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오 이야기는 어떤 역사적 사건을 가리키는가?

진중명의 난

광동은 정말 특별한 곳이다. 상하이에서 상하이어를 말할지 말지는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광동에서는 '현지어'를 말하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전국을 보면 광동성만이 광동어로 라디오와 TV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홍콩과 마카오는 물론). 작년에 모두가 개혁개방 30년을 이야기할 때면 늘 광동에서 시작해서 런중이 같은 노인 집단을 들고 정치 무대에서 광동강을 떠올려야 했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그는 신이 났고 Zhao ☆ ☆도 말없이 광둥 갱단에 합류했습니다. 중국의 모든 현대화는 모두 우리 광둥 사람들 덕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후난 사람들이 Zeng Guofan, Zuo Zongtang (및 Mao Zedong)을 배출했으며 현대사에서 중요한 역할을했다고 자랑하는 것을들을 때마다 대부분의 광둥 사람들은 입을 가리고 웃을 것입니다. 그들은 현대화의 진정한 의미를 모릅니다. Rong Hong, Kang Liang에서 Sun Yat-sen에 이르기까지 Lingnan 사람들이 적은 새로운 물결은 무엇입니까? 광동은 중국 계몽의 진정한 진원지입니다! 지난 10년 동안 이 긴 광둥 영웅 목록에 새로운 이름이 추가되었습니다. 놀랍게도 그는 Chen Jiongming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군벌' 진중명이 반란을 모의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는 한때 쑨원을 해칠 의도로 중산 배에 폭격을 가한 적이 있습니다. 더욱이 이는 양국의 교과서가 그를 불명예스럽게 만든 보기 드문 정치적 지식이다. 그래서 내 생각에 천중밍은 어렴풋이 '잘생긴' 얼굴을 가졌고, 그는 매 턴마다 사람들을 끌어내서 죽이거나 소파에 반쯤 누워서 항상 아름다운 여인들에게 먹이를 주곤 했습니다. .포도를 먹으면서 동시에 더러운 일도 해보세요. 하지만 그의 이력을 자세히 살펴보면 TV 시리즈의 표준적인 군벌 모습을 맞추기가 어렵다는 느낌이 듭니다. 결국 그는 전직 엘리트 학자였고 새로 설립된 광동법정대학을 다녔으니 아무리 예의바른 사람이라도 혈통이 있어야 한다. 그의 생활 방식에 관해서는 그의 최대 라이벌인 쑨원(孫文)조차 그의 여성성이 부족하고 극도로 검소한 성격을 갖고 있다고 한탄했습니다. 나중에 광저우를 방문했을 때 많은 노인들이 그의 통치하에 있던 광저우가 광저우 역사의 황금기라고 말하면서 그를 높이 평가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무슨 일이야?

말할 것도 없이 이는 공식 역사서의 문제인 것은 당연하다. 중국인으로서 당신이 어느 편에 있든 역사교과서는 절반만 믿을 수 있다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Chen Jiongming의 사례에 대한 10년 이상의 연구는 이 점을 완전히 입증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발언은 광둥 작가 예수밍(Ye Shuming)의 '5·4 장면으로의 복귀'에서 나온 것이다. 오늘날의 역사가들은 소위 '진중명의 난'이 일반적으로 말하는 '반란'이 아니라 실제로 두 정치적 견해 사이의 갈등이었다는 것을 오랫동안 인식해 왔습니다. 쑨원(孫文)은 즉각적인 북방 원정과 무력에 의한 중국의 통일을 옹호했지만, 천중밍(Chen Jiongming)은 전쟁에 참여하기를 꺼렸고, 미국 연방 정부를 모델로 삼아 "연방 지방 자치" 개념을 홍보했습니다. 많은 학자들은 첸의 사상이 시대를 앞서갔다고 느끼며 그의 실천이 실패했고 중국이 다른 길을 택할 기회를 놓친 것을 후회하며 그를 애도했습니다. Ye Shuming은 더욱 과감하게 Chen Jiongming을 5·4 신문화 운동의 마지막 인물로 묘사했습니다. "그의 실패는 또한 신문화 운동의 실패이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쑨원이 혁명을 군사 정부, 정치 훈련, 입헌 정부의 세 단계로 나눈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의 눈에 1920년은 여전히 ​​정치수련의 시작이었고 입헌정부에 적합하지 않은 해였다. "4천만 명의 황제(인민)는 첫째로 미성숙하고, 둘째로 스스로 통치할 수 없기" 때문에 혁명당은 일시적으로 4천만의 소제자를 '보호하고 교육'하는 섭정 역할을 해야 한다. 그러나 황화강봉기에 참여했던 옛 혁명가 천중명은 “민주정치는 인민의 자주성을 궁극적 원칙으로 삼는다. 인민이 스스로 통치할 수 없거나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고 믿었다. 그들은 관료들에게만 의존하여 그들을 통치하고 그들을 위해 통치합니다." 교훈은 이러한 관료주의 정치와 선포 정치가 중국에서 수천 년 동안 실행되었지만 큰 진전을 이루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국민이 스스로 통치할 기회를 갖지 못하게 할 뿐이며, 크고 작은 관료들이 정치적 지시의 오류를 이용해 국민 통치의 발전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천중밍은 비록 많은 병력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총구를 통한 권력 장악과 국민당과 공산당 모두가 좋아하는 당 통치 방식에 반대하는 평범한 '군벌'이 아니었습니다. 1992년 광둥성에서는 여러 현에서 시행되었으며 앞으로 중국 전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천중밍은 선진적인 정치적 사상과 더불어 5·4 신문화운동 정신을 가시적인 정치적 성과로 구현하려고 노력했다.

그는 파업을 진압하기 위해 무력을 사용하는 대신 노동조합을 장려하고 노동자들을 위한 학원을 세웠습니다. 그는 엄격한 위생 정책을 제정하고, 배수 시스템을 개선했으며, 의약품과 식품의 기준을 감독하기 위해 전담 인력을 고용했습니다. 그는 또한 공공 도서관, 경기장, 공원 및 미술 전시회를 조직했습니다. 그는 또한 Chen Duxiu에게 성 수입의 10분의 1을 교육 자금으로 사용하고 교육 시스템의 독립성을 보장하며 행정 간섭을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한동안 광저우는 중국에서 가장 진보적인 도시가 되었습니다. 일간지만 33개가 있는데, 그 중 일부는 북양 정부를 지지하고 광둥 당국을 비판하는 경우도 많다. 기자들은 또한 여러 정부 부처가 마음대로 왔다갔다했기 때문에 인터뷰가 쉽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비록 그들이 천중밍을 직접 인터뷰하더라도 관료적 습관 없이 그의 사무실로 직접 갈 수 있었습니다. Ye Shuming은 "이 실험 분야가 없으면 사람들은 항상 신문화 운동이 학자 집단의 공허한 이야기에 불과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 이는 미래 세대가 역사에 또 다른 가능성이 있음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

그러나 광동인 양치차오로 시작된 예수밍의 새로운 문화 이야기는 광둥인 천중명으로 끝날 것이다. 그는 교육에 있어서는 정치에 간섭하지 않았으나 훗날 표정을 지닌 군벌이 되었다. 교육. 많은 광둥 영웅들처럼 그도 '마지막 광둥'인 홍콩으로 후퇴해야 했습니다. 그는 1933년에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