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치료 램프 상자 측면

청명 상하도' 는 중국에서 전해 내려오는 10 대 명화 중의 하나이다. 북송 시대의 풍속화이다. 풍속화란 무엇입니까? 풍속화는 인물화의 일종으로 사회생활 풍습에 기반을 두고 있다. 청명 상하도' 는 북송 도성 개경 (이 하남 개봉) 의 도시 면모와 사회 각계 인사들의 실생활을 기록했다. 그러나, 저자 장택단이 역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은, 청경의 번영과 부유함 외에도 숨겨진 비밀이 있다. 만약 전문가가' 청명 상하도' 를 100 배로 확대하지 않았다면, 우리는 결코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청명은 원래 24 절기 중 다섯 번째 절기인데,' 봄비 시작 봄, 청곡일' 이다. 소경위 기록, 이때 모든 것이 깨끗하고 또렷하다. 위 그림의 오른쪽에 있는 노점상은 청명절에 죽은 사람에게 종이돈, 종이인, 종이말을 태우는 노점을 판다. 왼쪽의 우물은 매우 재미있다. 보시다시피 당시 두 사람이 물을 긷고 있었습니다. 우물의 디자인 스타일은 전통적인 원형이 아니라 정사각형이며 나무로 분리되어 있어 네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물을 긷는 사람이 실수로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인간성이 충만하다고 할 수 있다.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몇 명의 노동력이 식량선 부두에서 일하고 있고, 감독관은 손에 대나무 꼬치를 들고, 하나는 큰 가방을 메고 있는 노동력을 건네고 있다. 이것은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계산 방법이다. 쿨리가 운반하는 화물이 많을수록 대나무 꼬치를 많이 받을수록 매일 결산하는 보수도 많아진다. 그러나 집 안의 남자는 좀 재미있다. 그는 일을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책상 위에 귀엽게 차려입었으니, 틀림없이 사장급 인물일 것이다. 하루 종일 스스로 즐기게 될 것이다.

부자는 술을 마시고, 일반인은 다리 위에서 물고기를 본다. 아래의 한가한 사람들은 다리 난간에 기대어, 지루하고 생동감이 넘친다. 그들은 아래를 가리키며 아마도 재미있는 것을 발견했을 것이다. 한편, 흰옷을 입은 세 학자는 다리에서 물고기를 보는 것을 막으려고 시도했다. 작은 거지가 그들에게 돈을 달라고 졸랐는데, 그 중 한 사람은 화가 나서 돈을 좀 모아 갔다. 흥미롭게도, 사진 맨 오른쪽에 거지가 다른 사람의 허벅지를 안고 돈을 요구하고 있다. 육교에서 돈을 요구하며 허벅지를 껴안는 행위는 예로부터 있었던 것 같다.

북송 시대에는 이미 발 치료 서비스가 있는 것 같아 술집 밖의 등잔에' 만족점' 이라고 분명히 적혀 있었다. 저녁에는 등잔에 촛불을 켜 놓고 많은 손님을 끌어들일 것이라고 믿는다. 그런데 옆에' 루미' 라고 적힌 가게가 좀 낯익지 않나요? 호텔 밖에 묶여 있는 우람한 말을 보면 그 주인은 분명히 부자인 사람이어야 하며, 간접적으로 이 호텔의 규격이 낮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말을 지나가는 바텐더가 옆집에서 밥그릇을 들고 배달을 하고 있다. 북송에 이미 배달 서비스 있는 것 같아요.

아주 좋은 남자와 외출한 깊은 옷남과 아마 인사하고 싶지 않은 옛 지인을 만나 송대에서 유행하는' 라면' 을 들고 얼굴을 가리고 빠른 걸음으로 걸어갔다. 상습의 전기에 따르면, 그때 너는 회의에서 멈추고, 마장타이 거리를 가로질러 법원 관리들이 너를 쫓아내게 해야 한다. 그러면 너는 너의 말의 뺨을 때릴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또한, 안사고주: 얼굴은 장벽이고, 하나를 덮고, 사람을 만나고 싶지 않아, 이를 장벽으로 삼고, 그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얼굴이라고 부른다. 사실 라면은 팬들의 일종으로 우아한 사람들이 많이 사랑합니다. 북송 () 이 되면 라면은 이미 드물어서 대부분의 문인들이 접팬으로 얼굴을 가린다.

그러나' 청명 상하도' 가 묘사한 주제는 사실 청명절도 아니고 청명절도 아니다. 그림 속에는 도성 구경의 번화한 광경이 드러났지만, 사실상 장택단은 풍자당국이 태평을 꾸미려는 의도를 숨기고 있다. 이 그림은 30 배 확대한 후 밑바닥 사람들의 생활 세부 사항에서 쉽게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