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커의 캐릭터 프로필

Zheng Ke

유명한 미술 ​​및 공예 예술가이자 교육자.

중국 이름: Zheng Ke

국적: 중국

민족: 한

생년월일: 1906년

사망일: 1987년

직업: 예술가

대학원: 중앙미술공예학원

대표작: 거대 도자기 부조 "누와전설" "< /p>

기본 정보

정커(1906-1987)는 광둥성 신회현(현 광둥성 장먼시 신회구) 출신이다. 광저우 성심중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유명한 예술 공예 예술가, 중국 산업 디자인의 창시자, 중앙 예술 공예 아카데미 교수, 중국 예술가 협회 컨설턴트, 과학 기술 협회 전국위원회 위원. 대표작으로는 거대 도자기 부조 '누와전설' 등이 있다.

전기

1927년부터 1934년까지 Zheng Ke는 프랑스 국립 미술 학교와 파리의 Ecole des Beaux-Arts에서 조각과 산업 예술을 공부했습니다. 귀국 후 광저우대학교 건축학과 실내장식과 교수를 역임함과 동시에 광저우미술대학에서 조각을 가르쳤다. 1936년 그는 세계박람회 설계에 참여하기 위해 프랑스로 건너갔다. 나중에 그는 싱가포르와 홍콩에 산업을 설립했습니다.

1951년 신중국의 부름과 요승지 동지의 초청에 응하여 그는 과감히 홍콩 공장을 매각하고 베이징으로 돌아와 중국청년예술극장에서 활동했다. 1956년 그는 Xu Beihong, Jiang Feng, Zhang Ding의 추천을 받아 중앙미술학원 도예과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1957년에는 전기 펄스 조각 강철 금형 등 첨단 기술이 성공적으로 연구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우파'라는 꼬리표를 달고 노동개혁을 겪었다.

1977년 재무부의 초청으로 국가를 위한 금화 디자이너를 양성했다.

Zheng Ke는 주로 조각 및 조각 공예에 능숙하며 회화, 실내 장식, 건축 장식, 도자기 공예, 산업 모델링, 금속 공예 및 화폐 주조 분야를 연구했습니다. 예술과 공예의 대가. 수년에 걸쳐 한단, 허베이, 이싱, 장쑤, 쯔보, 산둥 및 기타 지역에서 수많은 도자기 공예품이 탄생했습니다. Zheng은 중국 현대 미술 및 디자인 교육의 선구자이자 중앙 예술 공예 아카데미의 교수입니다. 그가 만든 부조 머리와 도자기 조각품은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의 부조는 현대 서양 부조의 본질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중국의 전통 부조를 계승, 발전시켜 자신만의 독특한 부조 양식을 형성하는 '환상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다. 20세기 초 프랑스에서 유학하여 프랑스 조각가 부셰(Boucher)의 지도 아래 도자기, 유리, 금속 공예, 가구, 인테리어, 염색, 직조 등 회화, 조각, 디자인 과정을 공부했다. . 그는 독일 바우하우스 디자인 개념을 받아들인 중국 최초의 예술가였습니다.

유명한 교육자로서 Zheng Ke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매일 100개의 스케치를 그리도록 요구하면서 교육에 있어 스케치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습니다. 그의 가르침에서는 "뇌를 자주 사용하고 손을 더 많이 사용하십시오". . 인물화를 가르칠 때 그는 숯불 여러 개를 연속으로 묶어 그림을 그렸다. 인체 소묘는 조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체를 소묘할 때 해부학적 도해에 반대하여 움직임의 표현을 강조하였다.

엄격한 교육 요건, 많은 양의 숙제, 올바른 방법 지도로 인해 학생들은 학습에 대한 열정을 갖게 됩니다. 특히 스케치 수업 시간에 학생들이 저녁에 그림을 정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어서 당시 스승이었던 주야오쿠이 선생님은 지금도 중앙대학교 특수예술과 학생 78명에 대해 열정적으로 이야기를 나누곤 합니다. 모든 시간을 현장 연구에 바친 예술 공예 아카데미. Zheng 씨는 세부 사항에도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한번은 바구니를 스케치할 때 바구니의 전체적인 모양만 그렸을 뿐, 바구니가 파손되는 특성은 표현하지 못했습니다. 정 씨는 그것을 보고 매우 화가 나서 이렇게 물었습니다. 왜 바구니의 손상된 특성을 눈감았습니까? 비록 이 일이 20여 년 전 초등학교 1학년 사생 수업에서 일어났던 일이지만,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앞으로 사물의 형태를 관찰하고 표현할 때 사물의 특성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습관을 갖게 되었다. . 성격화와 표현의 습관.

또 한번은 부조 초상화 수업 중에 한 반 친구가 정 선생의 독특한 부조 기술을 이해하지 못해서 즉시 부조 작품을 땅바닥에 던진 뒤 주워든 적이 있었습니다. 매우 키가 컸습니다. 이제 구호 머리 작업이 평평해졌습니다. 교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을 구호라고 합니다. 그는 부조조각의 '빛을 받아들이고 그늘을 받아들이는' 자신의 독특한 이론을 생생하게 설명하여 참석한 학생들에게 깨달음을 주었다.

커리큘럼 구성 측면에서 정 선생님은 항상 기본 과정과 창의적 실천 과정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원뿔 모양의 상호 중첩' 이론을 옹호해 왔습니다. 이 그룹의 학생들은 기본 과정, 전문 과정, 이론 과정을 배우는 것 외에도 유명한 민속 예술가로부터 수공예품 제작, 유명 서예가 강인에게서 서예, 이공대학 교사로부터 입체 그림을 배웠습니다. 정 선생님은 또한 아버지를 학교에 초대해 강의를 하고 수학 지식을 소개하겠다고 여러 번 밝혔습니다. 나의 아버지인 Sun Shuben 교수는 수학 교육에 있어서 매우 뛰어나며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Zheng 선생님은 조형 예술 교육자로서 한 명은 자연 과학을 공부하고 다른 한 명은 같은 시대에 속해 있습니다. 조형 예술을 공부하는 두 사람은 서로 다른 관심사를 갖고 있지만, 함께 있을 때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합니다. 그들은 매우 친했고 이야기할 주제가 끝도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