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에 대한 도교 건강 문화의 계몽 (2 부)

현대 건강과학이 발달하면서 도가 양생문화를 대표하는 동양 전통 양생이론과 실천 모델이 점차 세인의 관심을 끌면서 문화적 함의와 가치도 점차 밝혀지고 긍정되고 있다. 도가 양생문화는 체계적이고 광범위한 원리로 현대인에게 과학적인 양생의 도를 해석했다.

둘째, 절약해야 한다. 「도덕경」은 이렇게 알려 줍니다. "나는 삼보가 있는데, 나는 보존하고 싶다. 하나는 착하고, 둘째는 검소하고, 셋째는 감히 천하를 앞세우지 못하는 것이다. " 전반적으로 도교 양생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새로운 공급원, 즉 정상적인 생명과정 외에 간과되거나 약화된 다른 에너지원을 개척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에너지원, 에너지원, 에너지원, 에너지원, 에너지원, 에너지원) 둘째, 지출을 줄이는 것, 즉 검소한 것, 즉 적게 쓰는 것이다. 이 용어는' 작은 불을 켜라' 라고 불린다. 일상생활에서 곳곳에서 검소하고, 많은 현란한 도교양생술이 여기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생각, 생각, 소욕, 소행, 소언, 웃음, 걱정, 소악, 소악, 소악, 소노, 소선, 소악, 소악 "베개 중국" 은 "남편이 그 성을 고치는 길은 오래가지 못한다" 고 말했다. 오래 앉아 있고, 오래 보고, 오래 듣고, 피를 흘리고, 오래 누워 있고, 힘줄이 상했다. " 심지어 음식에서도' 적게 먹는 것보다 많이 먹는 게 낫다',' 식사 후 적게 먹는 것',' 밤에 먹지 않는 것' 등 거의 모든 주류 보건학교의 가장 기본적인 기술은 명상, 명상, 뒤돌아 보고 듣는 것, 호흡이 점점 가늘어지고 느려지는 것, 이때 심장 박동이 느려지고, 인체 기능이 매우 낮은 소비 상태에 있다. 이때 체력이 크게 회복되고 몸이 느끼는 상태도 미묘하다.

셋째, 부드러움으로 시작합니다. 도가는 부드러움을 매우 중시한다. "도덕경" 에서 부드러움은 10 여 곳에 반복적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면 "부드러움은 특별한 정신으로 인한 것이고, 약함은 강보다 강하고, 부드러움은 강보다 강하다" 는 등이다. 제 76 장 "인생은 약하고, 죽음은 강하다. 클릭합니다 초목의 생은 부드럽고 바삭하며, 죽어서 마른다. 그래서 강자는 죽고 약자는 산다. 그것을 파괴하는 것은 군대의 힘이고, 목재의 힘은 접힐 것이다. 강한 곳, 약한 곳. "더욱이, 네 개의 부드러운 글자를 써서 부드러움을 극치로 강조했다. 도가 양생 실천에서 부드러움도 핵심 중 하나이다. 도가 양생 중 부드러운 관통은 시종일관, 특히 양생 기술의 실천에서 더욱 그렇다. 앉아, 말뚝공, 움직임에 관계없이 강유합제를 나타냈고, 도가에서 유래한 내공 무술은 팔괘권, 태극권 등 강유한 역할을 높이 강조하며 강유합제를 숭상하였다.

넷째, 도법은 자연스럽다. 도가 양생이론은 하늘과 땅의 자연을 잡을 수 있는 계기를 제시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복잡하지는 않다. 소위' 큰길에서 제인까지',' 배고픔이 와서 먹고, 지칠 줄 모르고 잠을 자니, 단지 더 원적인 일만 수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는 이 세상에 대해 곤혹스러움을 느꼈다고 말했지만, 그는 밖에서 선녀를 찾았다. " 가장 멋진 양생법은 가장 일반적인 방면에서 시작된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특이한 효과를 낼 수 있는데, 누가 이채롭지 않다고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가의 노래는 북을 부르고, 진액을 삼키고, 눈을 뒤집고, 지도하는 것은 모두 매우 효과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간단하지만 인생에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