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 사상은 중국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중국 전통 정치에 대한 도교의 영향은 주로 황로도교의 이론과 실천에 반영되어 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사회적 경쟁이 심화되었다.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여 황(黃)과 노도(老道) 사상가들은 먼저 법(章), 기술(技術), 기세(氣勢), 이로움(利害), 힘(强) 등의 개념을 제시하였고, 이를 통해 진선(秦秦) 학자들이 이상주의의 족쇄에서 벗어나 현실주의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황로도교는 도가 법을 낳는다는 명제를 내놓았는데, 이는 법 자체의 합법성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도교가 세계를 통치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그 밖에도 황로도교는 본성에 따라 도를 따르고, 여성과 남성, 군주와 신하를 보호하고, 조용하고 활동적이지 않으며, 관습과 단순한 예절을 따르며, 요양하고 요양하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법, 관대한 처벌, 단순한 행정, 처벌과 도덕을 모두 사용하고 수백 가지 사상 학파를 채택하여 고대 중국 사회 정치의 본질을 구현합니다.

도교 통치의 실천으로 볼 때, 제위왕 치하의 제나라는, 여불위 치하의 진나라는, 그리고 후기 문징 통치 모두 좋은 통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유교가 도교를 대체하고 국가의 정통사상이 된 후에도 황로의 도교사상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

대부분의 통치자들은 한나라 현제의 말처럼 '대군주의 길을 따른다'고 한다. 즉, 때로는 "외면 유교, 내부 법"이기도 하고, 때로는 "외면 유교, 내부 황노"이기도 하다. 라오스 도교가 부활하여 경제적, 문화적 번영을 가져올 것입니다.

당현종, 송희종, 주원장, 강희 등 중국 역사상 많은 황제들이 모두 '도덕경', '원징의 통치', '정관의 통치'에 주석을 달았다. ", "개원의 황금기", "강희와 건륭의 번영 시대"뿐만 아니라 송나라의 높은 경제적, 문화적 번영과 오늘날의 개혁 개방의 성과는 황로의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백성 중에는 천하를 다스리는 도가 있고, 어지러울 때에는 불교가 있고, 어지러울 때에는 유교가 있다.

또한 도교 노장종과 양주종도 중국 전통 정치에 영향을 미쳤다. 동시에 세상에 이로움을 줍니다." "가난하다는 것은 혼자라는 것을 의미한다"는 넓은 마음의 태도입니다. 동시에 노장학파의 복숭아꽃이 만발한 땅이라는 이상은 여러 세대의 중국인들을 매료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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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사상의 기본 개념

유교의 중심이 인(仁)이라면 도교의 중심은 자연입니다. 도교에 따르면, 유교의 옹호는 비록 엄격한 규율을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안으로는 자신의 몸에 상처를 입히고 밖으로는 다른 사람을 방해하게 됩니다.

송대에는 유학자들이 '자연의 이치를 지키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하는 방향으로 발전한 것을 볼 수 있다. 반면 도(道)는 자연을 바탕으로 인간의 자연스러운 욕망에서 파생되어 인간의 삶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것입니다. 무를 몸으로, 부드러움을 강으로, 한 뜻을 붙잡고 만물을 마음으로 삼아 자연스럽게 두 가지를 이룰 수 있으니 지혜와 어리석음이 조화되고 강함과 약함이 조화되어 사물과 이것은 나무소리와 같고 인(仁)은 유교의 '부드러움, 예의, 친절, 양보'의 인간미덕이다.

도교는 어떻게 자연스러워야 하는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에 "공성, 평등, 일체성, 약함, 순수성 및 단순성"이라는 다섯 가지 미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섯 가지 덕목을 완성한 후에는 자연스럽게 유교가 주창하는 '인(仁)'과 '의(仁)'를 이루게 됩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소유하고, 얻고, 옳고, 우월하고, 즐기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도교에는 이것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자연에 의지하여 큰 존재, 큰 이익, 큰 진리, 큰 행복을 얻습니다. “사람은 물건을 쥐는 기쁨은 알지만 쥐지 않는 기쁨은 모른다.” 이것이 도교가 자연을 추구하는 목적이다. 자연의 궁극적인 형태는 아기와 같아서 옳고 그름을 모르고 육체적인 본성에 종속되지 않습니다. 너무 자연스럽습니다. 이 상태를 달성할 수 있는 도교인을 완벽한 사람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