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실 철사는 무슨 금실 철사의 유약과 착색에 대한 소개인가?
금실 철사는 가마 도자기의 큰 특색으로, 인공적인 간섭 하에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균열 현상이다. 가마에서 생산되는 도자기의 가치는 매우 높다. 가마의 도자기는 송대 때 다관귀족의 추앙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현대생활에서도 고가마 도자기의 매력은 여전히 줄어들지 않고, 이전보다 더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금실 철사의 착색 방법은 현대에 새로운 기술을 갖게 되었다. 다음은 금실 철사가 무엇인지, 금실 철사 유약, 그리고 금실 철사의 색칠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금실 철사가 뭐예요
남송 때, 처주 () 인 장생 () 하나, 장생 () 두 형제가 절강성 용천현 () 에 가마 () 를 건설하여 도자기를 만들고, 형이 지은 가마는 고가마 () 이고, 동생이 지은 가마는 용천가마 가마 는 ru, 공식, 세트, 6 월 및 노래 다섯 유명한 가마 와 함께 매우 유명합니다. 가마 () 는 송대 명요 () 에 포함돼 명선덕 () 년 동안' 선덕정이보 ()' 에서 시작되었다. 그 가마 부지는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았고, 그' 신세' 는 헷갈려 우리나라 도자기 역사상' 역사의 수수께끼' 가 되었다. 가마 () 는 관청 () 에서 도자기 가마 () 를 운영하여 궁정용 () 으로 주로 가구 예기 () 등을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형장생은 후덕하고 근면하며, 발사 기술이 뛰어나, 그 아버지 장촌근진전 () 을 깊이 얻었고, 명예가 만연해 있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동생 장생 두 질투와 질투, 그 명성을 파괴하기 위해, 형들이 유약 항아리에 많은 초목재를 첨가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틈을 타서. 불을 지른 후 가마를 열어 보니 형이 놀라 멍해져서 자기 유약이 전부 갈라져 눈물을 흘리지 않으려고 시장 처리를 할 수밖에 없었다. 금이 간 이런 유약 도자기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문인 아스의 찬사를 받았다. 그' 금실 철사' 는 독보적이고, 운치가 넘치며, 세인의 추앙을 받는다.
금실 철사 유약
가마 무늬는 대부분' 금실 철사' 이고, 단색' 금실' 이나' 철선' 만 있는 사람도 있다. 무늬의 색깔은 장피, 연한 노란색, 흑재 등으로 개조각 모양이 다르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백극, 어자무늬, 게발무늬, 메쉬 등 금철사 도자기 태질에는 도자기 태태, 사태 두 가지가 있는데, 태골은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타서 검은 회색, 짙은 회색, 연한 회색 등이 나타난다. 가마의 태질이 단단하고 발바닥이 많이 드러나다. 유약을 바르는 특징은 안팎에 유약을 걸치고 균일하게 빛나고, 유약층이 무겁고, 빛이 없고, 비침이 없고, 여요에 윤기가 흐르지도 않고, 관요만큼 평온하지도 않다는 것이다. 유약 시계는 모두 비침한 유탁한 유약으로 바삭한 광택을 띠고 있으며, 유약색은 흔히 크림, 쌀백, 분청, 치즈 노랑, 회녹색 등이 있다. 유약은 대부분 무늬가 있고, 개장은' 금실 철사' 모양으로 되어 있고, 큰 사람은 얼음처럼 갈라지고, 작은 사람은 주름처럼 가로세로로 교차하며, 자연변화, 큰 무늬는 철흑갈색처럼 굵고, 작은 무늬는 연한 노란색이며, 마치 금실과 같이 도자기의 미화를 위해 특수한 효과를 형성한다. 고요기물은 대부분' 자구철족' 이지만 모든 그릇이 있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태질 흑재, 짙은 회색은 철족인 반면, 대부분 연회색, 백황기물, 유약을 가득 채운 사람은' 철족' 도' 자구' 도 없다. 따라서 우리는 가마 도자기를 감정할 때 모양, 태골, 유약색, 무늬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금실 철사의 착색
가마는 태운 후 자주 인공방법으로 무늬를 채색한다. 착색제는 잉크, 찻잎즙, 몰식산 등 유색 액체가 있습니다. 큰 무늬는 굵고 깊기 때문에 착색제가 쉽게 스며들고, 착색 후 색이 짙고, 매우 눈에 띄며, 작은 무늬는 가늘고 얕고, 착색제는 잘 스며들지 않고, 착색 후 색이 옅다. 어두운 무늬와 옅은 색의 무늬들이 서로 얽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장식 효과가 강하다. 큰 무늬와 작은 무늬의 색조 차이를 더욱 뚜렷하게 하기 위해, 두 번 색칠을 할 수도 있다. 처음 가마에서 나왔을 때 색조가 짙은 착색제로 색칠을 하고, 시간이 지나면 작은 무늬의 대부분이 나타난 후 색조가 옅은 착색제로 색칠할 수 있다. 이런 방법으로 색칠하면 두 조각의 색조 대비가 한 번의 음영보다 더 두드러진다. 중국 고대 고요와 모조형 유약의' 금실철선' 은 주로 위의 두 가지 방법으로 채색하여 만들어졌다.
근대 도예가는 새로운 문양 유약 품종을 만들기 위해 다른 색칠 방법도 설계했다. 그 중 하나는 철분을 함유한 액체로 색칠을 한 다음 1000 C 안팎의 온도에서 한 번 태우는 것이다. 고온에서는 철색제가 문판 주위를 확산하면서 동시에 산화되고, 가마에서 나온 후 문양이 어지럽고, 별미가 있다. 이런 방법은 중국 고대에는 사용되지 않았다.
금실 철사의 관련 개념 및 관련 지식, 소편은 위의 내용에서 이미 몇 가지 소개를 했다. 여러분은 지금 금실 철사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시나요? 다음에 박물관에 가서 금이 간 가마 도자기를 볼 때, 여러분은 자신의 작은 파트너에게 이 금이 간 아름다운 학술명을 말할 수 있습니다. 금실 철사의 색칠 방법이 전승된 것은 적지 않다. 현대에는 철분 용액으로 색칠하는 새로운 방법이 발명되어 관심이 있으시다면 많이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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