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경산 미라와 용포의 미스터리에 대한 공식적인 설명은 무엇인가요?
공식 설명 : 황주오무(미라)는 명나라 말, 청나라 초기에 살았던 인물로, 청나라 관리로 있을 때 머리를 깎고 옷을 갈아입어야 했다. 청나라 관리로 복무하던 중 공적을 인정받아 4급 '중현대복'이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황제로부터 1급 유니콘 보충제와 '네발톱 비단뱀'을 하사받았다. 옷". 황주오우가 죽은 후, 그의 가족들은 위로의 표시로 그의 머리를 묶고 명나라 헤어스타일에 묻었습니다.
2006년 5월, 베이징시 석경산구 위취안로에 위치한 고에너지물리연구소 건설 현장은 한창 공사 중이었다. 굴착기는 3~4m 깊이의 흰색과 검은색 흙을 파내고 완전한 관을 파냈습니다.
관은 잘 밀봉되어 있었기 때문에 작업자들은 굴삭기의 삽으로 관을 파괴해 열었습니다. 관 속에는 남자의 시체가 누워 있었습니다. 시체는 아직 부패되지 않았으며 청나라 관복과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일꾼들은 두려워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부장품도 약탈했습니다. 이후 시신과 남은 부장품을 나무조각으로 다시 포장한 뒤 다시 땅에 묻었습니다. ?
다음날 고에너지물리연구소 관계자들이 건설 현장에서 깨진 관뚜껑을 발견했다. 관 뚜껑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청나라의 칙령은 중현박사에게 내 황공의 관을 꺼낼 권한을 부여했습니다."(참고: "忄chu"는 "폐위"와 같은 소리를 내며 다음으로 대체됩니다. 아래의 "폐지").
이 15개의 단어는 문화 유물이 손상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그는 즉시 Shijingshan 고고학 연구소의 Jia Weiping에게 연락했습니다. 자웨이핑은 소식을 듣자마자 곧바로 현장으로 달려가 청나라 남성의 시신을 다시 발굴했다.
남은 부장품을 치우던 중 지아웨이핑은 남자 시신이 마치 용포와 흡사하게 황금용으로 수놓은 옷을 입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이 무덤이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상관에게 보고해야 했습니다. 그는 베이징박물관 왕관장에게 연락해 무덤 상황을 설명했다.
곧 섬유고고학자 왕야롱에게 현장으로 달려가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왕야롱은 시체 보호와 부장품 복원에 앞장섰습니다. 시신의 옷을 벗겨낸 후 자연건조하여 미라로 만든 뒤 스징산구 내시박물관 내 온도와 습도가 항시 유지되는 방에 보관했다.
2009년 8월 20일, 잘 보존되고 건조된 신체와 복원된 용포가 처음으로 전시됐다. 베이징, 미라, 용포, 이 세 가지 키워드는 언론에서 선풍적인 보도를 촉발했고, 미라는 '용포 미라'로 생생하게 불렸다. 이것이 '용의 미라'라는 제목의 유래이다.
추가 정보
특징
미라 코트는 청나라 일급 관리의 궁정복으로, 내부에는 투-투를 입는다. 황제의 옷을 일부 입고, 또 다른 용포와 함께 묻혔습니다. 이는 관에 적힌 신원과 명백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관에 적힌 내용에 따르면 중현 의사는 4급 공무원에 해당하며 그의 공식 유니폼에는 원앙 패치를 수놓아야 합니다. 그런데 미라 바깥쪽에 입는 패치워크 옷은 유니콘 무늬가 수놓아져 있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일류 무관에게만 입는 공식 제복이었습니다.
놀라운 점은 미이라의 머리에는 청나라 남자의 머리띠가 없고 명나라 헤어스타일인 롤빵으로 묶어져 있다는 점이다. 미라의 헤어스타일은 청나라의 '머리 깎기 명령'에 어긋난다. 궁중의 관직은 물론, 민간인이라도 언제든지 죽음에 이를 수 있다.
바이두백과-용포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