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르니셰프스키의 업적은 무엇입니까?
니콜라이? 추가? 체르니세프스키는 1828 년 7 월 24 일 러시아 볼가 강가에 있는 사라토프시의 한 신부 가정에서 태어났다.
체르니셰프스키의 가족은 독서, 근면, 상호 존중, 아름다움을 좋아하는 가족이다.
체르니셰프스키의 초등학교 교육은 집에서 아버지의 손아귀에 의해 진행되었다. 8 살 때부터 체르니셰프스키는 체계적인 학습을 시작했다.
1842 년, 13 세의 체르니셰프스키는 자신의 고향인 사라토프 교회 중학교를 우등으로 시험했다.
1846 년 봄, 18 세의 체르니셰프스키는 교회 중학교를 졸업하기를 기다리지 않고, 아버지가 성직자로 양성할 계획을 완전히 포기하고 고향인 사라토프를 떠나 피터부르크로 가서 대학에 입학하기로 결정했다. 올 여름, 젊은 체르니셰프스키는 우수한 성적으로 피터부르크 대학의 문사과에 합격했다.
1846 년부터 1850 년까지 체르니셰프스키 대학 시절 유물주의의 혁명민주주의 세계관의 형성 단계였다.
체르니세프스키는 1848 년 10 월부터 헤겔의 변증설을 접하기 시작했다. 당시 그는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었지만 헤겔 좌파 미슐레가 쓴' 칸트에서 헤겔까지 독일의 새로운 철학사' 를 읽었다. 이 책은 한때 차르니셰프스키를 헤겔 철학에 완전히 기울게 했다. 그는 헤겔 철학의 변증법을 극찬했다.
5 년간의 대학 생활은 젊은 체르니셰스키에게 많은 해박한 기초 지식을 가져다 주었을 뿐만 아니라, 차근차근 확고한 혁명 민주주의자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차르니셰프스키는 훗날 뜨거운 혁명 운동에서 자신의 확고한 유물주의 세계관과 혁명 민주주의 입장을 형성했다. 평생을 분투했습니다.
1855 년에 체르니셰스키가 피터부르크로 돌아온 후, 혁명조직의 소개로 제 2 장교 학교에서 교직을 맡았으며 당시 유명한 잡지' 현대인' 의 기고가가 되었다. 체르니셰프스키가 여기서 발표한 첫 번째 논문은' 예술과 현실의 심미 관계' 이다.
그것은 유물주의의 원칙과 관점으로 쓴 미학 논문으로, 그 내용은 혁명의 민주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논문에서 체르니셰프스키는 당시 미학에 유행했던 헤겔 유심주의 미학 전통을 깊이 분석하고 비판했다. 체르니셰프스키는 논문에서' 예술을 위한 예술' 이라는 구호의 위선 본질을 충분히 폭로했다. 그리고 이 관점을 겨냥해' 아름다움은 삶이다' 라는 유명한 논단을 내세워 문예가 삶을 지향하고, 생활에 들어가, 현실 생활을 판단하고,' 생활의 교과서' 로 작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차르니셰프스키의 이러한 견해는 러시아 민주주의 혁명의 선구자인 벨린스키가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미학사상을 회복하고 크게 발전시켰고, 세계적인 진보문예에 대해 현실을 개조하기 위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했다.
1855 년 11 ~ 12 월 체르니셰프스키는 자신의 문예비평 명작' 고고리 시대 러시아 문학 개관' 이라는 책의 처음 몇 장을 잇달아 발표했다. 이 저작은 1856 년 말까지 연재되지 않았다. 그것의 의미는 문학 비평의 범위를 훨씬 넘어섰다. 사실, 그것은 1830 ~ 40 년대의 러시아 사회 사상사이기도 하다. 이 저작에서 그는 벨린스키와 고고리의 소중한 사상을 단호히 수호할 뿐만 아니라 벨린스키의 혁명의 예술사상을 충분히 발휘했을 뿐만 아니라 진보문학의 임무는 자각적으로 현실을 개조하는 인민해방운동에 봉사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체르니셰프스키는 자신이 베린스키의 탁월한 후계자가 될 자격이 있음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혁명 민주주의와 유물주의의 입장에 서서 헤겔 유심주의에 대해 깊은 반성과 비판을 하였으며, 처음으로' 추상적인 진리는 없다, 진리는 항상 구체적이다' 라는 유명한 논단을 제시하여 철학 이론계에 현실을 변증적으로 대하는 패러다임을 제공하였다.
따라서 국제 학술계의 많은 저명한 사람들은 체르니셰스키의 이 저작을 독특한 혁명 이론 선언이라고 부르는데, 그것은 새로운 혁명 민주당의 가장 중요한 철학, 사회학, 문학의 기본 원칙을 선포했다.
1859 년 체르니셰스키는' 미신과 논리 규칙' 이라는 글에서 러시아 사회 현실에서 대량의 죄악 사실을 폭로한 뒤 러시아 농업의 낙후된 상황의 근본 원인은 러시아 농노제의 존재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게다가, 체르니셰프스키는 문학 작품으로 자신의 혁명의 관문을 선전했다.
위대한 스승 레닌도 그의 문학 작품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이 작품을 중상하는 모든 발언이 용납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레닌은 담백한 생활에서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문학이다. 이런 문학은 사람을 가르치고, 인도하고, 고무시킬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어느 여름에' 어떡하지? \ "나는 다섯 번 읽었다. 매번 이 작품에서 새로운 흥미 진진한 사상을 발견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