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우옌의삼의 인물 경험
도대체 어떤 정서가 있어, 의삼쌍의 역사 명성의 보호를' 생사 약속' 하게 하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동제대대의 작은 사무실에서 기자는 응우 교수와 얼굴을 맞대고 있다. 고성읍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말상자는 난관에 봉착했다. "과거의 건축물은 무용가들로, 함께 춤을 추는 것은 매우 아름답고 정취가 있다. 지금의 많은 건물들은 모두 나를 위주로 하고, 서로 양보하지 않고, 너는 빨간 옷을 입고, 나는 노랑을 입고, 함께 서 있는 것은 매우 조화롭지 못하다.
"각 도시마다 나름대로의 정취, 일종의 미감이 있어야 한다. 과거에 우리의 강남고진, 시적인 화의는 많은 미감이 있었다. 서당은 완곡하고, 우진은 수려하고, 남견은 소랑하다 ...... 네가 가서 보러 가는 것을 믿지 않는다. 확실히 이렇다. 재작년, 쑤저우에서 주장까지 도로를 보수해야 하는데, 그해 우진이 마을에서 도로를 보수했을 때, 이것은 미인의 얼굴에 칼을 긋는 것과 같았는데, 네가 얼마나 경치를 망치느냐! \ "어떤 사람들은 내가 저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신은 그 고대 도시 의 방탕 한 아들 을 말한다, 꾸짖지 말아야 하는가? 어떤 지방도시 보호는 3500 만 원을 가지고 돈이 없다고 말하지만, 가짜 골동품을 짓는 데는 수억 달러가 들 수 있다. 그들에게 도시 보호에 대해 이야기하고, 받아들이고 싶지 않으면 나의 관점이 신선하다고 말한다. 나는 말했다: 나의 관점은 신선하지 않다, 너의 머리는 매우 혼란스럽다. "
나를 아는 자는 내 마음이 근심하다고 한다. 나를 모르는 자는 내가 무엇을 구하는가. 의삼 교수는 이렇게 말했다. "1980 년대에 전국의 개발 건설에서 나는 정말 걱정이 되었다. 당시 너의 말을 들을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그럼 우리는 불도저 밑에서 구조하고, 조금 구해야지, 단지 우리의 좋은 물건들을 다 없애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평요 고성은 바로 그때 구급하여 보호한 것이다.
"2000 년 이후, 내가 걱정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보호가 성적을 거두는 것을 보았고, 전국의 가짜 골동품은 모두 무너졌고, 잘 보호된 것은 모두 명리를 겸비하여 이득을 얻었다는 것이다. 지금은 모두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고, 세계유산 신고도 알고 있다. 그러나 성풍을 신고할 때 나는 걱정했다. 지금 우려되는 것은 보호를 경제적 이득을 얻는 수단으로 보는 것이다. 일방적으로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곳이라면, 초래된 깊은 파괴는 근본적이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무식한 물건이 밀려났는데, 지금 잘하지 못하는 것은 내부에서 깊은 파괴를 하는 것이고, 보호의 기치를 들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제 보호는 더 높은 수준에서, 우리 민족의 우수한 유산을 보호하는 것에서 인식해야 한다. 중국 도시의 특색은 잃어버렸지만, 아직 다 잃어버리지 않고, 우리에게 회복과 창조를 요구하고, 우리의 새로운 도시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
"과거 역사에서 송대 건축, 명대 건축, 청대 건축물은 한 번도 말하지 않았지만, 아는 사람은 한눈에 그들이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청대 사람들은 명대 건물을 짓지 않을 것이고, 명대 사람들은 송대 건물을 짓지 않을 것이다. 한 시대에는 한 시대의 건물이 있다. 우리는 지금 명청 () 이 서양을 모방하고 있고, 유럽풍은 범람하여 재해를 입히고 있는데, 이것은 문화의 척박한 표현이다. "
Ruan yisan 은 "새로운 시대는 자신의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야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고대 유산을 보존하고, 더 중요한 것은, 이것은 청대이고, 이것은 명대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야 한다. 그리고 그것은 여전히 발전하고 있다. 우리는 다음 세대에게 무엇을 줄까요? 잡동사니 한 무더기 주세요? 우리가 고대 건물을 보존하는 것은 본보기를 연구하고 우리의 새 건물을 창조하기 위해서이다. 현재 과학기술이 발달하여 현대 건축물은 모두 철근 콘크리트를 사용했고, 고층 빌딩이 훨씬 많아졌다. 그러나 사람들이 사는 지리환경은 변하지 않고, 일년 사계절의 기후는 바꿀 수 없다. 사람들은 여전히 자연에서 왔고, 지금은 마을의 천진면입니다. 그러나 원래 강남 6 고읍은 모두 달랐고,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비록 같은 지역에서 같은 역사적 단계에서 형성되었지만, 그 자체의 인문 환경, 자연환경의 진화, 다른 풍격을 형성했다.
"고대인들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모든 집에는 안뜰이 있다. 나는 지금 도처에서 아트리움을 선전하고 있다. 아트리움은 하늘과 땅을 통틀어 사람과 자연의 결합이다. 집을 싸야 하고, 안전하게 보온하고, 외래침입을 막아야 하지만, 또 밝고 천지통지로 해야 한다. 아트리움, 우물은 땅속을 관통하고, 우물은 샘이고, 샘은 사람의 명맥이다. 과거에 집을 짓다가 집 로비에 우물이 있는 것을 자주 발견했는데, 원래 집 개조 중 앞 사람들이 남긴 우물이었는데, 그는 메우기 힘들었다. 막히면 샘구멍이 막혔기 때문이다. 이것은 자연을 존중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샘눈은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샘구멍이 있는 물은 맑다.
"
의삼불도저 밑에서 평요를 구하는데, 이 일은 많은 언론이 보도했다. 사실, 의삼이 고성읍을 보호하는 이야기는 아직 많이 남아 있는데, 여기서는 우진 보호기에 대해 이야기한다.
우진은 유명한 작가 모돈의 고향이자 특색 있는 고읍으로, 우진의 배만 강포두가 매우 아름답다. 10 여 년 전, 응우옌 Yisan 은 국무원 문화부의 편지를 가지고 현지 조사를 하러 갔는데, 응우엔 교수는 당시 매우 유능한 조수가 있었고 우진인이라고 말했다. 그들 두 사람은 우진에 가서 계획을 세우고 모형을 만들었다. 당시 계획을 세우는 것은 모두 그들 자신이 붙인 경비였다. 그러나 계획을 잘 세운 지 1 년이 지난 후, 그는 우진이' 구진의 새로운 모습' 을 제안했다고 들었다. 마오 돈의 옛 저택을 보러 온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주차할 곳이 없어서 도로를 건설해야 한다.
고진 자체가 완전하고 십자형 거리인데, 도로를 수리하려면 고진을 파괴하지 않겠는가? 교수는 앉을 수 없었다. 그해 상해에서 우진까지 불편했지만, 먼저 동향에 가서 차를 갈아타거나, 남흔이 배를 갈아타고 가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현지 관계자들을 설득할 수 없었고, 그는 다시 북경으로 달려가 관련 부서를 찾아갔고, 결국 당시 전국정협건설팀장을 찾아' 마오 방패의 옛집은 그 주변 환경을 파괴할 수 없다' 는 편지를 절강성 정협에게 보냈다. 그 후 또 절강에 도착하여 저장성 정협에 당시 동향현 정협에 글을 보내 달라고 요청했다. 이런 식으로 도로 수리가 중단되었습니다.
하지만 1 년 후, 1989 년에는 길이 수리되었습니다. 이 일은 3 ~ 2 년 후 외국 친구 두 명을 데리고 우진에 가서야 알게 되었는데, 당시 그는 정말 깜짝 놀랐고, 가슴이 아프고 화가 났다. 1990 년대에 주장홍이 일어나자 동리도 빨갛게 달아올랐고, 우진 사람들도 깨어나 응우옌의삼을 찾았다.
의삼은 그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당신들은 정말 보호해야 합니다. 첫 번째는 공리를 위한 것이 아니라, 두 번째는 열심히 해야 합니다. 조급해하지 말고, 내일 계획을 내놓고 모레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옛 거리는 모두 석판을 깔아야 하고, 낡은 다리는 모두 회복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소 잃고 외양간 고치자, 우진은 여전히 운이 좋았고, 마침내 보호를 받았다. 왕덕인은' 칼로 평요를 구하라',' 사보주장',' 완의삼은 그의 방식으로 중국 고성 유적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도시화 과정 중 현대' 문명' 이 자연과 고적의 멸망에 직면하여, 그는 마음 아파하고 분노하고, 책을 뛰어다니며, 사방으로 외치며, 지식인의 양심과 중국 민족 문화의 전파를 이어가기 위해, 그는 머리를 부딪치는 것을 아끼지 않고, 칠십 고령의 투지는 여전하다. 그는 애국주의란 무엇인가? 조국을 사랑하고, 고향을 사랑하고, 민족을 사랑한다면, 자신의 고향, 자신의 민족의 특징을 알아야 한다. 이런 무형의 정신적 내면은 구체적인 물리적 환경에 존재하고, 진정한 역사적 생활 환경을 남기는 것은 바로 우리 민족 문화의 뿌리를 남기는 것이다.
일개 선비, 딱딱한 뼈를 고치기 어렵고, 지방에서 중앙까지 욕을 퍼붓고, 좋지 않다. 응우엔 의삼은 결코 사정을 봐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도시문맥의 수호자',' 역사문화도시의' 위사',' 고성의 파수꾼
7 월 세유대회가 쑤저우에서 열렸고, 의삼은 유네스코 유산보호위원회에 의해' 2003 아시아 태평양 문화유산 보호 걸출한 성과상' 을 수여받아 중국 건축과 건축교육계가 이 개인의 영예를 받은 첫 번째 사람이다.
현재 유산 신고는 100% 모두 이익을 위한 것이다
"갯벌 화보" (이하 "외탄"): 세계유대회가 소주에서 막 끝나고 중국이 줄을 서서 신고한 종목이 100 여 건에 달하며 많은 지방정부가' 유산' 을 위해 수억 달러를 동원했다고 하는데, 이들 도시들은 실제로' 유산' 조건을 갖추지 못하고 있고, 대량의 자금이 지방정부의 부담을 가중시킨다고 한다.
의삼 (): 예전에 우리는' 현대화' 를 해야 했고, 도로를 모두 건설하여 건물을 지었는데, 도시는 똑같고, 자신의 특징이 없었다.
우리의 모든 생각은 경솔하고, 몇 년 후에 우리는 이를 후회할 것이다. 지금 중국이 유산을 신고한 것은 100 여 가지가 있는데, 제 생각에는 대부분의 출발점은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 조국의 우수한 역사문화 유산이나 자연의 유물을 보존하지 않고 후손 발전의 근거로 남겨두지 않았습니다. 보고만 하면 문을 두드리고, 경제의 문을 두드리고, 돈을 버는 문을 두드리고, 문을 두드리면 이 벽돌을 버린다.
부동산업자가 이른바 복고라고 부르는 것도 한 글자-돈! 그가 록펠러처럼 변했을 때 상황이 변했다. 그리고 많은 관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왜 지금 세계유산을 신청하는 것이 이렇게 더운지, 그는 정치 공적, 보위, 잘 해야 할 뿐만 아니라 높이 올라가야 합니다. 세계유산의 성공을 신고한 모든 사람들이 승진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의 공적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래서 그의 정적을 완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을 것이다.
외탄: 그럼' 유산' 의 목적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유산" 만이 문화 유적 보호를 의미합니까?
Ruan: 문제는 여기에 있습니다. 세계 유산이 아니면 보호되지 않습니까? 강남 워터 빌리지를 보호하기 위해 왜 그렇게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까? 유산 신고가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보호를 해야 합니다! 유치의 목적은 보호를 감독하기 위해 세계 범주에 두는 것이다. 유산은 직접적인 효과를 내지 않는다. 그 자체는 정신적인 것이다. 물질적 차원은 우리가 잘 운영하고, 개발하고, 합리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유산명언) 우리가 지금 유산을 신고하는 단위는 100% 모두 이익을 위해, 무슨 이득이 있는가? 관광 자원을 개발하다! 관광자원은 돈과 같다, 즉 파괴와 같다! 그리고 개발의 수단은 모두 똑같다. 닭을 죽이고 알을 낳는다. 신고난을 만족시키기 위해 오리지널 풍모를 파괴하고 골동품을 위조하는 것도 있다.
외탄': 이런 신고 프로그램도 다른 전문가들의 승인을 받았는데요. 혹시 당신이 의삼이 약속한 곳이 좋을까요?
응우 엔: 물론 아닙니다. 물론 소주와 같이, 저는 중국에서 가장 잘 보존된 고대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그 주변에는 고층 건물이 한 채도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솔직히 말해서, 나는 모든 곳에 갈 때마다 모든 곳을 긴급히 정지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정직명언) 그리고 우리는 지방 정부의 관행에 영합하는 많은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는 곳마다 좋은 말이 있습니다. 네, 문제 없습니다. 제가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좋은 말을 하는 것은 당연히 쉽다.
"외탄": 중국에는 지금까지 건축 보호에 관한 규정이 있습니까?
예: 아니요, 유럽은 1907 년까지 건축보호법, 법률이 출범했고, 1962 년 프랑스는 처음으로 도시에 대한 보호법을 내놓았고, 이후 도시의 보호조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없었고, 중국은 지금까지 없었습니다. 건축보호법도 없고, 도시보호법도 없었습니다.
우리가 보호하는 것은 극히 미미한 것이다
"외탄": 그해 외탄 만국건축박물관은 네가 계획에 참여했는데, 상하이는 전국에서 잘 한 도시라고 할 수 있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우: 상하이는 유산 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상하이 도시계획국은 동지 대학의 한 전문가를 부국장으로 전근했습니다. 바로 우강 교수입니다. 상하이는 2003 년에도' 상해시 역사문화풍모구와 우수한 역사건축보호조례' 를 발표했는데, 전국에는 이 한 곳밖에 없다. 하지만 지금 세계유산도 좋고, 보호되는 물건도 미미합니다. 상해는 13 개의 보호구역을 그어 상해의 총면적을 차지합니까?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수백 분의 1! 쑤저우 고성의 완전한 보호도 평강 보호구, 100 분의 1, 상해는 거의 10 억 채의 건물, 보호되는 우수 건물은 겨우 389 채에 불과하며 런던을 비교하면 얼마나 될까?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만 동! 일본은 얼마입니까? 백만 동! 일본에는 또 서민들이 여러 시기 동안 스스로 돈을 내고 보호를 요구한 마을 164 개를 전통 건축군이라고 부른다. 우리 백성들은 모두 원하지 않고, 그를 헐어 버리고, 최신 집에 살고, 오래된 집은 낡았다.
"외탄": 하지만 한 가지 문제는 오래된 집의 주거 환경이 확실히 너무 나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전의 석고문방, 이것은 모순입니다. 인간화된 거주를 고려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Ruan: 이 어리석은 발언에 대해, 나는 문장 논박을 썼다.
이전의 석고문 집은 겨우 몇 명입니까? 지금' 72 명의 세입자' 입니다! 72 명의 세입자는 당연히 좋지 않다. 또 하나의 큰 문제가 있다. 오래된 집은 수리하지 않는다! 망가져서 이렇게 되었습니다. 석쿠문집은 아주 좋습니다. 앞으로 들어가면, 당옥, 양칸, 화장실, 윗층에 올라가면 정자실이 있어요! 앞에는 또 로비가 하나 있는데, 옆에는 옆방이 하나 있는데, 이런 집, 최대 7 명, 면회에는 당실이 있고, 요리에는 주방이 있고, 작은 세상도 놀고 있는데, 무슨 문제가 있나요? 우리 집의 가장 중요한 문제는 해방 이후 50 년 동안 우리 집은 수리되지 않았는데, 왜 유럽의 집이 그렇게 좋고 아름답습니까? 그는 온종일 고치고 있구나! 같은 이치로 우리 집도 수리해야 한다!
"외탄": 외국의 오래된 집, 주민들은 스스로 수리하나요, 아니면 정부 지출인가요?
응우 엔: 모두 스스로 수리하고, 나라의 집은 국가가 수리하고, 자기 집은 스스로 수리하고, 우리의 모든 집은 모두 국가의 것이다! 이 정책은 문제가 있다. 원래 모두 한 집안 사람인데, 멀리 말하지 마라, 내가 어렸을 때, 매 장마철에 집집마다 모두' 누수' 를 해야 하고, 서풍이 불고, 집집마다 문과 창문을 수리하면, 집에 돈이 있으면 보수해야 하고, 10 년 8 년 동안 뒤집혀야 한다. 예전에는 대들보를 훔치고, 창문을 옮기고, 문을 바꾸는데, 쓰는 것은 또 수십 년이었다. 저는 동제대학을 졸업했습니다. 그것은 1960 년, 1 월 월급 60 원, 급여 내 첫 집세: 0.26 원입니다! 월급의 4 분의 1 을 차지하는데, 2 각 6 센트는 무슨 집을 수리하나요? 빛 에너지 양관부 직원의 월급, 그때 벽돌 한 장에 또 삼모각이 필요했다!
"갯벌": 그럼, 당신은 좋은 운영을 하려면 국가가 어떤 손질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응우 엔: 우선, 부동산은 모두 자기 소유가 되고, 자기 세대에는 사람이 살고, 일단 공가가 되면 국가가 돈을 내고 보호해야 합니다. 만약 정부가 개인의 집이 좋은 집이라고 생각한다면, 보관해야 한다면, 그 정부는 보조금을 내야 한다. 지금 각지의 집, 사진을 가지고 보세요, 모두 곰팡이입니다! 그러나 과거의 집은 달라졌다. 강남고진은 강남고진이고, 연안요동은 가마동이고, 베이징 사합원은 베이징 사합원, 윈난리강은' 삼방 한 벽, 사합오정' 이라고 하는데, 왜 사합오천정이냐? 비바람을 막아 한 가정의 분위기를 형성하고, 가정 윤리의 내면관계를 둘러싸고 비바람을 막아 가정의 화목한 관계를 조성한다. 바로 중국인의 천인감, 천인일치의 사상이다. "안뜰" 에서 "하늘" 은 "하늘" 과 같고, 우물은 "땅" 과 같고, 우물에는 샘이 있고, 샘은 재산이다. 이것이 바로 중국 사회를 지탱하는 가족 세포 네트워크이며,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며, 지금 이 좋은 물건들을 모두 버리고, 전통을 잃고, 우리가 자라고자 하는 민족 자신의 토양을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Jiuhuashan 에서 거의 죽었다
"갯벌": 당신은 이 고대 도시들을 보호하고 있는데, 벽에 부딪혔습니까? 심지어 너를 매우 슬프게 하는 일이라도?
응우 엔: 내 "도시 보호 다큐멘터리", 리 리, 진계 (Jinxi) 를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장소에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나를 몰아 냈습니다. 난 말하고 싶지 않아, 안녕 뭐, 제일 좋은 건 다 떨어뜨렸어. 내 책에는 구화산, 구화산 () 이 세계유산 () 에 대해 얘기했는데, 내가 보러 갔는데, 내가 보기엔 너무 슬퍼서, 나는 그 며칠 동안 하루 종일 밥을 먹을 수 없었고, 울며 눈물을 흘리려 했다. 그 산의 사찰은 정말 멋지다. 내가 직접 쓴 조사 보고서는 국가 문보 기관을 신청한 것이다.
외탄: 무슨 일이야? 모두들 구화산은 좋다고 하는데, 너 혼자만 잘 말하지 못한다.
응우 엔: 저는 1979 년 구화산 (Jiuhua Huashan) 에서 기획했습니다. 사람들은 "Jiuhua 1000 사원, 구름 속에 뿌려 라" 고 말했고, 뒷산에 얼마나 많은 사원이 있는지 생각했습니다. 나는 수백 명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Jiuhuashan 의 사원은 매우 훌륭합니다. 그 황금빛 화려한 사원과는 달리 안후이 주거식이며 산 지형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슬프게도 지금은 모두 파괴되었고, 스님은 돈이 생겼고, 모든 작은 사찰을 헐고 대묘를 지었다.
이런 사찰을 조사하기 위해, 나는 한 청년 조수를 데리고 7 일 동안 걸었는데, 그 산들은 모두 1000 미터 이상이었다. 우리가 걸어온 산길은 해발 500 미터, 험난하고 찾기 어려워,' 원시림' 을 건너야 하고, 심지어 길도 없고, 화엄사를 지나 최봉에 이르러 갑자기 뒷산이 탁거리는 소리를 들었다 나무를 베는 사람이 많구나. 나는 한 절에 있는 늙은 스님을 찾았는데, 그는 눈물이 다 떨어질 것 같았다. 이 본본본당 생산품들이고, 도산한 후, 산민들은 모두 산림을 약탈하러 갔다. 간부를 포함해서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다. 나는 옛 스님에게서 징과 징을 들고, 그들을 불러내고, 공구를 받고, 가지 말고, 가지 말고, 가지 말고, 가지 말고, 가지 말고, 가지 말고, 가지 말고, 가지 말고, 가지 말고 우리가 산 꼭대기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횃불, 전등이 줄지어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들이 우리를 잡으러 오려고 했는데, 우리가 나무를 자르지 못하게 하고, 또 백성들의 도끼를 거두어 그들을 화나게 했다. 다행히 절에서 좋은 불교도들과 옛 스님에게 소식을 전하였으니, 그렇지 않으면 결과가 아직 말하기 어렵다. 나중에, Qingyang 카운티 관계자 를 찾기 위해 언덕 아래로, 나는 혼자 Qingyang 카운티 거리를 걸어, 상관 없이 임업장, 관리 사무실 을 알고, 이 사람들 을 내려 놓고 싶어, 그렇지 않으면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기면 나라가 불국할 것이다. 나는 안후이성 제 1 책임자에게 직접 전보를 쳐서 이 일을 말했는데, 마침 그들이 당위원회를 열고 이 일에 대해 매우 중시하다가, 후에 그 무리의 사람들을 조사하여, 일에 관계없는 관원을 포함하여, 나는 이름을 붙인 모든 경고처분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만약 그날 옛 스님이 소식을 전하는 것이 아니었다면, 나는 진작에 구화산에서 맞아 죽었을지도 모른다.
"갯벌": 그럼 당신은 사람들과 원한을 맺지 않습니까?
응우 엔: 물론, 원한, 그래서 Jiuhuashan 을 걷고, 뒤에 누군가가 침을 뱉었다!
연도별 고대 도시
자신이 자동차 한 대를 거꾸로 붙이는 것을 조사하다
"외탄": 그럼 그 해에 어떻게 평요 정부가 당신의 계획에 귀를 기울였을까요?
응우옌: 산시 () 성 건설청 () 기획처 처장은 우리 동제대 () 의 처장입니다. 그를 통해 산시 () 성 건설청 청장 () 을 찾아갔는데, 당시 건설위 주임이라고 불렀는데, 이 손주임은 "그래, 네가 계획이 좋지 않아, 평요 () 가 철거할 수 없다고 했으니 잠시 철거하지 마라" 고 말했다. 당시 집은 이미 수백 채의 다락방을 철거했다. 계획구설에 근거가 없다고 하자 나는 돌아와서 12 명의 학생을 데리고 갔다. 계획을 세운 후, 이렇게 말만 해도 소용없다는 것을 알고 곧바로 상경하여 권위 있는 사람 나로 (나철문) 와 정로 (정효섭) 를 찾아갔는데, 그때 나로는 항상 국가문화부 문화재처장으로 손에 돈을 관리하고, 정로는 건설부 총엔지니어였다.
나는 그 국보 단위, 즉 성벽, 정국사, 쌍림사, 먼저 자금을 배정하여 성벽을 수리하는데, 첫 번째 단락은 8 만 원으로, 현재 800 만 원에 해당하며, 고성은 나의 계획에 따라 신구로 분리되고, 안에서도 쇄신해야 하지만, 급해서는 안 된다. 핑 야오 (Pingyao) 는 왜 보존 될 수 있습니까? 사람들의 의식을 높이는 것이 관건이다. 나는 돈을 내고 학원을 개설하여 그곳의 관원들이 동제대대에 와서 공부하게 했다. 이 학생들은 후에 모두 나의 마음이 되어, 저쪽에서 무슨 일이 있으면 그들은 모두 나에게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외탄": 그해 당신이 평요 계획에 착수했을 때 경비는 얼마입니까?
응우옌: 돈이 없어요. 또 3 천 원을 빌려 갔다. 돌아와서 역시 교수 경비로 천천히 갚는다. 내가 매년 진행한 전국 각지의 고대 도시 조사 경비는 자동차 한 대의 돈을 썼다.
갯벌: 이것은 당신 자신의 돈입니까, 아니면 학교 경비입니까?
응우옌: 제가 직접 돈을 올린 거예요. 매년 이 프로젝트에 15 만원에서 20 만원 사이를 써요. 그래서 집을 살 여유가 없어요. 지금 학교 집도 저와 부인 둘이면 충분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외탄": 학교에 조사 경비가 배정되어 있습니까?
응우 엔: 아니, 제로.
이것은 매우 슬프다, 우리나라는 이런 연구를 과학연구로 여기지 않는다. 하지만 저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50 개를 만들었습니다. 다 되면 자료를 보고해 주세요. 나는 수업시간에 보호뿐만 아니라 발전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지금 내가 한 역사 문화 유산 보호 및 발전 연구 이 내용 은 중국 에서 아직 매우 불기후, 나 는 지금 초령 일, 이런 내용 은 전국 에서 모집 연구 에 우리 가족, 프랑스 는 큰 학원, 슈퍼 학원, 7 년 이상 일해야 이 학원 을 읽을 수 있다. 영국 같은 전문 학교 는 7 개, 우리 중국 이렇게 많은 고교, 그렇게 많은 박사 교사 는 나 혼자 이다 상하이는 지난해 도시 역사 건물 보호에 1 억 4 천만, 베이징 1 억 6 천만 달러를 썼고, 전국적으로 약 40 억 달러를 합치면 꽤 많죠. 하지만 작은 소주는 1 년에 GDP6000 여억 원, 프랑스는 문화부 관할의 두 국, 하나는 박물관국, 하나는 역사유산국, 한 판은 1 년에 700 억에 육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