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의 영치

조국을 사랑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조국을 해치는 것을 수치스럽게 여기고, 국민을 섬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인민을 이탈하는 것을 수치스럽게 여기고, 과학을 숭상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우매무지를 수치스럽게 여기고, 근면한 노동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좋은 일과 나쁜 일을 수치로 삼고, 단결과 공조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것을 수치스럽게 여기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이익을 보고 의를 잊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팔영팔치의 내용에 대한 설명

고대인 구름: 영욕을 모르면 성인이 될 수 없다. 후진타오 총서기는 지난 4 일 정협 위원을 방문할 때' 팔영팔치' 를 구체적 내용으로 하는 영욕관을 제시하며, 새로운 것을 내세워 우리 국민도덕건설에 새로운 벤치마킹을 펼쳤다.

영치 중 하나는 조국을 사랑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조국을 해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는 것이다. 나라가 강하지 않고 개인은 결코 강할 수 없다. 묘목이 광활한 하늘이나 비옥한 흙이 없는 것처럼, 영원히 우뚝 솟은 나무로 자라기 어렵다. 애국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다. "자기 조국의 사업에 헌신할 수 있다는 것은 가장 영광스러운 일이다." 조국, 우리가 그녀에게 더 많이 바칠수록, 우리의 생활은 더욱 빛나고 넓어진다.

영욕의 두 번째는 국민을 섬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인민에서 벗어나는 것을 수치스럽게 한다는 것이다. 맹자의' 노오노와 사람의 노령',' 유우',' 유우',' 몽테스쿠외' 의' 개인의 이익은 영원히 공공 * * * 의 이익' 에 포함돼 있다. 모두 국민을 섬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대시인 배도피조차도 시인이라면 천신만고 인민과 함께 있어야 한다고 굳게 믿는다.

영욕의 세 번째는 과학을 숭상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우매무지를 수치로 삼는 것이다. 과학기술은 제 1 생산력, 당대 경쟁으로 대부분 과학정신의 경쟁이다. 갈릴레오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내 직업을 배반하면 과학 대열에서 나의 존재를 용납할 수 없다." 이것은 과학에 헌신하는 것이다. 퀴리 부인은 "나는 라듐을 발견했지만, 그것을 창조한 것은 아니다. 그래서 그것은 내 개인이 아니다. 그것은 전 인류의 재산이다." 라고 말했다. 이것은 과학을 신봉하는 것이다. 베토벤은 "사람들은 아이의 죽음 때문에 출산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과학의 정신을 현실로 바꾸는 이성적인 생존이다.

영욕의 넷째는 근면한 노동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좋은 일과 나쁜 일을 부끄럽게 여기는 것이다. 인간은 노동에서 기원하고,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 불은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하며, 지혜로운 인류는 반드시' 봄누에의' 와' 왁스 토치' 를 넘어야 한다. 노신은 "꽃 한 송이만 키울 수 있다면 썩을 썩은 풀을 녹일 수 있다" 고 말했다. 노동만이 국민에게 이로울 수 있다.

영욕의 다섯 번째는 단결하여 서로 돕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것을 수치로 삼는 것이다. 단결은 힘이고, 이 힘은 철이고, 이 힘은 강철이다. 시인 타고르는 사회인이 단결해야 한다는 이치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과일의 사업은 존귀하고 꽃의 사업은 달콤하지만, 잎의 사업을 하자. 잎은 겸손하고 집중해서 그늘을 드리우고 있다." 과일, 꽃, 잎이 단결해야 조화된 아름다움이 있다.

영욕의 여섯째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이익을 보고 의를 잊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순자의' 선의후리자 영광, 선리 후의자 치욕' 부터 수시의' 구차비 나의 모든 것, 비록 한 푼도 가져가지 않는다' 에 이르기까지 성실함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영욕의 칠은 규율과 법을 준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국민에게 유일한 권력은 법이다. 법치국가에서, 모든 사람은 법률을 두려워하고 법률을 신성한 규범으로 여겨야 한다.

영욕의 여덟은 고된 분투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것을 수치로 삼는 것이다. 안전 사고 위험, 검소하게 사치를 끊다. 검소하게 이름을 지어 사치로 자패하다. 김옥이 만당하다, 모지할 수 없다. 부귀와 교만은 자업자득이다. 전현국과 집을 역람하여 근검파에서 사치로 바뀌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비록 강소강이 눈앞에 다가왔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검소하게 사치에 쉽게 들어가고, 사치로 검소하게 사는 것은 어렵다" 는 것을 잊을 수 없다. 근검하여 나라를 건설하면 영원히 진언이다.

부정적 사례

1)4 월 16 일 신화사' 신화시각' 란에서' 신화화' 대축일을 위해 백만 원에 가까운 자금을 소비한다-조호시는 대량의 인력과 재력을 투입해' 모란관상절' 에 의문을 제기했다. 안후이성 조호시에 대해' 가뭄과 장마를 예측할 수 있다' 고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원고가 방영된 후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각 주요 신문과 사이트가 잇달아 전재되었다. 언론과 많은 네티즌들은 조호시 정부의 관행이 현재 전 사회 선전이 제창하는' 팔영팔치' 에 반하는' 과학을 숭상하는 것, 우매무지를 부끄럽게 하는 것' 을 제창하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생각한다.

2)2006 년 3 월 3 일 (금요일) 오후 1 시, 우리 시 해방남로 신승구 52 번지에서 현금 흩어짐, 수십 명의 약탈 사건이 발생했고, 주민 진선생의 8 만원이 6 만 2300 원을 빼앗겼다.

(3) 어떤 사람들은 사회공덕이 부족하고, 함부로 나무 가지를 꺾고, 집에 가서 꽃병에 꽂아 혼자 구경한다. 최근 허베이 () 구 이백로 () 국일리 () 의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기숙사 지역의 풍경이 되었다. 4 월 1 일 오전, 두 여성이 복숭아나무에 복숭아꽃 서너 송이를 꺾었는데, 주민들의 노여움에 부끄러움을 모르고 크게 흔들거리며 거주지를 떠났다. 북녕공원 관광객 중에는 난잡하게 꽃가지를 꺾는 사람도 있고, 몸에 꽃가지를 숨기는 사람도 있고, 가방에 꽃가지를 넣고 몰래 공원을 꺼내는 사람도 있다.

이런 행위는 문명에 위배되니, 수하의 사정을 봐주시고,' 팔영팔치' 의 부정적인 교재는 하지 마세요.

4) 후난성 장사시 망성현 현위 서기 왕무량 음주운전 후 대방사: 저는 현위 서기입니다. 제 1 책임자입니다. 노인은 두렵지 않습니다! 교통경찰을 때리기 시작했습니다. 네티즌 9 작은 토템은' 누가 국민의' 노자' 가 될 용기가 있는가? -'팔영팔치' 잡담 2' 라는 글에서는 일부 지도 간부들의 법률 법규에 대한 뻔뻔한 태도를 통렬하게 비난했다. 세 명의 대표와 팔영팔치를 대대적으로 선전할 때, 일부 지도 간부들의 행동은 사람을 화나게 한다. 팔영팔치와는 대조적으로, 이 서기는 아마 관철된 것 같은데, 그는 "인민에서 벗어나는 것을 수치로 삼는다" 는 것은 좋은 반면교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와는 대조적으로 호남에서도 한 현위 서기의 집에서 강도질을 당하고 강도에게 납치를 당하며 악당이 군중에게 초래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해 "다른 사람을 해치지 마라" 는 말을 해 많은 존경을 받았다. 때때로 지도 간부는 많은 표율을 낼 필요가 없다. 한마디로 그의 뼈 속의 피가 어떤 색깔인지 알 수 있다. "나는 네가 그녀를 다치게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팔영팔치' 잡담 중 하나인' 구소토템' 은 한 아버지의 엄함과 조국 어머니에 대한 그의 사랑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조국을 사랑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은 바로 여기에 반영된 것이다. 토템 더 많은 문장 기대!

5) 태평천국군이 문화를 소멸하고, 지식을 배척하고, 교만하고 사치스러운 안락이 결국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나는 것과 같다. 광서장족 자치구 인민정부 주석인 성크걸 뇌물죄가 사형에 처해졌다. 이 부정적인 교재

(6) 최근 해릉구 모 국장은 음주운전으로 다음 식사로 가다가 교통사고를 당한 맹인을 죽였다. 인명이 하늘을 찌르고, 현재 시민들은 한 국가기관 공무원, 음주운전, 사망을 초래하고, 그가 어떤 당기 국법의 처벌을 받을지 주목하고 있다. 너는 이런 처벌이 적당하다고 생각하니?

PS: 제가 웹사이트에서 찾은 겁니다. 제가 직접 사례를 만들 수는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