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모한 산이 신선하다

15 가 좀 적은가요?

백거이 "1 관자밀" 에 대한 감사

"마이 니앙 (Mai Niang)" 은 작가 위안과 2 년 (807 년) 임군수 (현재 산시 () 저우 () 에서 만든 것으로 저자의 초기 유명한 풍자시입니다.

이 시는 서술이 분명하고, 구조가 자연스럽고, 계층이 분명하며, 논리성이 강하다. 시의 시작은 먼저 배경을 설명하고, 5 월이 바로 밀수확의 농번기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그런 다음 여자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밭에 가서 밀을 베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음식과 물을 선물한다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중에, 그것은 젊은 농민들이 남강 밀밭에서 고개를 숙이고 밀을 베고, 발밑은 더위로 훈증하고 등에 뜨거운 태양을 이고 굽는 것을 묘사했다. 그들은 지쳐서 덥다고 느끼지는 않지만, 여름의 긴 나날을 소중히 여기며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이 점에서, 이 농민의 수고는 유력한 전시를 받았다. 그리고 또 다른 슬픈 장면을 묘사했다. 불쌍한 여자가 품에 아이를 안고 손에 깨진 바구니를 들고 밀 수확기 옆에서 밀을 주웠다. 왜 밀을 주우러 가야 합니까? 그녀의 집 밭은 이미' 모든 세금을 잃었다' 고 해서 이미 관세를 다 팔았다. 지금은 재배할 밭도 없고, 보리도 수확할 수 없으니 밀로 허기를 채울 수밖에 없다. 이 두 장면은 서로 얽혀 있어 차이점과 연관이 있다. 전자는 농민의 어려움을 드러내고, 후자는 무거운 세금을 드러낸다. 무거운 세금이 가난한 여성들로 하여금 밭을 잃게 하였기 때문에, 밀을 베고 있는 이 농민 가정도 밭을 잃게 할 것이다. 오늘 밀을 따는 사람은 어제 밀을 따는 사람이다. 오늘의 밀 수확자는 내일의 밀 채집자가 될 수 있다. 강렬한 풍자는 말할 필요도 없다. 결국 시인은 농민 생활의 고통을 자신의 생활의 안일함과 연결시켜 부끄러움을 느끼고 오래도록 평온하지 못했다. 이 서정적인 글은 시 전체의 정수이다. 그것은 작가의 감동적인 감정의 산물로, 시인의 노동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나타냈다.

서술할 때 대비를 사용하는 것은 이 시의 중요한 예술적 특징이다. 이 시에서 시인은 노동인민의 가난과 선량을 지주계급의 사치와 폭정과 비교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안일함과 노동인민의 빈곤을 비교했다. 시인은 무더운 여름 농민들의 노고와 고통을 쓴 후에도 자신이' 공적',' 농산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는 생각이 들었지만' 삼백석' 의 봉급을 들고 연말까지 여전히' 여유 식량' 이 남아 있어' 부끄러움을 느끼고 매일 잊을 수 없다' 고 생각했다. 시인이 주동적으로 당시의 농민과 비교해서 논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이러한 대비는 정말 참신하고 정확하며 가치 있고 생각을 자극하는 것으로, 이 시의 사상적 높이와 오늘날의 사회에 대한 현실의 의미를 알 수 있다.

2' 달빛' 유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유, 개원, 천보인, 은거태곡, 청고 탈속. "당대의 수재전" 은 그를 "성질이 담박하고 산천을 잘 그린다", "시정이 섬세하고, 원대한 생각이 가득하다" 고 불렀다. 타오는 정신을 썼지만, 그는 침묵하고 우아했다. 그래서 나는 세상을 떠나 사물에서 벗어날 수 있다. " 《전당시》는 그의 시 26 수를 기록하였다.

당시에는 봄과 달에 관한 주제가 많다. 봄빛을 감상하거나 밝은 달을 바라보며 정이 있다. 이 시는 봄, 버드나무, 연두홍 같은 것 뿐만 아니라 밤으로 가장 봄빛이 돋보이는 것을 감추고, 달을 쓰지만 빛의 그림자를 자세히 설명하지도 않고, 그 원을 감탄하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대신 밤에는 달빛이 반밖에 없어 밤이 너무 짙지 않고 달빛이 너무 밝지 않아 흐릿하고 조화로운 멜로디를 만들어 낸다.

이 시는' 더 깊다' 라는 글자로 시작해 뒷풍경의 묘사를 위한 기조를 정하고 시 전체에 특별한 분위기를 부여했다. 달빛 반집' 은' 더 깊다' 라는 단어의 구현이고, 다음' 북두건남경사' 는 밤하늘' 더 깊다' 의 상징이다. 두 문장이 합치면 봄밤의 적막함과 의경이 깊어진다. 달빛 반사진, 월서경사, 시는 별을 배경으로 두 문장의 내적 관계를 형성한다.

어느 조용한 봄날 밤, 모든 것이 살금살금 움직이고 있다. "오늘 밤 봄은 따뜻하고 벌레소리는 녹색사창을 사이에 두고 신선하다" 는 시인은 전심전력으로 자연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에서 얻은 좋은 문장이다. 곤충에 대한 무지에서 날씨의 냉온함을 아는 것은 시가 농촌 생활에 깊은 기초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래서. 이 두 문장은 보통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장기간의 농촌 생활 경험이 없는 사람들. 물론, 나는 말할 수 없다. 농촌에 살더라도 모두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오늘 밤 처음이든 처음이든, 또 누가 관심을 가지든, 모두 기꺼이 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시적인 마음도 있어야 한다. 농촌 생활에 대한 깊은 애정을 담은' 새' 라는 단어는 신선함과 기쁨을 의미한다.

시에서' 춘훈' 이' 오늘 밤' 부터 시작한다는 것은 계절기후 변화에 매우 민감하고' 일지식반해' 라는 단어가 자만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창문을 통해 곤충을 듣고 "머리" 로 들어보세요. 사람들에게 생기발랄한 느낌을 주다. 창사의 녹색은 밤에는 보이지 않는다. 이런 녹색은 시인의 내면의 봄에서 나온다. 이에 따라 시인은 뚜렷한 외부 경관을 봄의 상징으로 묘사하지 않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야경 분위기로 이 시의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이 시는 시인의 내면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시인은 적자의 마음으로 자연의 미묘한 변화를 관찰했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이 묘사한 경치는 봄빛을 띠지 않지만, 또 봄과 은밀하게 어우러져 깊은 뜻이 있다. 세 번째 문장은' 봄따뜻한 꽃' 이다. 문장의 "벌레 소리" 와 "녹색 스크린 창" 이 서로 잘 어울린다. 그래서 봄기운이 완연하다. 하지만 이 음과 색은 여전히 "의미" 에서 나온 것입니다. 시인은 벌레 울음소리에서 봄이 따뜻하다는 것을 알 뿐만 아니라, 시인의 오늘 밤의 미묘한 느낌이며, 벌레 울음소리는 그의 느낌과 잘 어울리는 현상물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시의 의미는 심오하다. 아이디어의 참신함은 감각의 독특함에 달려 있다.

당대의 전원시는 중요한 유파가 되어 많은 유명한 시인이 나타났다. 그러나. 석타오 같은 사람은 드물다. 이 시는 도자기에 이렇게 심오하여 정말 재미있다. 더욱 어색해졌습니다.

이 시에 속사정이 있는지 없는지는 문자 그대로의 뜻이 아니기 때문에 좋지 않다.

3 《파진》안수

감상 1:

주황사' 에서, 이것은 청신하고 명쾌한 작품으로 순박한 향토 분위기를 띠고 있다. 상궐은 자연 풍경을 썼다. 제비',' 이화',' 태비',' 황붕',' 새' 등의 이미지가 아름답고, 봄의 매력적인 사람들을 표현했다. 인물을 쓰다. \ "영리한 웃음 \" 은 그 소리를 듣고 그 모습을 보았다. "아첨" 은 그 색과 모양에 더 신경을 쓴다. 수상한' 두 문장은 관찰자의 심리활동을 통해 가상 펜으로' 파트너' 의 생활 세부 사항을 재현하며 마을 고모의 순진함과 귀여움을 지적하며 상성의 생기발랄한 봄과는 매우 조화로운 화면미와 감정미를 형성했다. 웃음은 두 얼굴에서 온다' 는 클로즈업으로 문장 전체를 끝냈다.

감상 2:

이 단어는 청명절의 한 생활단편을 통해 소녀의 청춘의 활력을 반영해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시 전체의 순선 묘사, 필조가 활발하고, 풍격이 소박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어 소녀의 새로운 영혼을 표현했다.

24 절기, 춘분이 청명을 잇는 것은 일 년 중 봄에 가장 기억에 남는 계절이다. 봄이 이미 중간에 있으니 새 제비가 왔다. 이때 사교의 날도 올 것이다. 옛사람들은 제비를 군거연이라고 불렀는데, 늘 춘사에서 와서 추사로 가는 줄 알았다. 시인이 말하는' 새 사회' 는 봄 사회를 가리킨다. 그때는 매년 춘추와 춘추의 사교일, 특히 봄클럽, 이웃 모임, 맛있는 음식과 와인 공유, 게임이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규방 안의 아가씨들도 잇달아' 휴가' 를 내려놓았다. 속담에' 사회 틈새의 날' 이라는 말이 있어 바느질도 내려놓고 자매들을 밖으로 불러 놀 수 있다. 이 시의 첫 문장의 정신은 바로 여기에 있다.

전국 \ "화력 \" 기록에 따르면, 꽃신풍 스물네, 작은 추위부터 곡우까지, 5 일마다 꽃편지, 절마다 삼신삼향; 춘분의 세 글자에 따르면 각각 해당화 배 목련이다. 배꽃이 뒤로 젖으면 청명이 바라보고 있다. 시인은 시대 풍경을 쓰면서 조금도 빈틈이 없다. 이 계절에는 향기가 향기롭고 촉촉하며 연못가의 이끼가 맑고 푸르고 숲이 윙윙거린다. 봄이 지나고, 날이 이미 늦었고, 표정이 더욱 두드러진다. 청명화편지는 또 어디로 가야 합니까? 그것은 동화요, 보리꽃, 버드나무입니다. 그래서 시인은 이어서 "날이 길면 버들개지가 가볍다" 고 썼다. " 옛날에는 시운이 있었다. "해당화는 모두 떨어지고, 뭇새들이 모두 날고, 날씨가 점점 길어지고 있다." 같이 볼 수 있어요. 문학 평론가들은 여기서 반드시 이렇게 말해야 한다: 풍경을 써라; 물건! 시기를 알 수 없지만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이 상서로운 명절을 맞아 두 소녀가 시인의 글에 나타났다. 채산의 길에서 우연히 만났다. 만나자마자 서쪽의 딸은 동쪽의 딸에게 물었다. "너 오늘 왜 이렇게 즐거워? 밤에는 어떤 좋은 꿈을 꾸었습니까? 말해봐! " 동네는 웃으며 말했다. "허튼소리 하지 마! 그들은 단지 그들과 함께 풀을 뜯고 복권에 당첨되었다! "

"웃음은 양면에서 나온다" 라는 단어가 아니라 소녀의 미소를 쓰는 더 좋은 문장을 찾기가 어렵다. 양면이란 무엇인가? 미래 세대가 가리키는 "입" 이 아니라 눈에서 얼굴을 가린다. 따라서, 단어의 아름다움은 경경에 있다. 그 필치가 맑고, 청려하고, 완곡하며, 기적은 찾을 수 없다. 마지막 문장부터 마지막 문장까지, 전편수집, 여러분 대신들은 이미 최선을 다했습니다. 날씨, 인사, 물질적 마인드는 모두 이것에 속한다.

4' 라쿤계사' 스시

현장을 건드리는 인생철리가 담긴 작은 단어로, 작가의 삶에 대한 사랑과 낙천적이고 활달한 인생 태도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첫 번째 영화는 늦봄에 청천사를 유람할 때 본 우아한 풍경에 관한 것이다. 산기슭의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시냇가의 난초가 새싹을 뽑아 시냇물에 번져 스며들었다. 송백간 모래길, 봄비가 씻겨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이미 황혼이라 소나무 숲 속의 뻐꾸기가 가랑비 속에서 울고 있다. 얼마나 아름답고 조용한 산경인가! 처음 일곱 글자는 청천사 여행 때의 계절과 란계 이름의 유래를 모두 지적했다. "침례" 라는 글자와 "고란 포위도, 길이 점점 가다" (초사 혼신) 의 "점차" 라는 글자는 "점차"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때 난초가 발아하기 시작했다. 그것의 새싹은 아직 짧지만, 생기발랄하고 빠르게 자란다. 그것은 이미 해안에서 개울로 번졌다. 뻐꾸기 울음소리는 여행의 고민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그러나 필자는 지금 개울가를 거닐며 장사 외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속세의 번잡함과 관직의 더러움을 잊고 기분이 즐겁다. 동시에, 질병이 완쾌되기 시작했고, 의사가 그와 함께 즐기기 시작했기 때문에, 두쥐안 울음소리는 이 시점에서 작가의 청흥을 방해하지 못했다. 요컨대, 첫 번째 영화는 실제 장면만 쓰고, 내면은 자연에 대한 사랑, 삶에 대한 뒷맛, 다음 영화가 인생에 대한 철학적 사고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다음 영화는' 개울이 서쪽으로 흘러가는' 장면에 대해 감개무량하고 논평을 한다. "백천동이 바다로 가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간다" (한 《장가행》). "꽃이 다시 피는 날이 있고, 사람도 적지 않다." 강은 동쪽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한 사람의 청춘이 단 한 번뿐인 것처럼, 이것은 저항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다. 고금의 수많은 사람들이 탄식한다. 지금 이 순간 작가는 서쪽으로 흐르는 란계수를 마주하고 있지만, 개울이 서쪽으로 흐를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이 왜 청춘을 되찾을 수 없는가? 소생' 은 도가가 원하는' 젊어지고 젊어지는 아이' 가 아니라 젊고 낙관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해야 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세상을 바꿀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바꿀 수 있는 것은 세상에 대한 자신의 태도와 견해뿐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술취한 노래 라인" 시는 "누가 당신을 의아해합니까? 노란 닭과 하늘을 들어라. 노란 닭은 새벽소리를 재촉할 때 못생기고, 낮에는 연전일을 재촉한다. 허리춤의 빨간 리본이 불안정하여 거울 속 주연은 이미 잃어버렸다. " 이 문장들은 모두 케케묵은 감탄사이다. 작가의 마지막 말은 황혼이 되어도' 황닭이 새벽을 재촉한다',' 주연이 패배했다' 는 퇴폐적인 마음가짐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뜻을 거꾸로 사용했다. 이는 작가의 비하 기간 동안 활달한 정신상태를 반영한 것이다.

전어의 특징은 정경의 정을 표현하고, 순선으로 그린 수법으로 정경을 쓰고, 섬세하고 찰랑거리는 것이다. 감정이 고조되고, 인심을 고무하며, 철리가 충만하다. 앞서 희녕 6 년 (1073) 에 작가는 "강변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창랑과 같은 길이였다" 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창세도 사람이 늙기 쉽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강물의 서류를 가르친다. "("8 월 15 관조 오절 "3) 바로 그 강물이 전당에서 돌아오자마자 태어난 느낌이다. 이 단어의 취지와 비슷하다. 하지만 당시 필자는 밖에서 초청되어 태창 박사 직속역사박물관의 칭호를 가지고 아름답고 풍요로운 항저우로 심사위원으로 일했다. 그는 베이징 관원이 지방관으로 파견한 것으로 벼슬길에 실의에 대한 감각이 강하지 않다. 이때 그는 외진 황주에 배치되어 죄를 기다리는 관원이 되어 외롭고 고독한 심정을 쉽게 벗어날 수 없었다. 그래서 이 단어의 다음 영화가 보여주는 청춘의 활력에 대한 부름은 노소무익한 관점에 대한 거부가 특히 귀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인생은 모든 것을 압도한다' 는 역경 속의 낙천주의는 수시가 후세의 추앙을 받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5 \ "술에 취해 읊조리다 \" 이청조

안개가 짙고 구름이 옅다면 영원히 슬프고, 머리는 금수를 판다. 축제 는 또한 중양, 옥 베개 사 주방 밤 반 차가운. 동쪽 울타리가 황혼까지 술을 마신 후 담담한 황국향이 양소매로 넘쳤다. 묵도는 나를 잊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이 단어는 이청조가 초창기에 쓴 것이다. 이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남편 조명성이' 먼 길' 을 떠나 규각에서 외롭고 견디기 힘들었다. 그녀는 먼 길을 떠난 남편을 깊이 그리워하고 있다. 올해 9 월 초 9 일, 명절에 사람들은 가족을 그리워하며 이 시를 써서 조명성에게 선물했다.

실내외 추경의 묘사를 통해 이 두 문장은 시인의 낮의 외로움을 표현했다. 영원한 날' 은 긴 하루를 의미하고,' 영원히' 라는 단어는 시인의 마음속의 지치와 슬픔을 나타낸다. "서뇌", 향신료의 이름, 얼음조각이라고도 합니다. "황금 짐승", 청동 동물 모델링 향로. 아침의 안개부터 저녁의 짙은 구름까지, 이 긴 날과 음침한 날씨는 정말 답답하다. 동물 모양을 조각한 청동 향로에서 얼음은 이미 점점 타 버렸는데, 왜 마음속의 슬픔은 항상 끝이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 두 문장은 풍경이지만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처량한 분위기를 형성하며 여성 사고에 대한 지루함을 효과적으로 부각시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중양절도 있고, 옥베개도 있고, 사셰프도 있고, 야반청량도 있어요." 이 세 문장은 중양절 한밤중에 혼자 잠을 자는 시인의 처참한 심정을 묘사한다. 옥베개', 자베개. "원사 요리사", 즉 녹색 원사 요리사는 바깥에 나무틀로 덮여 있고, 안에 긴 소파를 넣어 모기를 피할 수 있다. 속담에' 명절 배사친' 이란 말이 있는데, 지금은' 명절도 중양절' 이다. 시인은 어떻게 먼 남편을 더 그리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외로움, 분노, 슬픔이 가득한' 너' 라는 글자. 더구나 옥베개와 사셰프는 예전에는 남편과 함께 있었지만 지금은 혼자 자고 있어 이 장면에 감동을 받은 것 같아 당연히 가슴이 아프다. 이곳의' 시원함' 은 피부의 시원함뿐만 아니라 마음의 서늘함도 분명하다.

저녁 이후 동리의 술은 은은한 향기로 가득 차 있다. "이 두 문장은 중양절의 밤, 시인이 동리 아래 국화원 앞에서 혼자 술을 마시는 모습을 묘사하며 시인의 말문이 막히고 혼자 이별하는 생각을 부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동울타리" 는 국화원의 대명사로, 도기시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보았다" 고 표현했다. "어두운 향", 국화의 맑은 향기. 만소매'. 마실 때 소매가 흔들렸기 때문에 가져온 향기는 소매로 가득 차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중양절에는 술로 국화를 감상하는 것이 매우 재미있다. 그러나 그녀의 남편이 먼 길을 갔을 때 시인은 외로움과 황무지를 느꼈다. 그를 떠나는 것을 싫어하지 마라. 그가 "술로 근심을 풀다" 고 해도 "더 근심하다" 고 한다. 어떻게 해야만 이런 향기로운 국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까?

\ "잉크 타오 는 매력적이지 않다, 커튼 롤 서풍, 사람들은 노란색 꽃 보다 얇은. 클릭합니다 이 세 마디 말은 가슴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며 서정적 주인공의 초췌한 얼굴과 슬픈 표정을 썼다. "엑스터시" 는 아카시아를 비유한다. "커튼 롤 서풍" 은 "서풍 셔터 문" 을 의미하며, 냉의를 암시한다. 이 세 문장은 작가의 예술 장인의 마음이다. 먼저 술에 취해 넋을 잃은 슬픔, 그리고 서풍이 처참하고 처참하여, 마지막에' 날씬하다' 라는 글자를 적었다. 여기서 시인은 사부와 국화를 교묘하게 비교해서 두 가지 겹치는 장면을 연출했다. 한편으로는 쓸쓸한 가을바람이 여리여리한 국화꽃을 흔들고, 한편으로는 사부의 초췌한 얼굴은 우울한 음운으로 가득 차 있고, 정경이 어우러져 처량하고 처참한 경지를 만들어 냈다.

전체 단어는' 슬픔' 으로 시작하고' 날씬함' 으로 끝난다. 번뇌' 는' 날씬함' 의 원인이고,' 날씬함' 은' 번뇌' 의 결과이다. 단어 전체를 관통하는 슬픔은' 날씬함' 으로 얻은 가장 집중적이고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전체 화룡점정, 구구절절 점정이라고 할 수 있다. "용" 은 교묘하게 그렸고, "눈" 은 교묘하게 조합되어 "애틋한" 상황을 만들었다.

6 \ "nanxiangzi dengjingkou 구 beiting Huai \" 신 qiji

[감상] 이라는 단어는 무슨 뜻입니까? 당시의 조정을 풍자하기 위해서였기 때문에 그는 그렇게 직설적이지 않았다. 그는 당시 남송조정의 무능함을 풍자했다. 중국을 광복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강남도 곧 잃을 것이다. 신 기아는 남송에서 태어났고, 국가는 강남을 편안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고대의 비유를 빌려 손권을 찬양했다. 그는 손권이 좋다고 하는데, 법원이 좋지 않아 적에 대항할 힘이 없다는 뜻이다. 그래서 신 포기의 단어는 모두 풍자이다. 법원에 대한 불만을 완곡하게 암시했다.

"어디에서 중국을 볼 수 있고, 어디에서 아름다운 고북 건물을 볼 수 있습니까?" 이 두 문장은 거꾸로 된 문장입니다. 즉, 이전 문장은 뒤로 이동할 수 있고, 다음 문장은 앞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나는 아름다운 북경대학교 건물을 보고 있는데, 어디에서 중국을 볼 수 있습니까?" " 왜 말하지 그래? 이것은 단어의 어조와 관련이 있다. 이런 어조는 첫 번째 문장은 다섯 글자일 수 있고, 두 번째 문장은 일곱 글자일 수 있기 때문에 거꾸로 말할 수밖에 없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가라앉고 유유하다' 는 문답식 문장이다. 먼저 묻고 대답한다. 이 두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누가 세상의 영웅입니까? 조류' 도 마찬가지다.

"장강이 영원히 굴러온다" 는 말은 아주 좋은 말이다. 시대의 비바람이 영원히 거기서 변하고, 장강만 굴러오고,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또한 이 말은 두보의' 승고' 시에서 나온 것으로, 시는 "낙엽은 폭포의 거품 같고, 나는 장강이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본다" 고 썼다. 신 기아는 여기에 기성한 말 한 마디를 넣어 매우 적절하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기복이 있고 유유하다." 이것은 문답 문장이다. "장강은 끝이 없다" 는 것은 남의 말이다. 이것은 아래의' 누가 천하의 영웅인가' 와는 무관하다. 조류. "이것은 문답식 문장이다." "손중모 같은 아이를 낳다" 는 것은 다른 사람의 말로 배합한 것이다. 매우 정확하다.

천하영웅의 적은 누구인가' 도 암시를 함축했다. "삼국지전" 에 따르면 조조는 유비에게 "천하의 영웅은 군신의 귀밖에 없다!" 라고 말했다. (폐하는 유비를 가리킨다. 여기에 신기질은 원어와 손권을 더해 세 사람이 되었다.

왜 "만 명의 병사가 젊다" 고 말하지 않고 "만 명의 병사" 라고 말합니까? 이는 물대인이다. 군인의 특성상 갑옷 외에 헬멧도 특징 중 하나이기 때문에 헬멧을 군인으로 삼는다. 이 문장 수업은 매우 생동적이다.

"손중모 그런 아이를 낳다" 는 깊은 의미가 있다. 즉, 오늘의 조정은 당시의 동오보다 못하며, 오늘의 황제 (송고종 효종 등을 가리킴) 보다 손권보다 못하다. 왜 직접 말하지 그래? 만약 당신이 그것을 말한다면, 당신은 생명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점을 이해하면 신 기질이라는 단어의 진실한 의도를 알 수 있다. 당시 조정에 대한 그의 불만도 그의 애국심을 반영했다. 그의 많은 글은 모두 이런 정서 속에서 쓴 것이다.

태화 《스펙트럼》은 장의 산곡이 균형 잡힌 나무와 같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 시는 그의 다른 특징을 반영한다.

7 《염소 이산화고》장

산전수전 다 겪은 명산 여산에는 많은 역사 유적이 있다. 필자는 이 산에 올라 주위를 둘러보니 감개무량하다. 그는 어디에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까? 아방궁만이 작가와 독자의 사상을 가장 잘 이끌 수 있다. 애석하게도 이미 항우에 의해 타버렸고, 당시의 사치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저자 앞에는' 희소한 잡초' 와' 구불구불한 강물' 만 있었다. 그제서야 작가의 서늘한 심정을 감동시켜 역사 변천의 무정함과 필연함을 체득하였다. 세대교체의' 여한' 은 눈앞의 안개 숲과 같다. 어디에서' 민족' 에서' 주, 치, 진, 한, 추' 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을까? 역사의 장하 속에서 이곳의 수당흥망도 무자비하게 희석되었다. 얼마나 많은 제왕이 천하를 위해 싸웠는데, 또 어떻게' 승리' 했는가? "잃다" 는 것이 아직 "모두 똥으로 변하다" 는 건 어때! 장 () 이' 북산 ()' 을 미련하는 동조에서 쓴 바와 같이,' 군자 () 조차도 그것을 불러서는 안 된다. 신하라도 불러서는 안 된다. " 모두' 북산 아래의 먼지' 를 만들었다.

얼마나 슬프고 음울한 한숨인가! 이 작은 곡을 읽으면서, 나는 작가의 넓은 역사적 시야에 탄복했고, 나는 그의 넓은 가슴에 탄복했다. 전체 노래에는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도 없고,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난해한 암시도 없고, 화려한 문장도 없다. 바로 이 간단하고 서투른 글들이 불후의 절창을 불렀다! \ "승리, 토양 이되었다; 지면 흙이 된다! " 문자로 이해하지만 생각을 자극하는 경구가 되었다.

정말 명가가 쓴 저속한 글이 아니야! 오늘날의 시인들은 고대인들이 단순함 속에서 대묘를 추구하고 단순함 속에서 깊은 작문 기교를 추구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이것을 할 수 있다면, 아마도 우리는 글을 쓸 때 새로운 얼굴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