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난목의 금실을 어떻게 생각하니?

대다수의 목재 종사자들과 금실남목 애호가들에게 금실 무늬는 그들이 금실남목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유일한 근거이다. 오늘, 엽단 씨는 일련의 사진으로 이 방법이 얼마나 유치하고 믿을 수 없는지 설명할 것이다.

사실 난목의' 금실' 에 대해 두 가지 이해가 있다.

하나는 금빛 남목평면을 연마하여 옆빛 아래 반사가 금빛 무늬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하는 것이다. 사실, 금실남의 반사는 흔히 금실이 아니라 금빛이나 그 사이에 있는 것이다.

두 번째는 윈난 민간 목수의 이해다. 그들은 아열대 지역에서 생산되고, 목재 표면에는 금빛 연륜이 있고, 향기가 풍부한 난목은' 금난남' 이라고 부른다. 다른 모든 난목 품종은 모두' 난목' 이라고 부르고, 금난은 아니다. 그래서 이곳의' 금실' 은 사실 이 난목의 연륜을 가리킨다. 매우 뚜렷하다

금실남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것은 반드시 네 가지 조건을 동시에 충족시켜야 한다. (1) 은 난목이다. (2) 난목 특유의 향기를 가지고 있다. (3) 목재의 방사형 단면에는 명백한 반사 효과가 있습니다. (4) 난목의 심재예요.

아래의 사실은 금빛 무늬가 금빛 난목을 구분하는 하나의 특징일 뿐, 영원히 유일한 특징이 될 수 없고, 표면에 금빛 무늬가 있는 난목은 종종 소재가 비교적 낮은 금빛 난목이라는 것을 증명할 것이다. 이 결론은 대부분의 사람들을 놀라게 할 수 있다.

사진과 그림 설명을 살펴 보겠습니다--

위 그림은 폭이 120 cm 를 넘는 진남심재 슈퍼판이 다른 측면의 다른 조명 조건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완성된 차판으로 만들어졌는지 보여줍니다. 이 상품은 진남 소재 중 최고급 금서남 정품입니다.

이 최고급 제품의 금난측 반사 효과는' 금실' 이 아니라 금빛 조각임을 알 수 있다. 또한 진남의 연륜은 갈색 라인입니다.

위의 두 장은 같은 진남료로 그린 패널과 조각발이다. 분명히, 그들은 심재이고, 이것은 진정한 금서남이다. 그것의 표면 효과는 꽃도 금빛도 아니고 둘 사이에 있지만, 반사 효과는 정말 뚜렷하다. 그리고 이 가구는 재료가 섬세하고 색깔이 비교적 통일되어 있지만, 재료는 위에 있는 큰 판자보다 훨씬 적습니다. 재료는 당연히 낙후되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촬영 각도 때문에 금실이 충분히 밝지는 않지만 이 마을 남로공예품에서는 금실이 뚜렷하다. 육안으로만 보면 이 공예품의 소재는 낡았지만 소재의 자연 생장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재료는 보관 시간이 길지만, 재료 구조는 여전히 충분히 촘촘하지 않다.

위 그림은 진남 특색 부위를 정선했다고 주장하는 판매자가 만든 그림 사건이다. 제작과정에서 인공채화가 뚜렷하기 때문에 난목의 원래 목재 색상은 이미 상실됐고, 특수나뭇결이 뚜렷하지 않아 (인공채화로 의심됨), 표면의 반사효과도 참고가치를 상실해 가짜인지 의심스럽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위 그림은 진남의 오래된 탑 캐비닛의 측면 효과로, 아마도 전형적인' 금실' 도안일 것이다. 그러나 소재는 자연적으로 오래된 심재로 자라는 것이 아니라 변재가 방금 변형한 소재이며, 일부는 부드러운 심재이기 때문에 부드러운 심재 (돼지고기) 보다 소재가 별로 좋지 않다고 판단할 수 있다.

참고: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같은 패널에도 색상이 균일하지 않고 충안이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사실 이것은 각종 금실남목의 특징이다.

위 그림은 진남판 반제품으로 심재 (가운데 가장 큰 부분), 나무껍질, 변재 (나무껍질과 심재 사이의 가벼운 부분) 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 금서남에서는 심재만이 정통이다.

위 그림은 정교하게 고른 진남 소재로 만든 공예품입니다. 금색 결이 정말 뚜렷하고 예쁘고 소재 색상도 좋지만 소재는 앞 대판과 비교가 안 돼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위 그림은 난목의 표면 효과로, 반사효과가 난목보다 약하다.

위 사진은 금실남을 가장 잘 안다고 주장하는 판매자가 올린 사진이다. 그는 쓰촨 야안에서 생산된 난목을 진남으로 묘사했는데, 사실은 전형적인 서남 보라색 난목이다. 실제로 화동, 화남 지역에서 생산되는 보라색 난목은 색깔과 재질면에서 모두 서남 지역의 보라색 난목보다 훨씬 좋고, 그 심재의 향기가 짙어 현지인들이 직접' 쇼난' 이라고 부른다. 특정 수종은 모두 성장에 가장 적합한 지리적 환경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진 속 목재는 대부분 심재다. 왼쪽에 좁은 변재가 있고 변재는 심재보다 색이 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무면의 반사 효과도 좋지만, 적어도 첸난에서는 이런 난목이 금난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쓰촨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이런 난목도 저질난목으로 꼽힌다.' 가장 잘 아는' 판매자들은 이것이' 최고의 진남' 이라고 말할 것이다.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보라색 난은 확실히 재질이 좋고, 표면의 반사효과도 좋다.

위 사진은 판매자가 인터넷에 올린 금실남목 천장의 부작용으로 가장 소중한' 난목묘' 라고 주장하며 캐비닛 전면 패널은 이른바' 호피금난남' 을 사용한다. 하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

첫째, 이 캐비닛 패널의 소위' 호피 금남남' 은 사실 금남남이 아니라 특별한 나뭇결이 있는 연한 남목 소재로' 돼지고기' 라고 할 수 있다.

둘째, 이 장롱 옆에 있는 느티나무는 반드시 난목의 느티나무일 필요는 없으며, 아마도 녹나무의 느티나무, 일명 금장나무일 것이다. 이런 상품은 미얀마에서 매우 풍부한데,' 곳곳에 꽃이 피는 것' 이 아니기 때문에 가치가 높지 않다.

셋째로, 이 옆판은 반사효과가 강하고 금빛이 반짝이며, 이전의 진남화안의' 금실' 보다 더 밝다. 하지만 난목도 아니고, 금실남나무도 아니고, 녹나무입니다! 향나무는 이런' 금무늬' 를 잘 이해한다. 난목도 장과에 속하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천가로 이런 찬장을 최고급 금실남 가구로 구매한다면, 당신은 속아 죽을 것입니다!

아마도 최고의 금서남도 이런 물건, 그런' 금실' 과 새틴에 비할 수 없을 것 같다! 표면에 노란색을 적당히 더하기만 하면, 아마 몇 사람이 진실을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녹나무일 뿐이다.

위 사진은 운남에서 이런 물건들이 많았고, 표면에는 여전히 광택이 있고, 금실이 휘황찬란하며, 또 아주 연한 남목향이 있다. 만약 네가 그것을 금실남으로 생각한다면, 그것은 너 자신이 안목이 없는 탓일 뿐이다.

사실 이것은 남목 (Phoebe bournei) 일 뿐, 남목의 일종이다. 그러나 차분하게 말하자면, 단일 난목의 소재는 난목보다 작지 않다.

위의 그림도 난목으로 만들어졌지만, 이것은 더 나쁘다.

위 그림의 금실은 김남 (김남정품) 의 심재라고 생각하십니까? 사실' 금실은 난목을 안다' 는 사람이 확실히 많다. 내 친구도 이 기준에 따라 몇 톤의' 금실남 대재' 를 들여왔다.

아쉽다: 금티크야! 나무 분류에서 금티크는 목련이라고도 하며, 민간에서는 흔히 흑심목련이라고 불린다. 난목과 한 가족도 아니고 한 가족도 아니고 아무런 관계도 없다.

위 사진은 쓰촨 한 네티즌이 올린 사진으로 정통하고 자랑스러운' 금난남' 이라고 불린다.

실제 상황은 남목의 암목 (한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암목은 음에서 추위로 바뀌는 것) 으로, 아직 심재를 형성하지 않은 남목연재 (애버딘 돼지고기) 에서 나온 것이다. 이 굵고 뚜렷한' 금실' 은 마침 그' 돼지 고기' 의 본색을 드러냈다.

쓰촨 때 직원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흑목, 금실남, 흑목을 혼동했다. 심지어 청두의 개별 고교들도 이것이 지하 천년에 묻혀 있는' 흑목' 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나섰다. 세계 기록을 미끄러지는 것은 이것뿐이다!

위 그림은 민남 소재의 가구로 표면도' 골드' 이고 연륜 패턴은 갈색입니다. 기본적으로 좌판은 뿌리에 가까운 소재여야 하며, 자연 생장 연한이 부족한 심재 (금서남 정통) 이고, 다른 부분은' 돼지고기' (연재) 라고 판단할 수 있다.

위 그림은 뚜렷한 금실이 있는 민난 연한 가구로 재질이 거칠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 재료의 또 다른 특징은 향기가 간헐적이라는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이것은 금실남목 가구라고 불릴 수 있을 뿐, 일반 남목 가구에 속한다.

위 그림은 자연 생장 연한이 부족한 윈난윤남이 막 개조한 심재 판재이다. 금서남에서도 정품이지만 등급이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자연성장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그 소재는 당초 난목 최고급 소재와 견줄 만하다.

참고: 올해의 반지 패턴은 금색입니다. 운남 민간에서는 이런 난목만' 황금난목' 이라고 불리는데, 진남 민남 등은 모두 금난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위 그림은 최고급 운남 윤남 테이블을 보여 준다. 그것의 반사 효과는 결코' 금빛 무늬' 가 아니라 금빛 조각이다. 게다가 표면에 투명 효과가 있는 신기한 나뭇결과 밝은 금빛 연륜의 포인트가 더해져 해남 황화려함에 비해 나무결 효과가 극치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금서남은 최고급 진남심재 소재보다 더 섬세하고, 구조가 더 촘촘하고, 향기가 더 짙고, 지성이 더 무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이런 나무의 심재는 자연히 오래된 재료로 자라며 경목과 코르크의 이중 장점을 겸비하고 있다. 매우 까다로운 운남 민간 목수의 사랑을 받는 것은 일리가 있다.

위 그림은 운남 윤남 공예품이다. 재질 색상이 균일하지 않고 재질이 균일하지 않고 충안 (오른쪽 검은색) 이나 나무 코어 (왼쪽 짙은 갈색) 가 있는 것은 모두 오래된 소재의 흔한 현상이다.

흥미롭게도,' 엽남' (혹은' 대엽금남') 이라는 나무가 있는데, 그 연륜도 황금색이지만 재질이 거칠어서 향이 없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재료처럼 냄새가 나고, 금서남에 속하지 않는다.

위 그림에서 나무종 (산모나무) 무늬가 있는 상품 금남남 (윈난윤남) 은 극히 희귀할 뿐만 아니라 흠이 없는 큰 재료를 찾기가 어렵다. 재질이 너무 섬세해서 삼나무를 조금 넘었기 때문에 표면 반사 효과에는 절대 금실이 없다.

위 그림은 윈난윤남의 흔한 소재 (나무 줄기 재질) 로 만든 차판으로, 표면의 반사효과는 금빛과 금무늬 사이에 있다. 지성이 진남보다 훨씬 무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 그림은 극히 보기 드문 운남 알더 나무이다.

위 그림은 윈난윤남차판에 변재가 들어 있는 부분 (왼쪽 회색 부분) 입니다. 이런 흔한 나무 줄기 재질만으로 윈난윤남의 소재는 앞서 소개한 진남초판의 최고급 소재보다 좋고 기름도 진남보다 훨씬 무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 사진은 윈난윤남 노근재로 만든 김매미입니다. 금빛이 깊고 신비로 가득 차 있다.

이런 금수남 찬장 패널 재료가 어떤 수종인지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그것은 양질의 금수남 재료이다.

사실 각종 금서남이 왁스를 칠하거나 무색 보호 페인트를 칠한 후 표면 색깔이 비슷해서 수종을 구분하기가 어렵지만 윤남의 금서남은 일반적으로 진남의 금서남보다 무겁다.

위 차판 부분 사진에는 금색 무늬가 뚜렷하지만 섬세하고 지성이 있습니다. 어떤 수종 (건장한 남속 수종으로 의심됨) 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남속의 아진 사남이어야 한다.

위 그림은 새로 발견된 금서남이자 윤남과의 일종이다. 이런 목재는 일찍이 많은 사람들이 황금 티크로 여겨졌다. 자세히 관찰해 보니 그 소재 구조가 난목과 같고 고급 난목 특유의 향이 있어 반사효과가 금난의 특징에 딱 들어맞는다. 나무에 흉터가 있는 곳에서는 금서남이 뚜렷한 나뭇결 특징을 가지고 있어 문헌에 기재된 8 개의 금서남 수종 중 하나와는 달리 신금사남수종으로 판정됐다.

문헌에 기재된 자료에 따르면, 초기 판단에서 위 그림의 금실남은 남방 윤남으로 매우 희귀한 수종이다. 그것의 소재는 윈난윤남보다 훨씬 못하지만, 진남도 균일하지 않은 것 같지만, 여전히 진남보다 무겁다.

위 그림에서 이 의자의 좌석판은 분명히 금실남근 부근에서 정선된 오래된 재료로 만든 것이 분명하다. 재질이 너무 늙어서 수종을 구분하기 어렵다.

그러나 이것을 후회할 필요는 없다. 실제로 캐노피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윈난윤남 외에 다른 금실남의 소재는 크게 다르지 않아 수종을 구분할 필요가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재료를 선택할 때, 관건은 단일 목재의 재료, 색상 및 외관에 달려 있다.

위 그림은 금실남의 지름이 30 센티미터가 넘는 대형 과일 접시의 앞부분이다. 아직 수종과 완제품을 구분할 수는 없지만 심재는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그것의 목재 구조, 향기, 지성, 비중을 보면 난목의 한 종 (의심 난목의 한 종) 이 되어야 하고, 윗부분에는 담줄이 하나 있어야 한다. 그 나무는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기 때문에 윤남 목재의 특성도 있다. 이 예는 같은 수종의 목재가 성장 지역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요약: 민남의 감정에서 단순히' 금알' 에 의존하는 것은 완전히 믿을 수 없는 것이다. 이 특징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이 민남이고 고급 민남 특유의 향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다. 물론 상식도 없고 심재를 형성하지 않는' 돼지 고기' 를 정통으로 생각할 수도 없다. Hypericum 정통은 Hypericum 종의 심재만을 가리킨다. 이런 심재의 품질은 심재의 자연생장기에 따라 시간이 길수록 좋다. 골드 스트라이프 패턴은 고퀄리티 골드난의 기본 로고일 뿐만 아니라 골드난의 특정 소재의 거친 특징이기도 합니다. 금빛 줄무늬 패턴을 볼 수 없지만 금빛 한 조각이 반짝이는 것이 바로 상품 금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금빛, 금빛, 금빛, 금빛, 금빛, 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