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천의 오두막에서 배디 한가시의 메시지를 보냈다.
한가한 시 1 에 대해서. 게으름에 관한 시
일산과 물 곳곳에서 자고, 석계천은 한가롭게 찾는다.
갈매기는 동무를 하고, 먼지 제거 공간은 멀리 근심한다.
이백의' 한가함'-'뭇 새들이 높이 날고, 고독한 구름이 혼자 한가하다.' (홀로 경정산에 앉아) 새가 날아가고, 마지막 흰 구름이 유유히 떠가는 것은 극도로 공허하고 외로운 세상을 보여준다. 실제 장면이 눈앞에 펼쳐져 있지만' 새도 한가하다' 는 시인의 강한 외로움을 드러냈다. 이때 이백은 사회의 폐해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도도한 개성이 그로 하여금 현실에 녹아들지 못하게 하고, 자연으로부터 위로를 구하고, 지음을 찾을 수밖에 없었다.
왕미의' 한가함'-'사람은 한가한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 (왕 웨이 "새 노래 크릭") 계나무는 잎이 무성하고 꽃잎이 작다. 꽃, 특히 밤에는 알아차리기 쉽지 않다. 그래서 처음의' 사람 한가함' 이라는 단어는 쉽게 읽을 수 없다. 사람이 한가하다' 는 것은 주위에 인위적인 방해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시인의 내면의 평온을 나타낸다. 이를 전제로, 미묘한 계화꽃이 가지에서 떨어져 비로소 주목을 받았다. 한가함' 자는 봄밤의 고요함과 고요함이 나타내는 공허함을 묘사한다.
왕건지의' 한가함'-'부인과 고모가 누에욕을 부르고, 아트리움에서 치자를 본다. " (산촌 상공의 비) 농민 집에는 몇 사람이 없다. 뜰의 치자나무는 모두 한가해서, 줄곧 꽃을 사랑했던 여자도 상관하지 않는다. 알고 보니 그들은 모두 누에를 목욕하느라 바쁘다. 농번기 산촌의 경치를 그린' 한가한' 글자.
심리의' 한가함'-'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고, 농민들은 굶어 죽는다. " 사해에는 한가한 곳이 없고, 황무지는 옥토로 변한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봄에 곡식을 심고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한다" 며 열매가 주렁주렁하고 곳곳에' 금' 이 가득한 생동감 있는 광경을 이루고 있다. 근면한 농민들은 양손으로 풍작을 거두었지만, 그들 자신은? 역시 양손이 텅 비어 굶어 죽었다. 시는 사람들로 하여금 무거운 심정으로 생각하도록 강요한다: 누가 이 세상의 비극을 창조했는가?
조사수의' 한가함'-'약속이 있으면 한밤중에 오지 않고 바둑말을 두드리며 코담배를 떨어뜨린다.' ("나그네") "바둑을 마구 두드려 코담배에 빠지다" 는 시인의 작은 역동성만 썼지만, 이 역동성에서는 시인의 초조함과 기대감을 섬세하게 묘사했다. 외롭기 때문에 바둑을 둘 줄 모르기 때문에' 바둑을 마구 두드린다' 고 한다. 바둑말은 두드리지 않고, 바둑말을 두드리는 것은 외로움 속의 고민을 반영한다. 한가함' 자는 지루함을 의미하고, 이 글자 뒤에는 시인의 실망과 불안이 내포되어 있다.
옹권의' 한가한 정'-'나는 산에 올라가 들물을 보고 물밑 청산을 찾았다. " 시인은 산에 올라 물을 보러 갔지만, 물속에서 청산의 그림자를 보았다. 이것은 매우 일반적인 경험이지만 남방 가을 청산녹수의 아름다운 경치를 포착했다. "한가함" 이라는 단어는 시인의 유유유한 한가운 두루미를 보고 싶어 하며, 풍경의 공허함과 잘 어울린다. 야생수',' 청산산' 은 화면에 작은 셋째의 야취를 더해 시인의 한가함과 일치한다. 수중에서 청산을 만나다' 는 벽수 청산과' 갑자기' 라는 단어가 포함돼 이런 의미가 특히 뚜렷하고 두드러져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양완리의' 한가함'-'나는 잠을 오래 자고 무정하게 잠을 자서 아이들이 버드나무 꽃을 잡는 것을 보았다. " ('초여름 잠')' 무정한 사고' 는' 잠' 할 때의 지저분한 광경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유화를 한가하게 보다" 는 자연스러운 유머로, 펜으로 가볍고, 어린이의 활발한 천성을 묘사하며, 작가의 한가한 심경이 종이에 출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독서명언)
육유의' 한가함'-'이제부터는 유유히 달에 오르면 지팡이를 짚고 밤새 문을 두드려야 한다. " (육유 산서촌 여행) 수시로 지팡이를 짚고 땔감을 밟고 노농과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얼마나 사람을 기쁘게 하는가! 고향을 사랑하고 농민과 가까운 시인의 이미지가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짧은 종이 비스듬히 풀을 만들고, 맑은 창 가는 우유 분차. 클릭합니다 (육유' 임안봄비') 당시 국가는 다사다난한 가을이었고 시인은 적을 죽이고 공을 세우기를 간절히 원했지만 송효종은 한가한 시인으로 여겨 실망했다. 나는 할 일이 없지만, 초서를 쓰고, 차를 타고 수다를 떨며 헛수고를 했다. 이런' 한가함' 은 더러운 관직의 생애에 대한 지겨움과 조속한 귀가에 대한 희망을 드러낸다.
2. 여가를 묘사한 시
산서 마을 관광 [송]
농가주를 비웃지 마라.
풍년에 충분한 닭과 돌고래를 기르다.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또 다른 마을이 있다.
광야의 옛 노래가 녹음되었다
노농은 산속에 살면서 삼사 묘의 야마다를 경작한다.
묘촉세는 먹을 수 없고, 관창고는 흙으로 변한다.
연말에 쟁기를 매고 빈방을 닫고 등산을 외치며 도토리를 모으다.
서강 갑주 백안, 배 속 개 살결.
봄의 왕 웨이
봄비둘기가 방에서 울고, 살구꽃 나무 해설.
도끼를 들고 양을 베고 호미 춘맥을 매다.
귀연이는 소굴을 알고, 고인은 새 달력을 본다.
급하면 어림도 없고, 멀면 먼 길도 간다.
산서 마을 관광 [송]
농가주를 비웃지 마라.
풍년에 충분한 닭과 돌고래를 기르다.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송산의 집으로 돌아가다
맑은 강물이 관목 수풀을 가로질러 나의 병거처럼 천천히 흐른다.
여행 동반자가 되어 황혼의 새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갔다.
버려진 성벽이 오래된 나루터 위에 있고 가을의 석양이 산봉우리를 침수시켰다.
먼 곳에서, 송산 옆에서, 나는 내 문을 닫고 평온을 얻을 것이다.
맹호연 《노인촌을 지나다》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두보의 절구
강산은 봄빛 속에서 목욕하고, 얼마나 아름답고, 꽃향기가 꽃향기를 보내는가.
제비는 젖은 진흙 속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쌍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잤다.
두보의 절구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종남산
웅장한 전의산이 장안시에 접근하여 산맥이 계속 바다로 뻗어 있다.
흰 구름이 뒤에서 한 조각을 합성했고, 푸른 안개가 군산에 녹아 사라졌다.
중앙의 산봉우리가 남서부를 갈라놓고 산골짜기는 각기 다르다.
산에서 살 집을 찾고 싶은데, 물 안내자가 나무꾼에게 물어보면 편리할까요?
나는 종남산의 정수에 있다
중년 이후, 말년이 되어서야 종남산 변에 정착할 수 있는 강한 마음씨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영혼이 움직일 때, 나는 혼자 거닐며 나만의 아름다움 속에 있다.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청계
나는 이미 노란 꽃의 강을 항해하여 녹색 시냇물에 실려 있다.
30 마일도 안 되는 여정에서 산을 만 바퀴 돌았다.
급류가 쌓인 바위에서 윙윙 소리를 내지만, 무성한 소나무에서는 빛이 어두워진다.
입구의 표면에 견과류 뿔이 흔들리고 강둑을 따라 잡초가 무성하다.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나는 줄곧 이 맑은 물처럼 순결했다.
오, 넓고 평평한 바위 위에 남아서 영원히 낚싯줄을 던져라! 。
웨이 헤강 옆의 농가
석양이 지는 시골에서 소와 양은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초가문을 입은 거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했다.
꿩 [문장] 보리묘 자수, 잠나방이 자고 뽕잎을 벗기다.
호미를 메고 돌아온 농민들은 다정하게 서로 인사를 했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갈망하고 옛 노래를 감탄했다. 오, 과거로 돌아가라! 。
신할루노 (야간 근무)
새로운 햇빛이 찬란한 들판은 광활하다. 매우 깨끗하다.
국문은 나루터 부근에 있다. 마을 나무가 시냇물과 연결되어 있다.
벽봉이 산을 나온 후 백수전명 와이.
농장에는 한가한 사람이 없다. 가정의 본연의 애정을 토로하다.
황화천
험한 길은 수만 위안을 돌리면, 3 리는 반드시 멈춘다.
원 안의 제자, 임산이 은둔하다.
부슬부슬 내리는 비, 흐르는 석두.
그윽한 시냇물 속의 정어, 높은 산의 울부짖음.
남산양을 보니 백로가 시끌시끌하다.
청고리는 깨끗하고 푸른 나무는 음산하다.
예전에는 비밀로 하는 게 싫었지만 마음이 넓어서 걱정이에요.
최푸양, 형제, 앞산, 성세에 중점을 둡니다.
가을이 좋아, 무단결군 한가한 풀.
유실림 아래, 나는 문 앞의 산을 안다.
수천 리의 하늘을 가로질러 몇 개의 산봉우리가 구름층에서 나타났다.
우뚝 솟은 진나라는 티베트의 관청을 결합했다.
잔우 사양, 황혼 담새도.
옛 친구는 오늘도 살아 있고, 이 음침한 얼굴에 한숨을 내쉬고 있다.
3.' 한가함'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술, 다섯 번째
위진: 도연명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사람들이 오가는 곳에 집을 짓는 것은 세속적인 교제의 방해를 받지 않는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내가 의지가 높고 멀리 있기만 하면, 자연히 내 곳이 한적함을 느낄 것이다.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여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저녁 무렵 남산의 경치는 매우 좋았고, 안개가 산봉우리 사이를 배회하며, 새들이 함께 돌아왔다. 그것은 생명의 참뜻을 담고 있다. 감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2, 정원으로 돌아 가기, 세 번째
위진: 도연명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나는 남산 기슭에 콩을 심었는데, 그곳은 잡초가 무성하고 콩묘목이 드문드문 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잡초를 제거하고 밤에는 달빛 아래 집으로 돌아간다. 산길이 좁고 초목이 무성하여 밤에 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내 옷이 젖은 것은 아깝지 않다. 나는 단지 내가 제대하려는 뜻을 거스르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3, 정원으로 돌아 가기, 하나
위진: 도연명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젊었을 때는 세속적인 성격에 적응하지 못하고 천성적으로 자연 풍광을 좋아했다. 나는 벼슬길 함정에 빠졌고, 눈 깜짝할 사이에 농촌에서 멀어진 지 벌써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살던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놀던 깊은 담을 그리워한다.
나는 남방의 들판에서 황무지를 개척하고 나의 어리석은 생각에 따라 집에 가서 농사를 짓고 싶다. 방원 집 주변에는 10 여 에이커의 토지가 있고, 89 개의 오두막과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뒷처마에 비치고 복숭아나무와 이나무가 집 앞에 가지런히 심어져 있다.
멀리서 이웃 마을의 집이 어렴풋이 보였고, 마을 상공에는 부엌 굴뚝에서 나오는 연기가 떠 있었다. 몇 마리의 개가 그윽한 골목길에서 짖고, 수탉은 뽕나무 나무 꼭대기에서 끊임없이 울고 있다.
마당에는 세속적인 잡일이 없고, 조용한 방에는 충분한 편안함과 한가함이 있다. 새장에 갇힌 지 오래되어 자유가 없었는데, 오늘 드디어 삼림산으로 돌아왔다.
4. 잡시
위진: 도연명
인생에는 티가 없다. 길의 먼지와 같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몸은 시련을 겪으며, 이미 원래의 모습이 아니다.
천하가 형제가 되었는데, 자기 형제의 형제는 왜 소개팅을 합니까? 네가 즐거운 일을 만났을 때, 너는 행복해야 하고,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술을 마셔야 한다.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이 세상의 생명은 뿌리가 없는 나무 한 그루, 뿌리가 없는 꽃 한 송이, 길에서 바람에 흩날리는 먼지와도 같다. 생활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생활은 온갖 고난을 겪었고, 사람도 더 이상 원래의 모습이 아니다. 이 세상에 온 사람은 모두 형제여야 하는데, 왜 골육에 신경을 써야 합니까?
행복할 때는 마음껏 마시고, 술이 있으면 이웃들에게 함께 마시라고 하세요. 아름다운 청춘이 끝나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고, 하루도 다음날을 볼 수 없다. 우리는 장년기에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5, 정원으로 돌아 가기, 다섯 번째
위진: 도연명
혼자 한 가지 상실감 속에서 직원 한 명을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갔는데, 길은 울퉁불퉁하고 놀라움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계곡이 맑아 바닥이 보이므로, 중도에 발을 씻는다.
집안의 새 술을 걸러내어 이웃에게 닭을 만들어 주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대신 가시초에 불을 붙이는 것이다.
높고 낮은 원한은 밤이 짧고, 동쪽은 점점 희어지고 길은 밝다.
혼자 지팡이를 짚고 귀국하여 길이 고르지 않다. 계곡이 맑아서 도중에 발을 씻는다. 집에서 새로 빚은 술을 걸러내고 닭 한 마리를 끓여 이웃을 대접하다. 해가 질 때 방은 어두웠기 때문에 촛불이 아니라 장작에 불을 붙였다. 흥취가 높고 원망이 짧고, 동방이 점점 희어지고, 서광이 처음 나타났다.
4. 지루한 시에 대해서
손님' 작가: 조사수 송대 황매 시절, 집에 비가 내리고 연못가의 풀에는 개구리가 도처에 널려 있었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시인은 친구를 초청하여 바둑을 두었다. 하지만 자정이 되자 손님들이 아직 오지 않았다. 그래서 시인은 지루하고 깃발을 가지고 등불을 바라보며 조용히 기다렸다. 이것은 계산해야 한다.
지루함, 시구
손님' 작가: 조사수 송대 황매 시절, 집에 비가 내리고 연못가의 풀에는 개구리가 도처에 널려 있었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시인은 친구를 초청하여 바둑을 두었다. 하지만 자정이 되자 손님들이 아직 오지 않았다. 그래서 시인은 지루하고 깃발을 가지고 등불을 바라보며 조용히 기다렸다. 이것은 계산해야 한다.
5. 레저 시
시대: 당 작가: 이걸
한붕으로 보내다
나는 정치를 위해 한가하고, 황혼에 새를 구경하기 위해 한가하다.
편지 강에서 신을 죽이고, 성두사산을 감상하다.
시대: 송 작가: 바오 통
시 두 수를 부르다
네가 졸렸다는 것을 그녀에게 물어보면, 너는 남산에 누워라.
우물 일을 하는 사람은 돈을 위해 분투하지만, 또 한가할까 봐 두려워한다.
시대: 송작가: 사수지
대자사에 옹케시를 주다
구름 속에 걸려 있고 마음도 한가하다.
만원 빈속, 한 그릇이 가득 흩어져 있다.
몸이 허무맹랑하여 바람이 높아서 오를 수 없다.
번화한 눈은 온통 졸졸 흐르고, 흐르는 물은 졸졸 흐른다.
시대: 당 작가:
제목 산거
나뭇잎을 쓸고 차를 달여 잎을 따고, 마음은 한가하고 꿈은 없고, 밤창은 텅 비어 있다.
광무본만 늦을 것 같은데 엄군이 낚시를 좋아하나?
시대: 당나라 작가: 바이 주이
늦는 두 편의 시.
몸은 한가하고, 마음은 한가하고, 마음은 생각할 수 없다.
옛 정원 밤이 되면, 이 신추지를 지나간다.
검은 새가 해안에 서식하고, 달은 다리에서 나온다.
영봉향은 흩어지고 계화는 불공평하게 드러난다.
그윽한 환경이 어찌 독특하겠는가, 그윽한 마음을 누가 알겠는가?
유유자적하여 얼마나 늦었는지 자문해 보다.
아침 옷은 날씬하고 건강해서 밤이 되어도 여전히 미끄럽다.
사근연영, 비 온 후 매미가 쉬다.
여가 시간에는 시적인 경지가 있어서 말하기 어렵다.
노련주는 자경, 바람, 대나무, 옥이 우뚝하다.
누가 월형수와 함께 놀 수 있습니까?
여름은 후퇴하기에 좋은 시기이니 일찍 시원하게 돌아간다.
시대: 당나라 작가: 바이 주이
북창에 앉다
가상 창 두 대나무, 조용한 방 향.
문밖에서 붉은 먼지가 닫히고, 성내 낮이 번화하다.
힘들여 도사를 찾지 마라, 동화 속의 것을 배우지 마라.
자신의 장수술을 가지고, 마음이 오랫동안 한가했다.
시대: 송 작가: 신 qiji
Nujiao 의류 yanyu 을 읽고, 모든 Xi 진짜 질문을 효과적으로
나는 요즘 무엇을 걱정하고 있습니까? 내 행복을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조금 쓸쓸하고 영원하며 서풍에만 기대어 있다.
대나무는 샘을 찾고, 구름은 나무를 심고, 그것을 진짜 한가한 손님이라고 한다.
이 마음은 한가하니, 오랫동안 원수를 빌릴 수 없다.
과거가 진실하지 않다고 말하지 말고, 지금은 진실이니, 청존을 고려해 보세요.
술에 취하면 자신이 누군지 모른다. 나는 구름이 아닌 학이 아니다.
찬바람이 높고 계수나무 가지가 느슨하다. 네가 술에 취했을 때, 너는 여전히 깨어날 것이다.
북쪽 창문이 높아서 새를 가르치지 않는다.
시대: 당 작가: 자오웨이
보양 조파에게 보내는 편지
커튼 아래 가을강의 밤 그림자가 텅 비었고, 이층 사람들은 달빛에 있었다.
행동을 묻지 않고 옷만 벗고 낚시를 한다.
몇 군데 슬퍼서 제비를 가고, 10 년 후에 홍을 돌려보낸다.
그것은 여산 사회에 더 가까워야 하고, 게다가 한가한 것이 먼 공보다 낫다고 한다.
시대: 당 작가: 이백
"한 장 주세요"
열자가 정포에 거주하여 군중을 가리지 않는다. 갈후가 남포로 도피할 때, 늘 초인이 듣는 것을 두려워한다.
유골상자를 들고 가을 채소를 관개하고, 마음은 하늘을 배회하고 있다. 집집마다 오이밭을 갈고 한수를 갈다.
장공주 () 에 오르면 짐승 () 에 들어가도 어지럽지 않다. 우물에는 귤 같은 것도 없고, 문에도 자수가 없다.
일룡 이천석, 백리군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나는 진정한 은둔자이고, 나의 당사자는 무청핀이다.
시대: 당 작가: 이백
남양백수를 헤엄쳐 돌을 오르다
북측이 백수원을 섭섭하여 잠시 남과 생소하다. 섬미, 강천한공.
바다의 구름을 보면서 나는 유유히 천어를 헤엄치고 있다. 긴 노래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달을 빌려 천록으로 돌아간다.
시대: 당 작가: 이백
백로
백로가 가을물에 떨어져 고독이 서리처럼 날아간다. 마음이 한가하여 모래톱과는 별개이다.
시대: 당 작가:
감화사를 유람하여 흥상인산원에 대해 이야기하다.
풀릉에서 멀지 않아, 나는 이미 10 년 동안 평온하게 살았다. 대나무 길 입구를 지나 발을 멈추고 샘물을 듣다.
새는 깊은 숲에 있고, 마음은 석양 서쪽 앞에서 한가하다. 부명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여기에서 선 (禅) 생활을 하고 싶다.
먼저 이렇게 많이 쓰세요. 부모님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6. 잡담이 있는 시
레저시
1, 외로운 구름 혼자 여가를 갑니다
당나라
리퍼
혼자 경정산에 앉다
2. 어젯밤 한가한 연못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었다.
당나라
장
춘강월야
3, 두 가지 여가 고민
송나라 성씨
이청조
추매, 연근, 향옥, 표고버섯
4. 누가 오랫동안 여가를 버렸습니까?
송나라 성씨
구양수
"오랫동안 캐주얼하던 화련을 버리고 죽어라"
5. 누가 오랫동안 여가를 버렸습니까?
송나라 성씨
구양수
"오랫동안 캐주얼하던 화련을 버리고 죽어라"
6. 한가한 연못정
송나라 성씨
육유
머리핀 피닉스 레드 파삭 파삭 한 손
7. 두 가지 여가 고민
송나라 성씨
이청조
매화 한 가지, 붉은 연근향, 가을 여옥
8, 저녁노을이 한가하다
송나라 성씨
수시
강성자 준마 구선산
9. 등나무 침대에 누워 버드나무를 보다.
송나라 성씨
수시
정봉파
10, 조용하고 편안한 상태 유지
김진
조식
로신푸
다음은 몇몇 시인들의 소개입니다.
소식: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65438+8 월 24 일 한족, 북송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미산시) 사람, 허베이 걸성인, 북송 유명 문학가, 서예가, 화가.
가우 2 년 (1057), 수시 진사. 송신종은 봉상, 항주, 밀주, 서주, 호주에서 일한 적이 있다. 원풍 3 년 (1080),' 오대시안' 으로 황주 임영조사로 강등됐다. 송철종은 즉위 후 한림학사, 독서학사, 예부 상서를 역임했으며, 항주, 잉주, 양주, 정주 등지에서 모두 알고 있다. 만년에 신당 집권으로 혜주 (), 여주 () 로 강등되었다. 송 Huizong 사면 자격, 북쪽으로 돌아 오는 길에 상주에서 사망했다. 송고종은 태사를 추수하고, 사후 호' 글' 을 수여했다.
수시는 송대 문학 성과가 가장 높은 대표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시는 소재가 넓고, 신선하고 건강하며, 과장된 비유에 능하며, 풍격이 독특하며,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그 단어는 호방하고, 신 기아와 함께 호방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 부른다. 그의 산문 창작은 풍부하고 분방하여 구양수와 함께' 오소성' 이라고 불리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Su Shi 도 좋은 책은 "song sijia" 중 하나입니다. 그는 그림을 잘 그린다, 특히 묵주, 기석, 고목에 능하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동파 7 회',' 동파이전',' 동파악부' 이다.
이청조:
이청조 (1084 년 3 월13-1155 년 5 월 12) 저우치 송대 여사인, 완곡한 어파의 대표는' 천고의 제일재녀' 로 불린다.
이청조 출신 서향문제, 초창기 생활이 넉넉하다. 그녀의 아버지 이장서가 풍부해서 그녀는 어려서부터 좋은 가정 환경에서 문학의 기초를 다졌다. 결혼 후 그녀는 남편 조명성과 함께 서화석 수집과 정리에 힘썼다. 김병중원, 남류, 형세가 외롭다. 가사에서 그는 전기적인 한가한 생활, 후기의 인생 경험과 감상적인 심경을 더 많이 썼다. 형식상 선묘를 잘 이용하여 스스로 일파를 이루며 언어가 아름답다. 어론에서 조화와 아정을 강조하고,' 한 가족과 다르다' 는 이론을 제시하며, 단어를 시로 쓰는 방법에 반대한다. 시를 쓸 수 있는 사람은 얼마 남지 않았고, 일부 장은 시대감, 역사 찬양, 단어 대범함, 그들의 품사풍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이안거사집',' 이안사' 가 있어 이미 실전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우서사집을 가지고 있다. 오늘 이청사진 문집의 교정이 있다.
7. 여가를 묘사한 시
1, 웨이 헤강 변두리에 있는 농가
시대: 당나라 작가: 왕 웨이
석양이 시장을 비추고, 소와 양이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온다.
초가문을 입은 거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했다.
꿩, 꿩? 포만한 밀 이삭, 잠든 누에가 깎은 뽕잎.
호호, 다부, 다정하게 서로 안부를 묻는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갈망하고 옛 노래를 감탄했다. 오, 과거로 돌아가라! 。
2. "돌배는 느리고 바쁘고 춥다"
시대: 송 작가: 왕지도
그는 떠들썩한 가운데 추위를 보내고, 불을 피워 세배를 하며, 희례를 수여했다. 녹색 안개가 타 오르고, 녹색 부풍이 구겨지고, 봄이 따뜻해진다. 대지와 하늘이 서로 사랑할 때, 토로할 때가 되면, 오귀신은 좀 쉬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왜 동풍을 비웃지 않고 300 잔 마실까? 기억력이 길다. 지안이 침략했을 때, 그는 더 높은 위치로 승진했다. 인의는 기개가 있어 버릴 수 없다. 게이는 일거에 유명해져서 이족 인민에게 큰 공헌을 하였다. 봉계는 좋지만 쉬지 않는다. 황새가 솥에서 봄날을 보고 있다.
Hesina 베이 코코 리 동쪽 도로
시대: 송 작가: 여조고
만동로. 웃음, 야생 걱정, 구식 스타일. 옥은 금규를 쫓아와 봄을 이끌고, 베이징을 밟으며 늦는다. 사람이 이기면 서호가 재미있다. 향새의 병풍 외에 조운, 야월, 갈매기도 있다. 나를 분별하고 취하다. 여비는 다시 한 번 왕려에게 보고했다. 아마 아직 반에 있을 것 같은데, 누군가 남아 있을 것이다. 머리는 검은 명성이 좋고, 파도는 도랑에서 준다. 하지만 나를 사랑하고 만나기 전에. 한 줌은 모두 군수였으며, 바람과 연꽃을 띠고 여름 더위를 흔들며 온 하늘에 가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것을 말하면 금실입니다.
4. 그는 xinlang 자발적인 겸손한 날개.
시대: 송작가: 풍곡기
자기관리와 비천한 날개. 창주 () 를 좋아하고, 백조 () 는 한가롭고, 정계 () 는 권석 () 에 의거한다. 구름사다리 나무 시계를 보내며, 멀리 계홍천 피트를 바라보다. 낙강과 산속에 있다. 명경 같은 맑은 물이 흐르며 호수를 향해 미소를 지으며 당나라를 찬양하다. 먼지 외에 누가 알겠는가.
먹자국이 아직 마르지 않았다. 구슬을 채취하여 흘러나오지만, 사람을 잡아먹는 가슴은 먹지 마라. 셋째, 양춘이 알고, 과부가 되었지만, 빛이 텅 비었다는 것을 한탄했다. 가수와 플루트 연주자를 찾고 의지하는 곳. 옥림이 어느 날 오든 안 오든 똑같이 나누어야 하고, 풍월은 글씨를 쓰는 데 쓰인다. 친구, * * * 여가를 추가하십시오.
5. 염노교 요지고회
시대: 송 작가: 리
야오 치 높은 회의, 구름 향기로운 피닉스 후이, 바람 부드러운 크레인 무릎 을 참조하십시오. 매일 음악 청배 춤을 보내고, 신배서는 질서를 증가시킨다. 어머니는 현혜적일 수 있고, 아이도 마찬가지다. 영원히 부처의 전신이다. 손증이가 채색을 하고 한가하게 웃으며 선의를 띠었다.
나는 일찍이' 혼지현중' 에서 현재와 현재, 수서 왕언 () 에 대해 논평한 적이 있다. 이곳은 옹당이 그림자에 있는데, 영메이선산벽입니다. 사람들은 돈 후안을 사랑하고, 선당 생일을 축하하며, 기쁘게 박수를 친다. 내년에 우리는 너에게 복숭아와 대추가 진짜가 될 것이라고 설득할 것이다.
8. 여가와 즐거움을 묘사한 시
왕 웨이의 시 중 일부는
나는 지천의 오두막에서 배디에게 편지 한 통을 보냈다.
산속이 캄캄하고, 가을물이 졸졸 흐른다.
나의 초가집 입구에서 나의 지팡이에 기대어, 나는 저녁바람 속의 매미 울음소리를 들었다.
석양이 나루터를 배회하고, 야식의 연기가 집에서 솟아올랐다.
여름 값 경우 술에 취해, 오류처에서 야생시 한 수를 읊조리는가? 。
부지사 장 () 에게 대답하다.
세월이 흐르면서, 나에게 평온을 주시고, 만가지 사무에서 벗어나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는 스스로에게 묻는다, 항상 대답한다, 집에 가는 것보다 무엇이 더 좋을까? 。
송풍은 나를 데리고 가고, 산월은 나를 빛나게 한다.
가난한 사람에게 묻는 것은 일리가 있다, 들어봐, 호수에 어부가 노래를 부르고 있어! 。
차이루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은 것 같다.
햇빛이 녹색 이끼에서 나를 쏘았다.
죽옥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산속의 어느 가을밤
비 온 뒤의 빈 산은 가을 저녁 무렵이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대나무 소리가 속삭이며 세탁녀가 돌아오고 연잎복어주 앞에 있다.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
송산의 집으로 돌아가다
맑은 강물이 관목 수풀을 가로질러 나의 병거처럼 천천히 흐른다.
여행 동반자가 되어 황혼의 새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갔다.
버려진 성벽이 오래된 나루터 위에 있고 가을의 석양이 산봉우리를 침수시켰다.
먼 곳에서, 송산 옆에서, 나는 내 문을 닫고 평온을 얻을 것이다.
종남산
그 거대한 높이는 천개의 산과 바다의 한 귀퉁이를 잇는 천국의 도시 가까이에 있다.
내가 뒤를 돌아보았을 때 구름은 내 뒤에 있었고, 내가 들어갔을 때 안개가 사라졌다.
중앙 산봉우리가 황야와 기후를 여러 계곡으로 나누었다.
밤을 지낼 곳이 필요했기 때문에, 나는 강에 있는 한 나무꾼에게 전화를 걸었다.
계절상 신전을 통과하다.
향적사로 행산운리를 모른다.
인간의 발자취가 없는 오래된 숲을 가로질러 갔는데, 지금 높은 곳에서 종소리가 들리나요?
개울은 구불구불한 바위 위에서 노래하고, 햇빛은 푸른 소나무에 의해 조화를 이룬다.
황혼 무렵, 마른 연못가에서 사상은 열정의 용을 정복할 수 있다.
한강을 내려다보다
그 남쪽 세 가지가 초경에 이르고, 그 아홉 가지가 형문에 흐른다.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지르고 있는데, 그곳의 산의 색깔은 옳고 그름이다.
인간의 거처는 먼 하늘의 잔물결 위에 떠 있는 것 같다.
양양의 이런 아름다운 날들이 나의 노산을 취하게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