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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셰홀 북루: 안후이성 선성현 양릉 산꼭대기. 시홀은 남치 시인으로, 이 건물은 그가 선성 지사를 맡을 때 지은 것이다. (2) 강성은 선성을 가리킨다. (3) 이수: 완시, 신서. 만계 상하에는 봉황과 제천 두 개의 다리가 있다. 명경: 아치교동과 물 속에 비친 그림자가 형성된 동그라미, 마치 밝은 거울 같다. (4) 무지개: 물 속의 다리 그림자를 가리킨다. (5) 인구: 요리 담배. (6) 사공: 사홀.
시홀 북루는 남치 시인 시홀 () 이 선성 지사 () 를 맡을 때 지은 것으로, 일명 사공루 () 라고도 한다. 당대의 이름을 장나비루로 바꾼 것은 선성의 풍경 명소이다. Xuancheng 산 근처 물, lingyang 산 구불 구불 한, 세 봉우리 아름다운; 죽계와 완계의 시냇물이 교외 곳곳에 거꾸로 비치고 있다. 정말 "새가 산을 오가고 새가 산을 오가고, 사람이 물 속에서 울고 있다" (두목은 "각하, 개원사 셀, 선주, 완서갑서 리프트") 와 같다. 이 시는 천보 13 년 (754) 에 쓰여졌다. 올해 추석 이후 이백은 또 금릉에서 선성으로 왔다.
어느 청추의 저녁 시인은 혼자 사공루에 올랐다. 푸른 빛의 산그림자가 이렇게 맑고 깨끗하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니, 이' 강성' 은 마치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다. 처음 두 문장, 시인은 유람할 때 본 풍경의 총결산을 썼는데, 항상 전편을 가지고 즉시 독자들을 깊이 끌어들여 함께 시의 경지에 들어갔다. 엄우' 창시랑어' 구름: "태백이 한 마디 보내서 주제로 곧장 들어간다." 바로 이런 표현 방식을 가리킨다.
가운데 네 문장은 구체적인 묘사이다. 이 네 편의 시가 빚은 예술적 이미지는 모두 위의' 왕' 글자에서 나온 것이다. 구조적인 관계에서 처음 두 문장은' 그림 같은 강' 으로, 마지막 두 문장은' 밤 맑은 하늘' 으로 쓰여진다. 네 문장은 하나의 완전한 통일체이며, 그것들은 계층이 있다. "이수" 는 신계와 완계를 가리킨다. 완계원은 산현에서 나와 선성 동북에서 주희와 만나 성을 둘러싸고 합류하여' 클립' 이라고 부른다. 가을이라 시냇물이 더 맑고 잔잔하게 흐르고, 파도에 반짝이는 빛이 흐르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거울" 을 사용하여 가장 적합한 것을 설명하십시오. "쌍교" 는 시냇물을 가로지르는 상하 두 다리를 가리킨다. 상교는 봉황교라고 하는데, 도시 동남태화문 밖에 있다. 아래 다리는 제천교라고 하는데, 도시 동부 양덕동문 밖에 위치해 있습니다. 수문제의 해 (58 1-600) 에 건설되었다. 이 두 개의 긴 다리는 시냇물 위에 우뚝 솟아 있고, 물 속에 반사되어 고층 빌딩에서 보면 연한 녹색의 시냇물과 선홍색의 석양이 흔들리는 불빛 아래, 다리 그림자가 무한히 기이한 현란한 색채를 반사한다. 이 다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야말로 하늘의 두 무지개인데, 이' 무지개' 의 그림자가' 거울' 에 떨어졌다. 이 두 문장을 읽은 후, 우리는 당연히 시인의 또 다른 걸작인' 3 천 피트,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는 시구' 망루산 폭포' 를 떠올릴 것이다. 둘 다 비유로 이미지를 만들고,' 떨어지는' 글자로 지하와 하늘을 연결합니다. 그러나 그 사이에는 차이가 있고, 다른 길은 같다. 하나는 폭포를 은하수에 비유하고, 다른 하나는 석양의 파도 속에 무지개를 달고 있는 쌍교의 그림자를 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하나는 그 팽배한 기세를 묘사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고, 하나는 그 아름답고 변화무쌍한 색채를 과시하고, 다른 심미감을 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시인의 풍부하고 기묘한 상상력과 생기발랄한 필법도 마찬가지로 경이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을의 저녁, 들판은 온통 고요하다. 산들이 둘러싸고 있는 정글에서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오렌지 유자의 짙은 청색, 오동나무의 옅은 노랑이 쓸쓸하고 음산한 경치를 보여 가을빛이 늙어야 한다고 느끼게 한다.
시인의 당시 심경이 그의 시야에 완전히 잠기고, 심오하고 세심한 관찰을 했다고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그리고 그의 묘사는 전혀 끈적하지 않다. 높이 서서 멀리 바라보자, 그는 잠시 감각을 파악하다가 매우 간결한 이미지 언어로 늦가을의 윤곽을 그려냈고, 한편으로는 계절과 환경의 숨결을 깊이 드러냈다. 그는 가을뿐만 아니라 가을도 썼다. 자세히 이해하면 그가 고도로 개괄하고 펜으로 조금도 빈틈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 앞의 두 문장과 마찬가지로 참관하는 곳이' 북루' 에 있다고 지적했다. 이 북쪽 건물은 사추가 지은 것으로, 승천에서 회고에 이르는 상습적인 공식인 것 같아 이백은 옛사람의 글도 그리워하지 않을 수 없었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것은' 누가 책을 읽는가' 라는 단어이다. "감사공" 의 "품" 은 이백 본인을 의미하고, "누가 읽는가" 는 다른 사람을 가리킨다. 두 마디 말은 아무도 그의' 역풍 사공' 의 심정을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을 한탄한다는 뜻이다. 이것은 일반적인 향수가 아니다.
이백은 권세에게 밀려 장안관직을 포기한 후 정치적으로 줄곧 실의에 빠져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고 있다. 손님의 좌절과 다정함, 특히 가을바람이 슬플 때 그의 낙심 심정은 상상할 수 있다. 선성은 그의 고향인데, 지금 그가 또 왔다. 선성에 도착하자마자 그는 시홀을 그리워할 것이다. 시홀이 선성에 겹겹이 쌓인 명승고적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시홀이 선성에 대해 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백이 홀로 시홀 위층에서 맑은 바람을 바라보았을 때, 시조가 추앙하는 산천을 마주했을 때, 그는 자신이 줄곧 추앙해 온 전대 시인을 떠올렸다. 고금은 비록 분리되어 있지만, 정신은 오히려 아주 멀리 떨어져 있다. 이런 모호한 감정은 그의 정치적 외로움을 반영한다. 정치적 억압 때문에, 나는 탈출구를 찾을 수 없었고, 산천에 정을 보내고, 상유중의 고대인에게 정을 보내야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당시 그의 복잡한 심정을 누가 이해할 수 있겠는가?
오기곡은 악부 청대곡사' 서부곡가' 의 오래된 화제다. 현존하는 남조 간문제 서릉의 고시, 내용은 대부분 난해하고 이해하기 어려워, 모두 칠언사구 양운이다. 이백의 문장 (Li Bai) 는 내용상 정색에서 풍자궁정의 음탕한 생활로 바뀌었을 뿐만 아니라 형식적으로도 과감한 혁신을 진행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오왕부차는 인력과 물력을 많이 소모하여 3 년 동안 고모수대 (옛 터는 쑤저우 서남 고모수 산에 위치) 를 건설하고, 그 위에 춘야궁을 건설하고, 편비친과 긴 밤을 마시며 술을 마신다고 한다.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오궁의 럭셔리와 궁정 생활의 음탕함을 묘사하지 않고 정교하고 영영 같은 필치로 석양 아래 고소대 오궁의 윤곽과 궁중 미인석이 곤드레만드레 취한 몽롱한 실루엣을 그려냈다. 오기시간' 은 제목을 돌보며 시간을 지적한다. 시인은 오궁을 황혼의 망망망한 배경에 설치하고, 어느새' 오기석' 에 어떤 상징색을 띠고, 오궁 주위의 어두운 기운을 은은히 느끼게 하고, 오국의 황혼의 쇠퇴 추세와 연결시켰다. 이런 환경 분위기는' 무궁 취미' 장면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극도의 슬픔의 뜻을 함축하고 있다. 이 층은 문장 전체를 관통하는 것을 암시하지만, 매우 미묘하다.
\ "우 gechu 춤 이 완료되지 않은, 캐슬 피크 는 반나절 을 잡고 싶어. 클릭합니다 나는 오궁의 가무만 언급하고, 잔치 과정의 시간이 흘러가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카니발 극락에 중독된 사람들은 왕왕 이 점을 의식하지 못한다. 주연재는 노래와 춤을 추며 절정에 다다랐지만, 갑자기 서쪽 산봉우리가 이미 반륜의 붉은 날을 삼키고 황혼이 다가온다는 것을 알게 되어 깜짝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아니오" 는 "욕망" 과 밀접하게 호응하며, 왕의 후회와 후회의 느낌을 미묘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석양이 산을 안고 있는 광경은 두 번째 문장 중의' 오제석' 처럼 시대의 쇠퇴의 면모를 어렴풋이 드러내며' 기쁨이 끝이 없다' 와 이미 황혼의 묘사로 오래오래 즐길 수 없는 불길한 암시를 담고 있다.
"은화살 금주전자가 많이 새어 가을 달이 강으로 추락한 것 같다." 무궁의 황음한 밤을 속필하다. 궁체시의 저자는 왕왕 럭셔리하고 퇴폐적인 생활을 전시하는 데 열중하고 있지만 이백은 교묘하게 측면에서 대충 묘사하고 있다. 은화살금주전자' 는 궁중에서 시간을 재는 구리 주전자의 물방울을 가리킨다. 구리 냄비가 더 많이 새면 은화살의 눈금이 점점 커져 긴 가을밤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며, 그날 밤 왕과 석희가 소란을 피우는 장면은 모두 배후에 숨어 있었다. 가을달 한 차례, 시간의 소리 없이 흘러가는 가운데 하늘을 가로질러, 지금은 점점 싱거워지고, 강파로 추락하여, 이미 여명 가까이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여기에 경물 묘사에' 보기 시작' 이라는 단어를 삽입해 경물을 구성하는 환경 뒤의 활동을 연상시킬 뿐만 아니라 조용하고 밝은 가을밤에 음란하고 추악함을 숨기고 쾌락주의자의 심리를 드러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들은 항상 쾌락의 시간이 너무 짧다고 생각한다. 낮에는 긴 줄이 태양을 묶고 밤에는 달이 하늘 중앙에 주둔하기를 바란다. 그래서 그가' 가을의 달이 강가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있을 때, 마음속으로는 말할 수 없는 실망과 어쩔 수 없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을명언) 이것은 마침 마지막 통치자 특유의 퇴폐심리이다. 가을달이 강에 떨어지다' 는 슬프고 고독한 이미지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그 위에 서식하는 정경에 대응하여 시 전체의 슬픈 기운이 순환에서 더욱 짙어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시인의 풍자적인 획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그는 일부러' 오칠곡' 의 옛 제목 짝문의 끝 형식을 돌파하여 기묘하게 이 시에 의미 있는 결말을 더했다. "동방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 " "높음" 은 "높음" 의 외래어이다. 동방은 이미 하얗게 변했으니, 날이 곧 밝을 것이다. 재미가 계속될 수 있을까? 이 외로운 말, 밤이 짧은 왕을 미워하는 한숨과 같고, 밤이 짧은 왕에 빠져드는 시인에게 경종을 울리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는 이 차가운 문제에서 갑자기 폐쇄되어 유난히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생각을 자극한다.
이 시는 시간의 흐름을 단서로 하여 낮부터 황혼까지, 황혼부터 단까지 무궁 생활의 과정을 적었다는 뜻에서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시인은 이 과정의 장면을 구체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시간의 추이와 경물의 변화를 밀접하게 따르고, 한림 속의 까마귀, 석양이 산을 안고, 가을달이 강으로 추락하는 등 상징적이고 암시적인 경물을 통해 오궁이 밤낮으로 연이어 방탕하다는 것을 암시하며, 왕의 취생몽사를 드러내며 방탕한 자의 비극적인 결말을 숨기고 있다. 전체 이야기는 순전히 객관적으로 썼고, 어떠한 비하적인 말도 없었지만, 풍자적인 필치가 날카롭고 냉혹하여 대상의 정신과 영혼을 깊이 관통했다. 당송 시사는 이 시에 대해 논평하면서 "낙극생 슬픔의 뜻은 약간 완곡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슴이 고모수를 헤엄친다" 고 말했다.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관심이 많다고 할 수 있다. 한 마디로 끝나는 것은 끝없는 경이로움이다. "이것은 이 문장 특징을 상당히 잡을 수 있는 논평이다.
이백의 칠언고시와 시구는 일반적으로 자유분방하게 쓰여졌지만, 이' 오기곡' 은 함축적이고 깊고 함축적이어서 칠고 중 독보적인 곡조가 되었다. 어쩌면 전임자들은 무궁의 음탕함을 빌려 옳은 방종과 미련을 풍자했다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현종 () 초기에는 정치 () 를 장려하고, 후기에는 정치를 포기하는데, 부차 () 가 먼저 출가하여 부자가 되는 것과 비슷하고, 오 () 를 물리치고, 내색을 탐하여 파멸을 초래하였다. 당맹방' 시예' 에 따르면 이백이 장안에 처음 도착했을 때, 그는 그의' 오기곡' 을 보고 한숨을 쉬며 말했다. "이 시는 귀신을 울릴 수 있다."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린다" 는 논평은 예술적 관점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닌 것 같다.
이백과 두보의 우정은 중국 문학사에서 소중한 한 페이지이다. 현존하는 이백시에서는 두보를 위해 직접 쓴 것으로 여겨지는 시가 두 곡밖에 없다. 하나는' 두루군 현 동석문 보내기' 이고, 다른 하나는 이 시입니다.
사구성은 산둥 () 성 문수변 () 에 위치해 있으며 이백이 노중 () 에 머무는 곳이다. 이 시는 천보 4 년 (745 년) 가을에 쓴 것 같은데, 이백은 루군이 두보 남하 강동에게 작별을 고하기 전에 모래언덕 아파트로 돌아왔다. 천보 3 년 춘하 때부터 천보 4 년 가을까지 짧은 이별이 있었지만 여전히 함께 있는 날이 많다. 이제 시인은 두보에게 작별을 고하고 우정과 기쁨이 가득한 생활에서 혼자 모래언덕으로 돌아왔고, 자연히 외로움을 느끼고 우정의 소중함을 느꼈다. 이 시는 바로 이런 상황에서 관찰할 수 없는' 사군' 의 심정을 표현해야 한다. 하지만 주목할 만하게도, 처음에 시인은 많은 필묵으로' 나' 를 썼다. 내 삶, 내 주변, 내 마음. 시의 처음 여섯 문장에는' 생각' 자도 없고' 군' 자도 없다. 읽을 때 빙빙 도는 것 같아서 어디로 가는지 모르겠다. 시가 끝날 때까지 나는 문득 깨달았다.' 보고 싶다' 라는 단어를 말했다. 우리가 이 주제를 이해하고 되돌아가서 처음 여섯 문장을 자세히 음미할 때, 모든 문장이' 군신의 생각' 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대련보다 더 강해서 결국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처음 여섯 문장의 초연이 마지막 두 문장의 보조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구상은 여러 가지 각도에서, 여러 가지 감정을 시가의 주제로 삼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사건들에 진한 시적을 부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는 말했다: "나는 여기서 뭐하고 있니? 클릭합니다 이것은 시인 자신의 문제이며, 다소 말할 수 없는 분노와 후회이다. 이렇게 하면 자연히 독자의 주의를 끌고 서스펜스를 일으킬 수 있다. 지세가 높은 모래언덕의 도시' 는 지세가 높다는 것은 사실 자신의 무미건조한 생활을 가리킨다. 이 말은 현재 생활을 묘사하고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이 같은 문제를 제기한 이유에 대한 응답도 하고 있다. 시인이 모래언덕에 오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그 시 ('두보를 보내다') 와 내가 모래언덕에 오기 전에 두보와 함께 지내던 날에 대한 답은 자명하다. 이 시의 시작은 시인의 사랑과 즐거운 생활이 사라진 후의 복잡하고 억눌린 감정으로 갑작스러운 방식으로 생겨났다.
한두 문장은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고, 서너 문장은 객관적인 경물에 대한 묘사로 전향한다. "성변에 고목이 있어 매일 가을소리를 듣는다." 시인에게 눈앞에 있는 모래언덕 도시는 도시 가장자리에 있는 늙은 나무를 제외하고는 가을바람에 밤낮으로 부스럭거리는 것 같아 볼 것이 없는 것 같다. \ "밤 반 바람 대나무 노크 가을 운율, 모든 잎 소리가 싫어. 클릭합니다 이런 쓸쓸한 가을바람과 서늘한 분위기는 친구를 그리워하고, 지난 일을 회상하며, 더욱 이해하기 어렵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 분리의 동경, 요서금병' 이 있다. 그러나 이 시점에서 이 상황은 보통이 아니다. 술은 근심을 풀 수 없고, 노래는 근심을 잊을 수 없다. 루 (Lu) 와 치 (Qi) 는 당시 시인이 있던 산둥 (WHO) 를 가리킨다. "술에 취하지 마라" 는 것은 네가 술에 취한 흥미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정", 내가 무심코 감상하기 때문에, 노래하는 것은 감상일 뿐이다. 이런 개편은 서정적인 분량을 크게 증가시키고, 동시에 아래에 역효과를 줄 수 있다.
문수는 산둥 라이 우 (Laiwu) 에서 시작되어 남서쪽으로 흐른다. 두보는 육현에서 이백을 작별하며 육서남에 있는 장안에 가고 싶다. 그래서 시인은 말했다: 너에 대한 나의 그리움은 이 거대한 물처럼 밤낮으로 너를 따라 남쪽으로 내려간다. 시인은 흐르는 물에 정을 보내고, 시명을 보살피고, 취지를 밝혔다. 흐르는 물의 의경, 끝없는 그리움은 언어가 유장한 매력을 누리게 한다. 이런 끝없는 생각, 그리고' 하늘가의 푸른 물, 바다의 청산이 있다.' " 각자 양보하고, 왜 취하느냐' 라는 넓고 소탈한 마음. 시인의 풍부한 감정과 풍격을 표현했다.
중국 고대시의 발전에서 고풍은 격율보다 앞서고 있다. 그러나 율시풍이 성행할 때 고시의 글쓰기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백의 고시 다섯 수는 모두 여덟 문장이다. 가운데 네 문장은 비록 맞대결이 단정하지는 않지만, 어떤 단어의 대결과 전체 형식은 모두 율시의 흔적을 볼 수 있다. 이런 고유유유유법에는 맞는 구도와 문장이 있어 시인의 순수하고 깊은 감정을 더 잘 표현하여 시 전체가 자연스럽고 무거운 풍격을 갖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가슴에 관한 시입니다. 작가는 제갈량의 위대한 공적, 특히 그의 군사적 재능과 업적을 칭찬했다. 서너 마디, 유비에 대해 오학을 배우지 않고 제갈량과 무강, 조통일 중국 대업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했다. 마지막 문장은 처음을 돌보고, 세 문장은 두 문장을 돌본다. 내용상으로는 향수뿐만 아니라 표현, 연애 중의 본연의 애정이 말의 의미로 넘쳐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절문에 정사각형을 그리지 마라.
작가가 처음 여주에 도착했을 때 쓴 제갈량을 기념하는 시입니다. 대력 원년 (766) 에 쓰여졌다. "8 진도" 는 하늘, 땅, 바람, 구름, 용, 호랑이, 새, 뱀의 8 개 대형으로 구성된 군사 훈련과 작전의 지도를 가리킨다. 이것은 제갈량의 창조로, 그의 걸출한 군사적 재능을 구현했다.
삼국 () 은 사분오열 () 하여 이미 그의 위대함에 얽매여 있고, 팔면부르크 () 는 그의 명성 위에 세워졌다. 이 두 문장은 제갈량의 위대한 공적을 찬양했다. 첫 번째 문장은 총체적 방면에서 쓴 것으로, 제갈량은 위촉우 () 를 세 가지로 나누는 국면 수립 과정에서 성과가 가장 두드러졌다고 한다. 물론 삼국이 공존하는 요인이 많다. 제갈량은 유비 () 를 처음부터 촉국기업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두보는 고도로 개괄적인 칭찬으로 삼국 시대의 역사적 진상을 객관적으로 반영했다. 두 번째 문장은 제갈량이 팔진도를 만들어 그를 더욱 유명하게 만들었다는 특정 방면에서 쓴 것이다. 고대인들은 이 점을 반복해서 칭찬했다. 청두 무후사의 비문은 "경략이 하나로 합쳐도 보수를 받지 않고 배치가 신기하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 "강 전쟁, 그림 열, 업계에서 빛나는. 클릭합니다 두보의 시는 제갈량의 군사 성과를 더욱 집중적이고 간결하게 찬양했다.
처음 두 곡은 대문으로 썼고,' 삼국지' 와' 팔진도' 가 군대에 대한 전반적인 공헌은 교묘하고 자연스럽다. 구조적으로, 첫 번째 문장은 정말로 언급되었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그 기간 이후 또 한 편의 시를 써서 공적을 더욱 칭송하고, 뒤의 추모 유물을 위한 깔개를 만들었다.
"이 변화하는 강 옆에는 그가 오국을 정복하지 못한 슬픔인 석두 한 조각이 서 있다." 이 두 문장은' 팔진도' 유적지에 대한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팔진도' 유적지는 여주 서남 영안궁 앞 평사에 위치해 있다. 유우석 \ "경주화부 \", \ "지아 \" 기록에 따르면, 이곳의 8 진진은 모두 가느다란 돌로 쌓은 것으로, 높이가 5 피트, 둘레가 60 야드, 64 더미로 늘어서 변함이 없다. 여름의 홍수로 물에 잠기더라도 겨울이 되면 모든 것이 사라지지만, 8 진석 더미는 600 년 동안 변하지 않는다. 앞의 문장은 사리자의 신기한 점을 매우 간결하게 썼다. "석두 돌지 않는다", "시경 백주" 에서 "내 마음은 전부 석두, 그래서 돌릴 수 없다" 라는 시를 쓴다. 저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신기한 색채는 제갈량의 정신과 내면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촉한 정권과 통일 대업에 대한 그의 충성은 확고부동하고 흔들릴 수 없다. 동시에, 여러 해 동안 변하지 않는 이 산전석 더미의 존재는 제갈량의 자신의 미려한 뜻에 대한 안타까움을 상징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두보가 이어서 쓴 마지막 문장은 "그가 오국을 정복한 적이 없다고 한다" 며 "유비가 오를 삼키는 것은 잘못이다. 제갈량의 근본적인 전략을 파괴하고 통일대업을 중도에 포기하게 하는 것은 천고의 아쉬움이 되었다" 고 말했다.
물론, 이 시는 제갈량에 대한' 가시지 않는 원한' 이라기보다는 두보가 제갈량에 대한 안타까움을 말하는 것이 낫다. 이 안타까움에는 두보의' 자해, 죽음' (노랑) 의 고민이 배어 있다.
이 회고절구는 의론을 시가에 융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 논점은 공허하고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언어가 생동감 있고 서정적이다. 시인은 향수와 서사를 하나로 융합하여 원한이 무궁하고 의미가 무궁무진한 느낌을 준다.
크레인은 이것이 대리에서 여주까지 쓴 것임을 알아차렸다. 우주: 봉절현 남서쪽 7 리에 위치한 8 진도. "정주도부" 구름: 영안궁남 1 리, 항하 평퇴석 위에 공명팔진도가 있어 가는 돌로 만들어졌다. 각각 높이가 5 피트, 너비가 10 피트, 달력이 흩어져 종횡무진하다. 중간에 9 피트 떨어져 있고, 중간에 남북골목을 열고, 너비가 5 피트이고, 64 명이 모였다. 아니면 사람이 흩어지고, 여름 천수가 사라지고, 겨울에는 물이 빠지고, 원래대로 돌아간다.
분열된 삼국은 그의 위대함에 얽매여 ①, 팔면성은 그의 명성 ②, 변화된 강 옆에, 그의 슬픔처럼 돌립③. 그는 오국을 정복한 적이 없다.
(변화하는 강 옆에는 석질이 그의 슬픔을 우뚝 솟아 있다. 이 천백 년 동안 유명한 지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 () 는 오산 () 을 삼키는 것을 싫어해서, 3 분의 공덕을 이루다가 귀에 떨어졌다. 다음 두 문장에서 점을 사용합니다. 동포지림: 미인은 하인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의 시' 팔진도' 를 오해하고, 선주 오후가 보복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오멸할 수 없는 것을 미워합니다. 내 말은 오촉이 입술치아의 땅이니 사진을 찍으면 안 된다는 것이다. 진 () 나라 () 는 촉 () 을 취할 수 있고, 촉 () 을 삼킨 오지사 () 로 여기고 이를 증오로 삼을 수 있다. " 주주주사서: 조열패전귀화, 제갈량은 말했다. "법이 효하면 반드시 주님을 동쪽으로 조종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동쪽으로 여행한다면, 너는 위험하지 않을 것이다. " 만약 네가 이것을 본다면, 너는 오피의 말에 서명할 것이다. 의 시는 공이 오징의 행동을 멈출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귀로의 치욕이 초래된 것은 평생의 아쉬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파의 이론은 훨씬 정확하지 않다. 유견은 공명이 세계의 천재를 도강 전투의 지도로 삼아 지금까지 연마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선주가 자신의 진법을 쓸 수 있도록, 왜 700 리도 곽정에 패배했는가? 우 삼키려고 진법을 모르는 것은 당시의 원한이었다. 다음 문장에 따르면, 네 가지 설이 있다: 오씨를 멸할 수 없는 것을 미워하는 것은 옛말이다. 동포는 선주의 상징인 오씨가 그를 미워한다고 말했다. 너는 주인이 동쪽으로 가는 것을 통제할 수 없지만, 너는 네가 그를 미워한다고 생각한다. 이것도 두의와 주주가 말한 것이다. 진법을 사용할 수 없도록, 오씨는 그의 선생님을 잃었는데, 바로 유가 말한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① "전전": "세상에 공헌자가 있으니 상을 주지 않는다." "모델": "지금 3 점 익주." (2) 낙의의 책: "아침을 아는 자는 유명해도 꺼지지 않는다." 옛 주 "전쟁 8: 하늘, 땅, 바람, 구름, 날용, 새, 호랑이 날개, 뱀 접시." Zhan fangsheng 웨이터는 말했다: "강물이 흐르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3 "시": "내 마음은 석두 가득, 모퉁이를 돌 수 없다." (4) "후한서 왕장전": "죽어도 원망이 없다." 슈 지: "진짜 역사 기록": "여덟 지역을 씹어 라. 클릭합니다 오건사 담운 구름: 마지막 문장은' 원망이 오를 삼키다' 라는 뜻으로, 뜻은 두말할 나위도 없다. 늙은이는' 오실을 삼키다' 인데, 영문을 모르는 것 같다. 첨부:' 동파지림': 제갈은 물고기 모래에 8 진도, 석두 8 열, 2 피트 간격을 만들었다. 환온이 조종을 징징징할 때 말했다: "이 산에는 뱀이 많다. 클릭합니다 문직이든 군직이든 아무것도 모른다. 나는 종종 그것을 보고 산에서 100 피트를 내려다본다. 여덟 줄마다 64 줄, 완벽한 원. 범프가 없다면, 예를 들면 일중의 그림자와 같이 자갈이 길고 분간할 수 없는 것이 이상하다.
유우석' 좋은 이야기집': 서시 여주, 하사를 내려다보며 제갈량 8 진도, 석두 분포, 유존이다. 협곡이 물에 잠기고, 세 그루의 눈이 사라지고, 물이 용솟음치고, 사방 10 그루의 나무들, 마른 백피트, 파도에 따라 떨어진다. 물이 떨어지면 만물이 모두 사라지고 제갈소석 더미는 여전히 대열에 있다. 그렇다면, 거의 600 년 동안 오늘까지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청두 도경": 무후는 삼팔진이 있다: 육십은 4, 방진법도 있다. 미모진에서는 20 명 중 8 명이 책임자다. 바둑판 시, 250 중 6 개, 하영법도 있다.
영가 설석운, 무후의 나라, 세 곳에서 볼 수 있듯이, 하나는 면양 고평로근거지, 하나는 광도 팔진향, 하나는 어현영안궁 남강탄입니다. 고평에서는 도원 이후 알기가 어렵다. 광두, 장토 기초, 퀘벡 치앙, 네 문 두 노래, 64 퀘벡, 여덟 명 한 줄, 두 배열, 사백칠십이보 포위 배열, 그 퀘벡은 20 이다. 물고기 전복을 예로 들면, 강이 기세이고, 돌이 유류로 쌓여 있기 때문에, 이전에는 벽을 가리고, 나중에는 달을 근거로 한다. 수직 및 수평 8 방향, 수석 2 피트, 초승달 내부 96 피트. 널리 알려진 고 대 이지만, 그것은 리잉 "이순신 주"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의 글씨는 모두 8 이고, 그의 재산은 절반이다. 조 식별 \ "청두기 \" 는 옛말 구름: 치앙 의 병사 를 위해, 육십사괘 를 해야 한다, 두 진영 이곡 의 의미 를 알고, 곤의 포털, 법상 생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 진영은 평지에서 살며 문벽, 진영의 법, 기이한 정도적 축적에 묶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어진이 강도에 있는데, 물이 형성되어 7 ~ 8 개가 의지하는 줄 알았다. 1996 위도, 체팔진, 월중형원을 고려하다. 벽 문 상당한 캠프 배열 잠재력, 달은 이상한 긍정적 인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강은 동쪽으로 진진하지만, 하류는 세차게 용솟음친다. 천둥과 질주는 그 잠재력을 시뮬레이션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큰 산으로 돌아가는 롤링 스톤은 그의 분노를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저는 8 개의 배열에 있습니다. 정말 흥분됩니다. 요 몇 년 동안, 모두 수천 번이었고, 나도 긁지 않았다. 따라서 환온은 상산의 뱀 두류가 강을 건너 회전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왕우는 말했다: "진법 8: 2 혁 2 금은 하늘이고, 3 혁 3 금은 땅이고, 2 혁 3 금은 바람이고, 3 혁 2 금은 구름이고, 4 혁 3 금은 용, 3 혁 4 금은 호랑이, 4 혁 5 금은 새이고, 5 혁 4 금은 뱀이다.
이거북년은 개원 시대의 유명한 성악가이다. 두보는 이거북년을 처음 만났는데, 한창 청년시절이었고, 또 소위' 개원성세' 를 만났다. 당시 왕공귀족들은 문학예술을 보편적으로 좋아했고, 두보는 그의 초기 재능으로 제왕판리와 비서감 최설에 의해 연용되어 그들의 저택에서 이거북년의 노래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걸출한 예술가는 특정 시대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특정 시대의 상징이기도 하다. 두보의 마음속에서 이거북년은 번영의 개원 시대와 그의 로맨틱한 청소년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수십 년 후, 그들은 강남에서 다시 만났다. 이 시점에서, 8 년간의 난동을 겪은 당나라는 번영의 절정에서 떨어져 많은 모순에 빠졌다. 두보는 담주 () 를 떠돌아다니며, "소천 () 이 뼈를 감싸고, 뛰어다니며 고생을 하지 않는다." 후기의 처지는 매우 처량하다. 이거북년도 장강 이남에 살고 있다. "매번 아름다운 풍경이 있을 때마다 그는 몇 곡을 불렀고, 자리에서 듣고, 얼굴을 가리고 울며 술을 마시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명태조 잡기") 이런 만남은 자연스럽게 두보가 이미 가슴에 쌓인 무한한 변천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제왕의 집에서는 흔히 있는 일인데 최 씨도 전에도 몇 번 들어봤어요." 시인은 과거 이거북년과의 교제를 회상하고 있지만' 개원성세' 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드러냈다. 이 두 문장은 매우 가벼워 보이지만 함축된 감정은 오히려 깊고 무겁다. 왕기채리' 와' 최당구돈' 은 불쑥 튀어나온 것 같지만, 당사자들의 눈에는 이 두 문학 유명 인사들이 자주 우아하게 모이는 곳이 틀림없이 개원성세의 다채로운 정신문화의 원천이며, 그들의 이름은' 성세' 의 아름다운 추억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그 당시 이거북년 같은 예술스타와의 접촉은' 심상치 않다' 지만, 그와 몇 차례 접촉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지금 돌이켜보면, 그야말로 아득한 꿈이다. 여기에 포함된 천지분리의 느낌은 다음 두 문장을 결합해야만 맛볼 수 있다. 두 편의 시가 겹치는 노래와 읊음에서 개원성세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드러내는 것은 마치 여운을 연장하는 것 같다.
꿈 같은 추억은 결국 지금의 현실을 바꿀 수 없다.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이기도 하고, 낙화시기이기도 하다." 풍경이 수려한 강남은 원래 승평 시대 시인이 동경하는 낙유지였다. 지금은 정말 그 속에 있다. 눈빛이 시든' 낙영철' 과 백발이 가득한 방랑 연예인들을 마주하고 있다. 낙화의 계절' 은 즉흥적인 작품처럼 보이지만, 또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는 것 같고, 의도하지 않은 사이에 있는 것 같다. 시대와 두보의 생활경험에 익숙한 독자들은 이 네 글자를 세풍, 사회 격동, 시인의 몰락과 질병과 연결시킬 수 있지만 시인이 일부러 은유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이런 작문 스타일은 특히 혼란스럽다. 또한, 두 문장 중 두 가지 허사' 바로' 과' 너' 가 뒤바뀌면서 행간에 무한한 감개무량함이 드러났다.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는 혼란한 이탈 시대, 침몰한 인생 경력과는 마침 강력한 대조를 이루었다. 한 늙은 가수와 한 늙은 시인이 방랑 중에 재회하고, 흐르는 풍경이 초췌한 노인 두 명을 점재하여 시대의 변천의 전형적인 묘사가 되었다. 그것은' 개원성세' 가 이미 역사 유적이 되었다는 것을 무자비하게 증명했다. 천지개벽의 격변으로 성세를 겪은 두보와 이거북년을 불행한 지경으로 전락시켰다. 감정이 심오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시인은' 낙화 또 군왕' 이라고 썼지만 음울한 심정으로 받아들여져 침묵 속에서 깊은 탄식과 고통스러운 슬픔을 낳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 시작과 끝' 은 한 마디도 하고 싶지 않아 정말 의미가 있다. 심덕잠은 이 시를 평가했다. "뜻은 아직 적용되지 않았고, 사건은 아직 깨지지 않았다." 이런' 적용되지 않음' 의 의미는 이거북년 같은 경험을 가진 당사자에게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후세가 인론을 잘 아는 독자에게는 파악하기가 어렵지 않다. 예를 들어 이거북년은' 장생전 탄사' 에서 "그때는 맑은 하늘을 노래했고, 지금은 북을 치고 거리를 따라", "흥망몽을 부를 수 없고, 탄식하지 않고, 눈시울을 가득 채운다" 고 노래했다. 나는 두보의 시보다 더 많은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마치 두보의 시에서 극작가가 연기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제왕채의' 냄새' 노래부터 최 앞, 강남의' 회',' 원',' 회' 에 대한 강조에서 40 년 동안의 시대와 인생의 변화를 잇는다. 시대의 생활 경력을 직접적으로 다룬 시는 없지만, 시인의 추억을 통해 당대의 물질적 부와 문화 번영에 큰 재앙을 가져온 대란의 그림자와 그것이 사람들에게 초래한 큰 재난과 상처를 쉽게 느낄 수 있다. 확실히 "세운의 혼란, 설의 흥망, 서로의 서늘함, 모두 그 안에 있다" 고 말할 수 있다. 옛 연극의 무대에 장면이 없는 것처럼 관객들은 배우의 노래 공연을 통해 매우 넓은 공간 배경과 사건 과정을 상상할 수 있다. 한 편의 소설처럼, 종종 한 사람의 운명을 통해 한 시대를 반영한다. 이 시의 성공적인 창작은 절문의 이런 짧은 장르가 예술 개괄도가 높고 생활 경력이 풍부한 대시인 중에서 얼마나 많은 용량을 가질 수 있는지, 이렇게 풍부한 내용을 표현할 때 어떤 예술적 경지에 이를 수 있는지를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 같다.
이 시는 대종광덕 2 년 (시인 방촉 제 5 년) 764 년 춘청두에 있다. 작년 정월, 관군은 하남, 하북, 안사의 난평정을 되찾았다. 10 월, 티베트 장안 을 점령, 꼭두각시 설립, 연호 변경, 조상을 대신하여 산시 () 로 뛰어갔다. 그런 다음 곽자의는 수도로 돌아갔고, 어차피 싸구려를 차지했다. 연말에 토번은 소나무 위구르 가방 등 주 (오늘 쓰촨 북부) 를 돌파한 뒤 검남 서산 등에 빠졌다. 시에서 "서산적" 은 토번을 가리킨다. 만인이 얼마나 어려운가' 도 토번으로 침입한 것이 가장 치열하다. 동시에 환관 독재, 정진 분리주의자, 조정 외교난, 재난이 날로 쇠퇴하는 광경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