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가 수면 양생은 어떻게 잘 자나요?
용은 원해에 속하고, 양은 음속에 숨어 있다. 사람들은 용을 쏘고, 나는 심장을 쏜다. 묵묵히 그 용도를 숨기고 깊은 휴식을 취하다. 흰 구름이 높이 누워 있고, 세상에 지기가 없다.
(1) 제 1 식: "마음이 서로 의지하고 신이 허무하다."
몸을 풀고, 조용히 침대에 누워, 당신의 생각과 의식을' 당신의 몸 밖의 허공'-당신의 콧구멍 밖의 방원 땅에 집중하라.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이곳은 연금단 묘기를 연마하는' 현관 묘기' 로,' 현장의 문' 이라고도 불린다. 이름이 다양하다,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이것은 고대인의 비밀이다. "외공" 의 상상의 경지를 머릿속에 남겨두고, 눈은 "외공" 에서 왔다갔다하는 숨결을 보고, 귀는 "외공" 에서 숨쉬는 소리를 듣고 있다. 마음, 눈과 귀, 삼위일체는 모두 마음에 속한다. "몸 밖 허공" 에서 숨을 쉬는 것을 숨결이라고 한다. 마음과 가스는 상호 의존적이고, 끝이 없고, 뿌리가 어긋나기 때문에 "마음과 재미가 상호 의존한다" 고 한다. 콧구멍 밖은 텅 비어 있고, 몸은 색깔이 없고, 영공은 없고, 마음은 여기에 합쳐져' 신을 위한 빈 공간' 이다. 수련의 길은' 신의 공허함' 을 목적으로 하고,' 마음은 서로 의존한다' 는 것을 수단으로 한다. 마음이 허공을 떠나자 잡념이 엄습했다. 즉' 마음이 서로 의지하는' 강룡 수단으로' 원신의 진의를 되찾았다. 예를 들면' 용검' 이 잡념을 끊고 마음은 시종' 몸 밖 허공' 에 머물러 있다.
장삼풍은' 긴 이야기' 에서 "다음날 숨을 쉬며 진짜 사람이 숨을 쉴 곳을 찾는다" 고 말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는데,' 모레 미풍을 호흡하여 실물을 숨쉬게 한다' 고 한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모레 이자를 받는다면, 반드시 그 사람이 스스로 금리를 조절하게 해야 선천적인 기운을 조절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나는 단지 조용히하고 싶다. 이에 따라 기초는 100 일 동안 기울어질 수 있다. " 리는 "타오" 에서 "주의를 기울일 때, 호흡에 대한 하느님의 추구나 하느님의 운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호흡에 의지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자를 취하면 흩어지고, 이자를 취하면 흔들린다. 숨결이 세차게 불면 그대로 내버려 두고, 그대로 내버려 두자, 느낌이 들수록 더 응집된다. " 그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감추고 정신을 허공에 유지한다면, 당신은 내면의 흥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사랑을 유지하면 하나님도 사랑을 유지하신다. 하나님의 안식은 균일하다. 너는 생사인지 죽음인지, 신의 안식이 신의 것인지 모른다. " 티진산인 왕동정도 "단서에 관해서는 서로 밀접한 관계가 없다" 고 말했다. 처음부터 나는 약간의 흥미와 약간의 관심의 차이를 알아야 한다. 마치 용들이 바깥에 있는 허공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관심명언) 시간이 지나면 너는 손을 놓고 그냥 내버려 둘 수 있다. 잡념이 생기면 상대에게 다시 의지하고 마음을 놓는다. 당연히 안심이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네가 놓을 줄 모른다면, 왕왕 그것을 나쁜 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진임산" 단절어록 ")
(2) 두 번째 공식: 안식을 잊고 정신이 하나가 된다.
선천적인 대로, 정신이 하나가 되다. 신은 그림자도 없고 기운도 보이지 않으니, 신은 보이지 않고 그 마음에서 우러나온다. 너는 휘발유를 얻을 수 없다, 너는 그것을 필요로 한다. 정신은 마음속에 있고, 마음은 정신의 귀착점이다. 정신을 결속시키려면, 우선 내면에 의지해야 한다. 마음은' 단경' 에서' 용호' 라고 불린다. 단결정은' 용탱호점프' 라고 하는데, 사실 마음이 초조하고 불안하다는 뜻이다. 이른바' 용을 내리고 호랑이를 유인한다' 는 것은 바로 심리를 굴복시키는 것이다. 그 공덕은 단지' 심리에 의존하는 것' 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용을 호랑이로 몰다" 는 사람도 있는데, 즉 마음에는 종속이 있다. 호랑이 (이자) 는 무정하고 용 (마음) 은 마음이 있다. 의도적인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호흡과 결합하는 것은 합법적이다.
마음으로 공기를 조절하고, 가스로 마음을 제압하고, 가스로 가스를 만들고, 서로 "몸 밖의 빈 공간" 에 따르다. 마음은 숨결로 점점 평온해지고, 숨결은 마음의 평화 때문에 점점 평온해진다. 이를 감추고, 사고를 제압하고, 냉정할 수밖에 없지만,' 정신의 통일' 에 도달할 수는 없다.
유망한' 마음이 서로 의지하지 않는다' 고 하지 않고, 유망한 의식을 내려놓고, 주동적으로 동원하지 않으면' 마음이 잊혀진다' 로 전환할 수 있다. 마음을 잊고, 마음의 존재를 알지 못하지만, 허공으로 융합되고, 몸과 마음이 허공과 하나가 된다. 혼돈과 공허함 속에서 자유와 편안함 속에서 마음과 호흡은 진정으로 서로 의지할 수 있고, 정신은 정신에 녹을 수 있고, 정신은 하나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마음이 서로 잊혀진다" 는 것은 여전히 "마음이 서로 의존한다" 는 것이지만, 전자는 "유망법" 이고, 후자는 "무위법" 에 속한다. 마음과 호흡은' 잊혀진 마음과 호흡' (천도심과 호흡 이후) 만이 진정으로 의지할 수 있고 (선천적인 마음과 호흡), 정신이 하나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잊기 잊기' 는' 잊기' 의 깊은 단계이며, 이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잠든 고향' 과' 큰 진공' 의 관건이자' 햇볕약',' 요리약 연금단' 의 비결이다. 다년간 열심히 연습한 사람은 아직 양생약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맛을 맛볼 수 없다.
장자양은' 청화비법' 에서 "나는 다른 방법이 없으니 마음을 정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또 구름이 있다: "조용히 앉을 수 있으면 도착한다. 클릭합니다 백옥두꺼비의' 입문 폭로' 는 "기운을 잊고, 기운을 잊고, 신을 잊고, 허기를 기르는 것을 잊는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한 단어만 잊을 수 있다면, 만약 당신이 이 이치를 음미할 수 있다면, 당신은 이것에 대해 뭔가를 할 수 있고, 당신은 길 깊은 곳으로 들어가 자연의 묘용을 잡을 수 있습니다. 현재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 장삼풍은' 긴 이야기' 에서 "허공을 은신처로 하고, 그윽한 적막을 휴식처로 삼는다" 고 말했다. 여러 번 후, 명료하다. 갑자기, 너의 머리는 잊혀지고, 너의 정신은 통합되었다. 너는 갑자기 자신이 살아 있다고 느끼고, 사람도 취했다. 클릭합니다 왕동정은 또한 "마음을 잘 지키고 재미를 지키려면, 반드시 잊지 말아야 안식처가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상대방을 잊지 못하면 안정될 수 없기 때문에 단어를 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잠은 의존의 초기 효과지만, 마음을 잊을 수 없으면 잠을 잘 수 없다. 아직 잠이 안 와, 무슨 일이야? "
(3) 세 번째 공식: 갑자기 자고, 큰 서곡.
환경 고정, 혼란; 고향에서 잠을 자니 근심 걱정이 없다. 수면은 수면과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유사 수면'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수면은 일종의 전주곡이며 수면은 공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마음이 서로 의존한다" 는 숙달은 반드시 "마음이 잊혀진다" 로 옮겨야 한다. 너는 자연히 공기 속에서 무의식적으로 잠을 자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엑스터시" 에서 자는 것은 "엑스터시" 의 첫 번째 효과이다. 만약 네가 빨리 잠을 잘 수 있다면, 그것은' 안정' 에서 멀지 않다. 따라서' 마음이 서로 의지하는' 방법은 고금의 진정한 수련력이며, 가장 간단하고 효율적인 미세방법이며, 철화는 찾을 곳이 없고, 금은 살 곳이 없는 수리의 비결이다.
잊지 않고 부축하지 않고, 잊지 않고 부축하지 않고, 잠시 마음을 잊고, 자연스럽게 잠을 잘 수 있다. 잠에서 깨어나고, 근골조절, 기혈조화, 정신 슈창. 형용할 수 없다. 조금만 더 노력하면 자연히 수면에서 집중으로 바뀐다. 수면은 고정된 목표이며 반드시 수면에서 비롯될 것이다. 초보자는 잠을 자지 않고, 장기 연습에는 잠을 자지 않고, 결국 잠을 자고, 수면은 잠을 자고, 수면은 별다른 차이가 없다. 따라서 잠을 잘 수 있는 것이 효과적이며, 자연잠은 특히 아름답다. 명상, 잠자는 것을 두려워; 현종의 마음은 상대에게 매여 잠을 이루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연습을 잘하는 사람은 잠을 잘 수 없고, 잠을 잘 수 없다면, 쿵푸는 자연히 끊임없이 향상될 것이다. 밤을 새워 밤을 지키면, 너는 잠자는 악마를 화나게 할 것이다. "참여계약" 에는 "잠과 수면은 왕왕 서로 껴안고, 깨어나면 생사를 기다리는 것" 이라는 말이 있다. 즉, 잠을 자면서 나는 무지한 것이 아니라 점점' 큰 진공' 이 되어 묘욕이 진양을 갖기를 기다리며, 태어날 때부터 허무함에서 비롯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