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는 무엇입니까?

도교 신자의 눈에는 도교가 도교라는 것은 자명한 것 같다. 그러나' 도가' 가 무엇인지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국내외에서 도교를 연구하는 학자들은' 도교란 무엇인가' 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사실, 도교에 정확하고 설득력 있는 정의를 주는 것은 분명 어려운 일입니다. 송대 마단임은 문학통시험에서 도교가' 잡다한 면' 이라고 생각했다. 도교는 사실 허황된 것으로 각종 학파의 종합성을 갖추고 있다. 그 거대하고 심오한 신앙과 문화 체계, 그리고 중국의 수천 년 사회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 그 내포를 정확하고 포괄적으로 파악하기가 어렵다. 도교에 있는 신도들은 도교에 대한 이해에는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으며, 자신이 믿는 도교를 깊이 이해해야 한다.

도교는 무엇입니까? 요컨대 도교는 중국 전통 민족 종교로 황제와 노인을 믿는 도리로,' 도' 를' 교육' 으로 삼아 장생불로와 평화치국을 추구한다.

도교는 일종의 종교이다. 역사의 발전에서' 종교' 라는 단어는 여러 가지 의미를 부여받았다. 인도 불교는 부처가 말한 것을 교리로 여기고, 부처의 제자가 말한 것을 교파로 여기며, 교파는 교리의 분배로 총칭하여 종교라고 하며, 불교의 교리를 뜻한다. 서양에서' 종교' 라는 단어는 라틴어로 리가엘이며, 연결이나 재회, 즉' 사람과 신의 재회' 를 의미한다. 하나는 하느님을 숭배하는 것을 의미하는 라틴어 종교입니다. 한자의 어원에서 "종" 은 "펜" 에서 "실" 까지, "우주 신들 (고대 신들) 이" 실 "에 살고 있다는 의미이다. 종에는' 조상에게 제사' 나' 해와 달과 별, 강해' 라는 뜻도 있다. " 가르침' 과' 운기의 일곱 가지 표지' 는' 가르침, 알림' 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가르침' 과' 교육' 을 의미한다. 중국 고대에는 귀신의 신앙이 국민을 교육하는 궁극적인 원칙으로 여겨졌다. 이경은 "성인은 신도로 가르치지만 세상은 순종한다" 고 말했다. "고대 중국에서는 종교가 신과 조상을 숭배하는 종교였으며 신도의 가르침은 종교의 가장 큰 의미가 되었다.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종교' 는 중국 고대 종교의 의미를 계승하여' 가르침을 가르치는 것' 의 뜻을 취한 것이다.

도교가' 도' 라고 부르는 이유는 황로의' 도' 를 신봉하기 때문이다. "도" 는 도교의 가장 근본적이고, 가장 높고, 가장 핵심적인 신앙이다. 노자의' 도덕경' 은 자연의 길, 치국의 길, 수련의 도를 같은 * * * 의 자연법칙으로 요약한다고 설교했다. 도가 외에' 도덕경' 도' 덕' 을 말하는데, 둘 다 똑같이 중시한다. "덕은 여러 가지 성성", "내 가 부르는 덕성", "덕", "도" 는 생활, 사회, 자연에 반영된 덕이다. 도가의 도덕적 내포는 유가와 달리 자연에 더 중점을 두는 점이 구별되어야 한다.

신선신앙은 도교가 다른 종교와 구별되는 두드러진 특징이며 신선에 대한 추구는 전체 도교의 핵심 교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도교의 방대한 신선체계는 대략' 신선' 과' 신선' 으로 나눌 수 있다. "신" 은 시신과 말신의 차이가 있다. 전신은' 음양사건의 신' 이라고 불리며 일월산천비식물 등 자연물과 자연현상의 인격화 (예: 신과 오악사모독) 이다. 후신은' 지혜롭고 덕이 있는 신' 이라고 불리며 도교에는 제사 원칙이 있다.' 국민에게 공헌하는 사람은 숭배받는다', 인민에 공헌하는 사람은' 신' 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면 중화의 조상, 성현현, 각 업들의 조상, 성황지 등이다. 신선도' 신선' 과' 실물' 의 구분이 있어 모두 사람이 수련하는 길이다. 차이점은 신선의 육체는 불후의 것이고, 진정한 정신은 불후의 것이다. 도교는 신선이 진실이고, 배울 수 있으며, 완전한 수련 이론과 방법을 형성했다고 생각한다.

도가의 취지는 한 마디로 가리면' 도덕적 불후의' 이라고 할 수 있다. 도교' 위 첨자 노자, 아래 신선, 장령 공격' 의 내용은 주로 도교철학, 신선 이론과 양생, 좌부의의 세 부분을 포함한다.

도교는' 도' 를' 교육' 으로 하고, 그 정치교육은 그 제세육의 목표에 반영된다. 수천 년 동안 도교는' 평화' 와' 불후의' 를 추구하는 주선을 따라 발전했다. 역사상의 사회와 기후 차이로 인해 발전 단계에 따라 각각 중점을 두었지만, 모두 이 주맥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국가 평화와 안전, 인민 안거낙업, 세계평화에 대한 추구는 수양성, 장생불로의 추구와 보완된다. 도교가 무위로 다스리는 정치사상과 일생 충실의 인생 취지는 도교 전진파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전진도학은 진공, 즉 인생 쌍수의 심신 수양, 세리민의 사회 실천을 요구한다.

도교는 중국에서 태어난 전통 종교이다. 도교의 전통은 그 유구한 역사와 중국 사회에 대한 깊은 영향을 반영한다. 중국에는 도교, 불교, 이슬람교, 천주교, 기독교라는 다섯 가지 종교가 있는데, 그중 도교만이 중국 고유의 종교이다. "운기칠표" 에 따르면, "고대무종교, 삼황오제 이래 모두 종교가 있다." 도교는 황제에서 기원하여 지금까지 거의 47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황제에서 텅스텐에 이르기까지, 그는 광대에게 영원히 세계를 통치하는 길을 열어 줄 것을 요구했다. 이후 황제는 정호에서 용을 타고 출가하여 승천하여 도교의 시조로 존귀하게 되었다. 이후 당우, 하, 상, 주시대의 제사식과 정치예악은 모두 도교에서 기원했다. 춘추시대에 노인은' 도덕경' 에서 도의 본질을 천명했다. 전국 시대, liezi, Zhuangzi, 아야코, 손자, 관인, 튜브는 모두 황로로 생활하며, 그의 학설을 선포하는데, 이것은 도가가 되었다. 그래서 음양가, 병가, 묵가, 잡가, 천문, 오행, 수학, 왕팔, 계방, 종방, 신선 여러 집이 점차 합류했다. 동한 때 장도릉은 이미 도교를 형성하여 매우 유행하여 신도들이 중국 각지에 널리 퍼졌다. 송 () 시대에 왕중양 () 은 전진도 () 를 이어갔고, 김원 () 시대에 인민을 물과 불에 구제하고, 진사로 교민을 가르치고, 세상에 전해지고, 지금까지도 이어졌다.

도교는 중국 문화의 뿌리이자 백가쟁명의 총집합이다. 수천 년 동안, 그것은 중국의 사회 변화와 역사 발전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고대 사회의 정치, 군사, 철학, 윤리, 의학, 건강, 야금, 천문 달력, 기술, 기호, 문학, 예술, 건축, 생태 환경, 사회 심리, 민족 관계 등에 대해 생겨났다 기독교, 이슬람교, 불교에 비해 도교는 뚜렷한 민족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도교는 세계 3 대 종교와는 달리, 어느 교주가 단기간에 창립한 것이지만, 전통문화의 토양에는 장기간의 수태 과정이 있다.

도교는 중국 전통문화의 불가분의 일부이며, 그 입세는 세계를 초월하는 문화적 내포가 중국 전통사회의 중요한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기독교, 이슬람교 등 일신교와는 달리 도교는 다신교에 속한다. 도교의 신은 배척하지 않는다. 도교의 신은 상보적일 뿐만 아니라 이교 중의 신도 상보적이다. 도가 교리로 볼 때, 그는' 태평' 과' 구선' 을 추구하며 세속적 이익을 중시한다. 세계 3 대 종교가 영혼 해방을 추구하고 내세의 이익을 중시하는 특성과는 크게 다르다. 도교의 풍격으로 볼 때, 기법 연습에 능하다. 다른 종교와 달리 신비한 힘과 신성한 물체에 대해서는 순종, 겸손, 기도의 태도를 취하지 않는다. 대신' 내 생명은 내 부재에 있다' 고 생각하며 어떤 방식으로든 통제하고 지배하고, 나에게 초자연적인 힘을 사용하려고 노력한다. 도교 내용의 구조상으로 볼 때, 그것은 세계 3 대 종교보다 더 많은 민간 신앙과 사상 자료를 가지고 있으며, 내용상 병행하여 축적하고, 복잡하게 얽혀 있고, 구조적으로 뚜렷하다. 도교는 일반적으로 상층 신선도교와 하층 민간도교의 두 단계로 나뉜다. 도교의 이러한 특징들은 중국의 국정과 민정에 부합하는 것이다.

도교는 한족의 종교일 뿐만 아니라 많은 소수민족의 종교이기도 하다. 중국의 기존 55 개 소수민족 중 요족, 장족, 백족, 묘족, 동족, 경족, 창족, 여족, 토족, 수족, 이족, 모남족, 물람, 아창족, 토족, 부이족이 있다 그중에서 요족 장족 경족 백족 모남족 물람족 주요 신앙 도교 등 종교. 묘족, 동, 여족, 이족, 창족, 토족, 수족, 아창족, 투지아, 부이족, 나시족, 조선족, 다호르족 등 민족 중 일부는 주로 도교를 믿으면서 다른 종교를 믿거나 다른 종교를 주로 믿는다 물론, 다른 역사 시기에 도교의 교리, 의식, 조직이 모두 발전해 왔다는 점도 지적해야 한다. 같은 시기에도 같은 종파에도 지역적 차이가 있다. 그리고 도교는 여러 시기에 각 소수민족에게 전해졌기 때문에, 각 소수민족의 도교에 대한 신앙도 수신 시간에 따라 다르다. 같은 민족이라도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도교에 대한 신앙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다.

도교는 중국의 전통 민족 종교일 뿐만 아니라 세계 종교로 발전하는 요소도 갖추고 있다. 1970 년대와 1980 년대 이후, 세계 범위 내의 도교 문화 연구 열풍에 따라, 중국 문화적 배경을 가진 일부 국가와 해외 중국 동아리들이 도교를 점점 더 신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구 사회에도' 도교 세대' 가 나타나 영국 도교협회, 이탈리아 도교협회 등 도교조직을 설립했다. 도교와 도교 문화의 깊은 내포, 허황된 품격, 발전 현황을 보면 도교가 세계 종교로 발전할 가능성이 완전히 높다. 우리는 도교와 도교 문화의 아름다운 미래에 대해 자신감이 충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