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절 삼자경 동요

예절 삼자경 동요

"삼자경" 중국 전통 3 대 국학 계몽 도서 중 하나.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예절 삼자경동요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절 삼자경 동요

사람의 초창기에는 성본이 선하고, 성이 비슷하며, 습상이 멀다. 군웅은 가르치지 않고, 성은 이주하고, 가르치는 길은 전문적으로 비싸다.

사이 멩 어머니, 이웃 선택, 아들은 배우지 않고, 기계를 끊었다. 떠우 연산, 의방, 다섯 아들, 모든 이름을 가르친다.

양육은 가르치지 않고, 아버지의 잘못은 엄하게 가르치지 않고, 스승의 게으름은 가르치지 않는다. 아들은 배우지 않고, 마땅히 해야 할 것이 아니라, 어린아이는 배우지 않는데, 왜 그러는가?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는 되지 않고, 사람은 배우지 않고, 의리를 모른다. 사람됨이 적고, 방이 적을 때, 친사우, 예절을 익히다.

향 구령, 온석, 효 프로, 집행 할 수 있다. 융해 네 살, 배, 동생, 장수, 선지자를 만들 수 있다.

첫 번째 효도, 두 번째 견문, 어떤 수를 알고, 어떤 글을 안다. 하나, 열, 백, 백, 천, 천, 만.

삼재자, 천지인, 삼광자, 일월성. 삼강자, 군신의 의리, 부자친, 부부순.

춘하, 가을겨울, 이 4 시, 운은 끝이 없다. 남북, 서동, 이 사방은 중락이어야 한다.

물과 불, 목금토, 이 오행은 본래부터 헤아릴 수 있다. 열 건자, 갑-대-대-대-대-대. 십이지, 자 ~ 해.

황도 () 를 말하고, 일소 () 가 옹기종기 () 하다. 적도, 중간권이라고 합니다. 적도 아래, 매우 따뜻하다. 저는 중화입니다. 동북에 있습니다.

강을 말하고, 회제를 말하다. 이 네 가지 모독, 물의 기. 다이 후아, 노래 hengheng 헹 말했다. 이 오악, 산의 이름.

사농을 말하고 상공을 말하다. 이 사민, 나라의 양량. 인의 (), 예지 () 신 (), 이 오상 () 은 무질서하다.

땅이 태어나면 초목이 있다. 이 식물은 수륙을 두루 누비고 있다. 벌레도 있고, 새도 있고, 짐승도 있다. 이 동물은 날아갈 수 있다.

벼 수수, 밀 기장. 이 육곡, 사람이 먹는 음식. 말과 소, 닭, 개, 돼지. 이 6 마리의 가축은 사람이 사육한다.

희노와 노여움, 애공포, 사랑의 욕욕, 칠정구를 말하다. 청적황, 그리고 화이트 블랙, 이 오색, 눈으로 아는 것.

신맛과 쓴맛, 그리고 신함, 이 오미, 입에 함유된 것. Zang jiao 향, 그리고 비린내 썩은, 이 오취, 코 냄새.

희토혁, 목석금, 실크와 대나무는 팔음이다. 핑 (ping) 을 말하고, 들어가라, 이 네 소리는 조율해야 한다.

고증조, 아버지, 몸, 몸, 아들, 손자. 자손부터 현증까지, 구족, 인륜이다.

아버지와 아들 은혜, 부부 에서, 형제 는 친구, 형제 는 크리스틴 이다; 장유서, 친구, 친구, 군은 존경하고, 신하는 충성한다.

이 열 가지 의로움은 사람이 같은 것이니, 서사를 순순히 할 때 위반하지 마라. (서양속담, 정의속담) 참수가 모두 쇠퇴하여, 크기가 젊다. 대마에 이르러 오복이 끝나다.

예악사, 어서 수, 고육예, 지금은 없다. 오직 서학, 사람 * * * 준수, 문맹자, 설문.

고문, 크고 작은 인감, 예초가 이어져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넓은 학교, 그 번잡함을 두려워하지만, 약간 말하면, 근원을 알 수 있다. 범훈몽은 반드시 중시하고, 상세히 훈고하고, 명문대로 읽어야 한다.

학자로서 반드시 초초, 초등학교 종료, 사서가 있어야 한다. 논어자, 스무 편, 군제자, 선언을 기록하다.

맹자, 일곱 편의 끝, 도덕을 말하고 인의를 말하다. 중용 () 을 하고, 붓 () 을 생각하고, 중도 () 를 편파하지 않고, 용인 () 이 쉽지 않다.

대학, zengzi, 자기 수리 제나라, 평치까지. 효경은 통하고, 사서는 익히고, 육경과 같이 읽기 시작한다.

시서가 쉽고, 예춘추, 호육경, 신경을 써야 한다. 연산이 있고, 귀장도 있고, 주역도 있고, 삼이상세도 있다.

클래식 모, 훈련, 맹세 생활, 책 오스트리아 가 있습니다. 나는 주공, 주례, 육관, 존치체를 한다.

대소대, 예기, 성언, 예악비. 국풍 () 을 말하고, 아송 () 호 4 시 () 를 읊으며, 풍자용 () 을 할 때.

시는 모두 망하고, 춘추작이며, 좋은 것과 나쁜 것을 구별하지 않는다. 삼전자는 숫양이 있고, 좌씨도 있고, 곡량도 있다.

기명 () 을 거쳐, 방독자 () 는 그 요지를 총집고 그 일을 기록하였다. 오자 () 는 순양 (), 문중성자 (), 그리고 노장 () 이 있다.

경자통, 여러 역사를 읽고, 가계를 시험하고, 시종일관 알다. 시농 () 부터 황제 () 까지, 제 3 황 () 까지 세상에 거주하다.

당에는 유 () 가 있고, 호제 () 는 상절슨 () 으로 성세 () 라고 불린다. 하유우, 상유탕, 주문무, 삼왕이라고 합니다.

하전자, 집안 천하, 사백년, 하사 이전. 탕벌하, 국호상, 600 년, 주황까지 망했다.

저우 wuwang, 저우, 팔백 년, 가장 긴 처벌 하기 시작했다. 저우 zhedong, 왕 프로그램 가을, gange 성공, 여전히 로비.

춘추, 종전국, 오패강, 칠웅출을 시작하다. 진 () 씨 () 는 합병을 시작하여 2 세 () 를 전전하며 초한 () 이 다투었다.

고조흥, 한업건설, 지효평, 왕망 찬탈. 광무흥, 동한, 400 년, 마침내 바쳤다.

위촉오 () 는 한정 () 호 삼국 () 을 다투어 두 진 () 에 이르렀다. 송제계, 양진승, 남조, 모두 금릉이다.

북원위, 동서, 우문주, 고제. 수이, 토양 유, 더 이상 전해지지 않고, 통서를 잃다.

당고조, 봉기사, 수란을 제외하고는 국기를 창설하다. 이십 전, 삼백 년, 양멸하면 나라가 변한다.

양당진 () 과 한주 () 는 오대 () 라고 하는데, 모두 이유가 있다. 염송흥, 주선 () 을 받다. 열여덟 번, 남북이 뒤섞이다.

요와 금, 모두 황제라고 불리며, 원멸금, 절대 송세. 지도가 넓고, 앞선 세대, 90 년, 국조가 폐지되다.

태조흥, 국대명, 호홍무, 모두 금릉이다. 태조 () 가 되어 연경 (), 16 세 () 를 숭젠 () 에 옮겼다.

거세 할 권리, 코우 rulin, 리 침입, 유물 연소. 청세조, 응경명, 정중주, 크대정.

강용 () 이 역간가 () 를 하다. 민안은 부유하고, 공적은 자랑하고 있다. 도함간, 변란이 일어나다. 영국과 프랑스, 교란은 모두 비열하다.

동광 후 선통이 약하다. 구제 () 를 전전하니, 만청 () 이 죽었다. 혁명흥, 폐제제. 헌법을 세우고 민국을 건립하다.

고금의 역사는 모두 여기에 있다. 재치란, 흥망. 역사는 비록 번잡하지만, 한 번 읽었다. 사기 1, 한서 2.

후한 셋, 국지 넷. 겸증경을 겸증하고, 통감 () 을 참고하다. 역사를 읽는 자는 실록을 시험하고 고금을 통달하며, 만약 친목이 있다면.

입으로는 낭송하고, 마음은 하지만, 오로지 S 를 향하고, 석유는 S 를 향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이 중니, 사단 항저, 고성현, 상근학.

자오 zhongling, 루 이론 읽기, 그는 모두 시, 학습 및 근면. 피포 편제, 대나무 간략을 깎고, 그는 책이 없고, 격려하는 것을 안다.

머리는 들보에 매달려 있고, 송곳은 가닥을 찔러도, 그는 가르치지 않고, 스스로 고생을 한다. 반딧불이처럼, 영설처럼, 집은 가난하지만, 공부를 멈추지 않는다.

마이너스 임금, 교수형 각도, 몸 노동 하지만, 여전히 쓴 Zhuo. 스와 라오 콴 (Su Laoquan), 스물 일곱, 화가 나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모두 오래된, 여전히 후회, 서울 틈새, 일찍 생각해야 한다. 리앙 하오, 여든둘, 대정, 퀴도스 에 대한 경우.

그는 둘 다, 대중은 다른, 서울 틈새, 뜻을 세워야 한다. 영여덟 살, 시를 영영영할 수 있고, 일곱 살 분비를 할 수 있고, 바둑을 둘 수 있다.

그는 yingwu, 놀라운 사람, 서울 유아 학교, 때 효과. 채문희, 거문고, 사도영, 영음.

그는 여자, 그리고 스마트, 서울 남자, 자경 때. 당나라 리우 얀, 팡 일곱 살, 신동 을 들어, 긍정적 인 단어 로.

그는 비록 어리지만, 몸은 이미 벼슬을 하고, 서울은 유학하며, 마지못해 일어난다. 유망한 자도 있다면.

견은 밤을 지키고, 닭은 아침, 군웅은 배우지 않고, 사람 됨됨이는? 누에는 실을 토하고, 벌은 꿀을 만들고, 사람은 배우지 않고, 사물보다 못하다.

어려서부터 배우고, 건장하고, 행하고, 상치군, 하택민. 명성을 떨치고, 부모를 드러내고, 앞만 비추고, 뒤에 유유하다.

인유자, 김만호, 내가 가르치는 유일한 경전. 근면 한 활성, 무익한 연극, 참으로 종료, 미안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