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비가 싱싱한 보따리.
조조의 불행
이중천은' 품인록' 에' 조조' 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쓴 적이 있는데, 문장 해석은 지루하다. 여기는 조조를 평론하지 않고 조조를 탄식한다. 조금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역사가 조조를 회고하다: "명자가 상정이다." 조조의 출생은 그 시대의 행운이자 그 자신의 불행이라고 할 수 있다.
역사 유명 인사와 쿤은 "청사에 이름을 남길 수는 없지만 영원불멸해야 한다" 고 말했다. 결국 하곤이 정말 소원을 이루었는데, 정말 100 년 동안 악취가 났다. 그는 많은 열렬한 팬들이 있어 많은 동도인들의 우상이다. 지금, 그는 이미, 지금 혹은 이 베테랑 전문가로부터 공부할 준비를 하고 있다. 하곤은 재능이 있어서 정말 돈이 많다.
같은 재간이 넘치고 허리에 만금을 감싼 조조에 비하면 그는 그렇게 운이 좋지 않다. 그는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해내지도 못했다. 신선과 신선으로 남녀를 비유한다면 조조는 의심할 여지 없이 중립파의 대표가 되어 일종의 패션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을 탓할 수 없고, 그 자신의 부를 탓할 수 있을 뿐, 하곤 () 의 부는 말할 것도 없다.
노신은 << 위진 풍채와 문장 및 약과 술의 관계 >> 에서 말했다. "조조는 매우 유능한 사람이고, 적어도 영웅이다. 나는 조조의 당사자는 아니지만, 나는 항상 당사자가 아닌 신분으로 그를 존경한다. " 중국 역사상 조조는 비길 데 없는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이중천>) 였다. 조조는 역사상 위대한 인물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삼국연의' 와 희곡 무대에서 조조는 정통 관념의 영향을 받아 교활함, 간사함, 폭정, 심지어 터무니없는 살인의 부정적 전형이다. 국극 무대에서 하얀 얼굴로 변한 조조, 간사한 의혹, 계산에 능하고 치밀한 마음. 하지만 그들은 종종 속아 넘어갑니다. 문예 작품과 희곡 무대의 전형적인 악당이 되다. 이런 요인들의 영향으로 조조의 백성들의 인상은 큰 얼굴로 변해 교활하고 교활하며 냉혹하고 잔인한 대명사가 되었다.
당현종은 늘 자신을' 아신' 에 비유한다. 천여 년 전 조조의 명성은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았지만 당태종이 "위기의 순간의 변화를 통제하고 적의 기습을 기대하고, 지혜가 하나보다 많지만 인재가 부족하다" 고 한 마디는 생각지도 못했다. 정보
1000 여 년 후 조조는 가치를 잃었을 뿐만 아니라 조조는 또한 매국노로 지목되어 수천 년 동안 저주를 받았다.
솜저고리 입욕' 에서 한한한은 "이 시대 사람들 사이에는 왕이 없어서' 전능' 이라는 단어 아래' 왕' 을 빼야 했다. 인재만 전능이 아니다" 고 말했다. 역사에 전재가 있었나요? 만약 그렇다면, 조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전남' 선거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역사상 조조는 문무 쌍전, 지용 쌍전의 정치가, 군사가, 시인으로 진정한 영웅이라고 할 수 있다. 마오쩌둥은 파도모래인 북대하에 조조를 찬양하는 시를 썼다. "지난 천여 년 동안 오위는 채찍을 휘두르며 동계석에 남겨졌다." 하지만 이렇게' 외립무공, 내창문학' 의 지도자는 평판이 좋지 않고 민간 이미지가 무섭다.
조조의 불행은 그가 유라고 하지 않는 데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도 그 소인 유비처럼 숙부의 이름으로 도시 퍼레이드를 할 수 있다. 이것은 분명히 조조가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조조의 비판을 위해 묻힌 복선이다.
조조의 불행은 그가 너무 재능이 있다는 것이다. 벼슬집 출신의 재자는 어려서부터 슬림함, 제가, 치국의 사상을 받아들였다. 그리고 조조도 확실히 이렇게 할 준비가 되어 있다. 이것은 잘못이 아니다. 틀린 것은 그가 잘못된 연대를 낳고 한나라의 가장 어두운 시기에 태어났다는 것이다. 이것은 끊임없이 정복하고, 전쟁이 빈번하고, 서로 합병하고, 약육강식의 격동의 시대이다. 영웅 범표범의 시대이기도 합니다.. (Yi Zhongtian 의 "품인록"). 호랑이도 제 말하면 큰일을 하려고 할 때, 그는 자신이 이미 기회가 없다는 것을 알았다. 달갑지 않은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세상을 평탄하게 하는 길로 들어섰다. 이것은 당시 가장 유명한 감상가, 평론가 서소가 조조에 대한 평가를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천하를 관리할 수 있는 대신은 난세의 간신이다."
한 군은 신하이고, 아버지는 아들이며, 부부는 부녀라는 관념이 강화되고 공고한 시대에, 당신은 용호입니다. 하필 이 재능 있는 사람은 외로움을 참을 수 없고, 조조가 한 행동이 있다는 생각은 분명히 금기시된다. 조조를 죽일 수 없고, 비판을 써도 된다! 과장은 필연적이며, 비방죄명도 가능하다.
원래 조조의 명성은 이 재자가 다른 수재에게 주목받을 때까지, 그가 죽은 지 천 여 년 만에 그의 가장 유명한 카메오 스타 나관중을 만날 때까지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것은 가십의 정수를 모아 구두 비서의 정수이다. 중국 소설 속 코남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방면의 전문가이다. 그래서 조조는 그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이 사람에 의해 삼국연의 () 에 쓰여져 무한한 가상으로 추하게 되었다. 이 전문가가 쓴 책은' 중국 고전 4 대 고전 소설' 에도 선정되었다. 우리가 오늘 하는 모든 일이 무서운 칭호를 받듯이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로 선정된' 삼국연의' 도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사람들은 소설 속의 조조를 역사의 조조로 여기고, 조조를 언급하자마자 그를 간사하고 교활하고 음험한 인물로 여겼다.
가장 큰 범죄 중 하나는 한나라의 매국노를 찬탈하는 것이다. 나는 정말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조조는 동한 말년에 속하는데, 신은 그가 어떤 천하를 찬탈했는지 알고 있다. 조조 자신도 "세상에 고아가 없으면 얼마나 많은 사람이 황제가 되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왕이 되는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조조는 석두 들고 발을 때릴 정도로 어리석을 리가 없다. 이 점에서 바로 조조의 공로로 한나라가 10 여 년 동안 계속되게 했다. 조조가 한 찬탈의 뜻을 가지고 있다 해도, 그는 끝내 해내지 못했다. 만약 이 장부를 꼭 계산해야 한다면 조조의 장부보다는 조비의 장부에 계산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나의 조롱과 자랑이다. 불쾌감이나 충돌이 있으면 사과하지 않겠습니다. 예를 들어 조조를 미워하는 사람은 산 채로 폭격을 당할 수 없다. 배송지는 일찍이' 삼국지주' 에서 "고금의 책, 탐욕스럽고 무정한 신하, 모두 조조조의 소였다" 고 썼다. 조조의 지지자인 곽모로는' 채문희의 후유 18 박자' 라는 글에서 직접 "조조가 민족에 기여한 공헌은 극찬을 받아 민족영웅이라고 불러야 한다" 고 직접 말했다. 채문희서' 에서 그는 조조를 위해 사건을 뒤집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실 이치는 똑같다. 어떤 사람은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싫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