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요어 낚시

문 | 빠름

탁미 시의 어휘를 공헌했다

어진 사람은 낙산이고 어부는 물을 즐긴다. 모든 어부는 마음속에 강호를 숨기고 있다! 아마도 정글 깊은 곳에 있는 개울일 수도 있고, 왁자지껄한 1 무 방당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마도 아름다운 호수일 것이고, 아마도 광활한 바다일 것이다!

이것은 중국 어업 3 분기의 시작이다. 진정한 어부들에게는 아무리 힘들어도 물만 있으면 정신적인 서식지가 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낚시를 할 조건도 없고, 낚시를 할 줄도 모르고, 장대를 들고 몇 시간 동안 조용히 기다리는 재미도 모른다. 당나라 류종원의 시' 강설' 을 무심코 읽을 수 있다.

그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았고, 그 오솔길에서도 사람의 종적을 볼 수 없었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것은 어떤 세상입니까? 산은 아니지만 산에서 만질 수 있는 새들은 모두 날아갔다. 그것은 길이 아니지만, 모든 길은 비어 있고 차갑다.

누가 이 장면을 보든 화면 중앙에 모자를 쓴 노인이든, 실의에 빠진 유종원이든, 끝없는 외로움과 극도의 적막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강에는 외로운 배 한 척이 있고, 배에는 어부 한 명이 있다. 눈이 강에 떨어져 녹았어야 했는데, 지금은 차가운 수면으로 덮여 있다.

날씨가 이렇게 추워서 낚시에 적합하지 않지만,' 다이 웽' 낚시는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전혀 의미가 없는 것 같다.

그래서 답을 찾기 위해, 나는 시의 바다 속에서' 어부' 의 이미지를 찾았다. 이 이미지는 굴자가 거대한 돌을 안고 강에 투항할 때 만났던 것에서 나온 것이다.' 창랑의 물, 맑고 맑은 바닥' 을 부르며, 나는 나의 태슬을 잡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어부, 그 물이 혼탁하여 연장될 수도 있지만, 시종 활달하고 담담하다. 가오 적절한 \ "낚시 노래 라인 \" 을 보면, 세속적인 인물 과는 전혀 다르다.

구불구불한 해안은 깊은 담장이 있고 산이 있어 눈을 움직일 수 없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그의 이름을 알고 싶어, 그는 오랫동안 묻지 않았다.

죽순, 백합, 연잎, 그들의 마음과는 무관하다. 소재 독주는 끝이 없고, 일몰은 극지방으로 돌아간다.

죽순으로 만든 모자 하나, 연잎으로 자른 대마섬유 하나, 산속의 한 수조에서 눈에 띄지 않고 낚싯바늘이 움직이는 것을 온 정신을 집중하여 바라보며 물고기를 잡기 위해서는 손이 안정되어야 만족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그의 이름을 묻다. 오랫동안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그는 고정된 거처가 없을 것이다. 밤에는 어디에 주차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세상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안심할 수 있는 곳을 찾지 못했다. 왜 이 정착지가 없는 어부는 안심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까?

이어의' 어부사' 는 어부의 소박한 생활을 묘사하고, 물론 어부가 자신의 정신 서식지를 찾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파도가 눈으로 가득하고 복숭아와 리가 소리 없이 흐른다. 술 한 주전자, 나일론 한 대,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봄바람, 배, 고치, 갈고리 하나. 꽃이 가득 찼고, 술이 가득 찼고, 파도 속에서 자유를 얻었다.

파도는 어부를 위해 천랑을 말아 눈처럼, 복숭아나무 이나무는 묵묵히 늘어져 봄의 따뜻함을 보내왔다. 술 한 주전자, 낚싯대 하나,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간단한 행복을 얻을 수 있을까?

봄바람을 마주하고 배에 앉아 실크와 갈고리를 손에 들고 한가롭게 나부끼고 있다. 현재 물 속의 작은 대륙은 꽃이 많아서, 보통 도자기컵을 손에 들고 있으면 넘칠 수 있다. 넓은 수면에서, 나는 일파만파 속에서 진정한 자유를 느꼈다. 이런 한가한 정취는 어부의' 한 번 취하면 쉬고, 혼자 깨어난다' 는 성격에 맞지 않는다!

마음을 배 위에서 자유롭게 날게 하는' 어부' 인가? 그럴 것 같은데, 좀 재미있어서 계속 찾아다녔는데, 자세산 앞에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백로 떼가 있었고, 눈빛이 아래로 내려갔더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희망명언) 복숭아꽃 만강, 고등어 살찐 물, 이것은 장의' 어가행' 이다.

서새산 앞에는 백로가 자유롭게 날고, 강 위에는 풍만한 고등어가 즐겁게 헤엄치고 있고, 물 위에 떠 있는 복숭아는 그렇게 산뜻하고 충만하다.

은행의 한 노인은 녹색 대나무 모자 비옷을 입고 녹색 비옷을 입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한가롭게 낚시를 했다. 그는 아름다운 봄빛에 매료되어 비도 오지 않았다.

물은 산을 면으로 하고, 정자를 눈썹으로 하고, 물고기를 영으로 한다는 말이 있다. 그러므로 물은 아름답고, 정명은 물고기를 잡는다. " 서새산은 이 복숭아꽃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고, 즐겁게 헤엄치는 고등어와 어부는 물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가랑비 속에서 노인은 파란 대나무 모자를 쓰고 녹색 대마섬유를 걸치고 여전히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그는 낚시에 집중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무한한 봄빛에 빠져서 떠나기 아쉬운가요?

그러나 우리는 노인의 한가함을 감상할 수 있고, 그로 하여금 유유히 물고기를 잡게 할 수 있다. 이런 한가함은 육유에서도 언급했다.

청문종 멜론을 배우는 것은 단지 어청을 선물하기 위한 것이다. 두 마리의 새로운 제비가 모두 봄 기슭에 있고, 가벼운 갈매기 한 조각이 황혼의 모래사장에 떨어졌다.

노랫소리가 공허하고 술향기가 꽃처럼 맑다. 모두들 어디로 가느냐고 물으니 배가 집이라고 웃으며 말했다.

양식하는 법을 배우고 싶지 않다면 낚시를 선택하는 것은 자유다. 낚시를 선택한 이유도 간단하다. 봄에는 제비가 물가에서 나는 것을 볼 수 있고, 밤에는 모래사장에서 쉬고 있는 백갈매기가 어가를 부르며 배를 흔들고, 작은 술을 마시고, 물고기를 먹는 것을 볼 수 있다. 땅을 지키는 것보다 더 행복하지 않나요?

사람을 만나면 어디로 갈 것인지, 배를 탈 것인지, 아니면 농담으로 다른 사람에게 너의 집이 바로 이 배라고 말할 수 있다.

발든 호수' 라는 책은 "광활한 지평선을 감상하는 것만큼 행복한 것은 없다" 고 썼다. 한 사람이 호숫가에 앉아서 물이 하늘을 만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느낌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집에서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는 이 어민들이 이런 행복을 추구하고 있는가? 어부는 달콤하고 씁쓸하다. 달콤한 일은 너의 몸을 물속으로 추방하여 너의 사상을 자유롭게 하는 것이지만, 고통스러운 일은 생존과 위험이다.

강변에 온 사람들은 왕왕 서식목만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강 건너편을 오가는 사람들은 모두 고등어의 맛을 좋아하지만, 자신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물고기를 잡기 위해 어부들이 작은 배에서 풍랑과 싸우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낚싯대를 들고' 한강설' 과' 일강추색' 을 잡는 것은 생활의 정취이다. 어망을 들고 고기를 잡는 것이 생활의 압력이다. 신선한 생선 200 원을 팔다', 즐겁게 생활하고 요리하고, 불을 붙이기 어려운 젖은 갈대풀을 태우면 햇볕을 쬐어 불을 피워야 한다. 세세히 체득하라, 이것은 우리가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에 둘러싸여 있는 정상적인 상태이다!

생활의 잔잔한 수면이 낚싯대인지 어망인지 한가한지 한가한지 한가하지 않은지 보세요. 기나긴 등어 과정에서 인내심을 가지고 활달하는 법을 배우면' 어부' 가 될 수 있다.

"물은 고요하고, 달은 물에 있고, 물고기는 하늘에 있다. 그는 이 날 땅바닥에 앉아, 눈 한번 깜박이지 않고 떠다니는 것을 보고, 떠다니지 않고, 사람도 움직이지 않고, 사상은 이미 물 속에 가라앉았다. " 조용히, 우리 모두가 행복하고 투명한 어부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