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황 벽화를 그리는 데 어떤 물감이 사용됩니까?

돈황 벽화를 모사하는 데 어떤 물감이나 재료가 사용됩니까?

무기물감

돈황 벽화는 어떤 물감을 사용합니까?

주로 주사, 홍단, 웅황, 청금석, 군청, 운모, 금박, 금가루 등과 같은 무기 물감을 사용한다. 사실 현재 시중에도 이런 무기물감이 있는데, 비교적 고급스럽고 사찰회화용이다. 물감망을 찾으면 더 완전한 물감을 찾을 수 있다.

돈황 벽화 물감은 어떤 기술과 광물로 만들어졌습니까?

돈황 벽화는 중국 전통 동굴 벽화이다. 제작 과정은 바닥과 페인트를 만드는 두 단계로 구성됩니다. 그림은 접착제로 그린 기술로 식물접착제 (복숭아) 혼합 물감 가루로 그림을 그린다. 돈황벽화의 그림은 위진 () 과 당송 () 원 명청 () 등 여러 왕조를 거쳤으며, 전후 시간은 천 년 이상이었다. 매 시기마다 자신의 기술적 특징과 고정적인 색채가 있다.

일반적으로 돈황 벽화가 사용하는 물감은 주로 천연 광물 물감 (몇 가지 식물 유기 물감을 배제하지 않고 합성물감에 비해) 으로, 색에 따라 물감 화학 성분이 다르고 출처도 다르다. 일반적으로 산화철 물감은 비교적 많이 사용하는데, 이 물감은 산화철이 함유된 토양에서 유래한 것으로 황토색, 토황, 갈색, 토황이 포함된다. 그리고 청금석록과 같은 전형적인 색깔도 있습니다. 청금석의 주요 원천은 청정석이고, 청금석의 주요 원천은 공작석이다. 흰색은 석회백색 (탄산칼슘) 이고, 빨간색도 인공제련된 납과 주사로 만들어졌다 (이 물감은 고대 제단술과 관련이 있으며 화학공업의 최초의 산물이다). 물감을 만드는 일반적인 방법은 먼저 광물을 분쇄하고 맑은 물로 입도가 다른 색장 (석록은 녹색, 이녹색, 삼록으로 나뉘는데, 실제로는 입도가 다른 석록으로, 알갱이가 가늘수록 색이 옅어짐) 을 갈아서 식물접착제와 섞어 물감으로 만드는 것이다.

어떤 물감이 영원히 퇴색하지 않는가? 돈황 벽화의 도안처럼 주사가 이런 효과가 있나요?

보통 물감은 대부분 화공 원료로 만들어져 결국 변색된다. 변색되지 않은 물감은 미네랄 물감이고, 주사는 붉은 계열에 있다. 산호. 황토석 마노. 파란 부분에 석청이 있다. 석록색. 석회석. 황부에는 석황이 있다. 흙빛. 웅황. 흰색 시리즈에는 백악토가 있다. 석영석. 굴 껍데기 가루 등. 이 안료는 가열에 따라 다른 색조를 생성합니다. 일반 약국에는 주사불순물이 많아 처리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이 든다. 쑤저우강 사당탕이 아주 좋다. 물감가루라면 접착제를 넣어야 하는데, 이것은 경험에 달려 있다.

돈황 벽화에 처음 사용된 물감은 몇 가지입니까?

40~50 종이 있습니다.

돈황 벽화 속의 파란색 물감은 어느 나라에서 나왔습니까?

초기 청금석은 주요 파란색 안료였다. 돈황 막고굴 벽화 속의 천연 청금석은 아프가니스탄 인도 등에서 신장으로, 다시 돈황으로 전해졌다.

돈황 벽화에는 여러 가지 모사 방법이 있다.

1950 년대에 돈황연구원 구세대 화가들은 모사 실천에서 문화재 보호를 고수해 돈황벽화를 모사하는 세 가지 방법: 1, 객관적인 모사; 2, 복사를 완료합니다. 3. 복제를 재개합니다. 이 세 가지 방법은 모사를 문화재 보호의 주제로 탐구하는데, 전통적인 모사에 비해 확장과 발전의 의의가 있다.

돈황 막고굴 벽화는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나요?

가장 초기의 시기는 미네랄 물감으로 그려졌기 때문에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았다.

첫째, 둔황토는 사암에 바르고 점성이 있고 부착력이 강하다. 그리고 묶고, 맨 위에 하얀 가루를 만들고, 선행 작업이 완료됩니다. 이때 화가가 와서 교묘한 구상을 거쳐 원고를 벽에 그리고 붓으로 선을 그리고 색칠을 했다.

고대 회화에는 어떤 물감이 사용되었습니까?

기원전 200 여 년 동안 진한시대 벽화 단편의 회화 색채는 이미 빨강, 주홍, 검은색, 갈색, 석청, 석록이 있었다. 주사, 홍단, 카본 블랙, 납백도 진시황병마용 그림 물감에 사용된다. 위진 이후 중국 회화에는 오색물감이 점점 많아지면서 뒤이어 돈황예술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연구분석에 따르면 돈황 벽화에 사용된 물감은 주사, 홍토, 웅황, 홍단, 철홍, 연지, 주사, 녹색에는 중앙아시아의 천청 (석청), 불청 (청금석), 황색에는 등나무 등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당시 사용된 백도 납백색이었고, 보조재료는 석고, 백악기, 고령토였다. 돈황 벽화는 또한 금 은 운모 타이밍 등 장식 재료를 대량으로 사용한다. 당시 사용된 물감은 40 여 가지였으며, 그 중 20 여 종은 기원 400 여 년 된 북위 시대에 이미 사용된 것으로 집계됐다. 당대에 이르러 장언원은 당시 자주 사용하던 주요 물감을 열거했을 뿐만 아니라 산지와 가공 방법도 상세하게 규정했다. 중국의 화학기술과 물감 준비 기술도 세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대사회에 진출할 때까지 중국 회화 물감의 생산은 줄곧 작업장식과 화가 자신의 가공 방법을 유지하고 있다. 19 세기 초 서화동으로 중국 독립 민족화재 공업이 싹트기 시작했다. 19 19 년, 몇몇 실업가와 화가들이 합작하여 상해에 말리공예공장을 설립하여 마두표 수채화와 포스터색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이것이 오늘날 말리표 예술 페인트의 기원이며, 중국 현대예술 페인트 제조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1933 년 상하이 금성공예공장에서 첫 국산 독수리 유화 물감을 개발하여 생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