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하 고강의 전파 지역 및 영향.
진하 고강은 곡조가 높은 지방극으로, 고강, 담강, 소수 곤강을 포함해 원강 중류 상류 지류인 진하 () 에서 유행하고 있어 진하 () 고강 () 이라고 불린다.
2. 역사
진하 고강은 익양강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종의 사성강 희곡이다. 루 공, 산둥 고급 상품, 쓰촨 책임자. 명말 청초에 벼슬을 하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전쟁 시기에 그는 진계에 살면서 신사들 사이를 헤엄쳐 다녔다. 노공의 탈속적인 기질과 희곡에 대한 이해는 진하 고강의 시작이며, 그것은 지방곡조의 결합, 곡패의 창작과 창조의 정의를 기초로 한다. 청도 광년 사이에 일부 연극자들이 주 () 로 유배되고, 익양조 () 가 지방조와 더욱 융합되어, 강조가 민간에서 전해지게 되었다. 진하 고강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해석은 명초에 휴양을 위해 생산을 발전시키고 이민을 장려하고, 툰다 장사를 장려하고, 강서 이민자들을 민들이 민들레시로 이주하는 동시에 강서 지방극 익양강이 현지로 유입되었다는 것이다. 진하 고강은 익양극을 기초로 현지 민간 곡조, 종교음악, 나팔 불기, 민요를 결합하여 독특한 예술 풍격을 지닌 대형 지방극으로 발전했다. 그 발전 과정은 드럼 창법의 초급 단계, 짧은 단계 (인형) 창법의 발전과 고단계 창법의 성숙 단계를 거쳤다.
진하의 고조가 진정으로 홍반으로 나아가는 것은 청나라 함풍년 간 민간에서 시작되었다. 교회 단체는 젠트 등 부유한 가정을 위해서만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일반인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함풍년 동안 옛 연예인 두풍림은 서서 최초의 진하고강강강강연극반을 구성해 사방을 순회하며 민간으로 향하기 시작했다. 그 이후로, 진하 () 의 고강 () 이 널리 퍼졌다.
신중국이 성립된 이래 진하 고강 예술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서남의 진계, 원릉, 라서 등지에서 고강극단이 잇따라 성립되었다. 진하 고조 오페라' 파가마'' 이혜어머니' 가 1956 호남성 제 2 회 연극 풍차 쇼에 참가해 파문을 일으켰다. 이듬해 베이징에 가서 공연한 것은 주은래, 유소기, 하룡 등 당과 국가 지도자들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3. 예술적 특징
긴 발전 진화 과정에서 진하 고강은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눈련극',' 금인',' 홍파물화',' 일품종',' 비파',' 광유냄비' 등 48 권이 있습니다. 그것은 Xiangxi 에서 오랫동안 수행 되어 대 중에 의해 사랑 되었습니다. 진하의 고조 곡조는 풍부하고, 500 여 곡이 있어, 서로 다른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주요 곡조는 계조환, 제룡, 파도사, 골드러시, 나방이 불을 지르는 것이다.
진하 () 의 고강 () 은 격앙되고, 음역이 넓고, 고 (), 중 (), 저음 () 이 모두 흔들릴 수 있고, 범시파쇄가 하늘로 울려 퍼진다. 부드러워서 완곡하게 사람을 감동시킬 정도로 섬세하다. 남자 목소리가 큰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면 거칠고 호방한 느낌을 준다. 여자 소리의 높은 옥타브 화조는 완곡하고, 또렷하며, 듣기 좋다.
배우의 연기는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며, 흙냄새가 짙고, 가창력을 중시하고, 전설서와 고음을 많이 부르고, 만담을 잘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공연할 때의 반주 악기는 수나, 피리, 경호, 이호, 삼현, 드럼, 꽹과리, 운공, 심벌즈, 드럼 등이다. 특제 고음 () 의 고음 () 은 높고 아름다우며, 노래와 어우러져 발성과 반주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진하 고강은 민족과 지역 특색을 온전하게 보존하여 광범위한 군중 기초를 가지고 있다. 연극 공연에서 일찌감치 관객과 배우의 상호 작용을 실현하여 세계 최초의 의식의 흐름 예술로 불린다. 진강의 높은 목소리는 외국에서 공연할 때 센세이션을 일으켜 중국 연극의 보물로 불린다.
4. 역할
초기의 진하 고강은 생, 단, 순, 추함, 양, 부, 지연, 끈끈한 8 행으로 나뉜다. 청말민초 이후 생, 단, 순, 추잡한 사선이 되었다. 이 가운데, 뿔은 정성 (), 노성 (), 홍성 (), 소성 () 으로 나뉘고, 단각 () 은 정단 (), 쇼단 (), 야오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