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중국 공식 문서의 주요 통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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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 960 년 조광윤은 북송을 건립했다. 그와 그의 형제 조광의는 중원과 남방 지역을 통일하여 중앙집권 국가를 세웠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우편 역참 사업은 또 한 걸음 더 발전했다. 그 당시 송과 북방의 요는 잦은 왕래가 있었다. 현재 허베이 xiongxian baigou (노래 weixiong 상태 baigou 역) 에서 Xincheng 카운티, Zhuozhou, yanjing (오늘 베이징) 에 도착한 좋은 마을, jingou 박물관, 새로운 박물관, 여래관, 철 펄프 박물관, 요조 중경 dading 정부 (tongtian 관 가는 길에 역참들이 즐비하여 역무는 매우 바쁘다. 소동포의 동생 소길은 송으로 요국을 만들어 연경에서 잠시 묵은 적이 있었는데, 그는 유명한' 도산간' 시를 썼는데, 그중에는' 서로 말을 데리고 뽕나무를 건너고, 깃발은 아무런 이유도 없이 돌아온다' 는 시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야만인 은 중앙 평야 에 따라 긴 앤 좋은, 손님을 보낼 수 없습니다. 해마다 상간을 보내니, 하얀거우 () 가 서글프다. " 이 시는 송요간 역참의 왕래가 빈번하고, 송요민 사이의 진지한 감정과 백구역참의 정경이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 /p>

송나라 정부는 전국적으로 역참을 확장했다. 산시, 간쑤, 쓰촨 청진흙 역참 (오늘 간쑤 휘현 남) 길이 막히고 북송 정부는 리주 (치처 현재 쓰촨 광원) 에서 중계되어 주객 의사 리 위칭 () 이 주관하고 백수 역로를 재개했다. 불과 6 개월 만에 하치역 (오늘 휘현) 에서 장거역 (현재 산시 () 약양 백수강) 에 이르는 역참을 보수한 뒤 쓰촨 진입을 했다. 역참도중에 * * * 각도 2309 개, 우편함 시설 389 개가 있습니다. 공사의 성공으로 사회자 이우칭 등이 정부의 정상 ('금석추출 백수로') 을 받았다. 송정부는 오늘 간쑤 경내에 많은 역로 다리, 유명한 란저우 부교, 안향부교 (이번 임하 경내) 를 건설하여 북송시대에 건설한 것이다. 이 두 개의 부교는 간쑤에서 신장, 간쑤에서 청해까지의 역운을 크게 편리하게 했다. < /p>

송나라는 각지의 자연조건에 따라 물역과 낙타역 등 다양한 형태의 우편역 시설도 개발했다. 간쑤 둔황 일대에서 사막 역참의 낙타역과 당나귀 역참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켰는데, 지금까지도 돈황 벽화에는' 송대 낙타운' 의 이미지가 남아 있다. 송태종 때 후베이 강릉에서 광시 계림까지 약간의 물배달소를 설치해 양호와 광서강을 따라 수천 가구의 어민 나무꾼을 이용해' 물배달부' 를 만들었다. 강강 연안의 거대한 담험석에도 육역과 같은 역참이 통한다 ("속자 통감 장편" 권 18). < /p>

2 우편역제의 군사화 < /p>

송나라 때 우리나라 봉건주의 중앙집권제도가 더욱 발전하였다. 독재통치의 요구에 순응하면서 당시 우체역도 군사화되는 추세였으며, 각종 제도는 강한 군사적 색채를 가지고 있었다. 우선, 우체역 사무를 관리하는 중앙기관은 병부가 주관하며, 특히 우편역의 규약 규정, 인사 배치, 배달말 배치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물어본다. 동시에 포스트를 관리하는 것은 추밀원도 있는데, 그것의 관리 범위는 역마의 발행, 역참을 반포하는 편지표 등이다. 이 두 기관은 서로 제약하며 제멋대로 독점해서는 안 된다. 이런 처분 방법과 송나라는 군 장성에게 "군대를 파견할 권리가 있지만, 병사의 무게를 잡을 권리는 없다" 고 말했다. ... "("범태사집 "권 26) 방어의 의의는 일치한다. 둘째, 북송 () 은 병사 () 를 인민을 우편인으로 대체하는 방법을 실시하여 서신을 전달하는 기구를 완전히 군사적으로 편성하였다. 이 변화는 송나라 때 민족투쟁과 계급투쟁의 첨예함 때문에, 엄중한 형세로 송나라 정부는 어쩔 수 없이 통신 중 군사 내용을 최우선 과제로 여겨야 했다. < /p>

두 송시, 우편물 문서 전달, 과거 관리들이 투숙했던 관역과는 기능적으로 완전히 분리되어 있다. 관참은 단순한 정부 게스트 하우스로 진화했다. 송 왕 응린 (song Wang Yinglin) 은 "공주 (guozhao) 의 집, 베이징에서 그 저택; 우키 패스 박물관, 사중주 역 \ "(왕 응린 \" 옥해 \ ") 에서, 단지 왕래관원과 사자로서 중간에 휴식을 취하는 곳일 뿐이다. 정부 공문과 서신을 전달하는 기관은' 배달' 이라고 불리며' 급발배달',' 배달',' 발배달',' 발배달' 으로 나뉜다. < /p>

는' 배달부' 로' 포병' 이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지방의' 사랑병' 이 맡으며, 서류를 전달하는 주요 인원이다. 우편 배치 인원은 민에서 병사로 바뀌었는데, 이것은 북송 초년부터 시작되었다.

태조 광윤은 송나라 건립 이듬해에' 조제도 우편전 군졸배달' ('송사 태조기') 을 주문한 뒤 커스터마이징했다. 당시 인왕태 [Y 4ng 영] 은 이 조치에 대해 "전대 우편 발송, 모두 복무민" 이라고 논평해 백성들에게 큰 부담을 주었다. 송태조는' 즉 혁이 폐해' 를 시작하면서' 군졸이 백성을 대신하여 남편을 대신하다' 고 시작하더니, 이후 전문적인 역졸을 설치하였다. 그들은 비교적 좋은 대우를 받았고, 이때부터 백성의 부담을 경감했다. 처음에 이 개혁은 확실히 어느 정도 효과를 냈다. 그러나 송나라의 포병은 "주야로 왕래하며 지노고를 준비한다" ("가정적성지"). 규정에 따르면, 그들은 국가가 월별로 할당 한 급료를 가지고 있지만, 관리들의 층층 버클을 도울 수 없지만, 종종 그들을 의식이없는 상황에 처하게 한다. 어떤 사람들은 "돈이 부족하고, 배가 고파서 꽁꽁 얼어붙었다" ("영락대전" 권 14575). 앞서 언급한 샹강 연안의 물배달부도 비인간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그들은 종종 "식량과 의복" 을 주지 않고, 또 물수송이 어렵기 때문에, 여정은 항상 육상과 동일하거나, 비바람이 몰아쳐 기한을 놓쳐 "요율이 두들겨 맞았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살아남기 위해, 이 포병들과 포부들은 산림을 울부짖고, 풀을 떨어뜨려 코우로 삼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송나라의 사서에는 많은 포병이 도주하고 반란을 일으킨 기록이 있다. 파병이 도망가는 것을 막기 위해 송 () 나라 통치자는 악독한 수단을 써서, 그들의 육체에 글자를 찔러, 어떤 가시면, 어떤 가시팔은 그야말로 그들을 죄수와 동등하게 대하도록 강요했다. 이렇게 하면, 더욱 파병의 반발을 불러일으킨다. < /p>

남송시대에는 남동 연안과 북쪽 연해 방어 지역에 이어' 반발' 을 건립했다. 이것은 또한 우편 역참 통신을 군사화하는 조치이다. 이른바' 반발' 이란 원래 국경에 있는 보초병을 가리키는데, 주둔지는 늘 고지에서 선택하여 관찰하기 쉽다. 이 시점에서, 관측, 정찰 및 통신 전송을 결합하여 군사적 성격을 지닌 "반발 가게" 를 수립합니다. 이런 통신기구는 군사 긴급 서류를 전달하는 것을 위주로 군사 활동을 위해 봉사한다. 이후 송정부는 또' 진열' 을 설치해 여전히 포병이 통신업무를 맡고 있으며, 반발포와 상호 보완을 하고 있다. < /p>

3' 귀여움' 의 송대관역 < /p>

는 앞서 송대관역과 통신우편이 완전히 분리되어 하나의 정부 게스트 하우스의 역할만 수행한다고 언급했다. < /p>

송대의 관참은 여러 가지 등급과 계층으로 나뉜다. 국가 1 급에는 고급 영빈관이 있어 이웃 국가 사절을 접대한다. 당시 북송 () 의 도성 () 은 네 개의 중요한 대형 호텔을 건설하였는데, 그중에서도 북방 거란 사자의 이름은' 반가시관' 과' 도정역' 으로, 서서서하 등 소수민족 정권 사신의 이름은' 장원역' 으로, 더 먼 신강지역과 중앙아시아 내빈의 이름은' 화이원역' 으로 불렸다. 이 고급 호텔들은 설비가 호화로운데, 때때로 이곳에서 국연을 거행하여 각국의 사신과 조내대신을 초청한다. < /p>

지방급 정부 게스트 하우스도 화려하다. 겉으로 보면 장관인 대묘처럼 보이지만, 꽤 기품이 있는 관청과도 같고, 부자집 저택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내부 설비가 다 갖추어져 있어, 그야말로 여행객을 즐겁게 하고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송조 대문학가 소동파에는' 봉명역기' 라는 산문이 한 편 있는데, 바로 이렇게 묘사된다 남송 시대, 또 다른 문학가 마오는 섬세한 필조로 또 다른 여관을 묘사했다. "집 이십사, 광활한 57 보, 당수려분, 날개는 두 칸, 중담 사방" ("화풍역기"). 집은 매우 넓고, 좌우 앞뒤에 24 채의 집이 있고, 숙박면적은 57 보, 대청에는 거실과 복도, 사방에는 높은 담장이 있다는 뜻이다. 이곳의 서비스 인원은 매우 완비되어 있다. "문에는 수비가 있고, 안에는 후보가 있다." 는 것은 그야말로 "빈지귀여움" ("화풍역기", "화풍역기", "생활이 매우 편안하다") 이다. < /p>

두 송정부는 이런 호화로운 관참을 짓기 위해 많은 인력과 물력을 썼다. 현재 산시 지역에 위치한 부풍은 그 현이 상술한 소동파가 살던' 봉명역' 을 건설할 때 3 만 6000 명의 민부 () 를 동원하여 목재와 석재만 은으로 20 만 냥 이상에 달했다. < /p>

당시에도 일반인이 살 수 있는 역참들이 있었다. 특히 관리가 덜 엄격한 작은 역참에서는 일반인들이 관사를 잠시 거주지로 충전해 추위를 피했다. 동도사략' 은 송초 대장 장영덕의 작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가 초라했을 때, 송주 (이 하남 상구) 의 갈역참에 살았었다. "커미션은 먹을 수 있다." 재난을 당한 여자도 잠시 창 역참에 머물렀다. 현지 장로들은 그들을 불쌍히 여기고, 때때로 그들에게 음식과 의복을 공급해 주고, 그들을 부부로 소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느 날, 저우 왕조 구오 웨이 후 여기에 와서, 창 역참에 살고 있다. 이 여자는 갑자기 모인 군중 속에서 큰 소리로 외쳤다. 이분은 나의 아버지다! 구오 웨이 는 앞으로 인식 하도록 명령, 정말 헤어진 지 여러 해 된 딸입니다. 그래서 곽위는 딸 사위를 데리고 갔다. 나중에 그들은 마침내 귀인이 되었다. 이 이야기는 5 대와 송초에 일반 역참의 상황을 반영한다. < /p>

두 송시의 관참은 일반적으로 관리가 엄격하다. 방문객은 등록부에 등록해야 하며, * * * 역참을 준수하며 공공물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숙박객이 장기간 여관을 점유해서는 안 되고, 기한은 최대 30 일을 초과할 수 없으며, 만약 가지 않으면, 일한도자를 초과하는 자는 징역 1 년을 선고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규정은 출장을 간 체면 관리들에게 너무 가혹한 것 같다. 당시 이 규정이 반드시 완전히 시행되지는 않았을 것으로 추정된다. < /p>

4' 긴급 배달' 의 생성과 발전 < /p>

걸음걸이는 일반 문서의 전달에 쓰이며, 릴레이 보행전달이다. 이런 전달은 동시에 과중한 관물 수송의 임무를 맡고 있으며, 속도는 비교적 느리다. 말 배달은 긴급 서류를 전송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관물을 전달하지 않고 속도가 빠르다. 그러나 이런 전송 임무를 부담하는 말은 대부분 군대가 나머지 노약자를 고르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빠른 속도로 가장 긴급한 서류의 전달을 감당할 수 없다. 이에 따라 비상시 북송부터' 급발 배달' 이라는 새로운 전송 문서 형식이 등장했다. < /p>

급발 전달의 형식은 북송신종 때, 즉 기원 11 세기 초년경부터 시작됐다. 처음에는 군사적으로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는데, 이것은 국경에 있는 일종의 빠른 통신으로, "일행 400 리" 라고 한다. 북송신종 때 요에 대한 전쟁에서, 나중에 송신종 때 남방에 대한 전쟁에서 이런' 급발배달' 을 사용했다. 신종은 수도 개봉부터 광서연선까지 전문적인' 긴급 배달점' 을 설치하고 있었다. 북송 () 과 서하 () 의 전쟁도 긴급 배달소를 이용하여 긴급한 군사 문서를 전송한 적이 있다. < /p>

긴급 배달점의 메신저 형식은 원나라 때 창성기에 이르렀고, 그 제도의 완비, 조직의 엄밀함, 인터넷의 발달이 송조를 훨씬 능가했다. 원나라 때 급발 배달은 송조의 보송 형식을 완전히 대체했고, 마임도 이 시점에서 점차 사라지고, 급발 배달은 공문 전달의 유일한 통신 도구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송시가 아직 일부 지역에만 중점적으로 설치된다면 원나라 때의 긴급 배달은 전국적으로 보편적인 시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이때 극소량의 긴급 공문을 제외하고는 치역에서 송신하는 것 외에 거의 모든 서류는 모두 긴급 배달점에서 송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 /p>

< P > 원나라의 긴급 배달점은 대체로 10 리부터 25 리마다 한 곳씩 설치돼 있으며, 각 점포는 로고로 구성된 12 시 바퀴 1 개, 빨간색 문루 1 개, 카드 1 개입니다. 포병은 부목과 종을 준비하여 각각 한 벌씩, 총을 한 벌, 여행의 보따리와 옷걸이를 하나씩 준비했다. 비바람에도 막히지 않는 것 같다. \ "원사 병지 \" 에 따르면, 포병이 배달할 때, \ "허리 가죽 벨트, 매달려 벨, 총, 비옷 운반, 장비 에 의존, 밤 은 횃불 을 들고, 좁은 차마 사람, 부하 자, 원 벨 피 옆, 밤 그들은 어떻게 제 2 차 공문을 전달합니까? 이탈리아의 중국 대여행자인 마커 폴로는 당시 중국의 파병 작업에 대해 매우 형상적인 묘사를 하고 있다. "각 우편 역 사이에 약 5 킬로미터마다 작은 마을이 있다. 여기에 도보 메신저가 살고 있다. 그들은 허리띠를 감고 몇 개의 작은 종을 매어 그들이 아직 먼 곳에 있을 때 벨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그들은 약 5 킬로미터만 달렸기 때문에 ... 한 보행신역에서 다른 역까지, 벨소리가 그들의 도착을 알렸다. 그래서 다른 역의 메신저를 준비하자, 사람이 역에 도착하자마자, 그의 소포를 받아서 바로 출발했다. 이렇게 한 정거장이 차례로 전해지니 효율성이 매우 빠르다. 단 이틀 이틀 이틀 이틀 이틀 밤 황제 폐하께서 평소 속도에 따라 10 일 동안 받은 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일 따기 계절을 만나 아침에 땀 8 리 (오늘 베이징) 에서 채취한 과일을 다음날 밤 모두 운반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평일에는 10 일의 마일리지입니다. "("마커 폴로 여행기 "권 2)

이 서술을 통해 우리는 원나라 때 급히 택배를 배달하는 속도를 상상할 수 있다. < /p>

아쉽게도 이런 긴급 배달제도는 순조롭게 발전하지 못하고 원말이 되면 망했다. 명나라에도 더 많은 발전이 없었고, 청대 후기에는 점차 사라지고, 대신 다른 우편제도로 바뀌었다. < /p>

5' 금메달' 제도 < /p>

사람들은 항금명장 악비, 12 개의 금메달로 전선에서 린안 (오늘 항주) 을 강제로 소환해 감옥에 들어가 처형한 것으로 알고 있다. 명나라 이동양은' 금자표' 시를 가지고 남송 투항파가 악비를 살해한 범죄를 분노하여 고소했다. 몇 마디가 말했다. "금자표, 하늘에서 장군이 반사단을 애통해하며, 사기가 울부 짖었다." 이' 골드 카드' 제도는 어떻게 된 건가요? < /p>

송나라 때 골드 카드는 원래 통신 증명서였다. 북송 초년, 우편역통신의 신원국역권은 당시' 두목' 이라고도 불렸던 한 장의 증명으로 역참에서 통행이 막히지 않았다. 그러나 Taizong 때, 함께 사기 타고 역 말 반란 이 발생했습니다. 중간 관리 의 아들, 사칭 여관, 케이블 타고 여관 말, 그리고 개인적으로 사신 마릴링 으로 편지 로, 얼렁뚱땅 많은 여관 현성 을 통해 걸어, 관리들의 재물을 많이 약탈하고, 나중에 지방 관청에 의해 간파되고, 겨우 디자인 포획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태종은 이를 위해 역참권을 은메달로 바꿔 역참증으로 삼기로 했다. 이 은메달은 폭이 2 인치 반, 길이가 6 인치이고, 예서 () 가 있고, 비봉과 기린 도안이 새겨져 있고, 양쪽에 연월이 있다. 나중에 또 금자표, 청자표, 빨간 글씨 세 가지로 발전했다. < /p>

금패는 급발 배달용으로 규정되어 있는데, 이는 송신종 때부터 시작됐다. 송 () 나라 심괄 () 은 "이런 금자패가 급히 발을 건네는 것은 고대의' 깃털 사이' 와 맞먹는다" 고 말했다. 즉 후세가 긴급 문서로 쓰이는' 계모신' 과 비슷하다. 사서에 따르면 금자패의 출현은 전쟁의 비상사태와 관련이 있다. 송신종 () 은 서하 () 와 격전을 벌여 서하 () 가 80 만 명을 포위하여 란저우 () 를 포위했다. 군정을 신속히 전달하기 위해 송정부는 금자패로 황제를 직통시키라는 명령을 내렸고, 평소의 수속에 따라 일반 배달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정, 군정, 군정, 군정) 금자패는 1 피트 길이의 목제 통신으로 주칠을 밑판으로 금서를 새겼고, 책은 팔자: "어전 문자야, 가게에 들어갈 수 없다" 는 것이다. 매우 긴급함을 나타내니, 배달점에서 지체하지 마라. 이런 금메달 배달문은 일행 400 ~ 500 리를 요구한다. 당시 사람들은 금자패가' 광명현아',' 날으는 전기',' 바라보는 자는 길을 피하지 않는다' ('몽계필담' 권 11 권) 라고 묘사해 목적지에 빠르게 도착할 수 있었다. 남송 고종 사오싱 11 년 (기원 1141 년), 즉 이런 급행통신 방식으로 12 개의 금메달로 악비 퇴병을 명령하여 그가 다시 김군에 공격하는 것을 막고, 금 항쟁의 좋은 형세를 끊었다. < /p>

금자표 외에 남송에는 청자패와 붉은 글씨패가 있다. 청자패는 암황저청자이며, 나무이기도 하고, 일행 350 리를 규정하며, 급송하는 일종의 통신증빙이기도 하다. 주홍 글씨는 검은 색 주홍 글씨로 하루 300 리로 제한됩니다. 남송말년, 우체역 관리의 혼란으로, 통신카드가 자주 바뀌면서 이런 제도도 점차 도태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송, 송송, 남송, 남송, 남송, 남송, 남송) < /p>

6 고대의 완전한 통신법규-'김옥신서' < /p>

앞에서 조위 시대 우리나라 최초의' 우편역령' 에 대해 이야기했다. 당나라 때 우편 역참에 관한 법령 규칙은 그 당시 국가의 법률' 당법' 에 구체적으로 규정되어 있었다. 송나라 에 도착했을 때, 국가 대법 \ "송형통 \" 에도 우체역에 관한 일부 법규가 있었다. < /p>

이전 왕조 이후 각지의 우편역제도가 점점 혼란스러워지고 있으며, 일부 정부역참들은 역참의 부담을 임의로 가중시켜 소포를 가지고' 무거운 벤츠' 를 주문하도록 명령하고 있다. 일부 역참관리관도 뇌물을 받고 역권을 남발하여 역참임무가 번잡하고 역참은 감당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상황을 바로잡기 위해 송인종 가우 4 년 (기원 1059 년) 은 추밀사 한치의 건의에 따라 장방평 3 사가' 역권 규칙' 74 조를 제정하여 천하를 반포하도록 명령했다. 이 예는 일명' 가우역령' 이라고도 불린다. 가우역령에 따르면 형법에는 "역참에 들어가서는 안 되는 자, 마흔 명,", "장물을 탐내는 자,", "모두 지팡이 백 명" 등 여러 가지 세칙이 추가됐다. ("송형통") 그 이후로 역참은 매우 평온하다. 남송으로 발전했을 때, 우편 역참의 발달으로 사회생활면이 넓어 이미 자신의 상당히 완전한 전문 통신법규를 형성했는데, 이것이 바로' 김옥신간'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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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바' 김옥' 은 고대' 금과옥법' 이라는 전문 단어의 줄임말이다. 이 법규의 편찬자가 누구인지는 이미 분명하게 말할 수 없다. 하지만 그 책은 전문가들의 시험을 거쳐 남송고종 사오싱 19 년 (기원 149 년) 혹은 그 이후 쯤에 끊어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그 당시, 북부 금과의 치열한 전쟁이 막 끝났을 때, 모든 일은 정리해야 하고, 원래 북송 때 사용했던 법규는 대부분 분실되고, 우편역 제도도 혼란스러웠고, 송고종은 일부 조신들에게 민간에 흩어져 있는 관련 우편역 구법을 모아 편찬하도록 명령했다. 아쉽게도 역대 전란 끝에 이 법규는 나중에 민간에서도 전해지지 않았다. 현재 명나라 수리의 대형 유서' 영락대전' 의 1,4575 권에는 원문이 보존되어 있다. < /p>

현재' 영락대전' 에 따르면 이' 김옥신서' * * * * 는 115 조, 이 중 우편역형법 관련 51 조, 상격에 관한 10 조, 우편역배달부 조직 관리에 관한 내용 54 조를 알 수 있다. 법규의 범위는 매우 광범위하여 공식 문서의 불가침성을 엄격히 수호하였다. 예를 들어,' 김옥신서' 는 절도, 개인 철거, 관서 파괴자는 범죄 행위에 해당하며, 절도나 국가 중대 기밀 편지가 유출되면 교수형에 처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변방 군사 정보와 관련해 감히 편지 내용을 훔치거나 누설하는 사람은 참수하고, 범법자를 교사하거나 지시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참형에 처한다. 절도하는 것이 일반 문서라면 규정에 따라 형률을 위반하는 것이다. 징역에 처하고 500 리를 배급하다. 흥미롭게도,' 김옥신서' 는 형벌이 서류를 전달하는 당역부들을 처벌할 뿐만 아니라, 긴급배달에 관한 조관과 절급을 포함하여 그의 상급 관리도 처분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실직자들도 마찬가지로 장형에 처한다. < /p>

' 김옥신서' 는 역참배달 과정에서 역참 시한, 각종 전달 방식에서 발생한 실수에 대해 구체적인 율령규정과 다른 양형기준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우편물 실수를 처벌하는 양형 중 걸음걸이가 가장 가볍고, 말 배달이 두 번째이며, 급발 배달이 가장 무겁다. 길에서 역참과 여정, 오기의 양형을 계산하면 일별로 계산하면 일수마다 형벌이 다르다. < /p>

' 김옥신서' 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봉건사회는 적어도 송나라 시대에는 정부가 우체역에 대해 매우 중시하고 규정이 매우 엄격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법치우편으로' 는 우체역의 정상적인 운행을 보장했다. < /p>

7' 사서부송' 의 법률화 < /p>

이 제도는 북송태종 옹희 2 년 (기원 985 년) 부터 시작됐다. 올해, 노래 Taizong 는 특히 은혜 준, 케이지 학자 관계자 입니다: 관계자 는 가까운 학과 가족 사이에, 공식 문서 와 함께 가족 편지 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폐단이 너무 많아 한때 폐지되었다. 그러나 송인종 통치가 다시 완화되자 1036 년 칙령은 "중외 신하들이 가서부송을 약속했다" 고 말했다. 중국과 외국의 경우, 하주원에 내려가는 것은 마땅히 시행해야 한다. "("연익 "). 처음에는 관료의 사서가 절차전달만 허용했고, 국가 급송문서에 영향을 주거나 방해해서는 안 되었지만, 이후 제도가 점차 완화되어 대량의 개인 서신이 긴급 배달을 통해 전달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북송 대문학가 구양수는 문장 중에 당시 그 자신과 친구 사이의 왕래하는 편지는 급발로 전달되었다고 말했다. 그의 편지에는 흔히' 근급족반환, 봉상',' 급족자서반환, 모욕서',' 근급발도, 봉신 시도' 라는 글자가 있다. < /p>

개인 서적으로 전달하겠다고 약속하자 사대부 중 편지 왕래가 급증하면서 송하 유명 인사들의 글집' 서구' 장르의 문장 수가 부쩍 많아졌고, 유명인의 자두로 세상에 알려지기도 했다. 소동파집중에는 많은 집서체의 문장, 의미심장하게 쓰여 있는데, 그중에는 흔히' 시 () 계 ()',' 근교 () 봉서 () 가 있다',' 별후 () 에 두 권의 책을 건네주는데, 모두 대답하지 않고, 사람이 와서 전문지 () 를 모욕하는 부언이다. 이' 배달 중 ()' 은 배달이 전달한 편지를 가리킨다. 어떤 가서들은 먼 곳에서 보내온 것으로, 사람을 매우 기쁘게 한다. 시인 육유에는 그가 편지를 받았을 때의 심정을 표현한 시가 있다. "해질녘에 땔감을 타고, 품에 안겨서 귀찮아 [Y].

벨소리가 서쪽에서 와서 갑자기 호 주 책을 얻었다. 입을 봉하고 읽지 않고 반도 읽지 않고, 매우 기뻐서 눈물을 흘리며 모든 것을 읽는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 "(\" 득자 위호 편지 \ ") 이것은 말년 육유, 법정에서 파면된 지 여러 해 동안 집에서 한가하게 살았고, 근심하고 보낼 때, 갑자기 먼 곳에서 우편물이 오는 벨소리를 듣고 먼 곳에서 오는 사서를 받았다. 그는 매우 감동하여 읽고 읽으며, 자기도 모르게 오래된 눈물을 종횡무진하였다. 동봉한 사서가 많아져서, 어떤 사람도 이 편리함을 이용하여 누군가에게 비꼬아 주었다. 송인 필기소설에는 조영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간상진회 앞잡이라는 이야기가 실려 있다. 더 큰 그의 공식, 그의 아내 형제 lides 그의 계정을 구입하지 않는 한, 그에게 환영 을 꺼려, 그에게 아부 이웃 의 많은, 카오 잉 보스 불행 을 일으켰습니다. 진회 () 가 기원 1155 년에 사망하자, 리데스 () 는 즉시 편지 한 통을 써서 사람을 조영 () 으로 보냈다. 카오 는 원래 \ "나무 가을 원숭이 흩어져 \" 라는 제목의 문장, 진회 간신 갱 을 꾸짖었다. 이 이야기는 당시 간신에 대한 사람들의 버림을 설명했지만, 동시에 남송시 사서에는 이미 각종 합법적인 경로가 배달되었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리데스는 당시 단지 지방의 작은 관리였을 뿐, 사적인 책도 배달할 수 있었는데, 그때의 개인 통신이 비교적 보편화되었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했다. < /p>

8 리아, 여름, 김의 우체역 < /p>

와 북송, 남송과 동시에 우리나라 북방 땅에는 소수민족 통치자가 세운 정권이 몇 개 있다 < /p>

당시 북방전쟁은 빈번했고, 민족압박이 심했고, 경제가 크게 파괴되었고, 우편역도 한때 혼란에 빠졌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리아, 서하, 김의 통치자들은 곧 국면을 수습하고 경제를 회복하고 정상적인 우편역통신을 회복했고, 또한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었다. < /p>

요조의 우체역은 일반적으로 낙후되어 중원 지역보다 교통이 발달하지 못했다고 한다. 육로 교통을 위주로, 주요 교통수단은 소, 차, 낙타, 말 등이다. 최근 북방의 일부 지역에서 발견된 요묘화 중 일부는 당시 차마의 내용을 반영해 당시 교통의 일반적인 상황을 알 수 있다. 요시 () 때 우체역 () 의 중대한 업적은 동북에서 중원 () 까지의 역참을 개척하는 것이다. 당시 요의 상경 (오늘 내몽골 바린 좌기), 중경 (오늘 내몽골 닝성), 도쿄 (오늘 랴오닝 랴오양) 와 난징 (오늘 베이징 시) 사이에 역도 간선이 서로 소통했고, 길을 따라 관원들이 쉴 수 있는 역관도 있었다. 이 역관 설비들은 일반적으로 내지보다 누추하지만, 음식 공급과 차마 설비도 중원과 비슷하다. < /p>

도쿄 요양부는 요조가 동북지역의 중심이다. 도쿄에서 각지로 가는 역길은 사통팔달이다. 송인 쩡공량의' 무경총요' 기록에 따르면 도쿄에서 중경대정부 (오늘 내몽골 닝성) 까지 가는 길 * * * 에는 14 곳의 여관이 있는데, 그 중 유명한 역관에는 요수관, 당엽관, 건안관, 삼하역 등이 있다. 역관 간 거리는 50 에서 100 까지입니다 도쿄를 중심으로 역도가 흑룡강유역과 한반도로 직통한다. 요왕조는 상경림호부에서 흑룡강 하류 노얼건성까지 역참을 열어 총 길이 * * * * 가 5,000 여 리에 이른다. 요통치자가 현지 여실인에게 해동청독수리라는 통로를 협박한 것이기 때문에' 독수리도' 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 /p>

요대 치역대는 일반적으로 은메달로 1 피트 정도 길며,' 속력' 을 의미하는 체단문으로 새겨져 있다. 또' 칙령 주마표' 라는 글자가 있어 믿을 만하다고 생각했다. 역치 한도는 매일 말 배달이 가장 빠른 700 리, 그다음 500 리를 요구한다. < /p>

< P > 요대 후반, 통치계급의 갑절로 협박과 동시에 요조 중심지가 동북에 있기 때문에 중원과의 역길은 많은 반산길을 통과해야 하는데 역운은 매우 어려워 역참을 부담한 부역에 큰 부담을 안겨 주었다. 마지막 황제 천조제가 되었을 때, 백성들은 이미' 파산할 수 없다' 는 정도에 이르렀다. 따라서 북방 사람들은 늘 군대를 일으켜 반항한다. 북송 () 은 랴오 () 의 사자로 파견되어 연경 () 의 한 여관에서, 벽에 사람들의 반항사상을 표현한 시화를 보고 까마귀 한 마리를 그렸는데, 그 위에는' 별희월명야, 모두 남쪽으로 날아가고 싶다' 는 두 편의 시가 붙어 있었다. 당시 인심이 남향의 정서를 반영했다. < /p>

서샤는 남송시 할거가 오늘 닝샤 일대의 민족 정권이다. 이원호 통치 기간에도 중원 제도를 모방하여 역참을 수리했다. 지금까지 남겨진 비문에 따르면 서샤는 송나라와 북쪽 산시를 쟁탈하기 위해 간쑤 정원 경내에 있는 황하에 사교를 건설하여 산시, 간, 닝지역의 역참을 소통했다.

사교는 소교의 전음이다. 아마도 판자를 깔아 놓은 철삭교일 것이다. 이 다리는 원나라가 강 ('우우 금석록') 에 우뚝 솟아 있다. < /p>

송인 쩡공 () 의' 융평집' 에 따르면 당시 서하 () 경내 동서에는 25 역, 남북에는 10 역, 황하부터 랴오 () 까지 12 역참이 있었다고 한다. 하참은 주로 말, 소, 낙타를 통신 도구로 사용하며, 중원 체제를 모방하여 역패를 가지고 있다. 남겨진 서하 칙표는 서하 문자' 칙령 불타는 말' 이 새겨져 있어' 칙령 역마 주야 급치' 를 의미한다. 고증은 당시 서하역역에서 서류를 전달할 때 쓰던 기호표였다. < /p>

김은 여진족이 세운 정권으로, 1115 년 완안아골타 건국부터 몽골에 의해 소멸된 1234 년까지 우리나라 북방 지역을 다스리는 강력한 정권을 세웠다. 처음에는 여진족이 리아 () 하 () 송 () 보다 뒤처져 아직 우체역 () 의 중요성을 알지 못했다. \ "김사 \" 기록, 금 태조 완안아골타벌 리아, 아직 글이 없다. 군 기밀은 모두 장교가 직접 입을 벌리고 수여하는 것으로, [n 유] 그릇 온돈사충이라는 사자, 왕래가 조사를 전전하며, 수천 마디는 결코 실수가 없다. 이후 김 통치자는' 요인이 쓸 수 있다' 며 문자 사용법을 배웠고 역전 제도가 점차 시작되었다. 이후 동북지역의 교통우편 역참은 김태종부터 자본회령부 (오늘 흑룡강아성) 에서 지금까지 하남 개봉 () 까지 50 리마다 역참을 설치해 긴 우편길을 형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교통우편, 교통우편, 교통우편, 교통우편, 교통우편, 교통우편, 교통우편) 어느 해 북송 사신은 김주가 즉위한 것을 축하하며, 변량에서 출발하여 송금 국경에 있는 웅주에서 회녕까지 가는 길에 39 개의 역참을 지나 2500 여 리에 이르렀다. < /p>

김세종 때 긴급 배달점도 설치됐다. 또 다른 이야기가 있다: 어느 날 김세종은 그의 신하에게 "나는 늘 새로운 리치를 원한다" 고 말했고, 그래서 당명황과 양귀비의 역참 제도를 모방하여 긴급 배달소를 설치했다. 규정상 10 리당 한 점포, 점포당 1 명, 파병 3 명. 포병은 말을 타고 서류를 전달하는데, 일행은 300 리가 된다. 급히 점포에서 기르는 말 비용을 일률적으로 민간에 징수하여' 말 돈 깔기' 라고 부른다. < /p>

김중의 역참들도 상당히 신경을 쓴다. 남송 () 의 유명한 시인 범성대 () 는 중관역 () 에서 살았는데, 그는 중역 () 에서 배, 밤 등 건과품을 공급하고 술을 마실 수 있다고 서술했다. < /p>

김조는 일찌감치 역표 제도를 시행했는데, 금메달, 은메달, 목표 세 가지가 있고, 그 후 녹색페인트 붉은 글씨로 만들어졌다. 매번 출사할 때마다 사자들은 모두 이 역패를 달고, 속칭 금메달, 은메달 랑군으로 불린다. 남송인들은 이런 제도가 송조에 의해 전해졌다고 생각한다. 남송홍호의' 송막기문' 과 조언위의' 어채 여정' 은 당시 동북흑룡강지역 김경내 우체역참의 상황을 기록하며 김의 역참을' 채',' 가게',' 관' 이라고 불렀다. 송막기문' 에는' 은주 남포',' 소주 북포',' 안주 남포' 등의 기록이 있다. 그들의 책에 기재된 김의 역참은 모두 불경기였고, 길은 황무하고, 폐허가 되어 아무도 수리하지 않았다. 당시 변경지역의 역참이 중원보다 덜 중시되었다고 설명한다. < /p>

9 원대의' 역적제도 < /p>

우리나라 원나라 때 우편참은 크게 발전했다. 원나라는 역사상 강역이 가장 큰 제국을 세웠다. 광범위한 분야의 통치에 적응하기 위해 원나라 통치자들은 우체역 방면에서 적극적인 개혁을 진행하여 역참의 범위를 크게 넓혔다. 일찍이 칭기즈칸 시대에는 서역 지역에 많은 역참을 새로 추가했다. 유명한 장춘 실물구처기가 흥두쿠시 산에서 칭기즈칸을 만났을 때, 바로 이 역참들을 지나본 적이 있다. < /p>

칭기즈칸 대군이 요시를 점령한 직후 현지에 효과적인 우편역 시설을 세웠다. 원사' 는 1215 년 원군이 요서를 점령하고, 의주 (이 랴오닝의현) 가 반란을 일으킬 것이라는 보고가 있었고, 읍은 도살 수단으로 무력진압을 준비하고, 왕영조가 칭기스칸에게' 치역' 을 보고하는 것을 관찰하고서야 이번 피세탁을 제지했다. 역마가 달리는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칭기즈칸의 아들 오활대가 즉위 후, 지역 역참을 정비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소마역은 100 가구당 한차 한 구, 각 역마다 미창, 역가구는 매년 나노 일석이다" 고 명령했다. 그때 이미 주도면밀한 역참 제도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오활대와 칭기즈칸의 손자 줄다리기는 몽골의 역참을 유럽까지 가로질러 유라시아 대륙과 연락하는 긴 역참을 형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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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세조 쿠빌라이가 중원을 통일한 뒤 광활한 국토에 엄밀한' 역적제도' 를 건립해 우체역 통신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른바' 역적' 이란 몽골어' 역전' 의 번역음이다. 전문가들은 이' 역적' 이 원래 사람을 가리키며 역참을 관장하는 관원을 가리킨다고 고증했고, 나중에는 역참과 역참을 통칭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자, 역자, 역자, 역자, 역자, 역자, 역자) 엄밀히 말하면,' 역역' 이라는 단어는 원대에서 시작되었다. 페르시아 스칼라슈트의' 사집' 에 따르면 원나라의 역참은 세 가지로 나뉜다. 데리 간선도로, 몽골의 의미는 차선이다. 이칭 나무 연민 도로, 몽골어 의미 말 도로; 셋째, 연민도, 몽골어는 오솔길을 뜻한다. 지역에서 말하자면, 데레건과 목련도는 영북지상도, 대부분 사이의 우체역에 많이 쓰인다. 나련도는 서북군무에만 쓰이며, 대부분 역참들이 현 간숙성 경내에 서 있기 때문에' 간숙나련역' 이라고도 불린다. < /p>

역적제도는 체계적이고 치밀한 역참 제도이다. 넓은 의미로 역참의 관리조례, 역관직, 역참설비, 역가구에 대한 세금 징수제도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원세조 쿠빌라이 때' 역적조례' 를 제정했는데, 이는 당시 역참에 관한 기본 관리조령이었다. 역참조직 지도자, 말 관리, 역참의 음식 공급, 검수와 구속역관, 검표표, 목지 관리, 감독관, 제때 조율 등 10 여 가지가 기본 내용이다. 원나라 때 각 역참에는 역령과 지도역관들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그들의 임무는 양마 공급, 역참 증명서 검사, 역참 설비 점검 등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참, 역참, 역참, 역참, 역참, 역참) 역참관리와 역참관 심사에 대한 구체적인 조례들은 원대우편역 발전에 보증역할을 했다. < /p>

원나라의 역참은 사통팔달이다. 역사가들은 원나라 역참제도의 성성은 우리 역사에서 보기 드문 것으로 보고 있으며,' 원나라 정부의 신경과 혈액망' 으로 전국의 광대한 지역에서 정부의 통치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우리나라 변방 지역의 교통을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촉진 작용을 한다. 오늘 동북 3 성 () 은 원나라의 요양 중서속주에 속하며, 남북 2 대 역로 간선이 있으며, 북쪽으로 흑룡강의 입해처까지 뻗어 있는 노르간성 () 으로, 남쪽으로 고려왕에 도착하여 < /p > 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