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블이 돌아서는 기술 요령

드리블을 돌리는 것은 모든 타자들이 익히고 싶어하는 기술이다. 왜? 그 없이 잘생긴 귀. 텔레비전에서 코비와 웨이드가 번개처럼 빠르게 돌아서서 상대를 쉽게 지나가는 것을 자주 보았다. 남녀를 불문하고, 팬들의 심장은 항상 분발하지 않고 한참 동안 뛴다.

왜 모두가 연습하고 싶어하는 이 기술은 구장에서 여전히 희귀한 것으로, NBA 에서도 치열한 경기에서 완벽히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오래 전, 나도 이런 의문을 가지고 자료를 수집하고 원인을 분석하기 시작했다. 지금 자신의 초보적으로 얻은 몇 가지 심정을 꺼내서 여러분과 나누겠습니다.

돌아서다 ⅰ, 전통 교과서에서 돌아서다.

드리블을 돌리는 것은 모든 농구 교과서에 있는 것이고, 학원파를 비교하는 나도 먼저 여기서부터 시작한다. 농구를 처음 배울 때 나는 돌아서서 드리블을 배운 적이 있다. 오른손이 공을 잡고 시계 방향으로 돌아서서, 무게 중심은 기복이 있을 수 없고, 오른손이 옆을 향해 공을 한 번 쳐서 왼손으로 공을 잡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배웠다.

CBA 를 볼 때 이런 동작이 흔하다. 대부분의 제구 수비수들이 앞장까지 드리블할 때 이 동작을 사용한다. 오른쪽으로 돌진하고, 몸을 돌려 왼쪽으로 돌진하는 것은 교과서의 연습과 똑같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가 원하는 동작이 아니다. 그 순간 사람을 따라잡을 수 없는 동작이다. 이것은 비교적 안전한 변향 동작일 뿐, 드리블이 앞장을 넘을 때 매우 안정된 추진 기술이다. 그래서 교과서들이 다시 고종이 더미에 던져졌다. 내가 공을 치는 첫해가 될 것이다.

돌아서다 ⅱ, 쓸모없는 돌아서다.

모두들 공을 들고 제자리에서 드리블을 하고 오른손으로 공을 좀 세게 두드린 다음, 공이 손에 돌아왔을 때 오른발이 힘을 다해 발을 딛고 왼발 앞발을 축으로 하여 몸을 돌리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오른손으로 스트라이크의 바깥쪽을 감싸 공이 내던지지 않도록 약간의 연습을 하면 360 도 정도 돌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여전히 ​​제자리에 있으며 전혀 전진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구경꾼들은 "2 차 드리블이죠?" 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

이 동작도 사람을 넘길 수 없다. 왜냐하면 자신이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기 때문이다. 상대가 순순히 네 뒤로 달려가지 않는 한, 우리가 어떻게 사람을 지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동작은 구장에서도 볼 수 있고, 종종 실패한 사람이 180 도를 돌자 등은 수비수에게 단단하게 부딪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상대는 가볍게 미끄러지기만 하면 너를 막을 수 있고, 기회를 엿보는 제 3 자에게 쉽게 공을 훔칠 수 있다. 그래서 이런 동작은 상대가 공을 베끼려 하지 않는 한 자살이다. 더군다나 상대방이 달려들어 공을 베끼면 등뒤에서 드리블하는 것이 돌아서는 것보다 더 빠르고 편리하지 않을까요? 턴 ⅲ, 최종 형태의 턴.

결국 내 시선은 NBA 경기장으로 돌아갔고, 과거에 얻은 Ankle Breaker 에서 고수들이 사람을 능가할 수 있는 돌아서는 것을 자세히 연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몇 가지 핵심 사항 발견:

1. 몸을 돌리려면 가짜 동작이 필요하다. 몸을 돌리는 동작이 아무리 빨라도 간단한 활보보다 빠르지는 않으므로 가짜 동작이 필요하다. 이 가짜 동작도 간단합니다. 한 쪽 방향으로 직접 돌파하는 것입니다.

2, 180 도만 돌다. 360 도 돌린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공을 상대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원칙에 따라 공격자는 수비수를 향해 있다. 이렇게 하면 사실 180 도 이상 돌면 수비수 곁을 돌릴 수 있다.

3, 뒤꿈치에 축. 그래야만 발을 삐지 않고 빠르게 회전할 수 있다.

4. 상대에게 바싹 붙어서 돌다. 축을 만드는 발은 상대방의 두 다리 사이에 있다. 몸을 돌리면서 우리의 엉덩이는 상대방의 다리에 앉아 상대방의 옆면을 등지고, 아무리 신통하게 해도, 네가 회전하는 방향으로 어떤 움직임도 할 수 없다. 이렇게 하면 제 3 자에게 공을 훔치는 것을 최대한 피할 수 있다.

이제 다시 한 번 (오른손, 시계 방향, 예): 먼저 상대의 오른쪽으로 돌진하고, 오른발은 오른쪽으로 한 걸음, 몸은 약간 오른쪽으로, 왼발은 오른쪽 앞으로 한 걸음 내딛습니다. 이 기간 동안 공만 운반하고, 공은 너의 체면에 있고, 너의 몸은 상대와 공을 갈라놓고, 이때 너의 몸은 원래의 오른쪽 앞을 마주하고 있다.

왼발이 착지하면 브레이크를 밟는다. 이제 왼발은 상대에게 맞닿는다. 상대는 그의 좌측으로 미끄러져 너를 막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왼발, 왼발, 왼발, 왼발) 이때 오른발이 힘을 다해 돌기 시작했다. 무게 중심은 빠르게 왼발 굽으로 이동하고, 몸은 약간 뒤로 기울어지기 시작하여 상대에게 기대어' 굴러간다' 고 하는데 ... 앞에는 말 평천이 있는데, 또 무엇을 망설이는가?

사실 많은 사람들이 잘 몸을 돌릴 수 없는 것은 평소 낮은 대항의 놀이에 너무 익숙해져 있고, 상대에게 공을 감싸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상대를 정면으로 마주하는 것은 턴 드리블을 사용하기 어렵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덧붙여 돌아서기 전에 눈은 가짜 동작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처음에는 머리를 몸보다 먼저 돌려서 협방대원이 올라와서 공을 훔치는지 확인해야 한다. 기억하십시오, 기억하십시오. 이 기술 동작의 총결산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