까치산사

궐산사 () 혹은 편작사 () 는 허베이 () 성 칭타이 () 시 내추현 () 에서 북서쪽으로 22km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37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규모가 큰 고대 건물로, 지금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조간자는 편작의 치료 공헌에 감사하기 위해 종추펑산 (이승대 내구) 의 4 만 묘의 땅을 편작에게 주었고 편작은 이를 의학을 위해 약을 채취하는 장소로 삼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서, 역사서, 역사서) 내추현지' 에 따르면 한당 시대에는 편작묘가 있었지만 건설 연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한나라 이래 역대 수리가 있었고, 현존하는 건물은 원대이며, 중국 최초의, 최대, 가장 유명한 편작의 고대 건축물이다. 타이편작사 편작사, 일명 까치산사, 새왕사, 송대에' 신영' 이라는 이름을 더해 신영네왕사라고 부른다. 싱 타이 (Xingtai) 시 내추 현 (Naiqiu County) 의 신두 마을 (Shentou Village) 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쪽 남쪽,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1963 앞 물 위에 다리가 있고 뒷돌다리가 무너졌다. 북쪽으로 다리를 건너고, 다리를 건너고, 산문을 건너고, 사찰을 편작묘에 바치다. 절에는 편작의 조각상이 하나 있고, 왼쪽에는 편작의 묘가 있다. 매년 음력 3 월, 사방팔방의 사람들이 모여 제사를 지내는데, 향불이 매우 왕성하여 한 달이 넘었다. 편까치가 진나라에 가서 약을 연습하러 갔을 때, 진국태의인 이익에게' 그가 나쁘다는 것을 안다' 고 하자 그를 질투하여 사람을 보내 찔러 죽였다. 곽 왕자는 진 () 나라에서 편까치 () 의 머리를 되찾고, 타이내산 펑산 () 에 묻고, 사당 제사를 지내려고 애를 썼기 때문에, 이 산촌은' 신두 ()' 로 개명되었다. 지금 신두촌은 하북성의 역사 문화 명촌이다. 편작묘 앞 구룡수는 서쪽에서 동쪽으로 흐른다. 상류 9 개의 산천이 합류하여 이름을 얻었다. 강에는 한백옥교가 있었는데, 구룡교라고 불리는데, 다리 앞에는 기린 한 마리가 서 있는데, 현존하고 있다. 구룡교 () 는 다시 태어나는 다리라고도 하는데, 인생이 아프거나 곧 죽는다고 하는데, 이 다리만 지나가면 다시 살아날 수 있다고 한다. 구룡교 앞에 백나무 한 그루가 있다. 석두 위에 노송 나무 아홉 그루가 있다. 그들은 오래되고 무성하여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매우 두꺼워서 용처럼 접을 수 있다. 그들은 노송 나무라고 불리며, 그들의 뿌리는 용의 발톱처럼 석두 위에 노출되어 있다. 내추현지' 에 대한 구룡백에 대한 기록은 다음과 같다. "백생암백, 근생암백, 암백일체, 노백이 늙지 않는다." 전설에 따르면, 편작이 죽은 후, 그의 아홉 제자는 매우 슬퍼서 그의 무덤 옆에 오랫동안 머물렀다. 사실, 후세 사람들은 편작의 의술과 의덕을 존경하고 그것을 일종의 기억으로 삼았다. 편작묘 주변에는 편작약, 제약, 경영장소가 많이 있는데, 지금도 맥반석, 돌 강, 오래된 공장 도랑 등이 있다. 사람들은 곽의 충성심을 칭찬하고 그와 약을 따는 그 산을' 태자암' 이라고 부른다. 태자암은 내추현에서 서쪽으로 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산봉우리가 험준하고 가파른 바위가 수백 층, 식물이 무성하고 송백이 수려하다. 주나라 이후 많은 절이 잇따라 건설되어 자연경관과 인문경관이 어우러진 풍경지이다. 태자암 산허리에 태자동이 하나 있다. 예전에는 태자탑이 있었는데 건물 뒤에 구멍이 하나 있었다. 곽왕은 일찍이 이곳에 살면서 편작과 함께 약을 따는 것으로 전해졌다. 태자탑은 알려지지 않은 시기에 건설되어 도광 후기 (기원 182 1- 1850) 재건되었다. 오늘날, 이 버려진 동굴은 존재하고, 동굴은 산벽에 조각되어 깊이가 2 피트이다. 난간에 기대어 동쪽으로 바라보면 송백이 푸르고 흰 구름이 구멍에서 나와 붉은 해가 하늘로 솟아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 편작묘는 현재 청묘까지 약 1.67 미터, 무덤 둘레는 약 50 미터이다. 비석 1, 돔, 높이1.32m, 베이스 0.35m. 대관 원년 3 월 편작묘' 라는 글자를 식별할 수 있다. 대관원년 (1 107) 에 편작묘가 처음 발견됐다. 무덤 옆에 1 대석양이 있다. 예 1 고대 아카시아 나무, 뿌리 두께 4.24 미터, 높이 약 20 미터. 이 나무는 속이 비었다. 나이가 2000 년이 넘었고, 뿌리의 오른쪽에는 약 30cm 두께의 어린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가 태어났다고 한다. 능의 동쪽에는 편작 신전이 하나 있다. 절 내 최초의 비석은 명나라 만역년 (1600) 경자가 쓴' 편작사 재건' 이다. "사구미 신" 비석의 입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편작사는 동사와 서사 두 절로 나뉘는데, 중간에 긴 거리가 하나 있는데, 왕관곡 폭포 근처에 풍경이 아름답다. 청대는 일찍이 여러 차례 재건되었다. 옹정 8 년 (1730), 편작묘를 재건하는 기록에서' 절' 이라는 글자를' 절' 으로 바꿨다. 안타깝게도 항일전쟁 중 서사는 일본전쟁으로 파괴되고 1 대석사자와 석비 3 개만 남았다. 동사는 잘 보존되어 있어 대웅보전과 제사전이 있다. 본전 난방각에는 편작의 진흙 조각상이 하나 있는데, 좌우에 소년 소녀가 세워져 의약품과 서적을 담당하고 있다. 동 () 과 서 () 두 겹의 성전은 잘 보존되어 있고, 옆에는 약왕의 조각상 두 개가 앉아 있는데, 각각 소년 소녀를 위해 제사장과 비서로 활동하고 있다. 옥파옥대처럼 용수의 의자에 앉아 자상하고 숙연한 얼굴, 방원 얼굴, 넓은 금액, 송소성을 남겼다. 편까치는 뛰어난 의술과 의덕으로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 역대 희생이 있었다. 편작묘는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2006 년 5 월 25 일, 편작묘는 고대 건축물로서 국무원에 의해 제 6 차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기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이 단락 편집] 편작 웹 사이트

편작의 일생은 세계 각지에서 의술을 행하여 중국 절반 이상에 발자취가 퍼졌다. 그래서 많은 곳에는 편작의 능이 있다. 예를 들어 허난성 탕음현 동남 15 리 곳에는 복도강이라는 토구가 있다. 전설에 따르면, 편작은 여기서 살해되었다. 지금 여기에 편작묘가 있고, 원명청에는 비문이 있다. 산시 영길현 청화진에도 편작묘와 능묘가 있는데, 그 앞에는 송에서 내년 사이의 석양과 비석이 있다. 산시 () 성 임통현 () 에서 북동쪽으로 30 마일 떨어진 진남촌에도 편작의 묘가 있다. 전설에 의하면 편까치는 여기서 죽임을 당하고 그 자리에 묻혔다고 한다. 허베이 싱타이 내추현에는 편작묘가 있다. 전설에 의하면 편작은 진나라에서 살해되었다. 의남이 임통에서 몸을 덮고 머리를 들었다. 그는 그것을 고향으로 가져가서 여기에 묻고 싶어한다. 제남 북부 교외의 까치 산기슭에는 편작의 묘가 있다. 묘전비석은' 춘추루의묘' 로' 청건륭 18 년 (1753) 개편'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