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명가정

본문: 역사 운정 (표절을 거절하니 전재해 주세요. 초기에는 가정서비스가 일반 대중에게 낯선 어휘로 가정부 중개 시장에서만 희미하게 그 흔적을 찾을 수 있었다. 우리 나라 시장경제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가사 서비스는 더 이상 떳떳하지 못한 봉사 업무로 여겨지지 않고, 다른 모든 직업과 마찬가지로 일종의 사회분업 아래 업종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사실 현대인들이 익숙하지 않은 가사 서비스는 송대에 이미 존재하고 활발하게 발전했다. 1. 송대 가정업의 출현: 토지합병에서 유래한 산업구조 변화. 송대는 중국 역사상 경제 문화 교육이 가장 번영하는 시대 중 하나로 봉건 사회의 정점에 이르렀다. 저명한 역사학자 첸은 "중화민족의 문화는 수천 년 동안 발전해 조송시대에 절정에 달했다" 고 말했다. 송나라에서는 농업, 인쇄, 제지, 실크, 도자기가 모두 큰 발전을 이루었다. 항해와 조선의 성과가 두드러지고 해외무역이 발달하여 남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유럽 등 지역의 50 여개 국가와 무역왕래가 있다. 사료에 따르면 함평은 3 년 동안 중국 GDP 총량 265 억 5 천만 달러로 세계 경제 총량의 22.7% 를 차지하며 세계 1 위, 1 인당 GDP 450 달러로 당시 서유럽의 400 달러를 넘어섰다. 송대의 사회 번영은 후대 사람들이 송조가' 빈약' 이라고 생각하지만, 송조의 인민 부유도와 사회경제의 번영 정도는 번영한 당나라를 훨씬 능가한다. 북송 시대에는 해외 무역의 번영 정도가 전대를 훨씬 능가했다. 재정 수입을 늘리고 왕실과 관료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수입 물자를 구매하기 위해 송은 해외 무역을 매우 중시한다. 일찍이 97 1 에 회사는 광저우에 설립되었다. 이후 북송 () 에 이르러 항주 (), 명주 (), 취안저우 (), 밀주 판교 (), 수수 화정현 () 등에 도시 해운회사나 도시 해운서비스사를 설립했다. 송금이 병존하면서 쌍방의 무역 왕래는 여전히 빈번하다. 송, 금, * * * 모두 화이하 연안과 서부 국경에 시장을 설치하여 전문 시장이라고 한다. 시장을 제외하고 민간의 사적인 거래량이 매우 많다. 길림과 내몽골 무덤에서 남송 호주가 만든 구리 거울이 발견됐다. 내몽골 서부의 흑수성 유적지에서도 복주가 새긴 책이 발견됐다. 경덕진과 용천의 도자기는 전국 곳곳에 있습니다. 남송흑수성 유적지의 해외 무역은 북송을 능가했다. 고종 통치 말기에 스버의 수입은 200 만원에 달하여 북송 63 만원 수입의 두 배가 넘었다. 한 나라의 산업 구조는 농업, 산업, 서비스업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중국의 긴 역사 속에서 농업은 역대 왕조의 우선 순위였다. 중국 고대의 산업 구조와 농업은 줄곧 명실상부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상황은 송나라에서 전복되었다. 해외 무역이 이미 국민경제의 주체가 되었기 때문에 농업은 자연히 쇠퇴하기 시작했다. 송대 건국 이래 토지 합병이 매우 심각하다. 특히 송조남도 이후 황족과 출신 북방의 문관무는 남방에서 땅을 마구 약탈하고 집안을 세울 예정이다. 일반 관료지주들도 전쟁을 이용해 땅을 병합했다. 또한, 관상들은 모두 마지막에 재물을 구하고, 마지막에 재물을 지키는 방법을 채택하여 대량의 토지를 매입하였다. 이로 인해 합병 열풍이 일면서 남송토지 집중의 심각성이 북송을 훨씬 능가했다. 송대와 남송토지합병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고도의 집중이다. 예를 들어 남송 초기의 장군 장준은 매년 60 만 톤을 받고, 회동의 토호는 매년 70 만 톤을 수확하며, 그들의 논밭은 묘당 1 석으로 60 만 ~ 70 만 묘의 속도를 내고 있다. 토지 합병이 심해지면서 토지를 잃고 소작농이 된 사람들의 수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남송의 고객 비율이 북송을 넘어섰다. 남송 시대에는 지세가 여전히 임차인과 정세 두 종류로 나뉘었지만, 소작농이 당한 지세 착취와 추가 부담은 북송보다 더 심각했다. 특히 많은 지역의 소작농들이 지주에 대한 인신애착이 북송 시대보다 더 심각하다. 그들은 토지에 묶여 임대를 취소할 자유가 거의 없다. 따라서 송나라도 중국 고대 역사상 농민 봉기 횟수가 가장 많은 조대였다. 미친 토지 합병으로 많은 농민들이 경작할 곳이 없게 되었다. 생존을 위해, 이 농부들은 어쩔 수 없이 그들의 집을 떠나 대도시로 가서 그들의 노동력과 기술을 팔아서 생계를 꾸려야 했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대량의 새로운 직업이 속출하고 있으며,' 가사 서비스' 라는 업종도 이런 맥락에서 생겨났다. 2. 송대 가사 서비스 개요: 고대 가사 서비스 체계는 종류가 다양하고 기예가 뛰어나다. 송대 가사 종업원의 이름이 많다. 주변 사람, 유능한 사람,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했던 사람, 당나라 선배, 세탁부, 바느질과 같은 생활기능을 파는 여예기는 모두 가사 종업원에 속한다. 송가희의 가무에 비하면 송대 가사 종업원의 기예는 결코 손색이 없다. 단복랑의 취안저우 부부는 여자가 소개한 바느질을 하는 이영이 어둠 속에서 바느질하는 솜씨가 좋아 조금도 나쁘지 않다고 말했다. 또 예를 들어 임안교 아래의' 자가' 는 고금의 서화 () 가게를 장식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8 살 된 딸이 하나 있는데, 군왕에게 인정받았다. 그 이유는 군왕이 그녀가 가마에서 자수 허리수건을 입고 있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즉, 이 여자의 자수공은 군왕이 가져갔다. 수수한 자수 기예는 다음과 같은 몇 글자를 증거로 한다. "가지와 잎이 연하고, 암술을 걸치고, 향기가 없다." 。 한번은 화원의 깊숙한 곳에 이르러 꿀벌 나비를 가르치는 것이 미쳤다. \ "-\" 눈길을 끄는 \ "이런 솜씨가 있어 당연히 군왕을 총애하게 한다. 송나라에서 가장' 하등' 한 요리사라도 그녀는 뛰어난 요리 솜씨를 가지고 있다. 허난 () 에서 출토된 송대 초상화에서 우리는 그들의 이미지를 볼 수 있다. 모두 상투, 넓은 칼라 상의, 롱스커트, 차 만들기, 세척기 등이다. 그 중에서도 벽돌 위에 그림이 있다. 높은 나무 네모난 탁자, 짧은 손잡이 칼, 큰 물고기 한 마리가 큰 통나무 부두에 서 있고, 칼 옆에 버드나무 가지 하나에 작은 물고기 세 마리가 있고, 발에는 물 한 주전자, 책상 아래 아궁이, 위에는 귀솥 한 입, 솥 안의 물이 끓고 있다. 송대 여사인: 요리사 이화의' 백마도' 에서 두 개의 잔디를 깎는 사람의 소매가 밧줄에 묶여 목에 묶여 소매가 높이 솟아올랐다. 팔을 넘어뜨리면 자르고, 비판하고, 조리가 있고, 정말 장자의 비유 경향이 있다. 삶은 음식은 바삭하고 섬세해서 말로 형용하기 어렵다. 물론, 부유한 사람들만이 요리 솜씨가 이렇게 좋은 여자 예색을 고용할 수 있다. 송대 도시에는 여성의 이름을 딴 명품 식품과 식품점이 부지기수다. 예를 들어 리의 잡채탕, 식당, 왕엄마의 찻잎 가게, 송오형수의 어탕, 변하은행이 산 죽 등이 있다. 대중에게 널리 전파되어 도시 주민의 생활을 묘사하는 전문 서적에 들어갔다. 이와 함께 못생긴 시어머니 약국, 진엄마의 진흙 가면, 점술을 파는 서산의 여신, 주요의 숙교, 책을 새긴 오처녀 등 여승까지' 자수' 를 직업으로 삼고 있다. 이는 송대 시장경제의 급속한 발전을 또 다른 시각으로 증명하고, 여성은 행동으로 자신이' 하늘의 절반을 버티고 있다' 는 것을 증명하고, 송대 사회 발전 개방이 당대보다 훨씬 넓다는 것을 더욱 설명하고 있다. 3. 가사 서비스가 송대에 미치는 의미: 무시당한 싹 자본주의, 즉 자본주의 생산관계의 출현은 고용관계를 상징한다. 전통적인 견해에 따르면 송대의 상품경제는 비교적 발달했지만, 아직 수공업작업장으로 발전하지 못한 채 노동자 생산을 고용해야 시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다. 고대에는 수공업 생산이 정부가 주도했고, 공식 수공업 작업장은 절대 고용관계가 없었다. 명청 시대의 상품 경제는 송나라에 비해 확실히 더 발달한 것이다. 특히 명나라는 교대 근무제를 폐지하고 장인을 관리한다. 수공업 장인은 인신자유와 사수공업의 비중이 크게 높아져 수공업 작업장 고용관계의 출현과 자본주의의 출현을 초래했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송대 수공업 시장의 발전은 이전의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가정서비스만 해도 현대사회의 수준으로 발전했다. 송대에서는 조건적인 가정이' 여종' 이나' 치남' 이 지나면 언제든지 이런 하인을 고용하거나 살 수 있다. 왕명청의' 옥조신록' 과 홍마이의' 간의지' 는 정치년 동안 한 관원의 며느리가 임신하고, 한 관원의 아내가 남자아이를 낳고, 모두 이를 통해 보모를 고용했다고 묘사했다. 도시에서 생활기술로 생계를 꾸려 나가는 이런 여예기는 이미 하나의 산업을 형성하고 있으며, 전문 치과 브로커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품경제가 고도로 발달한 사회에서 이런 독특한 생산관계는 자본주의의 싹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불행히도, 송나라의 자본주의 싹이 두 번 외래침략에 의해 중단되었다. 처음으로, 김국의 궐기는 북송의 멸망으로 이어졌고, 자본주의의 싹을 끊었을 뿐만 아니라, 북방의 석탄과 철 자원이 겹치는 공업에너지 기반을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런 타격은 상당히 심각하여 송대 자본주의의 발전에 매우 불리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두 번째는 몽골의 부상으로 남송의 멸망을 초래했는데, 이번에는 더욱 파괴적이다. 원래 남송 10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자본주의가 다시 싹트고 또 커졌다. 북방탄철기지의 상실은 비록 많은 폐단이 있지만, 제때에 공업자본주의가 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아, 결국 다시 한 번 외래침략을 당했다. 역사의 수레바퀴가 굴러가면서 송나라의 번화함과 럭셔리는 이미 낭떠러지의 거센 파도 아래에 모두 묻혔다. 오늘날 우리는 송대 사회가 어떤 모습인지 상상하기 어렵다. 하지만 송대의 가사 서비스에 대한 점진적인 연구처럼, 우리는 반드시 사서의 틈을 통해 그 파란만장한 시대를 서서히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조우 신지", "이견지", "송사", "자동치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