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논쟁하기 귀찮은 시
게으르고 좋은 시 1 에 대해서. "모든 것이 잘 될 것" 이라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행인이 사라지고 주한성교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
송대안' 천천, 메리의 새 화장, 귀화' 등.
미예 신화장 월계수 눈썹. 소련의 매력은 요지를 낳는다. 구름은 푸른 물과 함께 읊조리고, 눈은 붉은 원사를 둘러싸고 춤을 춘다.
부상은 지각보다 쉽다. 붉은 능이 부족한 것을 아끼고 시를 자르다. 행인은 사라질 것이고, 주한성교는 여전히 초기 단계에 있다.
설명:
미술의 새로운 메이크업, 월계수 잎의 눈썹, 작은 연꽃의 매력은 선녀가 요지를 떠나는 것과 같다. 구름이 노랫소리에 따라 회전하기 시작하자 눈송이가 춤추는 소매 주위에 천천히 드리워졌다. 슬퍼하고 떠나는 것은 쉽고, 미워하고 기뻐하는 것도 늦지 않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시와 편지지는 아무 이유도 없이 보내오니 행인이 당돌하지 않고 떠나면 상심할 것이다. 칠석이면 견우직녀는 여전히 만난다.
2. 매화향이 좀 춥지 않아요. 어떻게 하면 돼요?
당대의 황베리 선사' 송송 개반' 에서 나왔다.
재를 벗기고 피곤해서 끈으로 꽁꽁 만들다.
매화향은 뼈에 사무치는 추위를 지적하지 않고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설명:
먼지와 노동을 제거하는 것은 심상치 않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큰 힘을 들여 해야 한다. 뼈에 사무치는 추위가 없으면 향기로운 매화가 없다.
3, 침몰선 옆 천돛, 만목춘이 병목 앞에 있다.
당대의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에서 나왔다.
산들이 서늘하고, 산들이 23 년 동안 잠잠해졌다. 돌아오는 것은 사람이다. 나는 가람 사람들처럼 피리만 불고 공허함은 서글프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오늘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마시고 정신 차리세요.
설명:
그는 바산 초수라는 황량한 지역으로 강등되어 빈곤 속에서 23 년을 보냈다. 고인을 그리워하고, 쓸데없이 퉁소를 외우던 옛날은 이미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여전히 수천 척의 범선이 전복된 배 옆을 지나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범선, 범선, 범선, 범선) 죽은 나무 앞에는 천 그루의 나무가 번창하고 있다. 오늘 네가 나에게 낭송해 준 시를 듣고 잠시 이 술로 기운을 북돋아 줄 수 있다.
4. 당시 사람들은 능운목을 모르고 능운이 높아지기를 기다렸다.
당대의 두순학의 작은 소나무.
소나무는 어렸을 때 깊고 깊은 풀숲에서 자라서 보이지 않았는데, 지금은 잡초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하늘을 알아보지 못하는 나무들은 하늘에 들어갈 때까지 키가 크다고 한다.
설명:
소나무는 어렸을 때 깊은 풀숲에서 자라서 묻을 때 보이지 않았다. 이제야 그 잡초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 당시 그 사람들은 그 나무가 하늘을 날 수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고, 그것이 하늘을 날 때까지 사람들은 그것이 크다고 말했다.
5.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백거이' 풀'/당대의' 포드고원초 송별' 에서 나왔다
긴 풀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설명:
들판에는 무성한 풀이 자라고, 매년 가을과 겨울은 노랗게 변하고, 봄은 두꺼워진다. 들불은 땅의 모든 잡초를 태울 수 없다. 봄바람이 불면 대지는 온통 녹색이다. 먼 곳의 향기로운 들풀이 고도로 뒤덮여 있고, 푸른 도시는 햇빛에 비춰져 심지어 황무지까지 뒤덮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 나는 옛 친구를 배웅하러 왔고, 무성한 풀조차도 이별의 감정으로 가득 찼다.
2. 한가한 시를 묘사하다
1,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Tao Yuanming "음주 5 학년"
2, 젖은 살구 비, 불면 소름이 돋는다. -지남 스님의 절구
3, 구름 옅은 바람이 거의 정오, 꽃과 버드나무가 천천을 넘다. 정호 《봄날 가끔》
4, 천리 청홍, 수촌 곽산주기풍. --두목 \ "강남춘 \"
5, 이화원 용월, 버들개지가 그윽하다. --연 슈의 "도덕"
6. 하몽의 집 주변에는 긴 식물과 나무가 있습니다. --Tao Yuanming "산해경 전편 읽기"
7, 다리, 빨간 소매에 기대어 승마. --웨이 주앙 "보살 쌰"
8. 중년의 마음이 길을 찾았고, 나는 이 산기슭에 와서 살았다. --왕 웨이 "나는 Zhongnanshan 의 명상에있다"
9. 강물이 나의 진로를 가로막을 때까지 계속 걸어갈 것이다. 그리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본다. --왕 웨이 "나는 Zhongnanshan 의 명상에있다"
10,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가 귀로에 있다. --Tao Yuanming "음주 5 학년"
1 1, 나는 어린아이 무뢰한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개울에 누워 연꽃을 까고 있다. --신 qiji "마을 주민"
12, 딸 채춘상, 노래 봄노래로 불다. --익명 "채산"
13, 새장 속의 새는 숲을 사랑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근원을 잃는다. 도연명' 귀원'
14, 백발 노농이 눈에 띄고, 보리밭이 구름을 바라본다. 영영' 햇빛이 찬란한 농가를 바라보다'
15, 판교 사람들이 봄을 건너는 소리, 모염오가 울다. --구 상태 "산 농가"
3. 기분이 좋지 않은 시를 어떤 식으로 묘사합니까?
1, 바람이 이미 멎었다, 밤중에 머리를 빗고 피곤하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배는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 것 같다. --송나라에서: Li Qingzhao 의 Wuling 춘완
백화문 해석: 바람은 이미 멎고, 먼지는 꽃향기가 있고, 꽃은 이미 시들었다. 해가 이미 높이 올랐지만, 나는 꾸미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풍경은 여전하고, 인사는 이미 바뀌었고, 모든 것이 끝났다. 나는 내 감정을 하소연하고 싶었지만, 아직 입을 열지 않아서 눈물이 먼저 흘러내렸다. 쌍계의 봄빛이 여전히 좋다고 들었는데, 뱃놀이도 갈 예정이에요. 나는 쌍계메뚜기 같은 배가 나의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
2. 꽃이 피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송대에서: 이청조' 매 한 토막, 붉은 연근향, 가을 잔옥'
백화문으로 설명하다: 꽃은 자기 표류하고 물은 자기 표류합니다. 이별의 그리움은 두 가지 한가한 근심을 불러일으킨다. 아, 배제할 수 없는 것은 이 그리움, 이 슬픔, 금방 구겨진 미간에서 사라지고 은은하게 가슴에 얽혀있다는 것이다.
3, 손질, wangjianglou 에 기대어. 수천 수만의 배들이 지나갔고, 아무도 나타나기를 기대하지 않았다. 가슴 아픈 백평주. --당나라에서: Wen "wangjiangnan, 손질"
백화문 해석: 세수를 마치고 홀로 망강루에 올라 기둥에 기대어 세차게 흐르는 강물을 바라보고 있다. 수천 수만의 배들이 지나갔는데, 아무도 예상한 사람이 나타나지 않았다. 태양의 여휘가 자애롭게 강 위에 뿌려지고, 강물이 천천히 흐르고, 동경하는 마음이 그 백평주에 맴돈다.
4, 향화는 건물을 옮기고, 고조 정위야. 단장산이 풀리지 않아, 그믐달까지 커튼 갈고리를 떨어뜨렸다. 당대의 왕창령' 청루원한' 에서 나왔다.
백화문 해석: 봄바람이 커튼을 불고 꽃향기가 건물 안으로 흩날리며 성조를 높여 거문고를 튕겨 밤의 근심을 풀었다. 관산에 멀리 있는 사람이 상심하여 말을 할 수가 없어서 어느새 그믐달이 이미 커튼 갈고리 아래로 옮겨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새 화장은 사실 그림과 겨루고 있습니다. 소양은 어느 곳입니까? 가느다란 그림자가 샘물에서 비춰졌으니, 너는 틀림없이 나를 불쌍히 여길 것이다. --명나라에서: feng Xiaoqing 의 "불만"
백화문 해석: 새로운 메이크업! 그러나 아무도 감상하지 않고 초상화와 논쟁한다! 이 포스 메이크업! 너는 후궁에서 몇 자리까지 줄을 설 수 있다! 슬프게 물 속에서 날씬한 너의 모습을 바라보니, 너에 대한 나의 사랑을 불쌍히 여겨야 한다.
4. 정상적인 심리상태에 관한 고시와 문장
1, 대나무 건물
[돈] 왕 웨이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번역
조용한 대나무 숲에 혼자 앉아 피아노를 치고 휘파람을 불기도 한다.
정글에서 내가 여기 있다는 걸 누가 알아? 밝은 달만 조용히 나와 함께 있다.
2. 잡시
도연명 [위진]
인생에는 티가 없다. 길의 먼지와 같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몸은 시련을 겪으며, 이미 원래의 모습이 아니다.
천하가 형제가 되었는데, 자기 형제의 형제는 왜 소개팅을 합니까?
네가 즐거운 일을 만났을 때, 너는 행복해야 하고,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술을 마셔야 한다.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번역
인생은 세상에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길의 먼지처럼 떠돌아다닌다.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이 몸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미 예전의 모습이 아니다.
전 세계가 모두 형제가 되어야 하는데, 왜 친형제가 소개팅을 해야 합니까?
네가 행복할 때 너는 행복해야 한다. 만약 네가 술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마셔야 한다.
청춘이 지나가면 다시 돌아올 수 없고, 하루도 다음날을 볼 수 없다.
우리는 장년기에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음주 (제 5 부)
도연명 [위진]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번역
세상에 살고 있지만, 수레와 말의 번잡함은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내가 의지가 높고 멀리 있기만 하면, 자연히 내 곳이 한적함을 느낄 것이다.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여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산의 숨결과 저녁 경치가 모두 좋고, 새들이 동반자를 데리고 돌아온다.
그것은 생명의 참뜻을 담고 있다. 감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정원으로 돌아 가기 (on)
도연명 [위진]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번역
나는 젊었을 때 풍습을 지키지 않았다. 나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의 함정에 빠져서 눈 깜짝할 사이에 농촌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산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남방의 황야에서 황무지를 개간하여 나의 순박함을 유지하고 농경으로 돌아가고 싶다.
방원 집 주변에는 10 여 에이커의 토지가 있고, 89 개의 오두막과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 버드나무의 그늘이 집의 뒷처마를 덮고, 봄의 복숭아와 이열이 앞마당으로 가득 찼다.
먼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주방의 밥 짓는 연기가 마을에서 나부끼었다.
깊은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들려왔고, 수탉 한 마리가 뽕나무 꼭대기에서 끊임없이 울고 있었다.
마당에는 이런 시끄러운 소리가 없고 조용한 방에는 편안함과 한가함이 가득했다.
새장에 갇힌 지 오래되어 자유가 없었는데, 오늘 드디어 삼림산으로 돌아왔다.
5. "정원으로 돌아 가기, 세 번째 부분"
도연명 [위진]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번역
나는 남산 기슭에 콩을 심었는데, 그곳은 잡초가 무성하고 완두콩이 듬성했다.
일찍 일어나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밤에는 달빛 아래에서 호미를 메고 집으로 돌아간다.
오솔길이 식물로 가득 자라서 밤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내 옷이 젖은 것은 아깝지 않다. 나는 단지 이것이 내가 돌아가서 농사를 짓고 싶은 소망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5. 생활에 관한 좋은 시
일생일대, 초목 가을, 생명은 예로부터 죽지 않았다. 역사상의 사람들은 모두 죽어야 한다. 태산보다 무겁거나 명리보다 가볍다.
생은 데려오지 않고, 죽음은 데려오지 않고, 생사는 생명이 있고, 부는 죽음에 직면한다. 나는 큰 소리로 웃고, 악마의 궁전은 나의 웃음소리 속에서 흔들린다!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나는 죽었다. 나는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큐슈가 10 만 명의 피를 다투어 건곤의 실력을 보존해야 한다는 것이 안타깝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연의 시 관대, 느긋하게 추 포로, 속성 에 칼 을 인용, 청소년 머리 를 살 수 없다!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춥고,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군은 웃지 않고, 옛날에는 이미 몇 차례의 전쟁이 있었다. 청산은 충골로 가득 차 있는데, 왜 그들은 죽어도 여한이 없고,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며,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리게 합니까?
그러나 만약 당신이 노래에 귀신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굶어 죽을 것이고, 부족함을 보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이 상묘는 지베기를 모집하고, 십만 참수 염라의 기준으로 국왕의 천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사후에' 상조의의 생사' 라는 칭호를 얻었고, 머리가 떨어졌고, 그릇에 큰 흉터가 남았다! 18 년 후, 그는 또 영웅이 되었다! -이 두 문장은 강호 인사 중에서 매우 흔하며, 모두 농담으로 생사를 말하고, 자성을 말한다. 아들의 손을 잡고, 나라의 생사를 위해 아들과 단둘이 사는 것이 진짜 관해가 갈매기처럼 가라앉고, 생사부가 메기처럼 떠오른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들은 아직 100 세가 되지 않아, 늘 자신이 천세라고 걱정한다. 인생은 보내는 것과 같고, 인생은 돌과 같다. 인생은 평생을 보내는 것과 같고, 선거는 먼지를 날리는 것과 같다. 인생은 석두, 어떻게 오래 살 수 없습니다? 인생은 나그네처럼, 올해는 색채가 점점 떨어진다. 해마다, 꽃은 비슷하고, 해마다, 사람은 그림 같은 낙산과는 달리, 인자는 무궁무진하다.
술 한 잔 마시고 차 한 잔 마시고 천천히 하세요. 가랑비가 내리는 작은 돌다리와 봄바람이 부는 작은 대나무 뗏목.
밤에는 명월화독무가 없고, 나는 시서가 가득하다. 1 .. 사람을 골라서 친구를 사귀고, 책을 골라 읽고, 말을 잘 고르고, 사람을 골라 한다.
2. 한 사람의 행복은 그가 가진 것이 많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신경 쓰는 것이 적기 때문이다. 3. 화를 내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처벌하는 것이다.
남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4. 돈이 많으면 재미있을 필요는 없고, 돈이 많으면 고민이다.
가난하고 행복해서 정말 편해요. 5. 가만히 앉아서 늘 자기를 생각하고, 남의 잘못을 가십하며, 고생을 할 수 있는 인지사가 되고, 고생을 달가워하고, 어리석은 짓을 하지 않고, 군자를 명덕으로 존경하고, 소인을 두려워하여 무능하지 않으면 3 점을 평정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진보하고 싶다면, 너는 역발상이 필요하다. 만약 당신이 먼저 내려놓을 생각을 하기 시작한다면, 만약 당신이 자랑스러워한다면, 뒤돌아보지 마세요. 모든 것이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금을 보유하는 것은 소중하고, 즐거움을 아는 것은 천금이고, 일에 부딪히면 심사숙고하고, 화가 났을 때 인내하는 것이 가장 높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뜻밖의 재물을 탐내지 마라, 만족을 얻는 사람은 항상 행복하다.
만약 네가 이렇게 일을 할 수 있다면, 너는 일생을 행복하게 할 것이다. 6. 일을 하기 위해 반드시 노력할 필요는 없다. 일이 별로 없다.
너는 반드시 자신이 현명하다고 느낄 필요는 없지만, 불평은 바로 현혜다. 7. 핑안 행운, 만족은 행복, 마음의 순결은 부, 욕심이 없으면 장수한다.
8. 한 사람의 욕망이 많을수록 그의 마음은 더욱 편협해진다. 그의 욕망이 적을수록 그의 마음은 넓어진다. 9. 나는 가난할지언정 부자는 원하지 않고 근심도 원하지 않는다.
10. 걱정이 심할 때는 먼저 물러나야 하고, 득의양양할 때는 쉴 수 있다. 1 1. 잠재력은 무궁무진하고, 기쁨은 무궁무진하며, 값싸고, 총명하다.
12. 물방울이 돌을 뚫고, 실력이 아니라 쿵푸다. 13. 평생 눈살을 찌푸리지 않으면 세상에 이를 갈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14. 너는 반드시 옳은 사람과 친구를 사귀어야 하지만, 잘못된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마라. 조용한 차를 마시고, 화려한 술을 탐내지 않는다.
편리한 문을 열고, 옳고 그름의 입을 한가롭게 하다. 15. 다방 생풍, 다언생화.
16. 일이 물처럼 바쁘니 명리를 따지지 마라. 간단한 음식과 밋밋한 차는 지나가고 부귀영화는 강요하지 않는다.
17.' 나의 욕망' 은 빈곤의 상징이다. 물건은 항상 충분하고, 마음은 항상 만족스럽고, 사람은 품질을 추구하지 않고 스스로 타락한다.
18. 인생에서 가장 나쁜 것은 다른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인생은 내가 다 들어볼 정도로 어리석다. 19. 온갖 악을 행하지 마라. 온갖 선함이 추구된다. 작은 선으로 하지 말고, 작은 악으로 하지 마라.
20. 그가 길다는 것을 부러워하지 마라, 그러나 그가 길다는 것을 부러워하면 너는 짧아진다. 자신을 감싸지 말고, 자신을 감싸지 마라, 영원히 크지 않을 것이다.
2 1. 너는 풍습과 같을 필요가 없고, 풍습과 달라야 한다. 일을 할 때 반드시 비위를 맞추거나 메스꺼울 필요는 없다.
세상에는 기다릴 수없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효도입니다. 둘째, 선을 행하라.
23. 만약 당신이 평등하고 편리한 일을 했다면 세상에 아무것도 없을 것입니다. 자애심이 있고 자애심이 있는 일을 하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24. 마음이 작고, 고민이 많고, 마음이 크고, 지혜가 풍부하다. 25. 생활 속에서 다른 사람을 속일 만한 것이 없다. 대단하다.
26. "악", 알려질까 봐 큰 악이다. "선" 은 사람들이 그것을 알고 싶다면 진정한 선이 아니다.
위험을 돕는 것은 좋은 일이다. 자랑하지 않는 것은 미덕이다! 28. 순경할 때 담담하게 처신하고 역경할 때 태연하게 처신하다.
29. 옳고 그름은 매일 일어나고, 자연을 듣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다. 30. 이목구비의 자극은 진정한 즐거움이 아니다.
마음의 평온이 시작되는 곳이다. 3 1. 사람은 선하고, 복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화는 이미 멀었다. 인화, 화는 아직 오지 않았지만, 복은 이미 멀었다.
32. 구하지 않으면 이미 마음이 편안합니다. 하지 않으면 안전하다. 33. 자중하지 않는 자는 모욕한다.
어른들 걱정하지 마세요. 귀찮아요. 자만하지 않는 자는 이득을 본다.
자급자족하지 않는 자는 식견이 넓다. 34. 선순위 기금은 미래 세대에게 남겨지며, 미래 세대가 반드시 지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자녀와 손자에게 쌓인 책을 반드시 읽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은밀히 음덕을 쌓는 것이 낫다.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교훈이다. 35. 축적된 미덕은 일종의 산업으로 아름다운 집과 비옥한 땅보다 낫다.
36. 사랑을 줄 수 있는 것은 복이고, 고민을 없앨 수 있는 것은 지혜이다. 37. 마음의 평온은 마음의 평온보다 낫고, 집의 넓음은 마음의 넓음보다 낫다.
38. 로마인 줄리엣 카이사르는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에 큰 진동이었다. 임종을 앞두고 그는 웨이터에게 말했다. "내 손을 관 밖에 놓아 전 세계가 다 볼 수 있게 해 주세요. 나처럼 위대한 카이사르는 죽은 후에도 두 손이 텅 비었다. 39. 꿈속에는 즐거움이 있고, 자고 나면 텅 비어 있다.
40. 자녀와 손자에게는 자녀와 손자복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6. 한 사람의 사랑의 심신 피로를 그린 비천한 시편.
1, "수 커튼"
송나라: 범중연
푸른 하늘, 노란 잎, 가을빛, 차가운 연기, 푸른 파도.
산 잉 사양일 물 연결, 잔디 무자비한, 심지어 사양외.
어두운 향수, 여행의 생각을 쫓다. 매일 밤, 좋은 꿈은 잠을 이루지 못하게 한다.
명월루가 높고 적막하고, 술이 근심에 들어가 그리운 눈물을 흘리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노란 잎 대지. 가을 경치가 강물의 푸른 파도에 거꾸로 비치고, 물결에 차가운 연록이 드리워져 있다. 먼 산이 석양을 목욕하고 있고, 하늘은 강을 잇고 있다. 기슭의 풀은 무정한 듯 서쪽으로 기울어진 태양 밖에 있다. 고향을 묵묵히 그리워하는 것은 슬프고 느린 걱정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매일 밤 좋은 꿈을 꾸지 않으면 잠시 위로를 받을 수 있다. 명월이 높은 빌딩을 비추니, 혼자 의지하지 마라. 술을 들고 너의 근심을 씻지만, 모두 그리운 눈물로 변한다.
2. "마당은 얼마나 깊습니까? 클릭합니다
송나라: 구양수
병원 깊은 버드나무 더미 연기, 커튼이 무수히 많다. 옥악조각 안장 유야처, 건물이 높지 않아 장대로를 보다.
3 월에는 비바람이 거세고 황혼에 문을 닫아서 봄을 남기지 않을 생각이다. 눈물이 소리 없이 꽃을 물었고, 붉은 빛이 그네를 날아갔다.
정원이 매우 깊다. 얼마나 깊은가요? 버드나무 이일, 푸른 연기 한 장을 날고 있는데, 얼마나 많은 막이 있는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호화로운 차마는 귀족 공자가 노는 곳에 멈춰 섰다. 그녀는 위층으로 올라가서 먼 곳을 바라보았지만 장태로 가는 길은 보이지 않았다.
봄은 황혼이고, 3 월의 비는 강풍을 동반한다. 아무리 황혼의 경치를 감추어도 봄을 유지할 수 없다. 나는 눈물을 머금고 낙화가 내 마음을 아는지 물었다. 낙화는 소리 없이 혼돈하여 조금씩 그네를 날아간다.
3. 무릉춘 춘완
송나라: 이청조
바람은 이미 먼지를 멈추고, 향화는 이미 다 피었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은 이미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봄은 그래도 괜찮다고 하는데, 뱃놀이도 할 예정인데 쌍계로는 걱정거리를 많이 실을 수 없을까 봐 걱정이에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바람이 멎고, 먼지 속에 꽃향기가 있고, 꽃은 이미 시들었다. 해가 이미 높이 올랐지만, 나는 꾸미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풍경은 여전하고, 인사는 이미 바뀌었고, 모든 것이 끝났다.
나는 내 감정을 하소연하고 싶었지만, 아직 입을 열지 않아서 눈물이 먼저 흘러내렸다. 쌍계의 봄빛이 여전히 좋다고 들었는데, 뱃놀이도 갈 예정이에요. 쌍계의 메뚜기 같은 작은 배는 내 마음속의 묵직한 슬픔을 담을 수 없을 것 같다.
4. "물고기와 추염사를 만지다"
진나라: 원호씨가 물었다
세상에 묻자, 사랑이란 무엇인가, 생사를 가르치는가?
사방팔방에서 왔다갔다하며, 늙은 날개는 몇 차례 더위와 더위를 겪었다.
재미있게 놀고 고생을 떠나면 학교에 아이들이 많아진다.
너는 할 말이 있어야 한다.
만리층 구름, 천산저녁 눈, 오직 누구에게 그림자를 드리울까?
횡묘로, 적막할 때 피리를 불며, 밥 짓는 연기는 여전히 평평하다.
영혼을 모집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산귀신이 은밀히 비바람을 부른다.
하늘도 질투하고, 믿지 않으면 새 제비는 모두 황토이다.
대대로 시인에게 남겨두고, 마음껏 노래하고, 마음껏 술을 마시며, 가을빛을 유람한다.
번역: 오, 세상에! 천하인인데, 어떤 사랑이 이 기러기 두 마리를 생사로 대하게 합니까? 남비북회는 나와 함께 날고, 먼 수도, 겨울, 한여름, 더위, 여전히 사랑을 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와 함께 비행하는 것은 행복하지만 이별은 정말 고통스럽다. 이 순간 나는 이 치정스러운 거위가 세상의 치정스러운 아이보다 더 치정이라는 것을 안다!
그림자가 떠나지 않던 연인이 이미 지나갔으니, 진짜 거위의 마음은 이 만리여행은 외롭고 미래는 길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매년 추워지고 더워지고, 만리로 날아가고, 천산을 건너고, 아침바람이 황혼에, 그들은 일생의 사랑을 잃고, 외롭고 외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그들이 혼자 살더라도 무슨 의미가 있는가?
이 분수지역은 한무제가 놀던 곳이었다. 무제가 외출할 때마다 항상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여 매우 시끌벅적하다. 지금은 냉연초인데, 온통 불황이다. 무제가 죽어서 혼을 불러도 소용이 없다. 산신은 헛되이 울고, 죽은 자는 이미 수행한다!
천정조차도 이 두 기러기의 애틋한 정을 질투한다. 쌍심거위는 영원히 영아제비처럼 죽어서 먼지로 변할 수 없다. 생전에 죽은 후에는 모두 천고에 이름을 떨칠 것이다. 노래하고 술을 마시며 추염묘지의 옛터를 방문해 이 부부의 영혼을 제사하다.
5.' 곡란 깊은 곳에서 다시 만나요'
청나라: 나란성드
꼬불꼬불한 조리개 깊은 곳에서 다시 만나 눈물을 글썽였다. 슬픔과 이별은 동일해야 한다. 대부분 달과 달은 명확한 원한이 없다.
반평생 혼자 자고, 산베개에 단향을 묻히다. 가장 매력적인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첫 번째 방법은 치마를 그리는 것입니다.
나는 구불한 복도 깊은 곳에서 또 너를 만났고, 나는 애석하게 너를 품에 안았다. 두 사람은 함께 기대어 소곤소곤 속삭이며 오랫동안 헤어진 그리움을 서로 하소연했다. 내 품에서, 너의 몸은 약간 떨리고, 떨어지는 반짝이는 눈물을 가볍게 닦아서, 무한한 연민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지금, 기억 속의 아름다움은 이별 후 온통 서늘하게 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후, 나는 반평생을 외롭게 느꼈고, 눈물은 이미 베갯머리에 있었다. 가장 처량하고 차갑고, 고요한 달빛 아래 추억을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너와 먹무늬 치마를 끼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7. 일이 점점 좋아지는 것을 묘사하는 시구는 무엇입니까?
1.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당나라 Li Bai "뿌린다"
모든 사람의 출생은 반드시 자신의 가치와 의의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크게 휘두르면 금은 여전히 회수할 수 있다.
옥질 시험은 3 일 동안 태워야 하고, 소재 감정에는 7 년이 걸린다. --돈 바이 주이 "5 곡" (3)
옥의 진위를 감정하는 데는 3 일이 걸리고, 나무를 감별하는 데는 7 년이 걸린다.
3. 소년은 평생 고생하고, 시간과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돈 두순학의' 작적 사촌' 책.
젊었을 때 노력은 평생의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직면하여, 노력을 늦추지 마라.
4. 소년의 고민은 구름과 같다. 누가 추위에 앉아 싶어? --돈 \ "레스토랑 에 \"
청소년은 원대한 포부를 가져야 한다. 누가 너 혼자 탄식하는 것을 불쌍히 여길 것인가?
5.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돈 이백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내가 어찌 비굴하게 굽실거리며 권세 있는 사람을 위해 봉사할 수 있겠는가, 편안한 미소를 가질 수 없다!
6. 법을 취하면 얻을 수 있다. 취법은 거의 중간에 있으니, 반드시 다음일 것이다. -"당 태종기"
한 사람이 높은 목표를 세우면 결국 중간 수준에 도달할 수 있고, 중간 목표를 정하면 결국 낮은 수준에만 도달할 수 있다.
7. 나무를 구하는 어른은 반드시 착실해야 한다. 멀리 흐르고자 하는 자는 그 샘을 파낸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돈 위정 "당 태종 십사"
나무 한 그루가 자라려면 뿌리를 안정시켜야 한다고 한다. 봄이 멀리 흐르려면 반드시 그 근원을 소홀히 해야 한다.
8.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면서 하늘로 치솟았다. --당나라 Li Bai "리 용"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어 9 만 리의 높이를 날고 있다.
9. 광버들개지가 바람을 따라 가고, 가는 복숭아꽃이 물과 함께 온다. --당나라 du fu "절구 만행 9 곡"
버들개지의 미친 점프만 보고, 거리낌 없이 바람에 춤을 추고, 섬세하고, 자존감 있는 복숭아꽃이 흐르는 물을 모두 쫓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10. 만 권 이상의 책을 읽으며, 붓을 신처럼 쓴다. --당나라 du fu "웨이 zuocheng 스물 두 운"
네가 만권의 책을 읽을 때, 네가 문장 쓸 때, 마치 한 신이 너를 돕고 있는 것 같다.
1 1. 모든 아름다운 것은 어려움에서 비롯되며, 소년은 쉽다. --돈 리 Xianyong "탄 xiaolian 교수형 보내기"
좋은 일은 어려움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젊은이들은 쉬운 일을 탐내지 마라. 만약 그들이 성과를 거두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반드시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12.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당사보' 망악'
우리는 반드시 태산의 정상에 올라, 산들을 내려다보고, 호정이 충만해야 한다.
13.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다가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 반을 숨기고 보이지 않았다. --돈 바이 주이 "비파 은행"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그녀는 천천히 나와 품에 비파를 안고 얼굴을 반쯤 가렸다.
14. 네가 금을 파내기 전에 많은 고된 일을 해서 광사를 불어야 한다. --리우 탕 유시 "파도 모래 9 곡" (9)
골드러시는 수천 번을 걸러내야 한다. 힘들지만 침전이 다 돼야 반짝이는 금이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