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젠 사람들이 말하는 특징.

제 1 장: 대륙인과 푸젠인의 고전적인 대화 대륙인: 당신은 푸젠인입니까?

푸젠 사람: 네

외성: 와, 너무 멀어요.

푸젠: (침묵 중)

외성 사람: "복건이 해방되었나요? 클릭합니다

복건: "아니, 우리 모두 수업 시간에 총을 가지고 있어."

외성: "당신은 예전에 중국어를 할 줄 알아요 ~!"

푸젠인: "응, 처음 왔을 때 기차에서 배웠어."

외성 사람: 당신은 요오동에 삽니까?

푸젠인: 아니요, 우리는 깊은 산속에 살고 있습니다.

외성 사람: "복건은 취안저우 중이십니까? 클릭합니다

푸젠인: "응, 푸젠은 취안저우 현회야."

외성 사람들: "당신의 많은 땋은 머리는요? 클릭합니다

복건 사람: "대학에 가기 위해서 나는 어쩔 수 없이 잘라야 한다! 클릭합니다 ""

외국인: "아직도 날고기를 먹나요? 클릭합니다

푸젠인: "우리 사장이 나무를 발명해서 불을 피웠어요. 우리는 바비큐를 먹었어요.

외성: "당신은 푸젠 사람이죠? 클릭합니다

복건 사람: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외국인: "그럼 어떻게 학교에 오십니까? 클릭합니다

푸젠인: "당나귀를 타고 북경에 가서 비행기를 타요."

외성: "확실히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도착했죠? 클릭합니다

푸젠인: "익숙해졌어, 반년 앞당겨 가면 돼!"

대륙인:

외성: "왜 말을 타지 그래? 클릭합니다

푸젠인: "푸젠에서는 말을 타는 것이 가난한 사람이 하는 일이다. 우리는 그들이 모두 낙타와 당나귀를 타고 있다는 것을 테스트했다. 복건에는 수능이 없고 시험은 모두 양궁 경기이다. 1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간판을 놓고' 청화화' 라고 쓰고 옆에' 북경대학교' 를 쓰면 한 사람이 세 번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나

칭화 첫 번째 총, 북경대학교 두 번째 총 모두 실패했다. 나는 마지막 브랜드' 복단' 을 찍었다.

외국인: "오, 그래, 넌 재능이 있어. 。 。 ""

푸젠인: 허허, 사실 저는 그렇게 좋지 않아요. 나는 단지 아무렇게나 복단을 시험했을 뿐이다. ""

외도인: "너희 소수민족 결혼은 일부일처제야?"

푸젠인: "아니요, 모든 남자가 10 아내와 결혼할 수 있어요."

외성: "불가능해요 ~ ~ ~ 지금 아내가 몇 명 있어요?"

푸젠인: "저는 지금 12 명의 아내가 있습니다. 졸업하면 세 명과 결혼합니다."

외성: 깜짝이야! 12 충분하지 않습니까? 왜 세 개 더 결혼해야 합니까? 모든 남자가 10 만 결혼할 수 있다고 하지 않았나요? ""

푸젠인: "10 많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만큼 장가를 간다. 우리 아버지는 촌장이니까! " ""

외성 사람: "청명절에 열사 무덤에서 향을 피우십니까? 클릭합니다

복건 사람들: "우리에게는 순교자 무덤이 없습니다. 나는 향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

외성인: "그래서 당신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도 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는 거죠?"

푸젠인: "아니요, 우리 모두 달러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지 않아요. 우리 모두 산 밑에 수류탄을 던졌다! " ""

외국인: "복건에 전화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복건: "복건에는 전화가 없습니다. 우리는 모두 핸드폰을 사용한다. "

제 2 장: 푸젠인의 표준어 억양을 어떻게 분별할 것인가는 언어 전문가는 아니지만 방언을 분별하는 데 어느 정도 경험이 있으며, 심지어 몇 가지 방언 (예: 장주, 조주, 대만성, 샤먼, 취안저우, 객가 등 억양) 을 말할 수도 있다. 오랫동안 떠났기 때문에, 여러 곳의 사람들과 많이 접촉했다. 일반적으로 상대방이 표준어를 하는 것을 듣기만 하면, 기본적으로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만약 내가 푸젠 광둥인이라면, 나는 다시 나의 성을 물어볼 것이다.

푸젠 사람들은 표준어를 쉽게 한다. 예를 들면, "오늘은 매우 덥다", "돼지고기",

"만", 푸젠인대도설처럼 "오늘 날씨가 쾌적하다", "건물", "론" 은 푸젠 중북부, 강서 동북부, 절강, 상해의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R" 을 "L" 로 발음한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이' R' 의 발음은 여주에서 광둥, 하이난에 이르기까지 매우 정확하다. 나는 이것이 고대 민족의 밑바닥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당시 장주 구룡강 북쪽의 민절강은 민월족에 속하고, 구룡강 남쪽의 고주 (), 조주 (), 광저우 () 는 백월족 (또는 남월족) 에 속해 있었다. 민족대융합에도 불구하고 고대 민족의 밑바닥 발음은 완강히 보존되어 취안저우 같다. 모두 민남어 억양이지만 자세히 들어도 뚜렷한 차이가 있다. 차이점은 "r" 과 "l" 입니다. 여주인과 조주인의 억양은 기본적으로 비슷하다. 특히' R' 의 발음은 같다. 장남소윤, 평화, 조안, 동산, 장포 일대의 표준어를 광동의 조산, 해륙풍 일대로 오인하기 쉽다.

복주 억양의 특징은 콧소리가 매우 무겁다는 것이다. 복주, 닝더시 등지에서는 연강, 장락 등의' 보세요' 를' kan-yi-ya',' 학교' 를' 설수' 로 읽는 것과 같은 뚜렷한 억양이 있다.

Putian 억양은 매우 특색이 있어 발음할 때 혀를 굴리는 느낌이 있어 구별하기 쉽다. 예를 들어, "독서" 는 "대나무 읽기" 로 읽습니다. Putian 억양을 말하는 Putian 외에도 두 곳이 있습니다. 하나는 Fuqing 남부의 여러 마을이고, 하나는 취안저우 북부의 샘항입니다.

취안저우 억양의 표준어는 두 가지 억양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연해의 혜안, 돌사자, 진강이다. 그들은 보통' S' 를' X' 로 읽는다. 예를 들면' 돌사자' 를' xi-xi',' 일본' 을' 이본' 으로 읽는데, 이는 우전, 복청, 닝더시 같다. 내륙 남안, 안계, 영춘 억양은 비슷하다. 보통 그들은 "아니오" 를 "mai-you" 등으로 읽습니다. 북단의 덕화 억양은 삼명 지역에 가깝다.

샤먼 억양은' 혼합체' 로 민난 억양이 뒤섞여 있다.

그러나, 많은 지방적 특색은 민난 억양이다. 동안인과 해창인의 차이는 매우 크다. 많은 사람들은 샤먼과 대만성 사람들이 표준어 억양을 말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대만성 사람들의 표준어 억양은 비교적 부드럽다. 대만성 사람들의' R' 발음은 여주와 같다. 샤먼인의' R' 발음은 여전히' L' 이다.

여주 억양도 두세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짠수강' 의 장포억양,' 음식 먹기' 를' 세세' 등으로 읽는다. 샹청 (), 조안 () 은 콧소리가 없고, "장주 ()" 는 "자주 ()" 로 읽는다.

장남 남부의 평화, 소윤 지역은 "먹는 것" 을 "먹는 것" 으로 읽습니다.

예' 는' 수부-수' 로 읽으며 대만성 중남부 현지인의 표준어 억양에 가장 가깝다.

용암은 혼합 억양을 가지고 있는데, 객가어, 하로어, 푸젠어에서 모두 있는데, 전형적인 억양은 객가어이다. 영정은 광둥에 가깝고,' R' 의 음은 보통' Y' 로 읽혀진다. 예를 들면' 손두' 는' 의두',' 임' 은' 연',' 상항',' 장정',' 상해' 등으로 읽혀진다.

삼명 지역은 주로 객가, 민중 () 인, 민남인, 외성 () 인 네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민중인의 성분이 가장 높고 대전, 우기, 덕화의 표준어 억양이 매우 가깝고, 영안, 명계, 삼명시가 접근하여 닝화, 유청, 건녕, 장악, 태녕이 강서 억양에 가깝고, 삼명인은' 명계' 를 비교적 많이 두었다.

남평의 억양도 매우 잡다하다. 연평의 억양은 복주의 억양과 비슷하며, 건우의 특색이 있다. 법전' 은' 법청',' 건우' 는' 김구' 등으로 읽혀진다. 소무와 유광의 억양도 강서에 가깝다.

닝더시 지역은 복주 근처에 있어 콧소리가 심하다.

비언어전공으로서 음표는 병음으로 대체할 수 있을 뿐, 아직 명확하게 표현되지 않았다.

제 3 장: 푸젠에서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민방언은 그 복잡성이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여기에는 통일된' 민방언' 이 없고 구체적인 방언만 있다. 이 방언들의 다양성으로 푸젠 방언은 이해하기 어렵고 신비롭다. 외지인이 푸젠에 와서 푸젠인들과 접촉하니, 언어가 통하지 않을까 봐 걱정이다. 푸젠인들이 방언을 하면 외국인들이 갑자기 현기증이 난다. 푸저우 사람들은 샤먼을 만나 샤먼의 말을 알아듣지 못했고, 샤먼 사람들은 용암에 가도 용암의 말을 알아듣지 못했고, 심지어 용암인까지 같은 곳에 있는 영정도 하객의 말을 알아듣지 못했다. 푸젠인 자신도 같은 언어의 사람이라도 방언으로 소통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다. 마치 취안저우 사람이 목에 걸린 것처럼, 남자를' 포장' 이라고 부르고, 여자를 부르는 것처럼, 사람들이 정말 허스키한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푸젠 사람들은 한 가지 인생 원칙을 신봉한다: 적게 하고 많이 하고 실제 일에 치중하라. 그들은 허풍을 떨거나 허풍을 부리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으며, 말만 하지 않는' 입체교차식' 도 좋아하지 않는다. 푸젠 방언이 너무 많은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푸젠 사람들은 언어적으로 서로 소통하기가 어렵고, 다른 방식으로만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오랫동안 이런 경언하는 습관을 길러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푸젠 사람들은 대부분 빈말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상대적으로 침묵하고 말이 많지 않다. 이들은' 내수' 로 보통 공공장소에서 자신을 과시하고 싶지 않아 모임의 초점이 되기가 어렵다. 말은 많지 않지만, 그들의 마음은 거울과 같고, 마음속에는 자신의 가치 판단과 행동 포인터가 있다. 푸젠인과 사귀면 처음에는' 냉막'' 열정이 부족하다' 고 느낄 수 있다. 사실 복건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비록 말이 많지 않지만, 정말 너를 주시하고, 너를 이해하고, 상대방을 이해하고, 서로 인연을 맺으면 감정이 자연히 깊어진다. 이때 너는' 군자의 교분이 물처럼 담담하다' 라는 옛말에 대해 다른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푸젠인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첫 번째 느낌은 총명하고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최근 몇 년 동안 푸젠은 이미 사람들의 관심의 핫스팟 중 하나가 되었다. 푸젠에 관심을 갖는 것은 개방적이고 경제가 발달한 지역이기 때문이다. 경제의식이 이미 푸젠인의 일상생활에 스며들었는데, 값을 깎는 것이 그 예이다. 북방 사람들은 물건을 사면 값을 깎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푸젠은 물건을 사서 값을 깎는 것은 그다지 정상적이지 않다. 특히 개인 노점에서는 더욱 그렇다. 가격을 깎는 것을 모르는 고객에 대해 푸젠 상인은 "어리석고 귀엽다" 고 조롱할 것이다. 그러나 아내와 결혼하면 이렇게 결혼할 수 없다. 너는 이런 남편과 결혼할 수 없다. 나는 살지 않을 거야! "

푸젠인유중은 강건하다. 푸젠 북부와 서부는 산간 지역이고, 산간 지역은 순박하고 직설적이며, 동부와 남부는 연해이고, 해변의 사람들은 비교적 영리하고 날카롭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푸젠인들은 실용주의 외에도 매우 뚜렷한 * * * 성격을 가지고 있다. 유중은 강건하다. 그들은 비록 말이 많지 않지만, 평화, 함축, 공격적이지 않고, 날카로웠다.

너는 푸젠에서 명주를 찾을 수 없다. 푸젠의 의류 신발과 모자는 북방에는 시장이 있지만 푸젠의 백주는 전국에서 거의 들어 본 적이 없다. 현재 중외합자인 베이커 맥주는 중국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푸젠 사람들은 맥주와 와인을 비교적 좋아하는데, 이 두 술은 도수가 비교적 낮고 비교적 순하다. 술자리에서 푸젠 사람들은 술을 권하는 것이 그렇게 사납지 않다. 마실 수 있는 것, 자각적으로 많이 마시고, 마실 수 없는 것, 다른 사람도 억지로 마시지 않는다. 잘 아는 친구는 술을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많이 마실 수 있고, 억지로 권하지 않고, 오히려 심신 이완과 자기만족감이 있다. 이것은 푸젠인의 우의이다.

푸젠소는' 산문의 고향'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수십 년 동안 빙심, 임어당, 곽봉, 호위, 서정 등 많은 산문가와 시인들이 나타났다. 오늘날 푸젠의 여러 문학 간행물은 푸젠 문인 산문 세계와 같이 매일 많은 산문과 시를 받을 수 있는데, 이는 푸젠인 여성과 겸손한 성격을 반영하는 것 같다. 푸젠의 소설은 여전히 안 되고, 힘이 부족한 대표작이다. 전국 각 성 시에서 푸젠의 소설 창작은 매우 약하다. 일반적으로 소설, 특히 장편소설은 저자가 시공간에서 석궁을 타는 정신을 필요로 한다. 사람이 이런 기질이 없다면 당연히 장편 작품을 쓰기가 어렵다. 푸젠의 민극, 남음극, 배원극은 모두 곡조가 부드럽고 아름답다.

푸젠 사람들은 겸손하지만 나약하지 않아 마음속에 늘 끈기가 있다. 민서에 들어가면 객가와 아침저녁으로 지내고, 단결하고, 화목하게 지내고, 친절하고, 친절하고, 근면하고, 교육을 중시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민풍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이는 문화적 분위기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푸젠 역사에는 많은 정치가와 군사가들이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과학 문화 유명인들도 있다. 문화 전통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푸젠은 교육을 특별히 중시한다. 푸젠 수능은 몇 년 연속 전국 전 창에 올랐다. 푸젠 사람들은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합니다. 이것도 푸젠인의 끈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