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길의 독서 답안

날이 어두워지자 몇몇 관광객들이 산속에 솔잎이 깔린 오솔길을 따라 달리고 있었다.

작가의 눈에는 수선화 한 조각이 히아신스, 파랑새의 가슴과 날개와 같다.

"놀라움, 충격, 황홀함, 말을 할 수 없다." 어떤 단어가 문장에서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글의 괄호 안에 기입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선실에 있는 세 가지 답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하나하나 말씀해 주세요.

우리 마음속에서 성공은 위대한 단어이다. 마치 먼 곳의 웅장한 산처럼 멀리 떨어져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이 문장 후에, 당신은 성공에 대해 어떤 새로운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1 .. 산중선경

2. 수선화 한 조각은 아름다운 연소 (카펫) 와 시냇물 (금) 과 같고, 히아신스 한 조각은 폭포 같다. 파랑새의 가슴과 날개는 반짝이는 (보석) 같다.

놀라다

이 놀라운 기적에 직면하여 사람들이 가장 알고 싶은 것은 하늘, 사람, 지리의 원인이며, 세 가지 답은 바로 이 질문들에 대한 대답이다.

첫 번째 대답은: 여자-두 손, 두 발, 약간의 주견; 이것은 누구이며 왜 그런지.

두 번째 대답은: 약간의 시간; 이것은 시간이 많이 걸린다.

세 번째 답은 1958 로 시작합니다. 이것은 시작 시간입니다.

누구나 자신의 성공을 가지고 있다. 성공은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키우는 것이다. 자신의 이상을 실천하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여전히

길에 대한 그리움

양화악

몇 년 전 늦가을의 어느 날, 온주선암 양청사로 가는 길에, 나는 현지의 한 채굴석 농민과 동행했다.

산에 오르는 길은 돌계단길로 한 걸음 한 걸음 위로 올라간다. 돌계단 길 양쪽에는 시멘트로 만든 청화의자 무덤이 있다. 의자 무덤이 연이어 모양이 거의 같고 계단길을 따라 비좁은 공간 (붐비는 공간) 이 비집고 있다. 무덤 앞의 작은 묘비에는 무덤 주인의 생전 사진이 상감되어 있는데, 대부분 미소를 지으며 자랑스러웠다. 나는 줄곧 걸어왔는데, 만약 석두 줍는 사람이 없다면, 내 마음은 무서울 것이다. 나는 어떤 묘문이 갑자기 열리고, 손을 뻗어 나의 옷자락을 잡아당기고, 나에게 무슨 말을 할까 봐 두려웠다.

"곧, 올라갈수록 줄어든다." 돌을 줍는 사람은 나의 조급함을 보고 부드럽게 나를 위로했다. (관심과 이해)

과연, 내가 제 2, 3 리 길을 올라갔을 때, 무덤은 점점 희귀해지고, 넓은 면적의 진피가 눈앞에 펼쳐져 나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 사람도 죽은 사람에 의해 억압될 것이다." 나는 말했다.

"매일 석두 줍는다. 하루에 두 번, 더 이상 느껴지지 않는다." 그는 말했다. (힘, 힘)

"네, 하루에 두 번 보면 성숙해요." 나는 농담을 했다.

산중턱까지 오르자 계단길이 사라지고 산 사이의 모래 오솔길로 들어갔다. 천연 잔디밭을 가로질러 오솔길이 삼림으로 변했다. 숲에 들어서자마자 멈출 수 없었다. 돌을 줍는 사람은 의아해하며 나와 함께 멈춰 섰다.

낙엽이 깔린 오솔길이 갑자기 내 앞에 나타났다.

이것은 분명히 내 꿈에 수없이 나타난 경로일 것이다. 오늘 갑자기 이런 식으로 나타나서 나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나도 모르게 내 마음을 당황하게 했다. 나는 오솔길에 대한 수많은 꿈을 꾸었다. 오솔길은 가을잎으로 가득 차서 깊은 산속에 떨어져 평온하고 조용하다. 꿈속의 오솔길이 어수선해서 남쪽인지 북쪽인지 모르겠다. 나는 한가롭게 그 오솔길을 걸으며 아름다움이 준 선물을 음미하고 있다. 꿈에서 깨어난 후, 항상 아름다움은 허황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현실에서는 아마 그렇지 않을 것이다. 지금과는 달리 나를 찾아왔다.

눈앞의 오솔길은 폭이 1 미터밖에 되지 않아 이끼가 낀 절벽에 바짝 달라붙어 있다. 낭떠러지에는 이름을 알 수 없는 큰 나무와 작은 나무가 많이 자라고 있다. 가을바람의 재촉에 나무는 성숙한 나뭇잎을 흩날리고 있고 잎은 자유롭게 목적지로 날아가고 있다.

오솔길은 가지각색의 낙엽을 가슴에 떨어뜨렸고, 낙엽의 귀환을 조용히 받아들였다. 석두 줍는 왕복 밟기는 있지만 문제는 크지 않다. 원래의 자갈길은 이미 볼 수 없었고, 길에는 가지각색의 나뭇잎만 보였다. 크기와 모양이 다릅니다. 바닥 마이크로 롤, 어두운 색상, 첫 번째 드롭; 정상은 여전히 팽팽하고, 신선한 광택을 띠고, 방금 나무 꼭대기에서 날아갔다. 그것들은 압착되지 않고 느슨하게 흩어져 일정한 두께 (더 많이) 를 가지고 있다.

"나머지는 어떻게 됐어? 가자. " 돌을 줍는 사람이 말했다.

그제서야 나는 돌을 줍는 사람이 여전히 내 옆에 서 있다는 것을 알았다. 저는 좀 쑥스러워요. "죄송합니다. 먼저 가보세요. 좀 쉬고 싶어요."

돌을 줍는 사람이 나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낙엽 오솔길을 따라 혼자 걸어갔다. 그의 큰 발은 초록빛 해장화를 신고 낙엽을 밟았다. 그의 발걸음은 크고 급해서 발밑의 낙엽을 고려하지 않았다. 그는 서둘러 광석을 주워야 하는데, 이것은 그의 생계이다.

돌을 줍는 사람이 떠나자 오솔길은 다시 원래의 평온을 되찾았다. 나의 눈빛이 이 이 오솔길 위에 떨어졌다. 오솔길 위의 나뭇잎은 깊이가 다르지만 여전히 아름답다. 진한 빨강, 짙은 갈색, 노란색에 녹색을 띠거나 녹색에 보라색을 띠면 같은 두 잎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자연의 계시입니까? 나는 허리를 굽혀 잎 하나를 주웠는데, 그것은 중심에서 가장자리까지 여러 가지 색깔을 동시에 보여 주었는데, 마치 자수용 실처럼 깊이가 다양하다. 나는 변화의 미묘함에 놀랐다. 이 낙엽들은 나무에서 자랄 때 생기발랄하고, 바람 속에서 숨을 쉬고, 빗속에서 목욕하고, 이미 어머니의 몸을 떠나 흙으로 돌아갔지만, 여전히 마지막 휘황찬란함으로 절망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생명의 끝에서, 그것은 찬란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아마도 그들은 결코 절망하지 않을 것이다. 절망이라는 단어는 단지 나의 주관적인 상상일 뿐이다. 그들은 봄부터 가을까지 사명을 완수하고 가을바람에 우아하게 쓰러졌다. 그들이 공중에서 선회하는 과정은 생명에 대한 뒷맛과 죽음에 대한 찬사에 지나지 않는다. 잎이 한 곳에 떨어지면 천 자태가 봄보다 낫다. 아름다운 선암오솔길, 너는 내 마음을 무한히 경외하게 한다.

의자와 무덤이 깔린 계단을 돌이켜보면, 나는 온주인의 생사관에 대해 은근히 웃을 수 없었다. 거금을 들여 의자 무덤을 짓는 것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 생명에 대한 얽힘, 낡은 관념에 대한 유린으로 나를 불쌍히 여겼다.

망설임 끝에 나는 마침내 그 아름다운 낙엽들을 지나갈 수 없었다. 나는 운반공이 아니다. 나는 낙엽이 떨어지는 꿈을 방해할까 봐 두렵다. 그래서 나는 길가에서 튀어나온 석두, 남안탕산 개울의 디딤돌처럼 조심스럽게 약 100 미터의 낙엽길을 걸었다.

1 1. 작가는 경로를 쓰기 전에 의자 무덤을 묘사하기 위해 더 많은 필묵을 썼다. 이런 안배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6 점)

답: 내용: 붐비는 의자 무덤은 사람을 억누르게 하고 권력의 지위를 상징한다. 구조적: ① 아래의 길과 낙엽과 비교; ② 아래 문장' 의자 무덤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 생명에 대한 얽힘, 전통관념에 대한 유린' 을 관리하며 온주인의 잘못된 관행을 비판했다.

12. 채석기가 문장 속에 흩어져 있다. 전문을 돌아보고, 돌을 줍는 사람을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4 점)

"돌을 줍는 사람은 나의 참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부드럽게 나를 위로한다" 는 글은 돌을 줍는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갖고 위로를 아는 것이다 (1). "매일 석두 줍는다, 하루에 두 번, 느끼지 않는다" 는 글은 석두 줍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1 분). "돌을 줍는 사람이 좀 의아해하며 나와 멈추었다" 며 돌줍는 사람 (1) 의 놀라움과 기다림을 적었다. "그의 발걸음은 크고 급해서 발밑의 낙엽을 관리하지 않는다." 그는 돌을 줍는 사람은 생계가 핍박하고 주변과 사람 모두에 대해 신선함을 느낀다고 썼다 (1 분).

13. 문장 가운데 밑줄 문장의 뜻을 이해하다.

"나는 오늘 이렇게 갑자기 나타나서 나를 걱정하게 했다." (4 점)

오솔길은 내가 의자 무덤을 건너다가 갑자기 나타나서 의외로 "놀라다" 고 말했다. (2 점) 작가는 꿈의 경로' 공황' 에 대해 우연히 만났고, 현실에서 존재하지 않을 수 있는 경로' 공황' 에 대해 우연히 만났다. (2 점)

14. 이 논문은 낙엽 오솔길을 썼다. 본문과 결합하여 그 깊은 의미를 탐구하십시오. (6 점)

"잎의 색깔은 다르고, 여전히 현란하다." 생명의 종말도 똑같이 현란하다. "나는 봄부터 가을까지 사명을 완수했다." 사명을 완수하는 것은 영광스러운 전제이다. 가을바람에 소탈하게 떨어지는 과정은 소탈하다. "어머니를 떠나 흙으로 돌아가다" 는 것은 귀착점이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다. (대답 3 점에서 6 점.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