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은 인생이 작문을 쓰는 것을 본다

1. 돈을 주제로 작문 한 편 쓰기

돈은 바로 몸 밖의 물건이다. 인생을 자세히 음미해 보면, 인생은 살아 있고, 돈 외에, 당신이 추구할 만한 많은 것들이 있다. 예를 들면 행복, 행복, 청춘, 활력. 금전은 사람을 유혹하는 것이다. 생활 속에서 그것은 변화무쌍하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금전으로는 살 수 없는 것들이 많다. 예를 들면 귀중한 시간, 아름다운 용모, 우수한 성적, 화목한 본연의 애정. 속담에서 말했듯이,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이고, 1 인치의 금은 1 인치의 시간을 사기가 어렵다." 어떤 사람이 돈으로 자신의 외모를 미화했지만, 만약 이 사람의 마음이 더럽다면, 그 사람은 여전히' 추악함' 이고, 돈은 그의 더러운 마음을 위장할 수 없다.

외모는 못생겼지만 마음씨는 착하다면 치장하지 않아도 이 사람도' 아름답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래서 돈으로 살 수 없는 물건이 많다.

돈은 단지 물질적인 부일 뿐이다. 인간은 물질적 부뿐만 아니라 정신적 부도 필요로 한다.

물질적 만족은 정신적인 풍요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정신의 부는 종종 너에게 예상치 못한 수확을 가져다 준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돈은 책을 살 수 있지만 지식은 살 수 없다.

돈은 사람을 유혹하는 것이다. 만약 부당하게 운용한다면, 그것은 예측할 수 없는 심각한 결과를 가져다 줄 것이고, 심지어 당신의 탐닉까지 초래할 것이다. 그때가 되면 전형적인' 그랑타이' 식의 수전노가 나타난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우리는 절대 수전노, 돈의 노예, 구두쇠가 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합리적으로 돈을 운용해야 한다. 우리는 함부로 돈을 쓰거나 돈을 물 쓰듯 쓸 수 없다. 돈을 목숨처럼 여겨서는 안 된다. 구두쇠 엄감생처럼 한 푼도 쓰지 않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우리는 자신의 필요에 따라 자신의 돈을 잘 계획해야 한다. 쓸 때는 쓰고, 쓸 때는 쓰지 말아야 할 때는 쓰지 말아야 한다. 그러면 너는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돈은 바로 몸 밖의 물건이다. 인생을 자세히 음미하면, 인생은 살아 있고, 돈 외에, 당신이 추구할 만한 많은 것들이 있다. 예를 들면, 행복, 행복, 청춘, 활력. 만약 우리가 돈에 덜 의존하고 공부에 집중하면, 지식으로 우리의 머리를 무장하면, 우리를 무장시킬 것이다 우리는 돈을 정확하게 바라보아야 하고, 합리적이고 과학적으로 돈을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돈에 의존하지 않고 아름다운 조국을 창조하고 조국을 건설하는 길을 배우자.

2. 나는 혜안으로 인생 500 자 작문을 본다

혜안 한 켤레 주세요

눈은 마음의 창이다. 눈은 종종 사물의 아름다운 외모에 유혹을 받는다. 그 매우 평범한 것도 감상할 만하다. 관찰할 만하다.

작은 일 하나, 오히려 나에게 다른 마음을 갖게 했다.

시골의 사촌 여동생이 우리 집에 놀러 와서 쉬는 동안, 나는 그녀를 데리고 거리를 돌아다니기로 했다. 그래서 그녀는 눈요기를 할 수 있었다.

사거리 일대에 와서 나는 그녀에게' 신호등' 을 자세히 소개했지만, 나는 한참 동안 헛수고였다고 말했고, 그녀는 신호등을 뚫어지게 쳐다보며 꼼짝도 하지 않고 나무처럼.

에이, 이 시골 사람은 달라, 그냥 등불이잖아, 뭐 감상할 게 있어! It's boring!

"사촌 언니, 이 가로등이 어떻게 변했어?" 사촌 여동생은 그날 진짜 얼굴이 의심스럽게 나에게 물었다.

\ "어디 아! 빨간불, 청신호, 노란등이 있잖아! 클릭합니다

\ "하지만 노란색 램프 정지 시간은 다릅니다! 클릭합니다

"뭐가 달라요?" 나는 참을성이 없어 보이기 시작했다. 가로등은 "감상" 할 가치가 있는가?

"하지만 지난번에 왔을 때도 이 교차로를 지나갔던 기억이 납니다. 노란등이 2 초 동안 멈춘 것을 보았지만 지금은 3 초 동안 멈췄습니다."

3 초? 설마 ... 이게 정말 달라졌나요?

5, 4, 3, 2, 1-3, 2, 1 3 초! 정말 변화가 있군요!

\ "가자! 저녁 먹을 시간이 되었어요! " 미안합니다. 급히 사촌 동생을 끌고 갔어요.

너무 부끄러워!

이것은 평범한 일처럼 보이지만, 그녀는 오히려 비정상적인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집은 이 부근의 동네에 있는데, 매일 바빠서 거의 4 ~ 5 회를 걸어야 하는데, 나는 줄곧 그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아름다움" 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보기 좋은 눈 한 켤레, 감히 머무를 수 있는 눈 한 다발.

매일 학교에 가야 하는데 화단 양쪽의 명언경구를 누가 알아봤을까? 매일 휴식을 취해야 하는데, 누가 자신을 위해 생체 시계의 법칙을 계산해 본 적이 있습니까? ...... 3. 돈과 생명작문을 어떻게 쓰는가

제목은' 돈과 생명' 을 취할 수 있다. 윈센도에서 우리는 선함이 얼마나 고귀한 품격인지를 알 수 있다. 자신이 속았다고 해도, 그는 그 병든 아이를 염려하며 약자에 대한 동정과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아마도 그의 이런 품격 때문인지, 그가 그라운드에서 성공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그로 하여금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좋은 명성을 얻게 하였기 때문일 것이다. 5.12 대지진 기부옷에 대한 이야기를 하나 들려드릴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원하지 않습니다. 돈 때문인지, 뭐 때문인지) 조금밖에 없습니다. 도와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며칠 전, 나는 홍콩의 한 소녀가 겨우 열아홉 살인데, 그녀는 홍콩 금융계의 엘리트라는 것을 들었다. 피아노를 연주하고, 바이올린을 연주하고, 성적도 좋고, 음악적 조예가 있고, 재정적 재능도 있고, 그들의 집은 부유하고, 세계 상위 몇 위다. 그들 집안의 크고 작은 일은 모두 그녀가 결정한 적이 있는데, 한번은 그녀의 결정 때문에 그녀의 형이 700 여억 원을 벌도록 도왔는데, 그녀는 매우 예쁘게 생겼다. 하지만 하늘이 영재를 질투하기 때문에! 5 일 전, 그녀는 죽고 백혈병으로 죽었다. 내가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나는 매우 충격을 받았다. 그들의 집은 그렇게 돈이 많아서 그녀를 치료할 수 있을 것이다. 나중에야 비로소 나는 그녀의 골수 이식 수술이 매우 성공적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수술 후에 그녀는 피를 많이 흘렸는데, 혈고에 그녀와 일치할 수 있는 혈액형이 없었기 때문에 그녀는 이렇게 죽었다.

이 이야기를 듣고 나서야 깨달았다. 사실 생명과 돈을 비교하면 생명은 돈보다 훨씬 중요하다. 만약 이 소녀가 아직 살아 있다면, 그녀는 그녀의 형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지만, 그녀의 생명이 위독할 때, 그녀네 집의 많은 돈은 그녀를 구할 수 없다. 왜 현대사회의 사람들은 항상 돈을 너무 중시하고 더 많이 볼 수 있는지 모르겠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라도 그가 죽은 후에 돈을 가져갈 수 있을까?

사람의 생활은 원래 돈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지만, 너무 많은 돈은 결코 좋은 일이 아니다. 돈을 잃어버리면 다시 벌 수 있지만, 생명은 잃어버리지만 다시는 바꿀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생명만 있으면 우리는 아름다운 삶을 만들 수 있고 돈도 벌 수 있지만, 우리에게는 더 많은 돈이 있고, 생명도 없고, 모든 것이 0 이다. 돈이 생명을 살 수 없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작문: 돈과 생활

제가 상품 교환의 매개체가 된 이후로 인류에게 큰

를 가져왔습니다.

편리해요. 하지만 인간은 내 겉모습의 꽃옷만 보고 내 몸에

를 가지고 있는 것을 잊어버린 것 같다

수많은 세균 위험과 생명 피해가 왔다.

정말 재수가 없다. 아침 일찍 나는 병원으로 이송되어 고개를 들어 보았다. 아, 만원

집안의 세균 수도 헤아릴 수 없이 많아서, 그들이 나를 겹이 둘러싸고 있어서, 나는 숨을 쉴 수가 없었다.

정오가 되자 나는 그 환자에게 그 차마롱의 음식 노점으로 끌려갔다. 저는

입니다

그 어두운 서랍 속에 갇혀 있는데, 그곳은 나와 자매들로 가득 차 있다. 이것은 아니다. 또 다른 큰

세균 떼가 나를 향해 달려오자, 나는 의무적으로 병균을 위해 2 세대, 3 세대

를 번식시켰다

대신 ...... 예기치 않게, 가게 주인의 응석받이가 우리를 집어 들고 오늘 장사가 얼마나 많은지 세어 보았다

어렸을 때, 그녀는 우리를 보면서 손가락으로 침을 묻혔는데,

인지 모르겠다.

그녀는 이미 무수한 세균을 들이마셨다고 느꼈다. 아아, 나는 또 은행에 보내졌다, 그

아가씨도 아까 그 사람처럼, 그녀보다 더 많은 세균을 빨아들였다. 그 나쁜 집

내 기름 자국, 얼룩을 계속 빨아들여 그들의 팀을 배로 늘리고,

나는 기진맥진하여 육신이 소유되지 않았다. 나는 더 이상 보지 못하고 잠을 자야 했다. 지나다

3 ~ 4 일, 나는 다시 병원으로 이송되었는데, 마침 그 두 아가씨를 보고 슬펐다.

\ "죄송합니다! 내가 너희를 해쳤어! "

많은 우여곡절 끝에 나는 또 은행에 왔다.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한다

도둑이 왔다. 원래 도둑은 나와 자매들을 위해 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도둑

은행 대문을 열고 도난 방지기를 깨뜨린 후, 그 도둑은 영리하게 우리를 보험에서

상자를 꺼내다. 나는 도둑과 함께 가야 했다. 거기에는 나와 자매들의 상자가 놓여 있었다

아들 속에서 나는 벤젠하게 잠이 들었다. 날이 밝자 나는 그 햇빛에 잠에서 깼다. 이

도둑이 음험하고 교활한 중년인과 장사를 하고 있다는 것을 비로소 알게 되었다.-백분

거래. 나는 정말 이 도둑의 손에서 도망가고 싶지만, 나는 보통 사람들처럼

가 없다

발이 있다. 내가 정말 만능인가? 돈은 부당한 거래를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네? 이런 부정한 장사는 사람을 망하게 하고, 집

를 매각할 수 있다.

어떤 것은 심지어 은행에 가서 돈을 훔치기도 한다.

돈이 정말 그렇게 매력적인가요? 예

사람들이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훔치고 빼앗을 수 있도록?

"돈이 있으면 귀신이 밀린다!" 이 말은 조금도 틀리지 않다! 동지들, 여자

재판관, "나는 전능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나를 위해-돈 때문에 이성을 잃지 마라

지혜, 이건 가치가 없어! 5. 시간은 생명과 같고, 돈은 문제야, 작문 한 편 쓰기

시간은 돈이다

인생 백년, 몇 춘추. 앞을 내다보니 시간이 유유히 끝이 없는 것 같다. 돌이켜 보면 생명이 손을 흔드는 순간을 알 수 있다.

시간은 가장 평범하고 소중한 것이다. 돈은 그것을 살 수 없고, 지위는 그것을 유지할 수 없다. "시간은 한 사람의 생명을 구성하는 재료이다." 모든 사람의 생명은 제한되어 있다. 마찬가지로, 시끌벅적한 시간에도 한계가 있다. 그것은 1 분 1 초, 조금 지나간다.

그러나 시간은 소중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생명을 제한하지만, 사람들은 제한된 생명에서 그것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 노신 선생은 시간은 매일 24 시간이지만, 하루의 시간은 근면한 사람에게 지혜와 힘을 가져다 주고, 게으른 사람에게 후회만 남길 수 있다고 말했다. 내 생각에 이 말은 성공한 사람을 형상적으로 쓰고, 매분마다 소중히 여기고, 성과가 휘황찬란하고, 실패한 사람은' 하루 스님이 하루 종일 노크하라' 는 생각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들의 눈에는 시간이 길고 무의미하다. 그들이 뒤돌아 본 후에야 시간이 흐르는 물처럼 흐르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발견하고, 비로소 시간의 소중함을 발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한다. 시간이 쉽게 지나가기 때문에, 긴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시간은 화살처럼 늙고, 세월은 쏜살같이 소년을 재촉한다." 사실, 시간의 유속은 정말 예측할 수 없고 형용할 수 없다. 나무가 말라서 다시 푸르러질 기회가 있다. 꽃 감사합니다, 다시 열 시간이 있습니다; 제비가 가고, 다시 돌아올 때가 있다. 하지만 사람의 생명이 끝나고 자신의 제한된 시간을 다 써버리면 더 이상 부활과 구원의 기회가 없을 것입니다. "꽃이 다시 피는 날이 있고, 사람은 더 이상 소년이 없다" 는 것과 같다. 시간은 이렇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에게 귀중한 빛을 허비하지 말고, 시간을 아끼고, 생명을 아끼고, 매분마다 이용하며, 허비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주자청이 말했듯이: 손을 씻을 때, 날은 물대야에서 지나간다. 밥을 먹을 때, 일은 밥그릇에서 지나간다. 묵묵히 응결된 두 눈 속을 지나간다. 나는 시간이 급하게 가는 것을 느꼈고, 손을 뻗어 말렸을 때, 그것은 또 말짱의 손에서 지나갔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날이 어두워졌을 때, 나는 침대에 누워 있었고, 그것은 영리하고 영리하게 내 몸을 가로질러 내 발에서 날아갔다. 내가 눈을 뜨고 태양과 다시 만났을 때, 이것은 또 하루 동안 달아난 셈이다. 나는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었지만, 새로 온 날의 그림자가 다시 한숨 속에서 번쩍이기 시작했다. 이 말은 시간이 시시각각 흘러가는 것을 썼으니, 우리는 지나간 순간을 잘 파악해야 한다.

"미래", "현재", "과거" 는 시간의 발걸음이다: "미래", 주저하며 접근하다. "지금", 화살처럼 빨리 사라진다. "과거" 는 영원히 멈춘다. 위대한 우주 공간에서 인생은 유성 같은 섬광일 뿐이다. 무한한 장하 속에서 인생은 단지 작은 파도일 뿐이다. 시간을 소중히 하라, 그것은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다. 6. 돈에 관한 작문

현대 사회 생활에서 돈은 부의 종합 대표이다. 종합대표이기 때문에, 단순한 논리로 추론하고, 돈을 소유하는 것은 부를 소유하는 것이다. 그에 따라, 돈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 즉 부의 추구; 돈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 즉 부를 대하는 태도. 사실, 이 간단한 논리적 추론은 문제가 있다. 돈이 부의' 종합 대표' 일 뿐, 부 자체가 아니기 때문이다. 당신이 금이나 달러를 쥐고 있는 것은 자동차, 주택, 깨끗한 공기, 깨끗한 식수가 아니라, 정신의 즐거움, 생활의 충실함, 사상의 자유와 같지 않다. 비록 금이나 달러를 사용하더라도

즉, 돈과 실제 부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지만, 돈이라는' 종합 대표' 와 실제 부 사이에는 아직 거리가 있다. 게다가 많은 부는 여전히 돈이 대표, 측정, 교환으로 얻을 수 없는 것이다.

돈과 실제 부 사이의 이런 관계 때문에 우리는 돈과 부를 동일시해서는 안 되며, 단순히 돈 추구와 돈 소유와 삶의 가치 구현, 행복 추구를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돈에 대해서 우리는 삶의 지혜가 필요하다.

부는 모든 것을 포괄하고 내용이 매우 광범위한 개념이다. 현대 사회 생활의 보편적인 이해로 볼 때, 그것은 인간의 생존, 생활의 물질적 제품뿐만 아니라 사람의 심리적 즐거움, 정신적 만족 등 무형의 제품도 포함한다. 개인이나 가정으로 민영화할 수 있는' 사유재산 (예: 가정재산)' 과 민영화하기 어려운' * * * 재산' (예: 푸른 하늘과 흰 구름, 깨끗한 공기) 을 포함한다. 자연에서 직접 얻은 것과 인위적으로 만든 것을 포함한다. 인위적으로 만든 물건에는 물화 유형 제품뿐만 아니라 제도, 규칙, 습관, 전통, 풍속 등 비물화 문화 제품뿐만 아니라 종교, 신앙, 주의, 이데올로기, 주관적 가치 판단 등 순수한 이념의 존재도 포함된다. 요약하면, 부는 실생활에서 사람들이 추구하는, 개인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의 합이다. 현대 사회 생활 속 개인에게 다양한 부를 추구하는 것은 인생의 전체 내용이자 인생의 모든 목적이다. 단지 당신이 생각하는' 부의 목표' 를 어떻게 결정하느냐에 달려 있을 뿐이다. 어떤 사람들은 물질적인 제품의 풍요를 추구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어떤 사람들은 영적 영역의 만족을 추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교 과정의 평온을 추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신앙 실천의 연마를 추구한다. 이렇게 많은 부의 목표가 선택을 추구하는 것은 우리 세상을 생기와 색채로 가득 채웠다.

유감스럽게도, 화폐경제 시대에 돈은 부의 다양화 목표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를 상당히 단조롭게 했다. 돈은 세상의 모든 부의 가치를 대표하고 측정하고, 세상의 모든 부를 교환할 수 있는 것 같다. 그것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와 소유는 모든 부를 추구하고 소유하는 대명사인 것 같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이렇게 되면 인생의 목적은 돈을 추구하고 소유하는 것 외에는 더 이상 가치 있는 것이 없다. 의심의 여지없이, 이것은 일종의 허상이지만, 이런 허상에 현혹된 것은 절대다수의 사람들이다. 특히 돈이 노역과 인신처벌, 결혼 구매, 생명 상환을 면제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을 때, 돈은 인생의 가치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으며,' 금전만능' 이라는 허상의 정도가 더욱 커지고 있다.

돈이 부를 기반으로 한' 종합대표' 는 부 자체가 아니다. 그리고 돈이 모든 부를 완전히 측정, 대표, 교환한다는 이해는 아니다. 돈에 대한 우리의 지혜는 현실 사회생활에서 돈이 대표할 수 있는 부 (주택, 자동차 등) 를 얻기 위해 돈을 추구해야 하고, 돈이 대표할 수 없는 부 (예: 마음) 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일정량의 돈을 가져야 하지만, 돈만 가지고 있는 상황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며, 돈이 교환할 수 있는 진정한 부 자체를 즐겨야 한다. 즉 돈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단지 공허하게 금전부의 형태를 가지고, 지하도의 수전노가 될 뿐이다. 우리는 일정한 시공간에서 돈을 추구해야 하고, 일정한 시공간에서 돈 추구를 포기하고 충분한 인생 여가를 즐겨야 한다. 이런 지혜로운 삶에서 돈은 영원히 당신의 충실한 하인이 될 것이며, 당신은 생활의 풍부한 내용과 삶의 가치의 진정한 실현을 얻게 될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아니면, 당신은 현명하게 살고 살고 있습니다.

역사상 많은 사상가들은 돈, 돈, 인생, 돈, 사회에 대해 강한 비관주의를 나타냈다. 마르크스는 상품화폐의' 배물교' 에 대해 맹렬한 비난을 퍼부었고, 상품화폐조건 하에서, 특히 노동력이 상품으로 바뀌고 화폐가 자본으로 전환되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이런' 배물교' 는 제거할 수 없는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깊이 노예화되거나' 이화' 된 사람의 존재를 인정한다.

따라서 자본주의 사회 제도를 전복하고 상품통화체계를 폐지하는 것도 미래의 아름다운 사회 이상 건설의 기본 전제가 되었다. 독일의 사회사상가인 시멜은' 돈은 세속의 신' 의 현실이 슬프다. 돈은 단지 공허한 형태일 뿐, 부 자체가 아니라 모든 부를 대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돈은 최종 가치의 다리일 뿐, 사람은 다리에 거주할 수 없다' 고 생각한다. 마르크스와는 달리 시멜은 통화제도를 폐지하는 이상적인 디자인을 하지 않고 현실에 직면하여 어쩔 수 없는 한숨을 내쉬며 끝없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7. 누가 나를 도와 돈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써주었는가

금전은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물건이며, 동시에 가장 논란의 여지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시장 경제 하에서 오늘, 돈은 만능은 아니지만, 돈이 없으면 절대 안 된다.

돈의 축적과 사용에서 한 사람의 성격, 취향, 덕행을 볼 수 있고, 한 사람의 이성, 시야, 경지를 볼 수 있으며, 한 사람의' 수명수' 를 판단할 수 있다. 바로 오늘날 사회에서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사람이 살면 돈이 필요하지만, 돈만을 위해서 살 수는 없다. 돈은 생활의 조건이지만 생활의 유일한 조건은 아니다. 인간 사회에는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이 많다!

돈은 침대를 살 수 있지만 잠을 살 수는 없다. 돈은 보약을 살 수 있지만 건강을 살 수는 없다. 돈은 음식을 살 수 있지만 식욕을 살 수는 없습니다. 돈은 책을 살 수 있지만 살 수는 없습니다. 돈은 시계를 살 수 있지만 시간은 살 수 없다. 인생의 추구는 다채롭고 물질적 생활의 만족도 중요하지만 숭고한 이상, 사업의 성공, 가정의 행복, 지식, 건강 등은 인생의 추구이다. 그 중 많은 내용과 돈이 관련되어 있지만,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은 돈과 같은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니다.

폴코차킨은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사람의 가장 소중한 것은 생명이고, 생명은 단 한 번뿐이니, 사람의 일생은 이렇게 보내야 한다. 그가 지난 일을 회상할 때, 허송세월에 후회하지도 않고, 평범하게 행동하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지도 않는다." 돈은 삶과 인생의 전부가 아니다.

돈, 생활의 리듬이 있는 도시에서, 의심할 여지없이 부의 상징이지만, 나는 항상 그 말을 믿는다. "돈은 만능이 아니다. 세상에는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이 많다. "내가 더 갖고 싶은 것은 값진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8. 돈에 관한 작문

돈에 관한 작문

돈, 얼마나 사람을 기쁘게 하는 말인가. 그는 모두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 돈이 있으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있지만, 그것은 하필 나에게 고민을 안겨 주었다.

초등학교에 다닐 때 아버지가 나에게 맥주 한 묶음을 사 달라고 30 위안을 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가게에 도착해서 눈꽃 맥주 한 묶음을 골랐는데, 거스름돈을 받을 때 판매원이 바쁜 가운데 귀신이 심술궂게 나에게 16 위안을 더 찾아주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내 마음이 주판을 쳤다: 예, 아니오? 아니-그냥 작별 인사 는 16 위안 을 잃었다; 그래-양심에 부끄러운 일을 했다 ...... 에이, 그래도 해야지, 어차피 아무도 몰라, 헛되이 하지 마! 이 돈은 내 거야!

나는 갑자기' 큰돈을 벌었다' 는 것 같다. 평일에는 탐나는 자동연필, 예쁜 코드북, 밀크 초콜릿 ...... 이때 갑자기 내 이마에 비집고 들어갔다. 그러나 다른 사람에게 들킬까 봐 토끼 한 마리에 뛰어들어 미친 듯이 뛰었다. 작은 가게에서 집에 오는 길에 거리의 행인들이 모두 나를 보고 있는 것을 느꼈는데, 마치 내가 양심에 부끄러운 일을 했다는 것을 아는 것 같았다.

연이어 며칠 동안, 나는 이 돈을 감히 쓰지 못하고, 다른 사람에게 붙잡힐까 봐 나를 소관소로 끌고 갔다.

날이 갈수록 아무런 기척이 없어 보였고, 나의 담력도 점점 커졌다. 이날 나는 서랍 속에 숨은 돈을 조심스럽게 꺼내 빙빙 돌며 먼 길을 돌며 다른 가게에 왔다. 그 가게의 판매원이 나를 알아볼까 봐 두려웠다.

나는 초콜릿 한 조각을 가져갔는데, 돈을 지불하려고 할 때 갑자기 멀리서 누군가가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이봐! 뭘 사요? " 이 외침은 나를 깜짝 놀라게 하고, 다리를 뽑고 달렸다. 몇 걸음 뛰어서 뒤를 돌아보니, 원래 동창인 가신이었다. 그는 나에게 던져서 나의 신비로운 미소를 지었다. 이 웃음, 나는 그녀가 조롱박에서 파는 어떤 약을 또 모른다.

아이고, 초콜릿은 못 먹고, 그녀가' 폭로' 할까 봐 두려워하는 짐도 짊어졌다. 그 날, 나는 가신이 다른 사람과 중얼거리는 것을 볼 때마다 그녀가 나를 폭로할까 봐 걱정했다.

이 조마조마한 날에 작별을 고하기 위해 격렬한 사상 투쟁을 거친 후, 나는' 번뇌' 를 돌려보내기로 결정했다.

말하자면 이상하다, 내가 이 일을 끝마쳤을 때. 갑자기 온몸이 느슨해진 것처럼 느껴져 석두 한 조각이 마침내 착지했다.

이 일은 내가 성실함을 알게 해야 착실하게

할 수 있다

"너에게 유용하길 바래 ~ 공부가 한 단계 더 올라간다 ~ 받아들이길 바란다 ~] 9. 내 인생은 돈을 위해 200 자

예문 1 은 이전에도, 심지어 어제도 나 자신을 위해 인생도를 설계하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나는' 디자인, 정형화' 와 같은 단어를 결코 좋아하지 않는다. 생활은 본래 다채롭고 변화무쌍하며, 게다가 나는 또 속박을 참을 수 없는 사람이니 걸으면서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에게 무엇을 좋아하는지 물어보는 것은 간단하다. 이백이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고 시를 짓는 것은 일종의 영감이나 반 고흐처럼 영감도 작품이다. 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물론 위대한 이상과 삶의 디자인이다.

사람마다 이상이 다르다. 어떤 사람의 이상은 많은 돈이 있고, 어떤 사람의 이상은 명리 지위를 추구하는 것이고, 어떤 사람의 이상은 좋은 직장을 갖는 것이다. 어린 시절의 나는 인생에 대한 이상에 대해 아직 생각하지 않았다. 매일 재미있고 맛있는 것이 있으면 행복하다.

나이가 들면서 어린 시절의 추구는 이미' 과거' 가 되었다. 땀으로 자신의 장려한 인생을 쓰다. 선생님의 간곡한 가르침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다. 성공으로 부모님의 은근한 기대에 보답하고. 모든 사람은 모든 사람의 꿈을 가지고 있고, 모든 사람의 인생 디자인도 있다. 물론 나도 내 인생 이상과 내 인생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나의 현재 인생 이상은 좋은 고등학교를 시험하는 것이다. 고등학교 때, 아마도 나의 이상은 각 좋은 대학에 합격하는 것이다. 그리고 나의 이상은 좋은 직장을 갖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상은 앞으로의 길을 환히 밝히는 등불이니 열심히 공부해 주세요. 지금 좀 더 노력하면 앞으로 좀 덜 힘들어질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예문 2 모든 사람은 사실 자신의 목표를 가져야 한다. 이 인생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은 바로 인생 디자인이다.

인생 디자인에 대해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만약 이 디자인이 실제 상황에 부합한다면, 조금만 더 노력하면 우리는 성공과 매우 가까워진다. 그러나 만약 이 디자인이 우리가 실현할 수 있는 능력보다 훨씬 높다면, 우리가 아무리 노력해도 결국 실패로 나아갈 운명이다.

나는 매우 평범한 사람이고, 나도 이상을 가질 것이다. 나도 추구가 있다. 나도 마찬가지로 성공을 간절히 갈망한다. 이런 목표를 위해서, 나는 내 자신의 인생에 맞는 디자인을 열심히 하고 그것을 진지하게 관철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인생을 생각해 보면 수십 년, 평범함은 수십 년, 바쁜 것도 수십 년, 장렬함, 수십 년, 왜 우리는 이 몇 십 년을 진지하게 끝내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내가 전공한 전공은 환경과학이다. 이 전공에 대해서도 사실 나도 관심이 있다. 다만 중국의 현재 국정에 직면하여, 나는 어쩔 수 없이 그것을 포기해야 한다. 가정배경도 없고, 든든한 경제기초도 없고, 졸업 후에도 일자리를 찾지 못할 수도 있다.

저는 평범한 사람이지만 빵과 우유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환경과학을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어렸을 때, 많은 드라마를 보았는데, 항상 변호사가 위풍당당하다고 느꼈고, 자신의 3 인치도 안 되는 혀로 조수를 만회하고 불가능한 많은 일을 해결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생활 속에서, 법률 지식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는 동시에 사회의 정의를 수호할 수 있기 때문에, 나는 어릴 때부터 변호사가 되고 싶다.

얼마 전 드라마' 대진제국' 을 보고 더 깊은 감명을 받았다. 한 나라가 국강민부, 관리 청렴청렴성, 백성들이 안거낙업을 원한다면 법제국을 견지하고 진정한 법치국가가 되고, 완벽한 법률체제가 있어 법제 관념이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게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지금 나의 목표는 변호사가 되는 것이 아니라, 언젠가 내가 우리나라 법률 제도의 완벽을 위해 한 몫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즉, 우리나라의 안정과 단결을 위해 한 몫의 마음을 다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것이 바로 나의 가장 큰 소망이자, 나의 이생의 분투 목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나는 그것을 6 단계로 나누어 실현한다. 1 단계: 학부의 학업을 순조롭게 마치다.

(4 년) 4 년 동안 본과 공부를 마치고 학위 증명서를 받았다. 4 년 동안 반드시 몇 가지 일을 해야 한다: 첫째, 영어를 잘 배워라.

둘째, 법리, 민법, 형법, 헌법이론, 법제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암기하는 것이 좋다. 셋째, 정치에 관심을 갖는다.

이것들은 모두 대학원 시험을 위해 준비한 것이다. 2 단계: 법률 석사를 취득하고 관련 학업을 마치다.

(3 년) 본과를 졸업한 해에 법률 방면의 대학원에 입학하여 좋은 멘토를 선택하였다. 학업을 마치는데 3 년이 더 걸리고, 법률 석사 학위를 성공적으로 취득하다.

3 년 동안 변호사가 되는 방법과 그들의 운영에 익숙해져야 한다. 3 년 동안 각종 사례를 숙지하고, 더 많은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많은 재판에 참가해야 한다.

3 단계: 변호사가 되십시오. (3 년) 대학원 졸업 후 관련 증명서를 받아 진정한 변호사가 되었다.

3 년 동안 변호사의 생활에 적응하고, 법정에 적응하고, 각종 소송에 적응하며, 이 기간 동안 유명한 변호사가 잘하는 소송과 수법에 대해 더 잘 알아야 한다. 4 단계: 변호사가 되다.

(3 년) 내가 변호사의 생활에 적응한 후에, 나는 몇몇 변호사를 상대로서 찾아 그들이 잘하는 분야에서 그들을 물리칠 것이다. 동시에, 나는 또한 변호사가 없는 개별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소송을 제기할 것이다.

3 년 동안, 나는 단지 3 년 동안 훌륭한 변호사가 될 수 밖에 없었다. 5 단계: 자신의 로펌을 소유하다.

(5 년) 내가 변호사가 되면, 나는 2 년 안에 다른 사람에게 법률 사무소를 개설하기 위해 자금을 제공하도록 로비할 것이다. 저는 사무소의 책임자가 될 것이고, 5 년 안에 사무소의 인지도를 높일 것입니다. 상장회사가 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여섯 번째 단계: 우리 나라의 법률 제정에 참여할 수 있다. (10 년) 이 단계는 마지막 단계이지만 가장 어렵고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리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 나는 다시 대학원 시험을 봐야 한다. 이번에는 법학 석사다. 나는 3 년을 들여 학업을 마쳐야 한다. 법학 석사만이 국법 제정에 참여할 수 있다. 그때가 되면 나는 나의 업적과 업계 내 인지도를 이용하여 우리나라 법률의 제정과 보완에 참여할 것이다.

지금 계산해 보니 나의 이상을 실현하는 것은 나의 계획에 따라 보면 적어도 28 년은 걸릴 것이다. 28 년 동안 길고 짧지도 짧지도 않고, 그때까지만 해도 나도 늙었지만, 정말 언젠가 내가 우리나라 법률 제정에 참여할 자격이 있다면, 내가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내든 절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언젠가 내가 정말로 우리나라의 법률사업에 약간의 공헌을 할 수 있다면, 아무리 대가를 치르더라도 나는 정말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