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천둥은 귀를 가리지 못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더 슬픈 일을 가리키는데, 사상이 둔하고 무감각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사랑 보 (Ebo) 와 사랑 (Ebo) 은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애정이 매우 광범위하지만, 감정은 한결같을 수 없다.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듣는 것이 낫다: 듣다. 아무리 많이 들어도 직접 한 번 보는 게 낫다.

백성은 1 월 100 개의 별이 내는 빛보다 한 달이 내는 빛보다 밝지 않다. 비유량이 많으면 품질이 우수하지 않다.

비굴한 고론은 간단명료하게 말할 뿐, 너무 높고 어려운 의견은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겸손명언)

한 번의 노력으로 몇 걸음으로 나누어야 할 일을 한 번에 다 해낸다. (서양속담, 일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시계가 건장한 것보다 겉모습이 예쁘지, 속은 튼튼하지 못하다. 아내가 집안을 다스릴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남편의 좋은 조력자이다.

싸우지 않으면 서로 만나 싸우고, 서로 이해하고, 사귀면 더욱 잘 어울린다.

어쩔 수 없이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할 수밖에 없다.

우아하지 않은 당에는 중시되지 않는' 저속한' 사물 (대부분 문예 작품) 을 묘사한다.

불법이고 옛것을 고치지 않는 것은 고대를 본받아서도 안 되고, 현상에 얽매여서도 안 된다.

힘들이지 않고 일을 하는 것이 매우 쉽다는 것을 묘사하고, 조금도 힘을 쓰지 않는다.

시비를 가리지 않고 시비를 가리지 않고, 사정을 묻지 않는다.

같은 시간에 말을 해서는 안 된다. 형용할 수 없고, 비교할 수 없다.

시비를 가리지 않고, 사정을 묻지 않는다.

외부인을 위해 외부 사람에게 말할 필요가 없다. 지금은 다른 사람에게 관련된 일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지 말라고 요구하는 데 많이 쓰인다.

장안거대는 당대의 시인이 상황을 고려하여 백거이의 이름으로 농담을 하기 쉽지 않다. 후예는 대도시에 살면서 생활이 유지되기 쉽지 않다는 것을 비유한다.

주먹 () 은 웃는 얼굴을 때리지 않고, 태도와 즐거움을 업신여겨서는 안 되는 사람을 비유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진곡썩은 참깨는 낡고 중요하지 않은 말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먹을 수 없는 비유는 참을 수 없거나 감당할 수 없다.

봄물 한 웅덩이를 주름잡는 것은 바람이 수면을 불고 파도가 잔잔한 물결을 일컫는 말이다. 나중에 너와 무슨 상관이 있거나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는 휴후어로 삼다.

부은 얼굴로 뚱보를 채우는 것은 차라리 대가를 치르고 억지로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댄의 소지자 적비유는 친구를 사귀는 데 신중해야 한다.

동풍이 서풍을 압도하는 것은 원래 봉건 대가족에서 대립하는 쌍방을 가리켰고, 한쪽이 다른 쪽을 압도했다. 혁명력이 반동세력에 압도적인 우세를 차지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귀로 듣는 것은 눈으로 듣는 것보다 보는 것이 진실되고 믿을 만하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실제 경험의 중요성을 비유하다.

그 반대로 행하라: 그의 것; 고 말했다: 방법, 방법. 상대방과 상반되는 방법으로 일을 처리하다.

긴 줄을 놓아 큰 물고기를 잡는 것은 일을 장기적으로 계획하는 것을 비유하는데, 즉시 효과를 거둘 수는 없지만, 장차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풍년 옥황년 계곡은 유용한 인재를 비유한다.

벌잡이는 팔소매에 비유하여 뜻밖의 놀라움을 비유한다.

바람과 말 소는 바람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잃어버린; 및: 까지. 원래 지추 () 는 멀리 떨어져 있어서, 말소가 길을 잃어도 상대방의 경내로 달려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물이 서로 전혀 관계가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감히 노여워하고, 감히 마음속으로는 분노하고, 입으로는 감히 말하지 못한다. 위협에 겁을 먹고, 가슴 속의 분노는 감히 토로할 수 없다는 뜻이다.

닭을 베고 어떻게 소칼로 닭 한 마리를 죽일 필요가 있는가? 왜 소를 도살하는 칼을 쓸 필요가 있는가. 작은 일을 할 때 큰 힘을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공경하는 것이 명령에 따라 인사치레하는 것보다 낫다. 상대방이 자신에게 예의를 차리는 데 많이 쓰지만, 감히 감당할 수는 없지만, 목숨을 어기는 것은 좋지 않다.

술밥은 주전자의 풍성한 주식보다 준비되지 않았으니, 물 한 주전자로 밥을 담그면 배고픔을 풀 수 있다. 일이 급하여 기다릴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개는 나머지 개 돼지를 먹지 않고 남은 것을 먹지 않는다. 사람을 매우 비열하게 묘사하다.

좌우를 고려해 그는 양옆의 사람을 바라보며 다른 말을 했다. 형용할 말이 없어, 일부러 본제를 피하고, 다른 말로 얼버무리다.

귀관은 경두족에 비유하거나 경중을 뒤바꾸는 것을 비유한다.

도살문을 지나 도살문을 씹다: 정육점. 마음속으로는 생각지도 못하고 손이 닿지 않는 것을 비유하여 비현실적인 방법으로 자신을 위로할 수밖에 없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고 대소를 막론하고 일률적으로 수용한다는 비유를 한다.

어찌 코넬이 얼마나 비슷한지, 뜻밖에도 이런 지경에 이르렀다. 형용이 매우 비슷하다.

천하를 미끄러지게 하는 대사들은 일이 매우 익살스럽고 우습다는 것을 강조한다.

화간고를 옥보의 비유로 삼아 전쟁을 평화로 바꾸다.

당황하여 하루 종일 당황하여 하루도 살 수 없다. 공포와 불안이 극에 이르렀다고 묘사하다.

계란에서 뼈를 찾는 비유는 일부러 까다롭다.

질뢰가 귀를 가리지 못하고 갑자기 천둥소리가 울려 귀를 가릴 겨를이 없었다. 일이나 동작이 갑자기 오는 것을 비유하여, 사람들이 미처 방비하지 못하게 한다.

아슬아슬하게 상황을 하루 종일 묘사할 수 없는 것은 매우 위험하여 하루도 살 수 없다.

집안의 추악함은 집안의 불명예스러운 일을 외양해서는 안 되며, 외부에 널리 알릴 수 없다.

강해는 소류 강해의 광대함을 거스르지 않는 것은 가느다란 흐름을 수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됨이 세야 큰일을 맡을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우물물은 강물을 범하지 않고, 각기 다른 것을 비유하며, 서로 범하지 않는다.

Jiuding 은 말하기에 무게가 있다는 것을 다시 묘사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비교하면 Jiuding 은 무겁지 않습니다.

구우두호의 힘은 큰 힘을 비유한다. 한 가지 일을 하기 위해 애를 쓰는 경우에 자주 쓰인다.

기대할 수는 없지만, 도달할 수 없거나 접근할 수 없다. 아직 이룰 수 없는 것을 늘 비유한다.

말로만 남에게 이익을 주겠다고 약속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적인 이익은 오히려 다른 사람에게 얻지 못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귀뚜라미도 없고, 귀뚜라미도 아니고, 귀뚜라미도 아니다. 재료가 되지 않고 출세하지 않음을 비유하다.

호랑이 머리에 간지럼을 긁는 비유는 제멋대로이다.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 것은 서로 연락하지 않고 상황을 교류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무패의 땅에 서다: 에 있다. 자신을 실패하지 않는 위치에 두다.

마름모꼴을 닭머리로 갈아서 비유하기가 어렵고 우여곡절이 많다.

유언비어는 현자가 근거가 없다면, 머리가 있는 사람에게 전해져서는 더 이상 전해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헛소문을 형용하여 분석을 견디지 못하다.

당나귀 입술은 말부리와 비유가 맞지 않거나 두 가지가 맞지 않는다.

명인은 은밀한 일을 하지 않고, 마음이 밝은 사람은 남몰래 숨어서 못된 짓을 하지 않는다. 의견이 있으면 면전에서 제기하고 뒤에서 농간을 부리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소머리는 말부리에 비유하지 않고, 옳고 그름에 답하거나, 두 가지가 맞지 않는다.

송곳을 꽂을 수 있을 만큼 작은 곳도 없을 정도로 가난하다. 곤궁의 극치를 묘사하다.

파제는 처음으로 비유를 받아 처음으로 어떤 일을 했다.

죽은 사람의 인육을 일으켜 백골이 죽은 사람을 살리고 백골이 다시 살이 자라게 하다. 큰 은덕을 비유하다.

머리말이 뒤말이 맞지 않아 말이 앞뒤가 맞지 않는다. 사상이 혼란스럽다고 많이 묘사하고, 스스로 정당화해서는 안 된다.

아는 줄 모르고 아는 척 하는 줄 모르고, 모르는 줄 모르고, 안다고 한다.

남에게 부탁하는 것보다 남에게 부탁하는 것이 낫다.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낫다.

뜨거운 솥의 개미는 마음이 초조하고 초조하며 안절부절못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모든 사람은 그것을 처벌해야 한다: 예, 예; 처벌: 죽이다. 모든 사람이 그를 죽일 수 있다. 어떤 사람의 죄가 극악무도하다고 극언하다.

마치 오리 안개 속에 빠진 것 같다. 어렴풋하고 알 수 없는 경지에 빠지다.

무인지경에 들어선 듯: 장소. 아무도 없는 곳에 도착한 것 같다. 전쟁절 승리를 비유하고 저항을 만나지 않았다.

3 인치도 썩지 않는 혀비유는 변론할 수 있는 말솜씨를 말할 수 있다.

세 주먹은 네 손을 이기지 못하고, 사람이 적은 적은 적은 적은 적은 사람이 많은 것을 비유한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3 월에는 고기 냄새를 모르고 3 개월 안에 고기를 먹으면 맛이 나지 않는다. 비유는 어떤 사물에 집중하여 다른 일을 잊는다. 몇 달 동안 고기를 먹지 않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 빌려왔습니다.

닭을 죽이고 어떻게 소 칼로 닭 한 마리를 죽일 필요가 있는가? 왜 소를 도살하는 칼을 쓸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닭명언) 작은 일을 할 때 큰 힘을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손을 뻗어도 손가락이 보이지 않아 빛이 매우 어두워서 주위의 사물을 볼 수 없다.

생쌀로 익힌 밥은 일이 이미 이루어졌으니 더 이상 바꿀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공을 쓰는 것보다 과용하는 것이 낫다: 사용하다. 공적이 있는 사람을 사용하는 것은 과실이 있는 사람을 사용하는 것보다 공로를 보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낫다.

사실은 웅변보다 더 웅변적인 사실보다 웅변을 비유하는 것이 더 설득력이 있다.

손에 닭을 묶을 힘도 없고 닭을 묶을 힘도 없다. 몸이 약하고 힘이 작다고 묘사하다.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으면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몸을 살릴 수 없고, 사람에게 너무 가혹하게 요구하면 아무도 그의 파트너가 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의 작은 결점을 지나치게 따지면 사람을 단결시킬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죽은 말을 살아 있는 말 의사로 삼는 것은 일이 이미 약이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만일의 희망을 품고 적극적으로 구제하는 것을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시도를 하는 것을 가리킨다.

죽어도 매장할 곳이 없다. 참혹한 죽음이나 엄한 처벌을 묘사하다.

부처를 서천에 보내는 것은 좋은 일을 끝까지 하는 것을 비유한다.

태산은 토양 태산이 작은 토석을 배제하지 않도록 그렇게 높을 수 있다. 사람이 도량이 커서 다른 사물을 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태세의 머리에 흙을 움직이는 것은 강간하고 강력한 사람을 건드리는 것을 비유한다.

만변은 그 종종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취지, 목적. 형식상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그 본질이나 목적은 변하지 않는다.

만부의 부적절한 용기: 막아라. 만 명도 저항할 수 없다. 형용이 매우 용감하다.

명성은 만나는 것보다 명성만 듣는 것보다 만나는 것이 더 잘 알 수 있다.

흑두백마생각은 일어날 수 없는 일을 비유한다.

무궁무진하다: 무궁무진하다. 원래 의도는 어디에도 최선을 다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지금은 나쁜 일을 할 때 어떤 극단적인 수단도 다 해낸다는 뜻이다.

50 보 웃음 백보 작전 때 50 보 후퇴한 사람은 백 보 후퇴한 사람을 비웃었다. 자신이 다른 사람과 같은 결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다만 어느 정도는 가볍지만 자각하지 않고 남을 비웃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교목으로 내려가 유곡으로 들어가 높은 나무에서 내려와 그윽한 구덩이로 들어갔다. 어둠을 버리고 좋은 처지에서 나쁜 처지로 옮겨가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행도 형의 울음소리를 내는 의의는 행로가 어렵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명언)

빠른 천둥은 귀를 가리는 천둥소리보다 매우 빨리 와서 귀를 막기에는 너무 늦었다. 기세가 맹렬하여, 사람들이 미처 방비하지 못하게 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연기가 나지 않으면 불이 나지 않고, 사람의 느린 성격을 묘사하지 않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차근차근 일을 착실하게 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한 자 물 10 장파는 말이 과장되어 진실하지 않음을 비유한다.

금실이 가려져 비유가 다른 사람에게 융융해 망명을 요청하다.

꼼짝도 하지 않고 자신이 없거나 무익한 일보다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많은 일이 적은 것보다 낫다는 것을 비유하다.

한 손님은 두 주인을 귀찮게 하지 않고 한 사람이 전부 부담하거나 한 사람이 시종 그 일을 성사시킨다.

석두 착지 비유 한 조각이 마음을 놓으니 더 이상 걱정이 없다.

게 한 개는 게 한 개보다 한 개보다 못하여 점점 나빠지고 있다.

영웅의 견해는 약간 같다: 본 것은 견해를 가리킨다. 대략: 대략, 대략. 영웅 인물의 견해는 기본적으로 같다. 의견이 같은 양측에 찬사를 보내는 말이다.

눈이 있으면 태산이 눈은 있지만 태산은 모른다. 견문이 너무 좁아서 지위가 높거나 재간이 큰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일부러 말을 찾는다는 뜻의 한 짝도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또한 유무에 상관없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나타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뜻이 있으면 나이가 많든 적든, 야망만 있으면 성취할 수 없고, 나이가 많지도 않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야망이 있고 나이가 들면 사업을 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결심만 있으면 끈기가 있으면 일이 결국 성공할 것이다.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이 급한 어려움을 겪는 것보다 못하며,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만큼 제때에 도울 수 없다.

먼 물은 갈증을 풀지 못하고 비유가 느린 방법은 급한 것을 구할 수 없다.

먼 물은 불 가까이의 물을 구하지 않고, 먼 곳의 물은 가까운 곳의 불을 구할 수 없다. 느린 방법을 비유하면 급한 것을 구할 수 없다.

다시 실실한 뿌리는 반드시 1 년 안에 다시 열매를 맺는 나무를 다치게 하고, 뿌리는 반드시 다칠 것이다. 지나치게 운이 좋은 것을 비유하면 오히려 재앙을 초래한다.

진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질이 좋고 의지가 강한 사람은 어떤 시련에도 견딜 수 있다.

던지는 김석 소리는 문장 어조가 아름답고, 성조가 우렁찬 것을 비유한다.

팔자가 한 획의 비유도 보지 못하고, 일도 눈짓도 없고, 실마리를 찾지 못했다.

조 () 를 뽑아 적치 () 를 세우는 것은 탈환이나 승리, 승리의 전례를 비유하는 데 쓰인다.

조기를 뽑는 것은 이기거나 이기고 승리하는 전례를 비유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백동보다 한 손가락씩 더 많이 움직이는 것이 정적인 것보다 효과적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백 번 생각할 수 없다: 여러 번; 해결책: 이해합니다. 백방으로 생각해도 이해할 수 없다.

채찍이 말의 복지손가락보다 길지 않지만, 말의 배를 때려서는 안 된다. 이후의 비유력은 따라올 수 없다.

시계가 건장한 것보다는 외모가 좋고, 속은 튼튼하지 못하다. 아내가 집안을 다스릴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남편의 좋은 조력자이다.

운무를 헤치고 푸른 하늘을 만나려면 빽빽한 구름을 밀어야 참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다. 어둠을 뚫고 빛을 보는 비유.

부득이하게 사용하다: 사용하다. 어쩔 수 없이 이 방법을 채택할 수밖에 없다.

하늘이 높고 땅이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없다.

교만하고 무지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노령이 올 줄 모르고 노령이 다가올 줄 몰랐다. 사람이 일에 전념하고, 마음이 즐겁고, 자신의 노화를 잊는다고 묘사하다.

동쪽 벽을 허물고 서쪽 벽을 보수하여 동쪽 벽을 허물어 서쪽 벽을 보수하다. 임시로 억지로 대처하다. 임시 구급을 비유하는 것도 근본적인 방법이 아니다.

성패는 이 일거수일투족이다: 행동. 성공과 실패는 이번 행동에 달려 있다. 중대한 행동을 취하는 것을 가리킨다.

미사를 염색하지 않고 미사를 내다: 수중의 슬러지; 염색: 얼룩. 진흙에 오염되지 않고 진흙 속에서 자란다.

진흙이 나고 물들지 않는 비유는 더러운 환경에서 태어났지만 오염되지 않고 순결한 품격을 유지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소문은 사람의 전설을 직접 듣는 것보다 직접 보는 것이 낫다.

11 은 천백지망보다 많고, 저축은 적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이때는 그때마다 시간이 다르고, 상황도 다르므로, 함께 논할 수 없다.

편리한 문을 크게 열어 큰 편리함을 주다.

양자는 둘 중 하나만 얻을 수 있고 둘 다 가질 수는 없다.

어지러운 장 11 번째 어지러운 재미있는 말. "효경" "모모장 제 몇 번" 이라는 말을 모방하다.

듣기는 만나는 것보다 듣는 것이 보는 것만 큼 진실되고 믿을 만하지 못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실제 경험의 중요성을 비유하다.

손을 뒤집고 손을 뒤집는 비는 비유가 변덕스러우거나 수단을 부리는 것을 비유한다.

풍우마는 비유적 사물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 "풍마소와 어울리지 않는다" 와 같다.

높지도 낮지도 않으면 높지도 않은 자는 얻을 힘이 없고, 낮지도 않은 자는 다시 양보할 가치도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구직이나 결혼의 딜레마를 묘사하다.

높고도 낮지도 않고 낮지도 않고, 높지도 낮지도 않다.

높든 낮든 그렇지 않든, 여전히 말이 높든 낮든 그렇지 않다.

감히 원망하고 감히 마음속의 원한을 말하지 못하지만 감히 말하지 못한다.

개 돼지는 나머지 음식을 먹지 않는다: 먹어라. 개돼지도 그의 남은 것을 먹지 않는다. 사람의 품행이 매우 비열하고 추악하다고 묘사하다.

양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파는 비유는 좋은 이름으로 명목을 내세우는데, 실제로는 명실상부하거나 나쁜 짓을 한다.

오관참육은 비유를 통해 많은 어려움을 극복한다. "삼국연의" 에서 관우를 묘사한 이야기이다.

황황황은 온종일 당황하여 하루도 살 수 없다. 공포와 불안이 극에 이르렀다고 묘사하다.

바닷물은 헤아릴 수 없고, 바닷물은 두량으로 측정할 수 없다. 비유는 누군가의 현재 상황에 근거하여 그의 미래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강물이 우물물을 범하지 않는 것은 서로 범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부패를 신기한 마법으로 바꾸다: 신묘하고 기이한 것. 나쁘게 변하면 좋고, 경직되어 민첩해지고, 무용지물이 되는 것이 유용하다.

길인은 자신의 천상이 있다: 도움, 가호. 하늘이 선한 사람을 보우한다고 한다. "길인 천상" 과 같다.

질뢰가 귀에 미치지 못하는 것은 일이나 동작이 갑자기 오는 것을 비유하여, 사람을 미처 방비하지 못하게 한다. 같은 "지뢰가 귀를 가릴 수 없다" 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질뢰는 귀를 가릴 겨를이 없다. 일이나 동작이 갑자기 오는 것을 비유하여, 사람을 미처 방비하지 못하게 한다. 같은 "지뢰가 귀를 가릴 수 없다" 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질주할 겨를이 없어 일이나 동작이 갑자기 와서 대비할 겨를이 없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같은 "지뢰가 귀를 가릴 수 없다" 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집안의 추잡함은 집안의 불명예스러운 일에 대해 밖에서 이야기해서는 안 되며, 외부에 널리 알릴 수 없다. "집안의 추함을 외양해서는 안 된다" 와 같다.

강물이 강물을 범하지 않는 것은 서로 상관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지뢰는 귀를 가리지 못하고, 여전히 빠른 천둥은 귀를 가리지 못한다.

일이 갑자기 일어나서 방비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추위를 구하는 것은 중여어의 비유로 처신하는 것보다 더 실용적이어야 한다.

사람을 보고 음식을 먹는 것은 사람을 대하는 것이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을 비유한다.

기대할 수 없고, 기대할 수 있을 뿐 접근할 수 없다는 뜻이다. (서양속담, 희망속담)

대기를 호피 비유로 삼아 혁명의 기치를 내걸고 사람을 놀라게 하고 속인다.

당나귀 머리는 말부리에 비유하지 않고, 대답이 틀리거나 두 가지가 맞지 않는다. "당나귀 입술이 말부리에 맞지 않는다" 와 같다.

모든 것을 다하여 최선을 다하다.

소머리는 마면에 비유를 하지 않고, 묻지 않거나, 맞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천문은 손가락만 보고 더 많이 듣는 것보다 직접 보는 것이 더 믿음직하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말로 다른 사람을 자극하여 일을 하도록 하는 것이 정면으로 그에게 일을 하라고 부탁하는 것보다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보산에 들어가 빈 보산: 보물을 모으는 산. 보물로 가득 찬 산속에 들어갔지만 빈손으로 돌아왔다. 비유는 좋은 기회를 만났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세 문장은 본업을 떠나지 않는다: 개인이 종사하는 업종. 말을 할 때 항상 자신이 종사하는 업종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고 묘사하다.

세 번 꺾으면 좋은 의사로서 몇 번 팔을 부러뜨리면 부러진 팔을 치료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후예는 어떤 일에 대한 경험이 많고 경험이 풍부하며 자능조예가 깊다.

쥐도 새도 모르게 행적이 은밀하여 알려지지 않았다.

신은 귀신도 모르고, 겉모습도 은밀하고, 알려지지 않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쥐도 새도 모르게" 와 같다.

생쌀로 만든 숙식은 일이 이미 이루어져서 더 이상 바꿀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선비는 죽일 수 없고, 선비는 차라리 죽을지언정, 모욕을 당하려 하지 않는다.

선비는 지기를 위해 지기를 죽인 사람: 자신을 알고 자신을 신뢰하는 사람. 자신을 높이 평가하고 자신을 재배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꺼이 헌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비가 저절로 공론되는 일의 시비곡직은 대중이 스스로 적절한 판단을 내릴 것이다.

결손 여유가 부족하여 불필요한 것을 줄이고 부족한 것을 보충하다.

천기는 낡은 미신을 누설해서는 안 된다. 세상일은 모두 하늘이 안배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전에 누설해서는 안 된다. 기밀과 관련된 일을 가리키기도 하고, 때가 되지 않으면 미리 공개할 수 없다.

천기는 낡은 미신을 누설해서는 안 된다. 세상일은 모두 하늘이 안배한 것이지만, 사전에 누설해서는 안 된다. 기밀과 관련된 일을 가리키기도 하고, 때가 되지 않으면 미리 공개할 수 없다. "천기는 누설해서는 안 된다" 와 같다.

천지지리인과 작전 당시의 자연기후조건, 지리환경과 인심의 등을 가리킨다.

하늘에는 절대적인 길이 없다. 천하는 사람의 출로를 끊지 않고, 사람을 졸려 죽게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이 잠시 궁지에 처해 있지만 결국 출로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하늘에 예측할 수 없는 풍운은 재앙을 비유하는 것은 예측할 수 없는 것이다.

바람을 들으면 비가 막 바람소리를 조금 들었으니 비가 올 것 같다. 약간의 소문을 듣고 극력 부화하여 렌더링하는 것을 묘사하다.

위급한 존망의 가을 위험이 극에 달하는 긴급한 고비.

다섯 말 미터 허리 다섯 말 미터: 진 왕조 치안 판사 급여, 빈약 한 급여 후; 허리를 굽히다: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남에게 몸을 굽히는 것을 가리킨다. 빈약한 녹봉으로 허리를 굽혀 경례하다. 비유에 기개가 없다.

같은 날 할 수 없는 말은 양자의 차이가 매우 커서 함께 논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희노가 안색에 나타나지 않는 기쁨과 노여움은 모두 안색에 나타나지 않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사람이 침착하고 수양이 있고 감정이 드러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세대는 세대보다 못하다: 부자는 연이어 세대가 된다. 세대가 세대보다 나쁘다.

일산에 두호를 숨기지 않는 것은 두 사람이 서로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열여덟 가지 병기는 각종 병기를 가리킨다.

열여덟 가지 무예는 각종 무술 기예를 가리킨다.

18 층 지옥 불교는 극악중생이 죽은 후 고통을 겪는 곳을 가리킨다. 칼산, 화탕, 냉빙 등 18 종이다. 재난이 매우 깊은 경지를 비유하다. 가장 낮은 등급도 비유한다.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국가의 흥망치란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다.

지나치지 않은 것이 없다: 초과; 그리고: 따라잡다. 대조적으로, 초과 만 따라 잡을 수 없습니다.

난쟁이에서 장군을 뽑는 것은 기존의 결코 뛰어나지 않은 사람들 중에서 가장 좋은 사람을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