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구 마을 환경 개선

여러 해 동안' 재개발, 경치치' 의 발전 모델, 산업의' 저란' 국면으로 인해 돈이 중국의 많은 향진 발전의 통병인 환경오염에 부딪히게 되었다. 현지 주민들의 소개에 따르면 과거에는 돈과 거리는 곳곳에 쓰레기와 지나가는 차량들로 가득 찼고, 길에서 일어난 먼지는 오늘의 간담이 서늘한' 스모그' 와 비슷했다. 경내에 밀집된 하천망도 미친 물조롱박과 떠다니는 쓰레기로 가려졌다. 이렇게 엄중한 환경 정세에 직면하여 읍위 읍정부는 광장에서 환경 종합 정비 서약 대회를 열어 전 마을 사람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 것을 호소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환경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환경명언) 도로 쓰레기의 경우, 돈은 쓰레기 청소, 녹화 강화, 위법 행위 제거, 3 팩 4 가지 시정 조치를 제시했다. 정비 조치를 실시하는 과정에서 돈은 정부 기관의 힘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현지 군중을 동원하여 환경 정비에 참여한다. "마을 정부의 재정적 압력을 완화하고 사람들에게 고향 환경을 보호하라고 호소하기 위해 우리는' 우리 집 사랑' 재단을 설립했다. 그 재단은 자선적인 성격이며, 그 의장은 공공 선거에 의해 생겨났다. 정부는 일상적인 운영에 개입하지 않고 자금을 투입하도록 유도했다. " 양 멩 장관은 말했다. 위 조치를 통해 돈쿠의 도로 쓰레기가 크게 통제되어 도시와 농촌의 면모가 효과적으로 개선되었다. 올 상반기 돈 * * * 은 3 만 8800 여 명을 동원하여 위법광고 65438 곳, 벌거벗은 가슴방 460 곳,' 사란' 4824 곳, 위생사각 8056 곳, 쓰레기 6 만 4800 톤을 정리했다.

도로 쓰레기 처리 외에도 돈은 수질 오염을 통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무경양 멩 () 은 "우리 돈 Ku 는 265,438+00km 의 강이 있다" 고 말했다. 통치가 없을 때까지 모든 강은' 쓰레기 강' 이었는데, 그 중 50 킬로미터는' 흑악취 강' 이었다. 오랫동안 축적된 수질오염 문제는 이미 치료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효율적으로 수질오염을 통제하기 위해, 읍정부는 연구를 통해 일련의 조치, 표본 겸치를 내놓았다. " 치수 수준에서 돈 조직원들은 수면에 떠 있는 쓰레기와 물조롱박을 치우고 시장화 장효정리 메커니즘을 시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시장화, 시장화, 시장화, 시장화, 시장화, 시장화) 수로를 준설하고 강을 따라 강변 공원을 건설하다. 관건은 근본을 다스리는 것이다. 도시 지하 하수관 건설은 돈KU 수질오염의 근본책이다. 전쿠진 지하하수관 건설은 창남현과 돈쿠진이 공동 출자해 5 천만 원을 투자한다고 소개했다. 올해 설 전후로 2000 만원에 투자한 하수관 관리 1 기 공사가 완성된다.

돈의 환경정돈에 대해 양은 자신감이 넘친다.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효율적인 환경정돈을 통해 돈의 환경오염 문제가 완전히 개선되고, 옛날의 매혹적인 강남수향은 새로워질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1. 용정 풍경구

용정' 은 임가탑 마을 바닥의 이씨네 차산골에 위치해 있다. 두 시냇물이 합류한 후, 쏜살같이 흘러내려, 속칭 용정이라고 한다. 용정 위에는 거석 오목이 있는데, 용각, 속명 용등성이라고 한다. 개울 상류에는 용평이라고 하는 평이 있는데, 폭은 몇 미터, 길이는 20 여 미터이다. 시냇물이 용처럼 흘러 매우 귀엽다. 그리고 주변의 산들이 겹겹이 쌓여 있고, 식물 자원이 풍부하다. 풍단, 황각, 청주, 송경 혼성 교대, 새소리와 함께 깊고 부드러운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1997 년 초여름, 진한 검은색 승용차 한 대가 통교촌 산 아래로 들어와 개울가에 있는 석두 몇 개에 멈춰 섰다. 현문화재박물관 스태프가 찾아와 이 외진 산촌에서 잔물결을 일으킨 뒤 온주박물관 관장 김백동 연구원이 사람을 데리고 현장에 참관했다. 2000 년 5 월,' 전국 문화재보호단위' 의 신고에 맞춰 성 고고학 전문가 첸이 대량의 정교한 전문가를 조직하여 현장에 왔다. 왜 이 마을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생각하는 못생긴 돌맹이들이 이렇게 큰 흡인력을 갖게 되어 전문가와 학자들이 몰려드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영취사 단처마 탑

영취사는 교교촌에 위치해 북송 상관, 항목, 리 (1118-1/Kloc 로 전해진다 절 앞에는 오탑이 있는데, 현존하는 두 탑이 있다. 각 보탑은 모두 청벽돌과 회반죽으로 지어졌다. 단처마, 타키, 탑신, 탑 꼭대기로 이루어져 있고, 잔높이가 3.5 미터이고, 평면이 육각형이며, 타키네에는 주우가 있고, 수운무늬, 잎무늬, 등가연꽃 등 장식이 화려하다. 사자와 야수는 각기 다른 자세로 각 주전자 문에 돋을새김한다. 탑의 모양은 높이가1.07m 인 원반 오이이다. 펀칭의 윗부분은 커튼으로 원반 주위를 장식하고 아래에는 연꽃이 새겨져 있다. 바로 남쪽에 푸른 벽돌 마름모꼴이 처마를 접은 냄비 문이 있다. 탑 꼭대기에 코팅이 남아 있다. 탑의 벽돌조각 예술은 정교하고 조형이 정교하며 북송 벽돌탑의 중요한 재료이다. 1983 은 창남 최초의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

3. 뜨거울 때 철산에 기괴한 구멍이 있다.

임가타마을의 타철산은 기괴한 산으로, 산봉우리가 매우 가파르다. 남쪽 절벽에 구멍이 하나 있는데, 동그랗다. 마치 농민의 큰 나무통이 벽에 박혀 있는 것 같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쌀통 구멍이라고 부른다.

주말 어느 날 우리 일행은 험한 산길을 따라 동굴로 왔다. 마을의 임 노인은 우리에게 그의 23 세의 장작을 줍는 사람이 동굴로 올라갔다고 말했다. 동굴은 우리가 평소에 사는 집만큼 크며, 서너 피트 깊이도 있다. 임할아버지는 올해 67 세입니다. 그는 40 여 년 전에 이 동굴에 들어갔다. 그는 동굴 주변에 길이 없다고 말했다. 당시 그는 덩굴을 따라 산꼭대기의 절벽에서 내려왔는데, 특히 동굴의 가장자리에서 내려왔다. 사람은 오장육부를 벼랑에 붙여야 하는데, 자칫하면 천고의 한이 된다. 노인이 지적한 바와 같이, 절벽에는 덩굴과 작은 나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위에서 구멍을 뚫는 것이 더 어려워져서 우리는 동굴 아래에서 올라가려고 시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우리가 구멍에서 3 미터 떨어져 있을 때, 오를 곳이 없어서 우리는 실패했다.

그 지역에는 이 동굴에 대한 전설이 있다. 청나라 말년에 청군에게 쫓겨난 돈 반군이 산을 탈출하여 덩굴을 따라 동굴로 들어갔다. 청병의 추격을 차단하기 위해 반군이 아픔을 참으며 사랑을 베다가 퇴로를 끊었다. 수십 명이 동굴에서 굶어 죽었다. 여름이 추울 때마다 북풍이 휙휙 울릴 때마다 동굴에서 우우 비명소리가 울려 퍼지는데, 마을 사람들은 이를 반군 구호라고 부른다. 이런 상황은 사실 사실이다.

우리의 위대한 조국 산천은 수려하고, 대자연은 귀신도끼 신공이다. 쌀통동이 험준하고 아름다운 자세로 우리의 주말 여행에 즐거움을 더해 주길 바랍니다.

온주 애국주의 교육 기지-푸 린 기념관

우리나라 문화예술계의 저명한 열사, 노신 선생의 학생, 신판 그림의 창시자 복림을 기념하기 위해 상부의 비준을 거쳐 1999 에 복림열사 고리림가탑에 복림기념관을 건설하였다. 현재 온주시위원회와 시청에 의해 높은 수준의 애국주의 교육 기지로 명명되었다.

복림기념관은 2,000 평방미터, 건축면적 550 평방미터로, 모조 건물 본관 3 개, 2 층 종합건물 5 개, 양방향 복도 10 개, 간판문 10 개, 비처마 울타리 등을 포함한다. 관내의 녹화도 정원식 배치를 반영한다.

우리가 간판 문에서 기념 광장으로 들어갔을 때 가장 먼저 본 것은 높이 3 미터, 너비 2.7 미터의 대리석 조각상이었다. 현대 컴퓨터 조각 기술로 노신 선생과 임복판 선생이 함께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 드러났다. 전체 기념관은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복림생에 대한 소개입니다. 구 중국에서 자란 이 학생은 상세하고 실속 있는 사료와 글과 그림으로 자신의 운명을 국가와 민족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시켜 예술을 사랑하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혁명의 길에 올랐다. 노신 선생이 주창한 중국 신흥목각운동, 저장남 유격근거지에서 혁명문화예술실천을 진행한 경험, 체포 후 투옥, 정신의 혁명정신을 소개했다.

두 번째 부분은 복림생전의 판화와 목판화이다. 이 부분 * * * 은 현존하는 복림판화 46 점을 보여준다. 그중 목각' 어머니' 는 복림의 대표작으로 전국 목각 연전 그림책에 선정돼 노신 선생이' 전국 최초의 국수가 있는 책' 이라고 불렀다. 이 작품은 평범해 보이지만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닌 평범한 여인을 표현하여 어머니의 선량함과 위대함을 느끼게 한다.

세 번째 부분은 복림 전국 문화예술계의 선배, 동창생, 옛 전우의 제사, 대련과 서예 40 여 점을 수집했다. 중국 미술가 협회 대주석, 중국 미술가 협회 부회장 리, 중국 미술학원 부원장 조종조, 저장성 판화협회 명예주석 조연년 등이 기념관에 귀중한 상을 남겼다.

네 번째 부분은 절강 판화의 전시 보물입니다. 실내에는 저장성 50 여 명의 화가의 80 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유명 화가 김, 샤자이, 장, 조연년, 조종조류, 오 등은 모두 1940 년대 자신의 작품을 기념관에 기증했다. 이 진귀한 예술 진품의 전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관람객과 예술 및 판화 연구자들에게 큰 흥미를 가져왔다. 저장성판 화가협회 주석인 조종조류 교수가 직접 이 전시실을 위해 서문을 작성했다.

다섯 번째 부분은 텔레비전 특집 영화' 복림' 의 스튜디오이다. 4 월 1998 창남방송국과 돈방송사가 연합하여 제작진을 결성했다. 선열들에 대한 숭상심을 품고 그들은 생활과 전투를 했던 상해, 민, 간, 항, 지, 온, 평양 등의 옛터를 두루 돌아다니며 생전 10 여 명의 동료들과 전우를 인터뷰하며 얼룩덜룩하고 감동적인 세월을 담은 역사화를 촬영했다. 이 영화는 25 분 동안 계속되었다. 다큐멘터리 촬영 수법과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혁명의 유혈 희생, 예술에 헌신한 복림열사의 짧고 빛나는 일생을 깊이 추모하고 열정적으로 노래했다

강남 사원-달마 사원

민국평양현지' 에 따르면, "종의사는 수당에서 시작되었는데, 당시 불교가 성행하였다." 다모사는 호두산 기슭에 위치하여 당중기 (87-858) 에 건설되어 돈이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절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시 한 스님이 있었는데, 법명이 늙었는데, 원래는 산꼭대기 고사의 주재였다. 점점 더 많은 선남신녀들이 높이 오르는 것을 더 쉽게 피할 수 있도록, 수도꼭지 산기슭에서 우리는 풍수보지를 선택하고, 먼저 절을 짓고, 이름을 달모사라고 지었다. 북송건덕 4 년 (963) 에 이르러 그의 후임자들은 원래의 절이 너무 작아서 향불이 날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우리는 본지에서 규모를 확대하고 동서향의 다모사를 재건했다. 동림수도꼭지산, 남림수창고, 서림타키 강, 북향룡하랑청. 그것은 40 개의 주식을 차지하고 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건설 자금은 각 측이 기부한다. 손호호림씨 족보' 에 따르면 당시 산남의 가족은 240 묘의 농지를 운영하고 있었다.

파화사가 완공된 후: 7 실로 들어가는데, 그중에는 미륵불의 신전이 있는데, 좌우에는 각각 4 개의 대금강이 있다. 이진칠실, 가운데는 대웅보전이 있고, 석가모니 김신이 있습니다. 삼진도 칠실이고, 가운데는 관음각, 문수보살, 주위에는 길상동자가 있다. 중원 화강암이 깔려 있고, 양칸 복도는 모두 보라색 나무로 되어 있고, 천장 조각 들보가 화려하고 장엄하며 엄숙하다. 당시 돈이 유명한 사원일 뿐만 아니라 도시에서도 유명하다. 예를 들어, 4 월 초 8 일 루프 묘회에서 한 좋은 남자가 여자를 믿고 여덟 개의 절을 건너는 풍습이 있었다. 이 8 개 절 중 다모사가 1 위를 차지했고, 영봉사, 광복사, 영취사, 엄려사, 상림사가 뒤를 이었다.

법화사가 지어졌을 때 절도 탑도 없었다. 송원우가 3 년 (1088) 이 되어서야 절 앞에 무우교와 일곱 개의 단처마 보탑, 일명 다모사교 다모사탑이 건설되었다. 원우대교는 동서로 향하는 삼공량 구조로 길이가 9 미터가 넘고 너비가 3 미터가 넘습니다. 다리 이름과 건설 시간이 다리 옆에 새겨져 있다. 일곱 개의 탑이 있었는데, 현재 세 개만 남아 있는데 (그 중 두 개는 파손된 후 복제됨), 탑형과 영취사는 거의 같다. 교탑은 이미 창남현에 의해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 법화사가 건설되었을 때 플랫폼 문이 없었다. 명나라 영락년 (1403- 1424) 에 이르러 풍기린 일가가 자원출자하여 건설하였으며, 건축도 매우 정교하여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청건륭 15 년 (1750) 도광 4 년 (1824) 에 설주 스님이 다시 재건되었다. 광서 28 년 (1902) 재수강. 민국 33 년 (1944), 평양현령 장소무는 돈칼을 진압하기 위해 반란을 일으켜 돈 국민을 잔인하게 진압했다. 대도에 대한 추격에서 돈의 세 거리는 잿더미로 타올랐을 뿐만 아니라 다모사와 그 마을도 모두 타버렸다.

손호 풍경구에 위치한 다모사는 줄곧 문인 묵객들의 유람과 체류지로 많은 시와 잉크를 남겼다. 나중에 절이 파괴되어 보존된 것은 매우 적다. 수중에는 단지 몇 편의 시가 있는데, 예를 들면 김향의 구 청표 형제와 류소폭 () 이 있다. 이제 리우 shaokuan 의 노래를 다음과 같이 복사하십시오:

양력 6 월 15 일 저녁 강어, 사중원 등 15 명이 법화사에 모여 동굴을 참관한다. 제 고향은 산수동입니다. 종영수의 남서쪽에 있습니다. 그곳의 산은 자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저는 다모사에 대해 거의 듣지 못했고, 홍제산은 곳곳에 물이 가득했습니다. 그래서 아버지는 소음을 피해 이 동굴에서 책을 읽으셨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우리 외삼촌 양충우 씨, 양성의 3 사단을 섞어서 자주 여기서 공부합니다.) 옆에 제비동이 있어 장관입니다. 그래, 세속적인 사람에게 나는 배가 고파서 도망갔고, 미묘한 곳에 이르지 못하고, 나는 마음을 씻었다. 장쩌민 부분 노래 마스터, 자정 운전, 오랜 시간 동안 회의 앉아, 촛불 그림자 이동. 노랫소리는 웃음으로 가득하고, 달은 휘영청 밝다. 나는 마음대로 이곳을 참관하러 왔고, 스님들이 연이어 나를 인도하고 있다. 갑자기 나는 동굴의 묘함을 떠올려 바위를 두드리고 싶었다. 현성 유람, 주먹을 휘둘러 박타를 치고, 하객들은 하루 동안 오래 머물렀고, 차마는 ④ 로 가득 찼다. 야마자키라면 조각이라면. 나는 풀이 묻힌 것을 아끼지만, 이 길에만 능하다. 승유를 선택한 오늘, 누가 부자자를 잘 쓰고, 벼랑을 찾아 계곡을 찾고, 명승지를 찾아 우주를 드리우는 데 능숙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세월이 흘러 다모사가 파괴된 지 이미 70 여 년이 되었다. 2002 년에는 다모사 옛터에 대웅전을 새로 지었다. 한 어린 스님이 책임자를 맡아 물었다. "낡은 견해를 회복할 수 있을까요?" " 그는 "지금은 돈이 없다. 우리의 계획은 차근차근 발전하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6. 석막묘

석막묘는 일명 지석묘라고도 하는데, 세계 건축사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거대한 천연석재로 만들어졌고, 인공적으로 약간 보수한 다음 지탱하고 덮었다. 일반적으로 신석기 시대 말기부터 철기 시대 초까지 나타나 고대 동이인의 무덤 중 하나이다. 동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남양 연해 지역에서 모두 발견되었는데, 우리나라가 과거에 발견한 석막묘는 요동반도에 집중되어 있었다. 저장 () 남사단 붕묘 () 의 발견은 전통적 인식을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상주 () 시대 저장남 () 의 사회상황과 대외관계를 탐구하는 데 특별한 의의가 있다.

6 월 통교촌에는 7 개의 사붕묘가 있다. 1997. 그 중 1 호석막묘에는 직사각형 커버 돌, 길이 3.68m, 너비 2.06m, 두께 0.55m-0.60m, 둘레 9.45m, 덮개 아래에는 1 버팀기둥, 높이/KK 가 있습니다 고증에 의하면 상주 시대에 속한다.

라이언, 평양, 창남의 선막묘에서 발견한 바에 따르면, 일본의 선막묘에 비해 저장남의 선막묘가 일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산해경' 은 온주의 지리적 위치인' 용거해 중' 을 최초로 기록하며 대외교통이 반드시 해로를 경유하여 바다 한가운데 거주한다는 인상을 주었다. 관련 전문가 고증에 따르면 저장남에서 출토된 채도석본은 민대성과 같은 유형으로 일본과 더욱 일치한다. 이런 현상들은 저장남지역이 상주 () 또는 더 이른 시기에 해상교통을 통해 중국 동남연해 () 와 일본과 잦은 관계를 맺고 있음을 반영한다. 따라서 저장남사단 붕묘는 일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는' 국가안전' 신고가 가속화되고 많은 고고학자들의 심도 있는 연구가 선인 풍수보지의 석막묘의 수수께끼로 가까운 장래에 학자와 관광객에게 좋은 곳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7. 진공보의 고향

진공보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역사학자, 민국시대의 유명한 문사 교수, 근대사 교수와 연구의 개척자이다. 북경대학교 문학사, 고향은 전 Ku 진복지 화원으로 진공보 생가 능원 등 문화명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절, 진대종묘, 시조 반고제묘 등도 가볼 만하다. 첸 xianman (펜 이름 첸) 의 "역사가의 전기" 에서 발췌. 돈은 역사가 유구한 강남의 명진으로,' 천년의 돈지, 강남수향' 으로 불린다. 1997 기간 동안 동교산구는 4000 여 년 동안 잠든 석막묘를 문화재 고고학자들에 의해 발견하고 신석기시대 말기나 구석기시대 초기의 동이고묘로 고증했다. 지금으로부터 3000 년에서 4000 년 전이다. 현거주민의 족보에 따르면 일찍이 5 대 후금시대 94 1, 942 년, 돈KU 의 후관, 가교, 이가포 등 마을의 선민들이 이곳으로 이주한 뒤 새 성이민이 이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1000 여 년의 번식 발전을 거쳐 현재 주민인구는 이미 7 만 명을 넘어섰다.

돈 관광 자원이 풍부하다. 역사 유명 인사는 하구 오영열 생가, 집교 오장원 기념관, 현대 유명 인사는 고리복지원, 수 기념관, 기념관, 이서보 생가 있다. 생태관광자원은 주로 샹교 사무소 각 마을에 분포되어 있는데, 그중 임가탑마을의' 용정관광지' 와 타철산 괴석동의' 도통동' 이 최고의 경관 중 하나로 꼽힌다. 이 일대에서는 문보명사, 영취사, 고대 건물 단처마탑, 통교 석막묘도 유람할 수 있다.

당일 치기 여행에서, 우리는 당신을 데리고 돈의 명승고적을 유람하여, 당신의 심신을 즐겁게 할 것입니다.

1. 돈진 정부의 소재지에서 우리는 돈공원' 몽원', 수기념관, 베테랑 간부 행사센터, 서운도관, 청소년 롤러스케이트장, 어린이 놀이터, 대중스포츠 레저 장소, 민속행사장 회용궁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2. 공원에서 나온 후 번화한 옛 거리까지 동서거리에서' 대규교' (문보) 에서 횡거리 부두에 이르기까지' 장선' 을 타고 관광지까지 갔다. 긴 배가 상류로 뻗어 있다. 작은 강바닥을 가로질러 현대 농장' 강 별장' 을 간략하게 살펴보고' 집교' (문보) 에 상륙한다. 남송 오장원의 프로젝트인 규발 기념관을 참관하다.

3. 이후 여전히' 장선' 을 타고 화교로 돌아가 청강을 따라 양안의 전원풍경을 거닐며' 송교' (문보) 를 지나 고사령수리사 유적과 고대 건축물 단처마탑 (문보) 을 구경했다. 체력이 있으면 교령으로 올라가서 맹주산 관광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4. 영취사 산비탈을 따라 임가탑 용정 관광지를 우회합니다. 폭포를 보고, 용담을 보고, 오래된 시험을 보다. 안전한 피난처를 선택하고, 고구마를 파고, 나물을 따고, 달팽이를 낚고, 새우 소풍을 잡는다. 이후 천룡평을 가로질러 탑 끝을 둘러보고 쌀통동을 참관했다. 그 후 나는 계곡으로 깊이 들어가 삼림탑 밑바닥의 계곡으로 들어갔다.

5. 도통동에서 임가탑까지 내려간 후 복림기념관을 살펴보고 복림사적소개를 듣고 하구까지 차를 타고 역사명인 오영열 옛집을 구경하며 사마이의 영광과' 백복백수' 의 문화예술을 감상한다.

역대 유명 인사

송나라

상관정 (1179-1234) (현재 돈의 역사) 이 양광사, 친왕, 예부 상서로운 임명됐다.

귀발 (1202-1272) (오늘 샹교인), 국방사, 충양의사, 무장원.

명청 두 세대

황병도 (이 황차부르크 사람) 는 스타다. 청선통 3 년, 신해법정 과거, 강서 고위 감찰관.

감찰실 검사

모던 시대

수 (1908- 1995 상해 화동사범대 교수, 중국 불교협회 상무이사.

여청운 (1986-), 일명 여존가치, 중국 이경협회 이사 전문가, 글로벌 풍수협회 전문가.

오상 (1910-1995), 중국어 쓰기. 돈 많은 사람. 생리학자, 베이징결핵연구소, 베이징협화의학원 생리고문, 중국 한의과학원 학술위원회 위원.

복림 (1911-1942), 본명 임우, 한족 열사 (전림가탑 마을인). 노신은 신목각운동을 제창하는데, 복림은 개척자 중의 하나이다. 그의 이름은 중국 현대판화사에 실려 있다.

(1890- 1942) 본명 (모), 개명 홍조, 자공부, (지금은 원인, 돈) 청말현립학당 졸업, 베이징대학교 문학학사, 중국역사 그는 광동 사범대학교 역사학과 교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