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에는 어떤 대표 인물이 있고, 그들은 각각 어떤 나무를 세우고, 교내에는 아직 분파가 있습니까? 여러 사람이 나를 위해 해설해 주십시오.
도교는 중국의 주요 종교 중의 하나이다. "도" 를 가장 높은 신앙으로 하여, "도" 를 화생 우주 만물의 본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이름은. 동한 장도릉이 창설한' 오두미도' 는 도교의 정형화의 시작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종교 형식이 점차 완비되었다. 노기를 교조로 하여, "태상노군" 이라고 존칭한다. "도덕경" (즉 "노자"), "정일", "태평동경" 을 주요 경전으로 삼다. 옥황신을 가장 높은 신으로 모시다. 사람이 현실에서 벗어나고, 정단이 신선이 되다.
도교란 중국 고대의 샤머니즘의 주술 신앙 (귀신도) 을 바탕으로 유교의 신도와 제사의 의례와 사상을 겹겹이 흡수하고, 노장도가의' 현현' 과' 참' 의 형이상학을 흡수하며 불교의 업보윤과 해탈, 심지어는 중생까지 흡수했다
도교 내부의 문파가 매우 많은데, 분파가 다르기 때문에 명칭이 각기 다르다.
학리에 따르면 적선파, 고전파, 부록파, 단정파 (김단파), 시험파 5 종 등이 있다. 지역별로는 용문파, 노산파, 수산파, 우산파, 화산파, 노화산파, 학산파, 호산파, 무당파 등이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교파가 미미하고, 현존하는 유명한 교파로는 북방의 전진교, 남방의 정일교, 모산교, 노산교, 무당교, 루산교, 홍콩, 대만의 민간 도교파가 있다.
도교 발전의 역사를 종합해 보면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남북조 시대에는 도교가 제왕의 귀족 통치자의 지지를 받아 사회 상층부에 올랐다. 이것이 첫 번째 발전시기였다. 당나라 황족과 노자가 혼인을 하고, 이엘의 후예라고 자처하며, 정치적으로 지지를 베풀고, 도교를 대대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제 2 의 발전시기였다. 북송신종이 시작되어 도교로 인민을 마비시켰다 이것은 도교 발전의 세 번째 시기이다. 명대 중반, 제왕은 도교를 미신하고, 신선이 되려 하고, 도교가 중시되고, 정치에 개입하고, 정부 내부의 권력 쟁탈에 참여하는 것은 도교 발전의 네 번째 시기이다.
본 문장 은 가장 간단한 문장 방식 으로 논술 도교 발전사 에서 가장 중요 한 가장 중요 한 기초 이론 과 관련 지식 을 그 도교 낯선 친구 에 대한 가장 직접적 인 이해, 복잡한 학술적 이론 과 논술 에 대한 본문 은 그다지 많은 해설 이 없다. 만약 당신 이 도교 에 대한 깊은 관심 이 있다면 각 방면 도교 자료 를 많이 찾아 자신 의 지식 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도교는 다른 종교와 마찬가지로 사회사 현상으로, 그 발생, 발전 과정이 있다. 초기 교파는 같은 경로를 통해 같은 지역과 같은 시기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동안 통일되고 안정적인 교단 조직이 없었기 때문에 중국 도교사의 상한선은 인정하기 매우 어렵다. 초기에는 부록파와 단정파가 있었지만, 그 탄생 과정은 상당히 복잡하다. 단딩 Lt; 태평경 gt; Gt; 그리고 lt; Lt; 주역 참여 계약 gt; Gt; 초기 도교 이론을 형성하기 시작했지만 그에 상응하는 도교 조직은 없었다. 위진 시대의 내단경 LT Lt; 황정경 gt; Gt; 그리고 외부 단경 lt; Lt; 포박자. 내편 GT; Gt; 사회적 영향은 크지만, 그 사회 조직력은 여전히 약하다. LT; Lt; 노자 gt; Gt; 그리고 lt; Lt; 장자 gt; Gt; 또한 도교의 또 다른 중요한 원천이 되었다. 이로써 중국 도교의 과정은 다원적이고, 여러 채널의 과정과 점진적으로 가까워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각 교파들 사이에는 상호 영향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독립 발전이고, 시간상 앞뒤가 맞지 않으며, 통일된 구체적인 창조시간이 없다. 교명과 신도도 통일된 호칭이 없고, 도교라는 단어는 LT 에서 볼 수 있다. Lt; 노자는 생각하고 gt 를 주입한다. Gt; 이에 따라 도교의 출현은 lt 가 할 수 있다. Lt; 태평경 gt; Gt; Lt; Lt; 주역 참여 계약 gt; Gt; Lt; Lt; 노자는 생각하고 gt 를 주입한다. Gt; 세 권의 책은 도교 활동과 도교 실체의 출현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초기 도교의 주요 원천과 사회적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고대 종교와 민간 요술,
두 번째는 전국 ~ 진나라와 한 왕조의 신선 전설과 연금술에서 유래했다.
세 번째는 선진노장철학과 진한도가학설에서 유래한 것이다.
네 번째는 유학과 음양오행사상에서 비롯된다.
다섯 번째는 고대 의학 및 스포츠 위생 지식에서 유래했다.
도교의 역사적 연원은 한말에서 탄생했다. 그것은 한대 사회의 산물이며 한대 사상 문화의 구성 요소로서 깊은 사회적 원인을 가지고 있다. 한무제 시대에는 단정파의 형성을 직접 추진했다. 또 불교의 도입과 흥성은 도교의 출현에 자극과 추진력을 가지고 있다.
Lt; Lt; 태평경 gt; Gt;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최초의 도교 고전이다. 그 주요 사상은 1. 신비로운 기화설, 2. 3 명의 동심 조화론. 즉 군, 신, 민직조화 * * 처처. 3. 음양오행의 이설. 4. 천인이 통하는 신선 시스템. LT Lt; 태평경 gt; Gt; 신선시스템은 신인이고, 2 는 실물이고, 3 은 선인, 4 는 도인, 5 는 성자, 6 은 현인이다. 그것은 두 개의 신학체계를 가지고 있다
인주교화 길흉, 성인 주치민, 현인 보조 성인.
Lt; Lt; 주역 참여 계약 gt; Gt; 도교단정파 최초의 이론 저작이다. 그 중심 사상은 힌트를 이용한 음양의 도리로 황노자연의 이치를 합친 화로연단의 일을 이야기하는데, 기본적으로 외단경이다. 그 글은 고옥이 이해하기 어렵고, 그 진의는 종잡을 수 없다.
Lt; Lt; 노자는 생각하고 gt 를 주입한다. Gt; 5 두미도 교리와 이론을 더 잘 이해하는 중요한 자료다. 5 두미도와 태평도의 가장 큰 차이점은 태평도 같은 비극을 겪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천사도로 진화한 후 도교의 정통이 되었다는 것이다.
위진 천사도의 북방 전파는 조조의 민간 도교에 대한 진압과 5 두미도 북천 이동과 큰 관계가 있다. 조조는 태평도를 신봉하는 황건군에 대해 무력진압과 항복을 병행했다. 이후 태평도 지도자 장루가 항복하고, 5 두미도의 상류층 인물이 북방으로 이주하여 거주하고, 한중 () 의 5 두미도를 신봉하는 많은 민중들도 따라서 북방으로 이주했다. 바촉에서 북으로 5 두미도를 전파했다. 위진 통치자가 민간 종교 활동에 대한 큰 경계심과 종교 활동에 대한 금지로, 5 두미도는 도교율령과 규제에 있어서 매우 불완전하고, 조직이 흩어지고, 명령이 다르고, 그 발전이 침체되고 있다. 그러나 바촉 지역과 강남 지역의 일부 민간 도교조직은 오히려 발전 전파를 형성하고 있다. 진서가 이끄는 바촉천사도단과 같이
갈홍, 자친 천, 호포박자. 진무제 태강 출생 4 년 283 년 35 세에 LT 를 완성했다. Lt; 포박자 gt; Gt; 내편과 외편 두 편의 문장. 내편은 신선약, 도깨비 변화, 양생연년의 선도학설, 외편은 인간의 득실을 논술하고, 세상일은 국치세유술 등을 거론한다. 그 사승관계는 좌자-갈현-정인-갈홍이다. 그 주요 관점은 신선이 존재하고, 인간은 선수도를 배우면 신선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Lt 에서 ge hong; Lt; 포박자. 내편 GT; Gt; 중기는 화가 났을 때, 즉 한밤중부터 일중 6 시간이라고 지적했다. 하루 중 또 다른 6 시간은 숨을 쉴 때 무익하다. 연습할 때는 점진적으로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살짝 뱉으며, 많이 빨아들이고, 소리도 안 듣고, 홍모는 코 위에 올려놓고 움직이지 않는다
또 수현일법은 프랙털, 즉 분신술을 할 수 있다고 기술한다. 한 사람은 수십 개의 자신의 이미지를 분신할 수 있다. 이런 프랙탈의 길은 거울도라고도 한다. 프랙탈은 신을 통신할 수 있고, 그 중 삼혼칠혼을 볼 수 있고, 천령지단을 접견할 수 있고, 산과 강을 몰아가는 신을 접견할 수 있다.
또한, ge jiangshi 는 qibao 즉: lt 를 수여했다; Lt; 삼황내문 gt; Gt; 부문 의 책 의 첫 번째, 그것은 lt 와 함께; Lt; 오악 진형도 gt; Gt; 가장 중요한 부적의 책이다. 삼황내문은 악귀, 전염병, 호랑이 산정, 오독백사 등을 금지할 수 있다. 사명사위오악군의 왕을 부를 수 있다. LT; Lt; 오악 진형도 gt; Gt; 부적으로 쓰이는 평면 산악도식이다. 나중에 순수한 부적이 되었다.
Ge hong 의 lt; Lt; 포박자. 내편 GT; Gt; 의 출현, 어떤 의미에서, 그가 상층도교의 입장에 서서 초기 도교에 대한 역사적 총결산이다. 도교 이론을 풍성하게 하고, 그는 후세의 도교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단정파를 성숙시켰고, 초기 도교의 종말을 상징했다.
도교사에서 동진 남북조는 중요한 전환점이었다. 이 시기에 도교는 문벌족 계급의 개조로 큰 변화를 겪었다. 초기의 유치한 오두미도 발전에서 완비된 종교로 발전하였다.
주로 민간에 전파된 도단이 공식적으로 인정한 정통 종교로 부상했을 때, 당시 중국의 남방은 도교가 변혁을 일으킨 주요 지역이었다.
동진 () 이래 불도 () 이교 () 가 흥성하여 대량의 새로운 경전이 그 교리를 전파해야 한다. 불교의 경전은 인도에서 구할 수 있지만 도교는 전대 서적과 불교의 경전을 개조할 수밖에 없다. 동진 이후 새로 나온 도경은 LT 로 되어 있다. Lt; 삼황경 gt; Gt; , lt; Lt; 영보경 gt; Gt; , lt; Lt; 상청경 gt; Gt; 이 세 조의 도경이 가장 중요하다. 즉 삼동 진경.
Lt; 삼황경 gt; Gt; 당대에서는 공식적으로 금지되었는데, 지금은 이미 실전되었다. LT; Lt; 티베트 gt; Gt; 상해 크기 lt; Lt; 동굴 여덟 황제 멋진 경전 gt; Gt; 그중에는 삼황경의 도법이 많이 남아 있는데, 그중 * * * 에는 최고급 92 개의 부적이 있는데, 이 부적들은 어떤 천신 지조, 선관천일, 오악사독의 군왕, 혼사신의 은밀한 성자를 대표한다. 수도자는 책에 따라 삼키거나 착용하면 신령역도깨비를 부를 수 있다. 도주문 법을 배우는 가장 직접적인 효과라고 할 수 있다
Lt; Lt; 오악 진형도 gt; Gt; 도장과 비슷한 도판 도사가 페퍼한 것으로, 백신군 영봉 친영입니다. LT; Lt; 영보경 gt; Gt; 그씨 가문에 의해 전파된 도경 그룹이기도 합니다. 그 중 lt; Lt; Lingbao 다섯 문자 순서 gt; Gt; Lt 에 포함 된 3 권; Lt; 티베트 gt; Gt; 물크기. 내용은 양생구선의 책이다. 상권은 저장승복술이고, 중권은 초목 처방전, 하양은 착용하거나 삼키는 부문, 성선의 법입니다.
결론적으로, 오행 사상을 바탕으로 도교수련방술을 구축하는 것은 상술한 동진 영보제경 * * * 과 같은 특징이다. 따라서 영보파가 형성되고, 금식과학과 교과에 치중하고, 선도인을 설득하는 것은 영보파의 두 가지 두드러진 특징이다. 이 파의 형성은 남조 육정수, 송문명 등 도사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Lt; 상청경 gt; Gt; 동진 중기 이후 나타난 중요한 도교 고전이다. 상청경의 출현과 전파로 도교 내부에 새로운 파벌인 모산 상청파를 개척했고, 도홍경은 남조 상청파의 대표인물이 되었다. 현존하는 LT Lt; 상청경 gt; Gt; 중, 김단 복식, 유도행기, 페부투제인, 은둔경, 고봉 천투, 고벤 일월, 식사 흡입 운하, 노래 예찬, 신복마, 금호늑대 등 도술은 다 있고, 특히 한 가지 공법을 지키다. Lt; 큰 구멍 진경 39 장 gt; Gt; Lt; Lt; 여성 yiyu 검사 다섯 오래된 보물 gt; Gt; Lt; Lt; 태상소영동 현대묘경 gt; Gt; 도자 삼기라고 불린다. 그 내용은 마음 속에 신이 앞에 있는 존사술이 가장 특징이다. 오늘 부적술을 하는 사람은 반드시 존상술을 배워야 한다. 인체에는 오신, 간장혼, 폐장백, 심장신, 비장지, 신장장정, 오장만상이 있으면 오신이 떠난다는 것을 설명한다 Lt; 정통 도교 gt; Gt; 동굴 진부에 수록된 lt; Lt; 큰 구멍 옥경 GT; Gt; 남송모산 전본을 위해 ..
육정수생은 서기 406 년 진안제 2 년이다. 그는 남송 초기의 유명한 도사였다. 당시 문벌사족 계급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강남 천사도 조직을 정비하고 신선도교와 융합했다. 남조 도교의 일대 종사가 되다. 삼동 경전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도교의 대가가 되었다. 도교 라마단 의식을 완성하였다. 그는 먼저 도교사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도교전적의 분류 방법을 세웠다. 도서를 삼동 (동진, 동현, 동신), 사부 (태현, 태평, 태청, 태청
도홍경은 서기 456 년에 태어났다. 남조의 송, 치, 양세 왕조를 거쳤다. 당시 산중재상, 문학자라고 불렸다
연구 작업에서 양생술, 정단술, 의학은 실천에 쓰이며 도교상청파의 마지막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는 모산 (현재 장쑤 남부 원구 곡산) 을 도교상청파의 기지와 센터로 건설했다. 그래서 상청파는 나중에 모산종이라고도 불린다. 봉위 부인이나 양희를 1 세대 종사로, LT; Lt; Shangqing 큰 구멍 진경 gt; Gt; 본문정전을 위해 원시천존을 최고신으로 모시고 영보, 삼황, 천사도경, 법록을 공부한다. 모산파의 형성은 갈홍 이후 강남사족도교도들이 신선도교로 옛 천사도단을 개조하고 공식화된 정통도교의 완성을 창설했다. 도홍경은 도교의 신선체계를 완벽히 만들어 신선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상청영보천존은 영보경을 말했다. 태청도덕존설삼황경. 이 기간 동안 도교는 또 지옥의 개념을 도입했다. 북방에는 나산산이 있고, 귀신궁부가 여섯 개 있다. 도홍경은 복잡하게 얽힌 신선 시스템을 통일적으로 요약하여 LT 한 권을 통합했다. Lt; 진정한 영위 산업지도 gt; Gt; 도교가 나타난 거의 700 명의 신령의 이름을 지도로 일일이 나열하다. 그 목적은 수도자들이 초현실적 신선귀신 세계에도 명확한 계급질서가 있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 시기에 도교와 불교와 유교 삼교가 정립하기 위해 각자의 사회적 영향을 확대하기 위해 정통 사상문화의 지위를 쟁탈하고, 유, 도, 불교 사이의 갈등투쟁이 격화되고, 삼자가 펼친 입총설전과 변론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방이 항상 서로 조화될 수 있는 이유는 세 사람이 모두 봉건사대부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고, 사대부들에게 겸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요약하자면, 동진 남북조의 도교 변혁은 갈홍에서 도홍경까지 기본적으로 일단락되었다. 도교는 이 시기의 개조를 거쳐 비교적 완벽한 교리 이론과 고전 문헌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과계식과 비교적 통일된 교회 조직을 확립하고 수련방술을 풍부하게 발전시켜 독특한 신선신앙 체계를 형성하고 통치계급과 일반 민중에 미치는 영향을 확대했다 민간 종교에서 공식 정통 종교로의 진화 과정을 마쳤다. 서진 이후 소수민족이 통치하는 16 개국 북조 경내에서도 도교가 옛 천사도를 개조하는 사건이 발생해 코겸의 새로운 천사도와 누관도파를 형성했다.
북부 16 개국은 장충과 같고, 왕가는 청허수지, 수도양생을 취지로 산림에 은거하고, 신도들을 모집하는 느슨한 도교그룹이 많다. 이것은 코겸지 (기원 365-448 년) 개혁천사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저서 LT Lt; Gt 를 통해 laojun 음 노래 계명; Gt; (현재 단 한 권만 도장력호에 수록됨) 옛 오두미도의 낙후된 도법을 없애겠다고 발표했다. 그는 유교 예법으로 도교조직을 정리했다. 난전 중술과 난전 복선방 반대에 반대하고, 특히 라마공을 양생으로 선본을 추구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 후 그는 또 LT 를 가지고 있다. Lt; 녹화 진경 gt; Gt; 이 책은 개혁도교의 고전일 뿐만 아니라 도식적인 신서이기도 하다. 도교개혁을 마친 후 코겸지는 이미 산을 내려와 봉건 통치자에게 투신하고, 조국의 부명을 실현하고, 제왕사의 소망을 실현하여 도교를 공식적인 정통 종교로 만들 준비를 했다. 천사도가 변화를 거친 후 선비 통치자와 한족 문벌 지주의 수요에 적합하고, 코겸의 숙영과 지위에 능하기 때문이다
북위 초기에는 불교와 도교가 동시에 성장했지만 북위 태무제가 왕위에 오르기 시작하면서 코겸지와 최호의 말을 듣고 북위 통일전쟁의 진전과 함께 새로 정복한 관중은 불교가 흥성하는 곳, 승려지주 교통관인, 국가정령 통일을 방해하고 반란에 참여할 가능성까지 있어 태무제가 불교세력을 진압하기로 결심한 이유다. 기원 444 불문 제자를 죽이다. 같은 해 9 월에 고승현고 사건을 살해했다. 이후 최호 실정으로 천살되고, 코겸의 죽음으로 기원 548 년 북위가 분열된 후 도교와 불교가 논에서 실패하자 북제 정권은 도교를 소멸하고 불교를 제창하고, 이때부터 신천사단이 소멸되고, 수당 시대에 유행했던 도교종파가 소멸되었다.
청청파와 북조 후기에 관중의 건물 관로에서 일어났다.
복도관은 산시 () 종남산 () 의 누관 () 을 중심으로 관중 () 지역에 퍼졌다. 북위 효문제 () 때부터 양희 (), 왕가 (), 왕도덕 (), 진보치 (), 이순흥 () 등을 대표로 정식으로 누관파를 형성했다 남북의 특징을 융합한 도교. 학술적으로 실용을 중시하고 의리를 따지지 않는 특징을 형성했다. 누관파는 남방상청파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신화 노자 측에서는 북방 천사도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불교, 유교, 도교의 관계에서 논쟁은 전무후무한 격렬했다. 도교를 거쳐 폐지되었지만 도교는 이 시기에 기본적으로 확립되었다
수당 시대, 특히 당대는 우리나라 도교가 전면적으로 발전한 번영기 중의 하나이다. 수문제는 어릴 때 비구니가 키웠기 때문에 내가 불법을 흥했다고 자칭했다. 불교에 대해 매우 중시하다. 삼교를 규정하는 순서는 부처가 우선이고, 도교가 마지막이다. 당황이 거의 300 년 동안 통치한 가운데 도교는 시종 부식과 숭봉으로 3 위를 차지했다
제 6 장 수와 당나라의 도교는 현철학과 정치
웨이와 진 왕조 이후 도교에 크게 영향을받지 않았던 라오 주앙 (Lao Zhuang) 의 저서는 도장태현 (Taozhong Taixuan) 장관에 포함돼 당대에 가장 널리 퍼지고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도경이 되었다. 도교는 당대에 상당히 체계적인 도교 철학 체계를 수립했다. 종종, 그 미묘함을 보고 싶다. 이 둘은 같은 이름으로 현현 (), 현지 (), 현현 (), 오묘한 문 () 과 같다. 법지 (), 지법천 (), 천법도 (), 도법 (), 도법 () 자연이다
당대에서는 도교를 숭봉하는데, 즉 정치적 이용과 제왕의 개인적 신앙이 있지만, 여전히 정치적 이용을 위주로 하고 있다.
하나는 도교신을 이용해 황권신론을 만들어 신화황권과 제왕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둘째, 도교의 마술을 이용하여 국제민을 주조하는 것이다. 그 본질은 종교를 이용하여 사회를 안정시키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셋째, 도교를 이용해 선을 설득하고 악을 처벌하여 3 강오경의 봉건도덕을 지키는 것이다.
넷째는 도교를 이용하여 불교, 무교 등 교파의 유포와 발전을 억제하거나 반대하는 것이다.
다섯 번째는 도교의 조용하고 무위적인 사상을 치국략과 양생의 길로 이용하는 것이다.
여섯째, 도교신선방술을 이용하여 불멸을 구하는 것이다.
남북조 이후 위무제 숭도는 부처를 억제하고, 양무제는 부처숭도를 존경하고, 주무제는 부처를 파괴하고, 수문제 선불후도, 당초는 숭도가 부처를 억제했다. 무측천은 선불후도였고, 당현종도는 부처를 억제했던 당시의 큰일은 주로 정치상의 고려에서 비롯된 것이었고, 당시 정치투쟁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당현종은 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숭봉이었다
당대 초반 도교는 이론성취의 전체와 심오함에 있어서 부족한 점이 있어 늘 불교의 하풍에 처해 있었다. 이때 도교의 박학한 선비는 중화문화의 도가노장학을 본위로 하여 불자 중의 의리 에센스를 흡수하고 융합하여 자연우주, 사회생활 등 방면의 철리 문제에 대해 많은 새로운 해석과 새로운 관념을 제기하였다. 새로운 도교리학을 형성하다. 성현영의 도교중현사상이 대표다. 성현영의 중현학설을 탐구하는 데는 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내용이 있다. 하나는 강동중현제가에 승승승해 보완한 현과 현설이다. 두 번째는 위진 곽상현학 사상만 가지고 개조한 도교의 자연독화설, 세 번째는 도교철학 이론의 도성과 진성설을 심화시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