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꿇어! ! ! 신고전주의 건축

이른바' 신고전주의' 는 먼저 이성주의의 관점을 따르고 있다. 예술은 이성에서 출발해야 하고 예술가의 주관적인 사상 감정을 배제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사회와 개인의 이익 충돌에 직면할 때 개인은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고 이성과 법률에 복종하며 시민의 완벽한 도덕을 옹호하는 것은 자신을 희생하고 조국을 위해 책임을 다하는 것이다. 예술적 이미지의 창조는 고대 그리스의 이상미를 숭상한다. 고전 예술 형식의 무결성과 조각성 조형을 중시하고 우아하고 점잖고 조화를 추구하며, 동시에 스케치가 치밀하고 윤곽이 선명하며 그림의 색채 요소를 최대한 약화시킨다. "신고전주의" 의 "신" 은 고대 영웅주의의 제재와 표현 형식을 빌려 현실투쟁의 중대한 사건과 영웅을 직접 묘사하고, 현실투쟁에 긴밀하게 협조하고, 자산계급을 위해 정권 서비스를 직접 빼앗고 공고히 하는 데 있다. 뚜렷한 현실주의 경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신고전주의는 혁명 고전주의라고도 불리며, 그 걸출한 대표는 데이비드이다.

신고전주의 건축은 고대 그리스와 고대 로마의 건축 예술 장식의 부흥을 주장한다. 그 특징은 구도가 규칙적이고 웅대하고 엄밀함을 추구하는 것이다. 일반 하단 기초는 두꺼운 돌로 지어졌으며, 고전적인 기둥과 다양한 조합은 건물의 주체이며 상세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18 세기에 바로크 건축의 휘황찬란함이 극에 달했을 때 복고풍 풍조가 불기 시작하면서 과장, 화려함, 번잡한 장식에 대한 바락 스타일에 대한 자반성이 일고 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 건축 예술의 부흥을 재고하기 시작한 것은 건축계에서 르네상스의 반영과 지속이라고 할 수 있다. 건축가들은 그들의 건축 스타일에 고대 그리스와 고대 로마의 건축 스타일 (예: 삼각형의 거꾸로 된 벽과 배열된 기둥) 을 추가했다. 건축 기술의 성숙과 높은 수준으로 인해 새로운 건축 요소인' 주철' 까지 추가되었지만 신고전주의 건물은 클래식 스타일보다 더 단순화되었다.

신고전주의 건축의 전형적인 대표:

1, 아스트 극장

프라하 최초의 신고전주의 건축인 아스터 극장 (Astor Theatre), 삼각형 박공, 두 쌍의 원통, 고대 그리스의 건축 풍격이 드러났다. 1783 년 모차르트가 극장에 처음 도착했을 때 센세이션을 일으켰기 때문에 지금도 많은 모차르트의 오페라' 돈 조반니' 인형극, 흑광극, 전통극이 프라하에서 상연되고 있다.

베를린의 영원한 상징-브란덴부르크 문.

신고전주의 스타일, 디자이너의 원래 의도는 그것이 평화의 문이 되기를 바라는 것이다.

브란덴부르크 문 (Brandenburger Tor) 은 베를린 도심의 보리가와 June 17 가의 교차로에 위치해 있으며 베를린 도심의 유명한 관광지이자 독일 통일의 상징이다.

기원 1753 년에 프러시아 왕 프리드리히 윌리엄 1 세는 더블린을 결정하고 14 개의 성문이 있는 베를린 도시 건설을 명령했다. 따라서 대문은 동쪽으로 향하고, 프리드리히 윌리엄 1 세는 왕가의 탄생지인 브랜든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처음에 이 대문은 두 개의 거대한 돌기둥으로 지탱되는 간단한 석문일 뿐이다.

1788 년 프러시아 왕 프리드리히 윌리엄 2 세는 독일 제국을 통일하고 축하를 위해 이 대문을 재건했다. 당시 독일의 유명한 건축가인 칼 괴테-하르 한스는 설계와 건설 작업을 맡도록 명령을 받았다. 그는 아테네 고대 그리스 주랑문을 블루본으로 개선문을 디자인하고 179 1 년에 완성했다. 개조된 수문은 높이가 20 미터, 너비가 65.6 미터, 깊이가 1 1 미터입니다. 대문에는 다섯 개의 통로가 있는데, 가운데 통로가 가장 넓다. 사료에 따르면 19 18 년 덕황이 퇴위하기 전까지는 왕실 멤버들만 중간 통로를 걷는 것을 허락받았다. 문 안의 통로는 거대한 사암막대로 분리되어 있고, 막대의 양쪽 끝에는 6 개의 도리크 기둥, 고 14m, 저경 1.70m 이 장식되어 있다. 이 대문을 더욱 웅장하게 하기 위해 독일의 유명한 조각가 고트프리드 샤도는 대문 꼭대기에 청동 장식을 설계했다 각 통로의 돌담에는 사도가 창작한 대리석 돋을새김 그림 20 점이 박혀 있어 고대 그리스 신화 중 헤라클레스의 영웅적인 사적을 묘사한다. 성문 정면의 석문상인방에는 고대 그리스 평화 신화' 평화전쟁' 을 반영하는 대리석 돋을새김 30 점이 장식되어 있다. 이 문은 완공된 후' 평화의 문' 이라고 불리며 병거에 있는 여신은' 평화의 여신' 이라고 불린다.

보법전쟁은 1806 년 6 월에 발발했다. 프랑스 장군 나폴레옹이 프랑스 군대를 이끌고 프러시아 군대를 물리쳤다. 같은 해 10 월 23 일 프랑스군은 브란덴부르크 문을 통해 베를린으로 들어갔다. 그 후 나폴레옹은 여신과 문 꼭대기에 있는 병거를 철거하고 전리품으로 파리로 데려오라고 명령했다. 18 14 유럽 연합군이 워털루에서 나폴레옹을 물리친 후, 프러시아는 그것을 다시 가져와서 성문 꼭대기에 다시 놓았다. 이를 위해 독일의 유명한 조각가 신켈은 프러시아 민족 해방전쟁의 승리를 상징하는 철십자를 조각해 여신의 월계수 화환에 박았다. 그 이후로 평화의 여신은 승리의 여신으로 개명되었고, 이 문은 점차 독일 제국의 상징이 되었다.

제 2 차 세계 대전 중에 브란덴부르크 문은 심하게 파손되었고, 문 꼭대기의 여신과 병거도 연합군에 의해 폭파되었다. 1945 년 5 월, 소련 홍군은 이 대문을 통해 베를린으로 들어와 히틀러의 보루와 국회 빌딩을 공략하고 제 3 제국의 멸망을 선포했다.

브란덴부르크 문은 독일 민주공화국이 설립된 후 1956- 1958 년에 완전히 복구되었다. 동서베를린의 문화재 복구 전문가는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약탈한 석고상과 서류사진을 근거로 서병거와 여신상을 다시 주조했다. 민주 독일 정부는 설치 시 여신의 지팡이에서 철십자와 프러시아 독수리를 떼어냈다.

196 1 년 8 월 3 일 동독 정부는 서베를린 주변에 담을 쌓고 브란덴부르크 문을 봉쇄하고 동 서베를린의 경계에' 베를린 장벽' 을 건설했다. 브란덴부르크 문은 동서베를린의 경계에 위치하여 베를린 장벽의 일부가 되었다. 베를린 장벽은 브란덴부르크 문 뒤에 호를 그려 좌우로 뻗어 베를린 전체를 둘로 나누었다. 독일 통일의 상징으로 브란덴부르크 문은 군사 금지 구역이자 독일 분열의 상징이 되었다.

1989 65438+2 월 3 1, 독일 통일을 앞두고 브란덴부르크 문이 다시 열렸다. 1992 년, 철저한 보수 끝에 청동차마와 여신상이 브란덴부르크 문에 다시 배치되었다.

상트 페테르부르크 해군 건물

Admiralteystvo

차르황은 상트페테르부르크를 해군의 본거지로 삼고 싶어 해군부 건물 (1823) 을 지었는데, 이는 러시아 신고전주의 건물의 본보기로 도시의 중심지로 삼았다. 해군부 빌딩은 길이가 약 400 미터이다. 전체 건물은 가로로 세 개의 영역으로 나뉘며, 각 영역은 다시 세 개의 끝으로 나뉩니다. 이 건물은 피터 대왕의 부두를 내려다보고 있다. 첨탑에 호위함 모양의 풍향표는 이미 이 도시의 상징이 되었다.

상하이 외탄의 신고전주의 건축

상하이 HSBC 빌딩 1

영국 홍콩 상하이 환풍은행. 디자이너 호공 양항 (현재 홍콩 바마다나 사무소). 환풍은행은 1864 에 홍콩에 설립되어 1865 에 상해에 지점을 설립했다. 1874 년, 집은 갯벌 현장에 건설되었다. 원건물 3 층, 벽돌목 구조, 1888 부분 개조. 이것은 바로크 스타일의 르네상스 건물입니다. 192 1, 낡은 집이 헐어 새 건물, 즉 기존 건물을 지었다. 건물의 주요 철근 콘크리트 구조는 5 층 (1 층은 1 층 이상) 과 다른 층의 지하실이 있다. 중간 부분에는 2 층 높이가 있고, 맨 위에는 강철 돔이 있다. 이 건물의 평면은 정사각형에 가깝다. 정문 입구에는 돔 위치에 둥근 입구 홀이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인테리어를 하다가 홀 천장에서 아주 아름다운 벽화가 발견되었다. 영업소는 홀 안에 있습니다. 빌딩의 남서쪽에는 푸저우로를 향한 중국인을 위한 오리지널 영업소가 있다. 건물의 정면은 엄격한 신고전주의 기술에 따라 건설되었다.

전체 건물은 5 개의 수평 세그먼트로 나뉘는데, 중간에 고풍스러운 로마 콜린스식 쌍주가 2, 3, 4 층을 관통한다. 수직점도 고대 로마 원통의 비율이다. 꼭대기의 돔은 고대 로마의 판테온을 생각나게 한다. 외벽은 석재로 입구에 청동 사자 한 쌍이 있다. 영업실에는 아치형 유리 천장과 전 이탈리아 대리석으로 조각한 이오니아 주랑이 있습니다. 건물이 완공되었을 때 영국인들은 그것을 "수에즈 운하에서 베링 해협까지 가장 정교한 건물" 이라고 칭찬했다. 이 건물은 1950 년대부터 1995 까지 상해시 인민정부 청사로 현재 포발은행이다.

환풍은행 (홍콩 상하이 환풍은행) 은 세계 최대의 다국적 은행그룹 중 하나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환풍은 처음에 홍콩과 상하이, 1865 에 설립되었다.

환풍은행이 처음 설립되었을 때 갯벌 난징 길목에 위치해 있었는데, 바로 지금의 평화호텔 남루의 옛터이다. 1874, 그 업무는 상당히 발달하여 주택 면적이 부족하다. 그래서 세관 건물 남쪽에 있는 서양인 클럽의 집과 잔디를 6 만 2 천 원으로 매입하고 리모델링하고 개조하여 당시 호화로운 3 층 작은 건물이 되었습니다. 192 1 까지 건물이 낡아서 우리는 무당 4000 원에 남쪽의 1 1 을 매입했습니다. 192 1 년 5 월 5 일에 착공하여 25 개월 동안 공사를 시작하여 1923 년 6 월 3 일에 완공했습니다.

갯벌의 상하이 은행 빌딩은 모조 고전 건물이다. 평면은 광장에 가깝고 점유 면적은 9338 평방미터, 건축 면적은 234 15 평방미터이다. 점유 면적이든 건축 면적이든 당시 갯벌 건물의 1 위를 차지했다. 본관 5 층, 중간 7 층, 지하 1 층, 1 층 주변에 중간층이 있습니다. 건물은 정문과 정문 위의 돔을 중심축으로 하여 양쪽에 엄격한 대칭을 형성한다. 정면은 5 개의 수평 단면과 3 개의 수직 단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교한 화훼 장식이 달린 동대문 여섯 개는 로마의 석아치 스타일이다. 개찰구 좌우에 각각 고저 원통형 램프 한 개와 청동 사자 한 쌍이 놓여 있다. 외벽 마감재는 큰 석재를 채택하여 넓은 틈새를 깔았다. 2 ~ 4 층 중간은 6 열 Onek 로 되어 있는데, 그 중 2 열은 쌍기둥이고, 벽석은 얇은 바느질로 깔려 있다. 5 층 이상의 둥근 돔은 구리 프레임 구조로 건물의 상징이 되었다.

정문에는 세 개의 구리 회전문이 있고, 양쪽에는 유리문이 있다. 대문에 들어가는 것은 팔각형 홀인데, 그 위에는 돔이 하나 있다. 테라스에서 꼭대기까지 높이가 약 20 미터로 상하로 나뉜다. 아래층에는 8 개의 대리석 기둥이 있고 양쪽에 각각 큰 개찰구가 있다. 상층벽과 돔에는 화려하고 정교한 유리 모자이크 벽화가 박혀 있다. 팔각청에서 들어가면 1500 평짜리 영업실이고, 두 줄의 대리석 기둥이 받쳐줍니다. 홀 중앙에는 티크 바닥이 있고, 주위에는 대리석 바닥이 있고, 카운터 안팎의 경계선과 벽도 대리석이다. 홀의 벽과 어두운 구석에는 모두 난방 설비와 냉배기 시스템이 있다. 홀의 지붕은 거대한 유리 천장으로 작은 유리로 이루어져 있어 매우 견고하다.

태평양 전쟁이 발발한 후 이 건물은 일본 요코하마 정금은은행이 점유했다. 항일전쟁이 끝난 후 환풍은행이 이 빌딩으로 돌아왔다. 1949 이후 환풍은행이 중국 지점이 도산하고 상하이 지점이 청산사무소를 설립해 맥그리은행과 함께 원명원로 블루싱 빌딩으로 옮겼다. 1955 년 4 월 상하이 인민정부가 청사에 입주했고, 1995 이후 포발은행에서 전입했다. 2000 년 5 월, 환풍은행은 중국 업무 본부를 포동으로 이전했다.

2. 대외 무역 빌딩

대외무역빌딩, 본명 이화. 아편을 밀수하기 시작하다. 중산시 동쪽 27 번지에 위치하여 1920- 1922 에 건설되었습니다. 그것은 사구성양행이 설계한 것으로 전형적인 신고전주의 형식이다.

3. 유리한 건물

중산시 동로 4 호, 현재 싱가포르 동가 개인투자유한공사 .. 본명 연합빌딩은 미국 유익한 은행 소유이므로 유익한 은행 빌딩이라고 합니다. 이 건물은 19 16 에 지어졌으며 공화양항이 디자인한 신고전주의 작품으로 지붕에 바로크식 탑이 있다. 이 7 층 건물은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 스타일을 모방했다. 창틀은 대부분 바락 예술로 설계되었으며, 회전 무늬가 있고, 문은 Onek 의 기둥으로 장식되어 있다. 높은 낙지창은 채광에 유리할 뿐만 아니라 건물에 기세를 더했다. 전체 건물은 문 중심의 축 대칭 모양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평화로운 느낌을 준다.

4. 동풍 호텔

동풍 호텔, 전신은 영련으로 중산동로 3 호에 위치해 있습니다. 191 바로크 신고전주의 작품, 쌍주랑, 높은 샹들리에홀, 상하이 전파자의 활동 무대입니다.

5. 세관 건물

세관 건물. 사진 중간에 서 있는 세관 빌딩은 중산동로 13 호에 위치한 1925- 1927 에 건설됐다. 디자이너 공학양은 신고전주의 작품으로, 중축선은 좌우 대칭으로 층층층 탑이 위로 튀어나오고, 주위는 큰 종으로 종소리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현관 기둥은 전형적인 그리스 타우릭 기둥이다.

그리고:

건축사에서, 넓은 의미에서, 우리는 르네상스 이전의 건축물을 고전주의라고 부른다. 좁은 의미에서 우리는 고대 그리스, 고대 로마, 르네상스 시대의 스타일과 고전 기둥의 규범을 적용하여 형성된 프랑스 건물을 고전주의라고 부른다. 그것을 구별하기 위해 외국 건축사에서 신고전주의라고 부른다.

신고전주의 건축 스타일:

이 스타일은 세 번 나타났는데, 가장 빠른 시간은 1750 부터 1880 까지입니다. 그것은 유럽 고전주의의 마지막 단계로, 웅장한 매스, 기둥에 대한 엄밀한 운용, 극소수의 장식이 특징이다. 두 번째는 1900- 1920 에 특정 복고풍 피쳐와 함께 나타납니다. 세 번째로 1982 에 나타났는데, 주요 특징은 고전주의와 현대주의를 결합하여 새로운 상황에 가입하는 것이다. 이런 스타일은 오늘날 세계 각국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다.

신고전주의 건축 스타일은 궁전 건물에서 시작되었다.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은 전형적인 신고전주의 건축 양식이다.

신고전주의 건축 양식의 영향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유럽 국가들은 이탈리아도 예외는 아닙니다. 신고전주의 건축 풍격은 계단이 높고 주랑이 굵고 산꽃이 짙다는 특징이 있다. 이런 스타일에서는 방어성 성 건물이 사라지고 뾰족한 아치와 돔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 건축 규모는 초인적, 거대함, 엄밀함, 폐쇄, 두터움, 색채가 우울하고 우울하여 두려움을 불러일으키고 패기가 넘친다.

신고전주의 건축가: 찰스 무어

신고전주의 건축

요약: 신고전주의의 미적 가치는 그것의 개성, 형식감, 인간성에 있다. 현대주의 건축은 건축물을 상품화하고, 신고전주의는 건축 예술화를 만든다. 전자는 건물을 차갑고 심미적이지 않은 것으로, 후자는 건물을 인간적인 심미 공간으로 바꾸었다.

현대주의 건축물은 고전미학에 대한 경멸, 형식에 대한 냉막, 대규모 공업 대량 생산에 점점 더 깊이 빠져들고 있다. 전통, 예술, 문화, 경직화, 단조로움,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런 상황은 결국 대중의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건축가들의 새로운 전통에 대한 저항을 불러일으켰다. 역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처럼, 새로운 형식이 개성이 없는 공식화 관성이 될 때마다 사람들은 불가피하게 과거의 폐허에서 고전적인 프랑스식 스타일에서 기존 사례나 틀을 돌파할 기회를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950 년대와 1960 년대부터 서구 건축계의 일부 선견지명이 있는 건축가들은 모더니즘의 새로운 전통, 즉 나중에 신고전주의라고 불리기 위해 진지한 탐구를 시작했다.

드미트리 포필리는 이렇게 말합니다. "현대 절충주의는 그로피우스와 라이트의 말기 작품부터 시작할지, 알토의 성숙한 작품부터 시작할지, 아니면 1960 년대 후반, 즉 벤츄리, 무어, 그리브스의 초기 작품부터 시작할지는 확실하지 않다. 하지만 확실히, 그것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활기차고 인기가 많다. " 현대 건축의 역사를 돌이켜 보면, 모더니즘에 가장 먼저 도전하는 사람들은 코부시예, 그로피오스 등 모더니즘 미학을 가장 부지런히 제창하고 실천했던 사람들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현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Janks 나 Peter Essenman 이 모더니즘이나 포스트모더니즘의 죽음을 발표했기 때문에 신고전주의의 탄생일을 정확히 지적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나타난 대략적인 시기를 1950 년대와 60 년대 초 사이로 정하고 싶다. 알토의 [B] 시민센터 (핀란드 사나탈로, 1949- 1952) 와 에드워드 스톤 주재 미국 대사관 New Dehli 와 같은 몇 가지 중요한 작품들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1954) 와 브뤼셀엑스포 미국관 (1958), 필립 존슨의 아몬 카터 서양예술박물관, 네브래스카 대학 셀던 기념미술관 (1958-/Klook) [/B] 이 작품들은 스타일이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모더니즘의 기하학 공식을 깨고 강한 향수와 과감한 혁신정신으로 고전 어휘를 새롭게 해석했다는 것이다. 알토의 Shannat Cerro 타운 사무실은 "현지와 고전의 형식을 원시적이고 현실적인 표현으로 융합한다" [3]; 뉴델리에 있는 에드워드 스톤의 미국 대사관, 브뤼셀엑스포의 미국관, 필립 존슨의 Amun Carter 서방 예술박물관, 네브래스카 대학의 쉘든 예술박물관 (1958- 1963) 이 우아할 것이다 미국 야마사키 웨인 주립대 맥그레고 컨퍼런스 센터는 더욱 추상적이고 정교한 방식으로 고전미학이 현대 생활에서 무궁무진한 매력을 뽐냈다.

위 모든 작품 중 196 1 AIA 상을 받은 에드워드 스톤이 디자인한 미국 주재 뉴델리 대사관은 특히 역사에 기억되어야 할 작품이다. 이것은 파르테논 신전과 비슷한 우아하고 세로 레이아웃의 건물이다. 당시 성행하던 모더니즘 형상에 전혀 구애받지 않고 고전주의와 모더니즘을 고대하지 않는 디자인으로 융합했다. 기둥, 축, 장식으로 고전주의의 엄숙함과 우아함을 표현했다. 연못, 깊은 돌출부, 음영으로 현지 전통을 표현하고 현지 기후를 조절하는 기능을 병행했다. 섬세하고 화려한 단순화 기둥, 흰색 커튼 월, 유리 내벽을 통해 선명한 시대적 분위기를 연출했다. 스톤은 이 건물의 고전정신을 부흥시켰을 뿐만 아니라 성공과 수상으로 이런 유형의 작품이 전 세계에 빠르게 영향을 미쳤다. 벤츄리의 출현은 1960 년대 건축의 모순성과 복잡성, 찰스 무어 등 신고전주의 건축가의 출현과 분명히 50 년대 스톤의 탐구와 깊은 관련이 있다. 1960 년대 이후 신고전주의 작품이 서구 건축계에 대거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추세다. [B] 벤추리의 간호사와 치과의사 본부 건물 (1960), 칠트 노인집 (필라델피아 길드루 1960- 1963),, 뉴저지 프린스턴 1982- 1984), 무어의 건축가 집 (654333 마이클 그레이브스의 포틀랜드 시청 (1980-/Kloc) 로버트 스턴의 최고의 제품과 악역점, 뉴저지, 1983- 1987) 과 마블헤드하우스 (매사추세츠주,1984-/Kloc [/B] 이 건물들이 모더니즘 기하학과 순수주의에 미치는 큰 영향은 1970 년대 이후 모더니즘 건축의 쇠퇴, 전환점, 발전의 강렬하고 복잡한 변화에서 느낄 수 있다.

신고전주의 건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추상 고전주의입니다. 하나는 구상파 혹은 절충파 고전주의이다. 전자는 필립 존슨, 그레이브스, 야마자키의 작품을 대표합니다. 후자는 무어와 리카르도 보필의 작품으로 대표된다.

추상 고전주의는 단순화된 방법이나 고의적인 방법을 통해 추상적인 고전 건축 요소나 기호를 건물에 교묘하게 융합하여 고전의 우아함과 현대의 간결함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야마자키의 북서국민생명보험회사는 그리스 신전을 원형으로 하지만 주랑 처마 아치는 간결하고 강력하며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그레이브스의 포틀랜드 시청은 고전 원소를 평면화하고 컬러화하여 전통과 현대의 대립 통일에서 긴장감 있는 조화를 창조했다. 미국 전화전보사는 희버의 본부에서 현대 과학기술과 시대정신을 충분히 보여주는 마천루에서 3 급 구조, 맨 위 산꽃, 맨 아래 아치권, 원형 창문, 석재 마감을 통해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물의 우아함과 고귀함을 과시했다. 평면 유리 회사 본부는 더 능숙한 기교, 현대의 기술과 재료로 고딕 성 형태의 동화 기념비를 만들었다. 구체적인 고전주의는 다르다. 교조 고전주의의 고증도 아니고 야마사키 프리 고전주의도 아니다. 이런 건축물에서 건축가는 자신의 강한 고전 문화의 재미와 깊은 고전 건축의 기초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다. 다시 말해서, 그들은 정통 고전 건축물의 세부 사항을 사용할 수 있지만, 결코 모방과 표절에 머물지는 않는다. 이런 건축물의 주요 특징은 정교한 재료를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 박채장장, 색채가 밝고 장식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구상고전주의는 프리 핸드 추상 고전주의와 다르다. 그것은 획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추상적인 고전주의보다 더 섬세하고, 정교하며, 풍부하고, 점잖고, 역사감이 충만하다. 그러나 영웅과 권위가 없는 이 시대에는 어떤 시대의 건축 유형을 조각상으로 정의하려는 어떠한 시도도 불가능하다. 구상고전주의는 추상고전주의보다 모방이나 은유의 고전적 원형에 더 치중하지만, 고전적 세부 사항을 적용할 때 일반적으로 더 캐주얼하며 한 건물에서 다양한 역사적 스타일을 인용할 수 있다. 그래서 같은 구상고전주의에 대해 벤추리도는 해시 스타일, 스턴도는 과장된 왜곡 스타일, 무어와 보필은 섬세하고 성대한 기념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다. 신고전주의의 출현은 건축가가 건축 현실을 바로잡으려는 충동에서 비롯된 것이며, 나중에 일종의 문화 전략이 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이런 사조의 출현도 고전건축이 일종의 문화전통으로서 영원히 후세의 귀중한 재산이라는 것을 보여 주어야 한다. 전통을 부담으로 여기고 전통을 이탈할 준비를 하는 이른바 혁명 행위는 대부분의 경우 유해한 행위일 뿐이다. 또한 고전 건축은 모든 전통문화와 마찬가지로 인류 정신 구조의 역사적 복합체가 되어 인간의 마음 깊은 곳에 묻혀있는 원형 도식이 되었다고 설명한다. 적당한 토양과 따뜻한 햇빛을 만나면 이 문화예술의 씨앗이 뿌리를 내리고 싹이 나고 꽃이 피고 열매를 맺는다. 스턴은 말했다: 현대인으로서, 나는 고전 건축 언어가 여전히 지속적인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나는 고전주의가 지방 특색과 다른 사람에게서 얻은 위엄, 고귀함, 지속적인 가치관 사이의 관계를 잘 조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 고전 문법, 구문, 어휘의 영원한 생명력은 이런 건축물이 질서 있고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쉬운 * * * 공간을 즐기는 궁극적인 의미를 드러낸다. 독특한 스타일의 신고전주의 건축가로서 스턴은 대량의 성공적인 창작과 설득력 있는 이론으로 신고전주의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평가했다. 그는 고전 건축의 문화와 미적 가치를 칭찬했지만, 그는 고전 건축의 미학이 현대 생활의 유일한 가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고전주의를 되살리려는 이런 소망 ... 한 문화전제로 다른 문화전제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건축가가 문화가치 보호자로서의 역할을 확인하기 위해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창작을 호소하는 것이지,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형식으로 표면 개조를 하는 것이 아니다. 현재와 미래의 발전을 위해 문화적 기억이 풍부한 이상유물주의를 기도하는 것이다. 이것은 사실이다. 신고전주의는 서구 역사상 어느 시기의 고전 부흥과는 다르다. 일종의 문화 절충주의, 일종의 심미 자유주의라고 할 수 있다.

현대건축이 공업시대의 기술미를 창조한다면, 신고전주의 건축은 후공업시대에 뿌리를 둔 두터운 형식미를 창조한다. 현대주의 건축에서, 우리가 보는 것은 역사의 시공간을 초월하는 산업 이성, 절망적인 비문화적 상업적 동기이다. 한편 신고전주의 건축물은 역사감과 문화적 깊이를 보여준다. 이런 건물에서는 매우 무거운 것, 즉 문화적 의미를 볼 수 있다. 풍부한 전고와 역사적 은유로 가득 찬 아름다운 시편처럼 신고전주의 건물은 표면 형태와 문화적 의미 사이에 의미의 합성과 입체적인 미적 합성을 만들어 냈다. 당신은 그것의 심오함을 찬양할 수 있고, 그 고아를 비판할 수도 있고, 그 괴이한 것을 비난할 수도 있지만, 그것의 깊은 문화적 의미를 부인할 수는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신고전주의 건축은 현대주의 건축과는 다른 인간적인 공간을 만들어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의 건축물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의 관계를 조율하고 건축의 친화력을 높이는 데 유익한 경험을 제공했다. 맹목적으로 높은 매스, 큰 공간, 장식이 없는 전체적인 조형을 추구하는 것은 현대주의 건축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경제와 공간 사용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합리적일 수 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건물은 사람이 건물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는 것이다. 따라서 인간에게 일, 휴식, 오락, 활동을 제공하는 건물로서 인간성과 관련된 요소도 보여야 한다. 건물을 냉랭한 것에서 인간적인 공간으로 바꾸다. 사회와 자연과 단절된 공간을 사회와 자연과 대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꾸다. 이것은 새로운 가치이자 신고전주의 건축물이 새로운 시대를 위해 제공하는 가장 가치 있는 가치이다. 이와 관련하여 찰스 무어, 벤추리, 스턴은 모두 큰 공헌을 했다. 무어의 건축가 집 (미국 캘리포니아 올랜도, 1960- 1962) 은 매우 전형적인 작품이다. Moore 는 건물의 인간성을 창조하고 건축과 환경과의 연계를 구축하는 데 있어서 현대주의 건축가에게 매우 고무적인 경험을 제공했다. 크로저는 이렇게 말합니다. "찰스 무어는 건축가입니다. 그는 적절한 수단으로 복잡하고 흥미진진한 공간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놀라움과 친숙함의 혼합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 [6 1] 이 건물에서 무어는 빌딩 블록 설계 방법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건물 전체를 여러 개의 독립된 부분으로 나누어 개별적으로 설계한 후 하나의 전체로 조합했다. 건축, 무어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처리 형태의 구성보다는 장소를 만드는 것' 이다. 따라서' 장소' 는 한때 무어와 많은 포스트모던 건축가들의 중요한 개념이 되었다. 현대주의는 순수한 기하학을 숭배하며, 이런 순수한 형태의 완벽한 구성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는다. 무어는 이런 신념을 경멸했다. 그는 이런 신앙을 경멸하고, 이런 독단적인 심미에 단호히 저항한다. 그의' 장소' 는 결코 형식적인 패치 워크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건축과 인류의 기본적인 수요 일관성에 대한 민감한 탐구에서 나온 것이다. 무어는 그의 건축가 자신의 집에서 그의' 장소' 이론을 전면적으로 설명했다. 무어는 거대한 건물이 아니라 단칸방에 사는 사람이 생활의 가장 기본적인 관점에서 편안하고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의 집은 아주 작은 방 한 칸짜리 집이었습니다. 양옆이나 텐트 모양의 지붕에서 햇빛이 비쳐서 방 안의 모든 것이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벽의 여러 부분을 헛간 문처럼 열어 주민들이 방에서 마당, 잔디밭, 주변 식물을 볼 수 있게 할 수 있다. 내벽은 바닥에서 천장까지 모두 유리이기 때문이다. 방 안의 다른 물체의 존재와 교차는 무어가 그들 사이의 본질적인 관계를 탐구하는 서사수단이 되었다. 이런 식으로, 사람과 집 사이, 집과 환경 사이, 사람과 주변 환경 사이, 자연스럽고 순리적으로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관계를 맺게 된다. 벤츄리 배나무 산의 만 벤추리 주택, 칠트 노년의 집, 스턴의 마불 헤이드 주택은 각자의 표현 방식으로 각자의 특징을 보여준다. 신고전주의는 현대주의 건축의 순수주의에서 형식에 대한 관심으로 옮겨가면서 새로운 장식미학을 보였다. 루스의 장식과 죄악으로 건축 장식을 공격하는 것에서 스미스의' 적은 것이 많은' 순수주의 미학의 유행에 이르기까지 현대주의 건축물은 건축미학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했던 장식적인 재미를 거의 말살했다. 그러나 신고전주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현대주의 선구자로 악명 높은 장식재미를 되찾았다. 그들은 공개적으로' 건물은 장식이 있는 피난처' 라고 공언했고, 장식은 죄가 아니었다. 벤츄리는 거리낌 없이 소리쳤다. "[B] 건축가는 더 이상 청교도 정통 현대주의 건축물의 설교에 겁을 먹을 수 없다. 저는 순수하지 않고, 깨끗하고, 직설적이지 않고, 모호하고, 변태적이고 개성이 없고, 싫고, 재미있고, 평범하고, 인위적이지 않고, 배타적이지 않고, 지나치게 단순하고, 낡고, 혁신적이며, 모순적이고 일관성이 없습니다. 나는 명백한 통일이 아니라 혼란과 활력을 제창한다. 나는 전제 없는 추리와 이원론에 찬성한다. "[/B] 물론, 이 유명한 포스트모더니즘 선언이 발표되기 전부터 장식적인 재미는 이미 신고전주의와 모든 포스트모더니즘 건축가들이 현대주의의 시들어가는 미학에 대항하는 깃발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