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피아노 연주 스크래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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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피아노 스크래치, 일명 미끄럼주.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스크래치는 사람들이 손가락을 이용해 키보드에서 신속하게 음계식의 미끄러짐이나 하강을 함으로써 형성된 연주이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전자피아노 연주에 관한 방법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 /p>

전자피아노 스크래치 연주 방법 < /p>

스크래치는 단음, 이중음, 음단 (음블록) 식 스크래치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중 단음 스크래치는 사용 빈도가 가장 높고, 음단 스크래치는 낮다. 구체적인 연주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p>

1 하행 스크래치라면 정반대로 오른손은 엄지손톱으로, 왼손은 3, 4 손가락의 손톱을 사용한다. < /p>

2. 이중음 스크래치 방법: 3 도 이중음, 일반적으로 2, 4 손가락 또는 1.4 손가락으로 사용; 6 도와 옥타브의 이중음은 1, 5 손가락으로 긁어낸다. < /p>

3. 음단 스크래치 방법: 음단은 밀집한 음군으로 손바닥으로 연주한다. < /p>

참고: 어떤 종류의 스크래치든, 손의 터치 키 부위는 반드시 키보드에 수직 압력을 가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스크래치가 막히기 쉬우므로 일관성 있고 매끄러운 효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 /p>

전자거문고 지법 편성의 기본 방법 < /p>

스스로 전자거문고 지법을 편성하는 것은 반드시 아래 원칙을 따라야 한다. < /p>

1, 기본 지법을 기준으로, 개인의 범주에 속하는 불규칙한 지법 (기본 지법은 지법, 입고 지법, 확장법, 축지법, 동음변경 지법, 교차지법) 을 조작하지 않는다. < /p>

2, 멜로디와 악구 구조에 따라 전후악환과 음정 관계를 겸비하고 기본 지법과 정당한 변형을 합리적으로 안배한다. < /p>

3, 지법 설계와 배정은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가능한 한 간결하고, 큰 점프를 최소화하고, 장거리 점프를 피해야 한다. < /p>

4, 배정지법은 악곡의 어조와 음악적 이미지와 결합해야 하며, 일관되고 매끄럽고 느슨해야 하는 문장을 방지하고 없애야 한다. < /p>

5, 악곡지법은 편안함에도 주의해야 하며, 좀 더 규범적인 지법도 고집스럽고 어색함을 느끼게 해서는 안 된다. < /p>

6, 배정지법은 글로벌감이 있어야 하고, 악구 전체에서 고려하고, 다음 악구를 병행하며, 한 소절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 /p>

7, 전자거문고 지법을 합리적이고 과학적으로 배정하려면 다음과 같은 세부 사항도 유의해야 한다. < /p>

a, 음계식 악구는 상하 상하 좌우에 관계없이 순지법만 채택할 수 있으며, 그 사이에 손가락을 꿰고 손가락을 넘을 수는 있지만, 손가락을 축소하거나 손가락을 확장하는 것은 절대 허용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b, 음역이 넓고 말투가 부드럽고 부드러운 멜로디가 길면 시음음이 더 올라가면 음악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동음 암변화 수법을 잘 활용해야 한다. < /p>

c, 왼손 자동화음의 지법은 일반적으로 고정모드를 채택하고 스스로 변조하지 않는다. < /p>

d, 빠른 동음 이의어, 일반적으로 유연하지 않은 새끼손가락이 참여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p>

e, 오른손 교차 손가락, 방향은 왼쪽으로만 오른쪽이 될 수 없습니다. 반대로 왼손이 손가락을 가로지르면 오른쪽으로만 왼쪽으로 갈 수 없다. < /p>

f, 왼손이나 오른손에 관계없이 손가락을 입을 때는 엄지손가락만 사용할 수 있고 엄지손가락은 키보드를 평평하게 붙이고 2, 3, 4 손가락 아래를 통과해야 합니다. < /p>

전자피아노 부음 연주 방법 < /p>

1. 손가락을 구부리려면 손가락 끝 부분으로 키를 터치해야 한다. 키를 누를 때 엄지손가락 끝을 제외한 다른 손끝은 키 면에 90 도 직각으로 약간 기울어진 기본 수직각입니다. 키를 누르면 각 손가락의 맨 앞 작은 관절이 곧게 펴져 바깥쪽으로 지탱하는 호 모양을 형성해야 한다. < /p>

거문고를 탈 때 손가락이 일정한 경도를 가져야 튀어나온 소리가 강하고 힘이 있다. 손가락 끝이 경도를 가지려면 손가락 관절이 곧게 펴야 한다. 무너진다면, 반드시 부드럽고 힘이 없을 것이고, 알찬 소리를 낼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이 손가락의 작은 관절이 곧게 펴야 하는 이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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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를 칠 때 손끝 터치버튼 시간이 짧을수록 금음의 범음 진동이 길어진다. 일반적으로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은 손가락이 구부러지는 것과 같고, 손가락 끝 반응력은 손가락보다 평평하고 민첩하며, 터치키 시간도 손가락보다 평평하고 짧을 수 있는 것도 손가락이 구부러지는 또 다른 원인이다. < /p>

2. 거문고를 연주할 때는 손가락을 올려야 하고, 각 손가락은 각 음을 연주하기 전과 후에 올려야 하며, 잠시 간격을 두지 않는 손가락도 올려야 한다. 들어 올릴 때 손가락을 구부려야 한다. < /p>

피아노를 칠 때 손가락을 들어 올려야 손가락이 건반으로부터 일정한 거리를 두어야 충분한 관성력을 낼 수 있고, 탄탄하고 강력한 소리를 낼 수 있어 소리가 충분한 범음 진동을 지속할 수 있다. 더욱이, 피아노를 연습할 때 손가락을 들어 올리면 손가락의 동작량을 증가시켜 손가락 연주 기능의 훈련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손가락이 올라가는 이유이다. < /p>

3. 손의 손바닥 관절을 발력점 < /p>

으로 손가락과 손바닥이 만나는 손바닥 관절을 연주의 주요 발력점으로 삼아야 한다. 손바닥 관절이 충분한 힘을 발휘하려면 반드시 해야 한다: < /p>

1. 동작이 민첩하다 < /p>

2. 동작 폭이 가능한 한 크다. < /p>

3. 동작이 힘을 주다. < /p>

4. 탄음계와 부음, 손가락은 힘을 주고 손목과 팔뚝은 긴장을 풀어야 한다. < /p>

손목과 팔뚝 두 곳에서 거문고를 타는 것이 가장 긴장되고 시큼한 부위이므로 최대한 긴장을 풀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사람들은 손가락 힘, 손목, 팔뚝이 무의식적으로 힘을 주고 긴장하는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손목과 팔뚝이 이완되고 손가락도 약해진다. 양자의 관계를 힘껏 조정하고, 전자가 힘을 주고, 후자가 긴장을 풀도록 해야 한다. 이 과제는 비교적 어렵지만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 < /p>

5. 탄음계와 부음, 손가락의 독립 힘으로 손목이나 팔뚝으로 압력을 가하거나 힘을 가하지 마십시오. < /p>

< P > 많은 사람들이 연주한다. 손가락이 약해서 손목, 팔, 가력, 가력, 손목, 팔, 팔, 팔, 팔, 팔, 팔, 팔, 팔, 팔, 팔, 팔, 팔, 팔, 팔, 팔, 팔 직업병?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는 악순환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즉, 손가락이 약해서 손목과 팔을 빌리는 것입니다. 손목, 팔, 손목, 팔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자신의 힘은 훈련할 수 없고, 항상 빌려야 하고, 의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팔명언) 손목, 팔, 가압, 가력의 외관 기준을 측정하는 것은 연주할 때 손목과 팔뚝이 강하게 떨리는지 아닌지를 보는 것이다. 지터가 강하면 가압과 가력을 나타낸다. 반대로, 강하게 떨지 않도록 구속하면 가압과 가력의 가능성을 잃게 된다. 따라서 손가락이 무력해서 손목과 팔이라는 결점을 극복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연주할 때 손목과 팔뚝의 강한 떨림을 엄격히 억제하여 외부 힘의 도움 없이 스스로 움직이게 하는 것이다. 점차 독립공력을 연마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 /p>

인체 팔의 대부분, 즉 손바닥, 팔뚝, 큰 팔, 어깨는 거문고를 타는 것이 모두 시큼할 수 있다. 오직 한 곳만이 밤낮으로 쉬지 않고 연주해도 결코 피곤하지 않을 것이다. 바로 손가락이다. 따라서 손가락이 완전히 독립된 공력을 연마할 때, 연주는 다른 외력에 의존할 필요가 없다. 피아노를 연주해야 오래가고 자유로워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 /p>

6, 탄음계와 아르페지오, 손바닥, 손목, 팔뚝은 대체로 일직선이 되고 건반면과 거의 평행해야 한다. < /p>

손목은 손바닥보다 약간 낮은 것이 좋습니다. 손목이 손바닥보다 약간 낮기 때문에 튀어나온 소리는 단단하고, 힘이 있으며, 과립감이 강하다는 법칙이 있기 때문이다. 손목이 손바닥보다 높으면 튀어나온 소리가 가볍고 흐릿하며 과립감이 부족할 것이다. 물론, 어떤 음악에는 음계나 부음 직물이 있는데, 음악 표현은 특히 경쾌하거나 흐릿한 효과를 요구하며 손목은 손바닥보다 높게 연주해야 하는데, 이는 특정한 상황이며, 또 다른 이야기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 /p>

어떤 사람들은 피아노를 연주하며 손목은 양쪽 손바닥과 팔뚝보다 높아 낙타봉처럼 보인다. 또 어떤 사람들은 손가락을 구부리지 않고 쭉 뻗는다. 기어다니는 거북이처럼 튀어나온 소리도 흐릿하다. 이런 나쁜 버릇은 모두 바로잡아야 한다. < /p>

7, 탄음계와 부음, 손등 안팎의 양끝은 대체로 같아야 하며 손등 전체가 기본 수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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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손가락 중 4 개, 5 개 손가락이 가장 약하며, 많은 사람들이 피아노를 연주하여 4 개, 5 개 손가락이 지탱할 수 없어 손등의 바깥쪽 4 개, 5 개 손가락이 바깥쪽으로 비스듬히 무너져 손등의 안쪽과 바깥쪽이 낮고, 4 개, 5 개 손가락이 튀어나오는 소리도 약해진다. 이런 식으로, 종종 악순환이 형성된다: 4, 5 손가락은 손등의 바깥 쪽 끝을 함몰시킬 힘이 없고, 손등의 바깥 쪽 끝이 함몰되고, 또 4, 5 손가락을 눌러서 완전히 들지 못하게 하고, 자신의 힘을 연마할 수 없어 손등의 바깥 끝이 함몰되어 변하지 않는다. 이 악순환을 극복하는 방법은 연주할 때 손등의 외측 함몰을 엄격히 제한하고, 심지어 4, 5 손가락을 사용할 때도 의식적으로 손등 외단을 약간 올리고, 4, 5 손가락을 충분한 공간으로 충분히 움직여 힘을 천천히 연습하는 것이다. 넷째, 다섯 손가락을 충분히 들어 올리면 튀어나온 소리가 또렷하고, 밝고, 힘이 있다. < /p>

8, 탄음계와 부음, 큰 손가락의 앞부분은 자연스럽게 안쪽으로 약간 구부러지고, 뒷부분은 손바닥과 약간 간격이 있어야 합니다. < /p>

어떤 사람들은 거문고를 연주하는데, 큰 손가락은 앞부분이 안쪽으로 구부러지지 않고 바깥쪽을 거스르며 뒷부분은 손바닥에 꼭 붙어서 붙는다. 이런 자세는 생리자연에 완전히 어긋난다. 모두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큰 손가락이 겉치레하면 큰 손가락 자체가 팽팽하고 뻣뻣할 뿐만 아니라, 손의 안쪽 반쪽도 꼭 팽팽하고 뻣뻣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 /p>

9, 탄음계와 아르페지오, 손가락, 손바닥, 특히 손바닥 관절은 모두 볼록하고 똑바로 서 있어야 하며, 손 전체가 자연스러운 형태의' 선반',' 주형' 모양을 형성해야 한다. 이' 선반' 과' 주형' 은 팽팽하고 뻣뻣할 수 없고, 헐렁하고 부드러워서는 안 되며, 팽팽하고 딱딱하고 적당하며 자연스러운 상태로 보여야 한다. < /p>

어떤 사람들은 피아노를 연주하고, 손은 팽팽하고, 뻣뻣하고, 뻣뻣하며, 쇠발처럼 단단하다. 어떤 사람들은 피아노를 연주하고, 손이 헐거워지고, 부드러운 솜, 솜뭉치 같은 것은 모두 옳지 않다. < /p>

< P > 10, 탄음계와 아르페지오를 포함한 피아노를 연주할 때, 팔 전체가 적절하고 편안한 자연 위치에 놓여야 한다. < /p>

어떤 사람들은 두 팔꿈치를 연주하고 두 팔을 꽉 끼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두 팔꿈치를 연주하고, 두 팔은 지나치게 외설스럽고 높이 매달려 있다. 이것은 모두 나쁜 습관이니 바로잡아야 한다. < /p>

11, 탄음계와 부음, 오른손이 위로 튕기거나 왼손이 아래로 튕길 때, 양손 큰 손가락은 한 음을 다 칠 때마다 즉시 안쪽으로 구부려 손바닥 아래로 접어야 한다. < /p>

큰 손가락이 들어오면 몇 가지 사항을 해야 합니다. < /p>

1. 이완, 자연, 긴장할 수 없고 무뚝뚝하다. < /p>

2. 다음 연주 손가락 연주 시 동시에 받고, 늦으면 안 된다. < /p>

3. 결단력 있고 신속하게 받아야지, 망설이지 말고, 더디게 해서는 안 된다. < /p>

4. 끝까지 거두면 절반만 받을 수 없다. < /p>

5. 수거할 때 손목의 높낮이는 변하지 않고 손목은 아치형이 되어서는 안 된다. < /p>

왜 큰 뜻으로 들여놓으려고 합니까? 음계와 아르페지오 중 큰 손가락으로 튕겨야 하는 각 건반 사이에는 다른 건반이 분리되어 있고, 서로 일정한 거리가 있고, 각 건반을 다 튕긴 후, 예를 들면, 다음 건반을 다시 튕길 때, 다음 건반의 위치에 딱 맞으면 느긋하게 튀어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들어가지 않으면, 다음 건반을 튕겨야 할 때, 큰 손가락은 여전히 원건반에 있고, 다음 건반에서 아직 일정한 거리가 남아 있어, 억지로 튕겨나갈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큰 손가락은 한 번에 한 번 돌며 힘차게 뛰면 손목과 팔뚝을 들고 흔들거린다. 꼴불견일 뿐만 아니라 튀어나온 소리도 겹겹이 뭉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중요한 요구를 거둬들이기 위해, 많은 거문고 연주자들은 미처 돌보지 않고, 심지어 전혀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특히 모두에게 중시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다. < /p>

12, 탄음계와 부음, 오른손이 아래로 튕기거나 왼손이 위로 튕길 때, 양손 3 ~ 4 손가락이 큰 손가락에 이어 튕길 때의 상승 동작을 효과적으로 해야 한다. < /p>

여기서 3 ~ 4 개의 손가락을 튕길 때는 큰 손가락 위를 겹쳐야 하고, 범위가 크고, 동작이 어렵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까지 튕기는 것은 종종 어려운 일이지만, 단지 3 ~ 4 지탄을 위치에 대고 소리를 내는데, 이 두 손가락의 상승과 그에 상응하는 연주 효과에 대해서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3 ~ 4 개의 손가락을 목표 건반에 닿게 하고, 팔꿈치와 손목을 돌려 함께 튕기며, 나오는 소리가 혼탁하고 흐릿하여 보기 흉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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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탄환법은 큰 손가락이 아래로 튕길 때 3 ~ 4 손가락을 동시에 구부려 올리고 다시 튕긴다는 것이다. 3 ~ 4 손가락이 올라가면 손바닥관절과 손바닥의 앞부분도 함께 올라갑니다. 손목은 원래 높이를 유지하고 아치를 올리지 말아야 한다. < /p>

13, 탄음계와 부음, 손가락 터치키에는 < /p>

1 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지침이 있습니다. 가능한 한 손가락 터치키의 그 순간의 힘을 집중해야 한다. < /p>

2. 손가락 터치키의 그 순간 시간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 /p>

< P > 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튕길 때 동작이 민첩해야 하며, 튕긴 후에는 가능한 한 빨리 키를 떼어 들어야 한다 (음계와 부음의 느린 연주는 하지 않는다). < /p>

많은 사람들은 거문고 손가락 동작에서 가장 어렵고 중요한 부분이 수중탄환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하탄 후 손가락이 버튼에서 들어올리는 고리만큼 중요하며, 또한 어느 정도 난이도가 하탄보다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위에서 언급한 손가락에서 튕긴 후 가능한 한 빨리 버튼을 빼서 음계와 부음의 느린 연주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천천히 튕길 때, 손가락이 한 번 튕길 때마다 버튼에서 잠시 멈추어야 다음 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바로 키를 들어올릴 수는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손가락명언) < /p>

14, 음계와 부음을 포함한 피아노 기술 단음직체를 연주하며 손의 각 부위 중 가장 중요한 두 곳, 즉 손바닥 관절과 손가락 작은 관절을 포함한 손가락 끝 부위를 연주한다. < /p>

손바닥 관절의 주요 기능은 손가락의 연주 동작을 시작하고 손가락의 연주 능력을 발휘하며 손가락을 지배하는 손가락 전환이다. < /p>

손끝의 주요 기능은 손가락 연주의 힘을 건반에 전달하고 그 과정에서 손가락 터치키를 미세하게 조절하고 조정하는 것이다. < /p>

어떤 사람들은 거문고를 타는 손가락 기술이 좋지 않아 결국 손바닥 관절과 손가락 끝의 공력이 부족하다. 따라서 손가락 연주 기술을 훈련하려면 손바닥 관절과 손가락 끝 훈련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손바닥 관절을 유연하고, 힘있고, 손끝을 단단하고, 날카롭게 한다. < /p>

< P > 15, 탄음계와 부음, 연주자는 내면의 관념과 자기감각에서 각 음, 건반, 손가락마다 각각 독립체로, 음과 음, 키와 키, 손가락과 손가락 사이에 서로 붙지 않고, 혼동하고, 접착해야 한다. < /p>

사람들은 보통' 입자성' 이라는 말로 요구 사항을 묘사한다. 소위' 입자성' 은 < /p>

1 의 네 가지 특징을 포함합니다. 튀어나온 소리는 한 알, 한 알, 모두 독립적이고, 튀어나오고, 선명하고, 또렷하다. < /p>

2. 연주되는 모든 소리는 마치 단단한 심지를 가지고 있는 것 같고, 소리는 집중되고, 충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 /p>

3. 터치키가 짧고, 튀어나온 각 음이 간격이 뚜렷하다. < /p>

4. 튀어나온 각 소리는 서로 균일하고, 규칙적이며, 통일되어 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