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민 사진을 보고 작문 쓰기
1. 난민 사진을 본 후 300자 묵상
가끔 이런 생각이 듭니다. 난민들이 인터넷을 통해 현재 생활 방식을 바꾸도록 도울 수 있지만 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온라인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이는 특정한 불의를 보여줍니다. 인간의 존엄성은 종종 부주의한 미묘함에 존재하며,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해악은 종종 부주의한 말, 눈썹 치켜올리기, 최후의 말, 말장난 등에서 발견되며, 이러한 일이 인터넷 상에서 어느 정도 일어났고 심지어 논쟁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검과 그림자의 섬광, 그러나 피난민들은 알고 있을까?
어느 날, 게 삼촌과 라오왕의 아내 차이슈란에게 노트에 적힌 현재 상황을 설명하는 글과 그림을 읽어달라고 부탁했는데, 그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침묵을 지켰고, 그래서 실망스러웠다(사진 참조). 오른쪽).
또 한번은 상하이 출장을 마치고 베이징으로 돌아왔을 때 천안문 광장 동쪽 동자오민 거리로 작은 식당에 가서 라오왕, 차이슈란, 게삼촌을 초대했다. , 그리고 노장(장지경/후기) 그리고 산둥 출신의 늙은 류(집의 6번째이므로 라오안이라고 불린다)가 식사를 하고 있다. 그때 그들의 생활환경을 반영한 최신 영상을 들고 왔습니다. 저녁 식사 중에 몇몇 난민들이 무뚝뚝한 표정으로 영화를 보는 모습을 보고 또 심장이 쿵쿵! 물론 난민들을 기쁘게 하려고 영상을 만드는 것은 아니니, 그들을 기쁘게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하지만 나는 그들을 걱정하는 사람이 나뿐만이 아니라는 것을 그들이 알았으면 좋겠다. 그 결과는 더욱 나빴다. 라오안은 낮에 물건을 운반하고 밤에 침대로 사용할 수레를 사려면 180위안을 달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이 요구 때문에 그는 라오왕과 거의 싸울 뻔했다. "이 돈이 당신 것이라고 생각하세요?" ?" 라오 왕이 비난했다. 설치. 우리는 마침내 라오안에게 180위안을 주고 싸움을 끝냈습니다... 한 달 후 우리는 인민대회당 앞 서쪽 광장에서 라오안을 만났습니다. 그는 광장 바닥에 엎드려 있었고 얼굴은 부어 있었습니다. , 그의 눈은 좁고 머리가 크다. 경찰도 너무 무기력해서 질문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라오안은 도박에 중독되었습니다. 우리의 구조와 난민들의 삶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다른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나는 사무실 건물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아주 젊은 여성 동료가 나에게 자기를 현관으로 데려가달라고 부탁했는데, 우리는 거기에 갔는데, 황혼이었고, 우리는 그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얼굴은 삶으로 인해 일그러졌고 표정은 하찮게 보였습니다. 군중 속에서 내 어린 동료는 너무 겁에 질려 내 뒤에 숨었습니다. 나중에 지하철에서 현관문으로 내리자 우리는 헤어졌고, 그녀는 말을 할 수 없었다.
한동안 치안먼 난민촌은 치안먼 파출소에서 고작 300m 떨어진 곳에 중국 경찰도 장비하지 않은 특수 차량이 드나들고 있었다. 난민들... 어느 날 나는 부족의 난민들과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Lao Zhang은 어떤 경찰이 어떤 차량을 사용했는지, 그리고 그들이 주로 어디에 주차했는지를 알려주었습니다. 카운터에서 장난감을 세는 소년처럼. 갑자기 라오장은 광장에서 특수 전기 경찰차를 타고 역으로 돌아온 여경을 가리키며 “이 여자는 광장에서 말괄량이로 인정받고 있는데 우리에게 아주 잔인하다… p>
정문 아래 동쪽에는 해방 전 남겨진 옛 북경-봉황 기차역이 있고, 옛 기차역 남쪽에는 꽃벽이 있다. 믿기 힘든 치안 먼 난민 부족의 유적이 있다고 했어요. 이 문제는 과거에 ***이 상업 개발에 참여하기를 원했고 낡은 건물을 개조한다는 명목으로 사업가들과 합의했습니다. 나중에 중국에서 가장 큰 인공 명소가 건설되었습니다. 바로 베이징 주민이 없는 Qianmen Street입니다. 철거 당시 치엔먼 동거리가 처음 개통됐는데, 거리 완성을 위해 리본을 자르던 날 일부 상인들이 거리 동쪽 2단계가 아직 남아 있는 것을 보고 이 꽃벽을 세웠습니다. 철거 후 넓은 지역의 폐허. 시장님이 리본 커팅을 하러 오실 때, 꽃담 뒤에 있는 사람들도 "벽 밖으로 나와"주면 좋지 않을까요? 그래서 꽃벽 반대편에는 조립식 판자로 만든 임시 선반이 등장했는데, 머리가 너무 작아서 시장님이 구경할 수 없을 정도로 짧은 꽃들을 위해서만... 시장님은 아마 매우 만족하셨을 거에요. 촌장은 떠났고, 꽃은 옮겨졌고, 남겨진 조립식 선반은 사람들이 살기에 딱 맞았습니다. 그 사람은 누구입니까? 피난민!
이 꽃벽 양쪽에 두 세계를 반영한 사진을 많이 남겼습니다. 나는 2007년 12월 31일에 내 블로그 게시물을 "연말 특집: 세상의 따뜻함과 따뜻함"이라고 명명했습니다. 2. 장자오허의 '난민화'에 대한 이해에 관한 짧은 에세이
중국 근대 회화사에서 '난민화'는 중국 인물화의 발전을 이룬 획기적인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삶을 직시하고 현실을 표현하는데 큰 성공을 거둔 이 작품은 장자오허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기도 하다.
이 그림의 창작은 극도로 고민스럽고 전설적이었습니다.
1941년, 베이징 점령 지역의 일본군이 지켜보는 가운데 장자오허는 남다른 용기로 거대한 '난민 그림'을 만들기 시작했다.
간섭을 방지하기 위해 그림의 일부를 칠하고 일부를 가려서 사람들이 그림 전체를 보기 어렵게 만들었다. 1943년 10월 29일 이 그림은 '단체 초상화'로 이름이 바뀌어 종묘에 무료로 전시되었지만, 몇 시간 뒤 일본 헌병은 전시 금지 명령을 내렸다.
이 그림은 1944년 상하이에 전시됐다가 압수됐다. 1953년 상하이에서 썩은 책 절반이 발견됐다. 나머지 절반은 이후 행방을 알 수 없다.
1998년 장자오허(Jiang Zhaohe)의 아내 샤오칭(Xiao Qiong)이 이 단편을 국가에 기증했습니다. 그림 전체는 100명이 넘는 피난민의 심도 깊은 묘사를 통해 시대적 배경과 전쟁의 뿌리를 폭격을 피해 탈출하려는 중심 플롯을 통해 지적하고, 일본 침략자들이 일본 침략자들에 의해 저지른 극악무도한 범죄를 직접적으로 지적하고 있다. 중화민족은 깊은 비극의식과 폭넓은 정의의식, 그리고 서사적 힘을 갖고 있습니다.
'난민그림'의 가치는 정신적인 힘뿐만 아니라 전례 없는 예술적 돌파구에도 있다. 그는 중국 회화의 선화와 서양 회화의 명암 조형 기법을 결합하여 중국 인물화의 사실적 기법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렸고, 서비홍 다음으로 뛰어난 중국 현대 인물화가가 되었습니다.
장자오허(1904~1986)는 쓰촨성 루저우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독학으로 시와 서예, 그림을 배웠습니다.
16세 때 상하이에 살면서 목탄 초상화와 상업 미술을 그리며 생계를 꾸렸다. 1928년에 그는 난징중앙대학에 입학하여 패턴 수업을 가르쳤고, 이후 상하이 미술대학에서 회화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1936년 그는 북경으로 건너가 국립북경예술대학에서 가르쳤다. 이 시기 그는 서양화에서 수묵인물화로 전환하여 창작의 전성기를 맞이하였다.
1950년부터 중앙미술학원 교수로 재직하면서 수묵인물화 기초과목의 교수체계를 확립했다. 이밖에 대표작으로는 '아Q 초상', '세계에 팔리는 봄미인 바구니' 등이 있다. 3. 장자오허의 '난민 그림'에 대한 이해에 관한 짧은 에세이
중국 근대 회화사에서 '난민 그림'은 중국 인물화의 발전을 이룬 획기적인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삶을 직시하고 현실을 표현하는데 큰 성공을 거둔 이 작품은 장자오허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기도 하다.
이 그림의 창작은 극도로 고민스럽고 전설적이었습니다. 1941년, 베이징 점령 지역의 일본군이 지켜보는 가운데 장자오허는 남다른 용기로 거대한 '난민 그림'을 만들기 시작했다.
간섭을 방지하기 위해 그림의 일부를 칠하고 일부를 가려서 사람들이 그림 전체를 보기 어렵게 만들었다. 1943년 10월 29일 이 그림은 '단체 초상화'로 이름이 바뀌어 종묘에 무료로 전시되었지만, 몇 시간 뒤 일본 헌병은 전시 금지 명령을 내렸다.
이 그림은 1944년 상하이에 전시됐다가 압수됐다. 1953년 상하이에서 썩은 책 절반이 발견됐다. 나머지 절반은 이후 행방을 알 수 없다.
1998년 장자오허(Jiang Zhaohe)의 아내 샤오칭(Xiao Qiong)이 이 단편을 국가에 기증했습니다. 그림 전체는 100명이 넘는 피난민의 심도 깊은 묘사를 통해 시대적 배경과 전쟁의 뿌리를 폭격을 피해 탈출하려는 중심 플롯을 통해 지적하고, 일본 침략자들이 일본 침략자들에 의해 저지른 극악무도한 범죄를 직접적으로 지적하고 있다. 중화민족은 깊은 비극의식과 폭넓은 정의의식, 그리고 서사적 힘을 갖고 있습니다.
'난민그림'의 가치는 정신적인 힘뿐만 아니라 전례 없는 예술적 돌파구에도 있다. 그는 중국 회화의 선화와 서양 회화의 명암 조형 기법을 결합하여 중국 인물화의 사실적 기법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렸고, 서비홍 다음으로 뛰어난 중국 현대 인물화가가 되었습니다.
장자오허(1904~1986)는 쓰촨성 루저우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독학으로 시와 서예, 그림을 배웠습니다.
16세 때 상하이에 살면서 목탄 초상화와 상업 미술을 그리며 생계를 꾸렸다. 1928년 난징중앙대학교에 입학하여 패턴 수업을 가르쳤고, 이후 상하이 미술대학에서 회화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1936년 그는 북경으로 건너가 국립북경예술대학에서 가르쳤다. 이 시기 그는 서양화에서 수묵인물화로 전환하여 창작의 전성기를 맞이하였다.
1950년부터 중앙미술학원 교수로 재직하면서 수묵인물화 기초과목의 교수체계를 확립했다. 이밖에 대표작으로는 '아Q 초상', '세계에 팔리는 봄미인 바구니' 등이 있다. 4. '난민그림'에 대하여
'난민그림'은 1942년부터 1943년까지 베이징에서 제작된 거대한 두루마리이다.
당시 일본 침략자들은 우리나라 강산의 절반을 짓밟고 있었고, 중국 인민의 처참한 곤경은 작가에게 '난민 그림' 창작을 구상하게 했다. -1942년 장자오허는 재료를 수집하기 위해 상하이, 난징 등을 다니며 많은 스케치와 인물 스케치를 그렸지만, 전체 그림을 만들 때에도 중국 화가 등 작가의 친구들을 포함해 많은 모델을 초대했다. 추시밍(Qiu Shiming), 목각가 왕칭팡(Wang Qingfang) 등.
두루마리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시작하고, 한 노인이 막대기에 기대어 있고, 그 옆에는 이미 두 명의 여성과 당나귀 지도자가 죽어가고 있는 노인이 있습니다. 더 아래에는 괭이를 안고 있는 젊은 농부와 배고픈 가족, 죽은 어린 딸을 안고 있는 어머니, 공습 중에 귀를 막고 있는 노인, 서로 껴안고 하늘을 바라보는 여자들과 아이들이 있다.
폐허가 된 성벽, 땅바닥에 쓰러진 시체, 길 위의 거지들. 더 아래에는 거지들, 도망치는 사람들, 부상당한 노동자들, 친척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도시 여성들, 버려진 아기들, 미친 여성들, 목을 매고 싶은 아버지와 그에게 애원하는 딸, 고통 속에서 명상하는 지식인들… 난민 그림'은 전체적으로 붓과 먹으로 그려져 있으며, 그 세밀하고 심오한 이미지 묘사는 현대회화사에서 보기 드물다.
전통 인물화의 자유로운 붓질과 정형적 표현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다 보니 지난 백년 동안 현실을 깊이 있게 묘사한 작품은 거의 없었다. 장자오허(Jiang Zhaohe)는 서양 회화의 사생 기법을 중국 회화에 도입했다. 그가 그리는 모든 인물에는 반드시 삶의 기반이 있어야 하고 그에 상응하는 모델이 있어야 한다.
그는 인물의 얼굴을 묘사하기 위해 빛과 그림자 방식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동시에 선화를 주요 조형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이는 사실주의 회화 이후 인물화 분야에서 큰 성과입니다. 현대에는. 장자오허(Jiang Zhaohe)는 현실에 집중하는 예술가이다. 그는 “광활한 사막을 걷고, 천천히 달리는 낙타를 바라보며, 생명의 교향곡을 듣는다… 인생의 포도주 한 잔.”이 아니라 “난민, 노숙자, 늙고 약하고 무력하고 가난하고 병든 사람들”에게 바치는 “쓴 차 한 그릇”입니다.
"난민 그림"은 공장의 제안을 반영합니다. 미술감상 : 일제의 폭격을 피하며 죽음의 문턱에서 고군분투하는 100여 명의 노숙인의 고통스러운 상황을 묘사함으로써 작품은 침략자들에 의한 기아와 황폐화라는 인류의 비극을 보여준다.
사진은 침략자들이 불태우고 살해하고 약탈하는 모습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침략자들이 중화민족에게 초래한 나라와 가정의 폐허를 인물의 초상화를 통해 드러낸다. 슬픈 얼굴로, 지쳐서 땅에 누워 있는 죽음의 충격적인 트라우마. 현재 중국 국립미술관에 있는 '난민 사진'은 원본 작품의 전반부에 불과하며, 사진 속 인물은 50명이 넘는데, 그 중 거의 절반이 어린이이고 나머지는 대부분 노인과 여성이다.
작가는 이 어린 아이들의 천진함과 노인과 여성들의 무력함을 통해 당시의 인간 본성이 유린당하고 있다는 비극적 감각을 작품에 더한다. , 사회적 환경 속에서 대중과 공감하고 침략에 반대하는 성실한 예술가의 정의로운 목소리를 표현합니다. 장자오허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시대의 격류로 인해 사람들의 마음에 밀려드는 고통은 나로 하여금 삶의 슬픔을 느끼게 했고 또한 이 시대의 위대함을 느끼게 했습니다. 모든 것이 나로 하여금 시대의 위대함을 무시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시대가 대중에게 가져온 트라우마를 버려서는 안 됩니다."
예술적 표현 측면에서 '난민 그림'은 중국과 서양의 기법을 결합한 선화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중국화는 서양화의 명암과 색채적 요소가 결합되어 작품을 양립하게 만든다. 중국화의 미학이 추구하는 붓과 먹의 매력을 가지면서도 사실주의 정신을 담고 있다. 이는 화가가 예술적 지향에서 추구하는 리얼리즘의 길이기도 하며, 이는 노동자들의 비참한 운명과 그들의 내면적 고통을 리얼리즘을 통해 드러내는 것이다.
5. 산동성 서부 피난민의 모습을 전반적으로 이야기해보자. 주요 내용에 대해 몇 가지 좋은 문장과 설명이 필요하다.
1935년에 샤오첸은 타쿵파오(Ta Kung Pao) 기자는 산둥성 서부 재해 지역을 방문하여 중국 현대 문학사에서 유명한 기사인 '난민 사진'을 집필하여 전쟁 이후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도망치는 산둥성 희생자들의 비극적인 장면을 묘사했습니다. 1935년 봄, 산둥성은 북부 산둥성을 포함한 약 2/3의 현에 영향을 미치는 극심한 가뭄을 겪었습니다. 재해는 산둥 남서부 지역에서 가장 심했습니다. 황하 상류 지역에서는 강우량이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둥좡(Dongzhuang)에서 쥬안청(Juancheng)의 린푸(Linpu)까지 3km의 제방이 완전히 물에 잠겼고, 홍수는 산둥성 서부 전역으로 확산됐다. 1935년에는 당시 홍수 구호 위원회 위원인 Zhen Weichen이 목격한 장면을 기록했습니다. 그 위에 늙은 여자들이 서 있었고, 때때로 도움을 청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들은 마을마다 몇 척이나 있었습니까? 집들이 다 무너지고 물에 휩쓸려 대부분 사라지고 닭과 개 한두 마리만 남게 되었고, 거기에는 나무로 만든 원을 짊어지고 있던 시체가 흩어져 있었습니다. 강은 자주 배에 접근했고, 배는 큰 나무 꼭대기에서 항해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큰 재난이 닥쳤습니다. 당시 "Ta Kung Pao"의 기자였던 Xiao Qian이 첫 독립 여행 인터뷰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펜을 쥐고 70여년 전 수많은 산동 난민들이 죽음과 싸우고 고향을 떠나는 비극적인 장면을 클로즈업으로 우리에게 남겼다. 특히 '지닝 역 스케치'는 매우 비극적이며 잊을 수 없는 작품이다. 당시 샤오간과 화가 조왕윤은 모두 '타쿵포'에게 보내졌다. 그는 현장 인터뷰를 위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다. 타쿵파오(Ta Kung Pao)에 기사와 스케치가 게재되자 반응이 뜨거웠고 재난 구호를 위한 기부가 급증했다. 6. 루시 난민 사진 *** 작가의 심경을 반영하여 여러 장의 사진을 그린
1935년 가을, 황수가 전국을 휩쓸고 국토 전체가 Zeguo가 된 산동의 비극적인 장면을 묘사합니다. . 그 당시 지평선을 볼 수 없는 피난민들은 뿌리째 뽑힌 해조류처럼 재난 속에 멍하니 표류하고 있었다.
1 마른 나뭇가지처럼 마른 노인과 셀 수 없이 많은 피난민.
2 쪼글쪼글한 엄마와 큰 머리, 야윈 얼굴의 아기.
기차역에는 세 명의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있었습니다.
4. 할머니의 검은 빵.
5 경전을 읽는 노인.
홍수는 그들의 집과 생존권을 앗아갔습니다. 이 책은 옛 중국의 재난사를 생생한 교과서로, 여행 기자로서의 삶에 대한 작가의 첫 인터뷰이기도 하다.
방금 연습을 해봤는데 양이 너무 많으니 꼭 O(∩_∩) O 하하~ 7. 난민 사진은 어떤 장르에 속하나요?
"장자오허"의 "난민 그림"입니다. 1937년에 마르코 폴로 다리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침략자들의 폭정적인 행동은 작가의 깊은 슬픔과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오랜 고민 끝에 1942년부터 『난민들』을 쓰기 시작했고, 『난민들』을 완성하는 데 1년이 걸렸다. 장자오허의 <난민>은 국가적 재난이 유례없이 극심했던 항일전쟁 당시 적군 점령 지역에서 그려진 작품이다. <난민>은 장자오허 개인의 걸작이자 당대 인물화의 대표작이다. 이 그림은 일본 침략자들이 중국 국가에 가져온 심각한 재난을 기록하고 있으며 높이 2m, 길이 12m로 상반기 최대 규모의 인물 그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가의 비극을 진정으로 반영하는 세기의 그것이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8. '청명제 강변'에 대한 200자 일기 쓰기
1: 헝뎬 여행 중 '청명제 강변' 일기. 우리는 Hengdian의 "청명 축제 기간 동안 강을 따라"에 왔습니다.
청명절 강변에는 장쩌단의 그림이 있는데 500명이 넘는 사람이 있어서 길이와 너비도 놀랍고 키도 류샹보다 크다! 안으로 들어가면 쌍절곤, 용천검, 목검, 활과 화살, 샤오리 비행칼, 다트, 모형 대포 등 작은 상점과 기념품이 많이 있습니다. .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정말 눈부시게 많은 것들이 있으며 품질도 좋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강변에서 열리는 청명절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그래서 아버지는 청명절 기간 동안 나와 내 동생, 그리고 강변 풍경을 사진으로 찍어 주셨습니다.
놀고 나면 헝디안 여행이 끝났어요. 이번에는 재미도 있고 지식도 얻었습니다.
9. 난민 그림의 창작 배경
1937년 마르코 폴로 다리 사건이 발생하고 가난한 화가는 북평에서 살면서 그림에 의지해 삶과 창작을 지탱했다.
침략자들의 폭정적인 행위는 작가의 마음 깊은 곳에 강렬한 슬픔과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오랜 고민 끝에 1942년부터 '난민 그림'을 쓰기 시작했는데, 완성하는 데 1년이 걸렸다. 당시 일본 침략자들은 중국 강산의 절반을 유린하고 있었고, 중국 인민의 처참한 곤경은 작가에게 영감을 주어 '난민 그림' 창작을 구상하게 했다.
—1942년 장자오허는 재료를 수집하기 위해 상하이, 난징 등 여러 곳을 다니며 많은 스케치와 인물 스케치를 그렸습니다. 그러나 전체 그림을 만들 때 그는 여전히 친구를 포함하여 많은 모델을 고용했습니다. 중국 화가 Qiu Shiming, 목각가 Wang Qingfang 등이 있습니다. 두루마리는 오른쪽부터 막대기를 들고 있는 노인으로 시작하고, 그 옆에는 이미 죽어가는 노인이 있고, 두 명의 여자와 당나귀 지도자가 그를 둘러싸고 있는데 그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더 아래에는 괭이를 안고 있는 젊은 농부와 배고픈 가족, 죽은 어린 딸을 안고 있는 엄마, 공습 중에 귀를 막고 있는 노인, 서로 껴안고 바라보는 사람들이 있다. 하늘에서. 성벽은 폐허가 되었고, 시체가 땅에 널려 있고, 길가에는 거지들이 도처에 널려 있습니다.
더 아래에는 거지들, 도망치는 사람들, 부상당한 노동자들, 친척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도시 여성들, 버려진 아기들, 미친 여성들, 목매어 자살하려는 아버지와 그에게 애원하는 딸이 있다. 고통 명상적인 지식인. 장 씨는 이 창작에 대해 당시 베이징에서 혼자 살고 있었는데, 이를 눈에 띄지 않게 하기 위해 그림 비용을 올리는 것이 상대적으로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작은 조각들을 그려서 흩뿌려야 했고, 세월이 흐르면서 마침내 높이 6피트, 길이 8피트의 거대한 조각품이 되었습니다.
전시가 끝난 지 하루도 채 되지 않아 작품이 금지됐고, 심지어 변장하여 압수되기도 했다. 원본 그림의 후반부는 유실되고 흑백 사진만 남아 있다.
그림 속 등장인물 중 대부분이 실물 크기에 가깝고, 작가는 노숙자와 노숙자의 모습을 성공적으로 표현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깊은 감동과 충격을 자아낸다. 기법적인 측면에서 장 선생님은 서양 회화의 몇 가지 기술을 흡수하여 인물을 더욱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만들었지만 강요하거나 경직되지 않고 대신 중국과 서양 스타일을 혼합했습니다.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 10. 난민 사진의 창작 배경
1937년 마르코 폴로 다리 사건이 발생하고, 가난한 화가는 베이징에서 살면서 초상화에 의지해 자신의 삶과 창작을 지탱했다. 침략자들의 폭정적인 행위는 작가의 마음 깊은 곳에 강한 슬픔과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오랜 숙고 끝에 1942년에 『난민 그림』을 쓰기 시작하여 완성하는 데 1년이 걸렸다.
당시 일본 침략자들은 중국의 강과 산의 절반을 짓밟고 있었고, 중국 인민의 처참한 곤경은 작가에게 영감을 주어 '난민 그림' 창작을 구상하게 했다. -1942년 장자오허는 재료를 수집하기 위해 상하이, 난징 등을 다니며 많은 스케치와 인물 스케치를 그렸지만, 전체 그림을 만들 때에도 중국 화가 등 작가의 친구들을 포함해 많은 모델을 초대했다. 추시밍(Qiu Shiming), 목각가 왕칭팡(Wang Qingfang) 등. 두루마리는 오른쪽부터 막대기를 들고 있는 노인으로 시작하고, 그 옆에는 이미 죽어가는 노인이 있고, 두 명의 여자와 당나귀 지도자가 그를 둘러싸고 있는데 그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더 아래에는 괭이를 안고 있는 젊은 농부와 배고픈 가족, 죽은 어린 딸을 안고 있는 어머니, 공습 중에 귀를 막고 있는 노인, 서로 껴안고 하늘을 바라보는 여자들과 아이들이 있다. 성벽은 폐허가 되었고, 시체가 땅에 널려 있고, 길가에는 거지들이 도처에 널려 있습니다. 더 아래에는 거지들, 도망치는 사람들, 부상당한 노동자들, 친척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도시 여성들, 버려진 아기들, 미친 여성들, 목매어 자살하려는 아버지와 그를 구걸하는 딸, 고통 속에서 명상하는 지식인들이 있다.
장 씨는 이 그림의 창작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당시 베이징에 혼자 살고 있었고, 그림 비용을 모으는 것이 상대적으로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적의 눈에 띄지 않게 하기 위해 크고 작은 그림들을 그려야 했고, 그 그림들은 1년 넘게 흩어져 있었고, 마침내 높이 6피트, 8미터가 넘는 거대한 그림으로 합쳐졌습니다. 피트 길이. 전시가 끝난 지 하루도 채 되지 않아 작품이 금지됐고, 심지어 변장하여 압수되기도 했다.
원본 그림의 후반부는 유실되고, 흑백사진만 남아있습니다. 그림 속 인물 중 상당수가 실물 크기에 가깝고 화가는 노숙자와 노숙자의 장면을 성공적으로 표현해 보는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과 충격을 안겨줍니다. 기법적인 측면에서 장 선생님은 서양 회화의 몇 가지 기술을 흡수하여 인물을 더욱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만들었지만 강요하거나 경직되지 않고 대신 중국과 서양 스타일을 혼합했습니다. 고유 한 특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