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달이 계향을 잡으러 가기를 원하지만, 내가 왜 녹수를 탐내야 하는가?

월궁에서 계향을 잡으려 하지만 은고리는 녹수를 탐한다. 월궁에서 계화향을 잡고 싶지만, 나의 은고리는 녹수를 탐한다.

명월은 계향을 잡고 은고리는 녹수를 맞이한다' 는 이 시는 당대의 이상은의 무제 두 편의 시에서 나온 것으로 시인의 사랑에 대한 집착과 무력함을 표현했다. 달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달 궁전; 달. 월궁 계화를 기어오르다. 과거 시대가 성공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응?

이상은시

1,' 자생' 당 이상은의 홍보실에서 현혜적으로 조신을 만나 달라고 요청했는데, 자생은 더욱 어이가 없었다. 불쌍한 자정 전무후무한 좌석, 귀신에게 묻지 마라.

2, "창어" 당나라 리 상 숨겨진 운모 화면 촛불 그림자 깊은, 긴 강 점차 별 침몰. 창아, 나는 선단을 먹었던 것을 후회했을 것이다. 지금은 혼자, 푸른 하늘, 밤마다 노래를 부르고 있다.

3.' 금서' 당 이상은은 왜 내 금슬이 50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각 꽃다운 음정 청춘을 가지고 있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4.' 우야가 북방 친구에게 주는 쪽지' 당 이상은군이 귀기미정, 석우장미 추수를 물었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5.' 무제' 당이상은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훨씬 전에 더 길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 동풍이 일고 백화가 일제히 벌어졌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