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에서 Xiao Qiang의 재난에 대한 암시

1.소강을 일으킨 재앙에 대한 암시

소강을 일으킨 재앙에 대한 암시를 누가 알겠습니까

"이제 요구하시네요. , 향복자, 먼 나라 사람들이 받아들이지 않고 올 수 없다. "나라가 망하고 있어서 지킬 수 없고, 나라 안에서 전쟁을 일으키려 한다면 지순의 걱정이 전우에게 있지 않을까 두렵다. 그러나 Xiao Qiang 안에 있습니다."

그는 공자 출신입니다. 그는 한때 두 명의 제자를 가르쳤습니다. 자로와 란추 두 분은 지씨(오늘날 미국의 키신저에 해당)의 부장관을 맡고 계시는데 멀리서 사람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중동은 늘 비타협적이고, 확신이 없는 것 같고, 그리고 당신은 올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에게 불만이 있고 당신의 정치 윤리는 다른 사람들을 설득할 수 없기 때문에 당신과 친구를 사귀려고 오지 않습니다. 국내적으로는 나라가 분열되어 있고, 서로 의견이 다릅니다. 표면적으로는 전체인 것처럼 보이지만, 내부적으로는 분열되는 요소가 많습니다. 모든 사람이 불충하면 조만간 무너질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내부적으로 무너지고 있기 때문에 유지될 수 없고, 스스로를 보호하기 어렵기 때문에 외부로 발전하여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돌릴 수밖에 없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므로 내정의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내부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군대를 동원하고 외부에서 전쟁을 벌일 수밖에 없다고 공자는 말했다. 내 생각에는 당신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Ji 가족의 가장 큰 어려움, 고통, 슬픔은 Zhuan Yu의 작은 국경 국가가 아니라 Ji 가족의 형제 중 Xiao Qiang 내에 있습니다. 공자가 이 말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기형제들 사이에 문제가 생겼고, 후세에 내란이 일어나자 '소강에서 문제가 생긴다'는 표현을 쓴 것은 공자의 말에서 유래한 것이다.

'소강에서 불행이 난다'는 비유는 어떻게 탄생한 걸까? 누구의 이야기인가요?

유래 및 스토리 : 지씨 가문이 가신국 전우를 공격하려 한다.

란유와 자루는 공자를 만나 "지씨가 전우에게 무력을 행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왜 공격합니까? 란유가 말했다: "그 지순은 싸우고 싶어한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현자 주인께서 말씀하셨다: '힘을 쓸 수 있으면 직책을 맡아야 하고, 할 수 없으면 사임하라.

'예를 들어, 시각 장애인이 위험에 직면했지만 그를 도와주지 않는다면, 그가 넘어지려고 하는데 그를 도와주지 않는다면 왜 보조자를 고용합니까? 란유는 "전우야, 성벽은 튼튼하다. 지금 함락하지 않으면 반드시 미래의 후손들에게 해를 끼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공자는 "군자는 사람을 미워한다"고 말했다. 욕심이 많다는 말은 피하지만 반드시 다른 핑계를 찾는 태도 부자는 부족한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단지 부의 불균형만 걱정한다고 들었습니다.

부(富)가 평등하면 가난이 없을 것입니다. 국민이 복종하지 않으면 시민의 통치와 계몽을 활용해야 합니다.

이제 국민을 편안하게 해줘야 합니다. 너희 둘은 지순을 돕고 있다. 멀리 있는 사람들이 복종하지 않으면 민법과 계몽으로 항복할 수 없다. 지순의 슬픔은 전우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소강에 있는 것이 아닌가 걱정된다." '후한서(後汉書)'에 나오는 것처럼 이 암시는 내부 문제를 의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모든 것이 성벽의 붕괴를 유발하고 재난이 전 세계로 퍼집니다."

확장된 정보 사용: 주어-술어 형태로 술어, 목적어, 속성으로 사용됩니다. 예: 이 접근법을 따르지 않으면 상황이 전국으로 퍼질까 두렵습니다. 대통령이 자신의 힘을 이용해 변화를 만들고 일시적으로 추세를 멈추는 것이 낫습니다.

('민국의 낭만' 제80장) 동의어: 같은 룸메이트 간의 싸움, 소강의 재앙, 천알과 기장과의 싸움 반대말: 적의 외침, 병력을 이끌고 도시에 접근하고, 압도적인 병력을 기록함. 참고문헌: 바이두 백과사전 - 소강의 불행.

소강을 일으킨 주인공은 누구인가?

집안에 불행이 생긴다는 뜻의 소강(huò qī xiāo qiáng)에서 액운이 생긴다.

내부 혼란을 비유한 표현이다. Xiaoqiang: 고대 궁전에서 문 역할을 했던 작은 벽.

출처 '공자 · 지가의 논어': "지금 당신이 구하고 있습니다. 향복자, 먼 곳의 사람들이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올 수 없으며, 나라가 무너지고 수호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국내에서 싸울 계획이라면 Ji가 Sun Zhiyou가 Zhuan Yu가 아니라 Xiao Qiang 내에 있을까봐 두렵습니다.

공자는 그의 두 제자인 자로와 란추를 가르쳤는데, 당신들은 지씨 집안의 부신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멀리 있는 사람들이 당신의 분노에 불만을 품으면 당신들은 올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설득하지 못합니다. 친구를 사귀지 않으면 국가의 붕괴와 의견 차이로 이어질 것입니다. 표면적으로는 모두가 분열되어 더 빨리 무너질 것입니다.

< p> 이 상황은 지속 불가능합니다. 내부 문제가 무너지고 우리 자신을 보호하기가 어렵 기 때문에 외부로 발전하고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돌릴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공자는 마찬가지입니다. 내정의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군대를 동원해야 한다는 것은 지씨 가문의 가장 큰 고민과 고통, 슬픔이 내부에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공자가 이 말을 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기씨 집안 내에서는 기씨 형제들 사이에 문제가 생겨 후대에 내란이 일어나자 '문제가 소를 일으켰다'는 말이 나왔다. 강'을 사용하였다. 문학적 암시는 공자의 이 문장에서 유래하였다. 주어-술어 형태로 사용되며, 술어, 목적어, 속성으로 사용되며 경멸적인 의미를 갖는다. 이 방법을 따르지 않으면 , 상황이 전국으로 퍼질 까봐 두렵습니다. 대통령이 변화를 가져오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공화국의 로망' 80 장) 중국") 동의어: 같은 방에서의 전쟁, 소강의 재앙, 반대말: 적군이 해외에서 침입하고, 군대가 도시에 접근하고, 군대가 국경을 진압합니다. 암시를 누가 알겠습니까

"논어 공자·지씨네 가족': "지씨 손자의 고민은 전우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소강 안에 있는 것이 아닌가 걱정된다

.

지씨가 전우를 공격할 예정이다. 란유와 기루는 공자를 만나 "지씨가 전우와 관련이 있을 것이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제발!" 우나르의 잘못인가? 전우(諸玉)는 과거에 선왕(故王)을 동부몽골의 영주로 여겨 국가의 영토에 있었고, 나라의 대신이기도 했다. 왜 잘라? 란유는 "스승님이 원하시지만 나의 두 목사님 모두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제발!" Zhou Ren은 한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할 수 있으면 할 수 있고, 할 수 없으면 중지하십시오." ’ 위험을 붙잡지 않고, 넘어졌을 때 지지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서로를 이용할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너무 많이 말했습니다. 호랑이가 관에서 나오고, 거북이와 옥이 관 속에서 멸망한다면 누구의 잘못인가? Ran You는 "이제 Zhuan Yu는 견고하지만 낭비에 가깝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금 받아들이지 않으면 다음 세대의 후손을 걱정하게 될 것입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제발!" 군자가 아픈 사람에게 무엇인가를 말할 때, 그는 그것을 하고 싶어하지만 그에 따라 반응해야 합니다. 나라와 가족이 있는 사람은 소수가 걱정되는 것이 아니라 불평등이 걱정되고, 가난이 걱정되는 것이 아니라 불안하다는 이야기도 Qiu는 들었습니다. 개준에는 가난함이 없고, 화목한 과부도 없고, 화평함을 좋아하는 마음도 없느니라. 만약 그렇다면 멀리 있는 사람들이 확신하지 못한다면, 덕을 닦고 여기로 와야 합니다. 일단 그것이 오면, 그것과 화해하십시오. 지금은 우구(玉球), 향부자(極富子) 때문에 먼 나라 사람들이 순종하기를 싫어하여 오지 못하고, 나라가 망하고 수호하지 못하여 나라 안에서 전쟁을 모의하고 있다. 지순의 걱정은 전우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소강 안에 있는 것이 아닐까 두렵다. " ("지씨네")

번역:

지씨 가족이 잠시 가신국을 공격하려고 합니다. 란유와 자로는 공자를 보고 "지씨 가족이 공격할 것입니다." Zhuan Yu. 힘을 사용하십시오. 공자는 "Ran Qiu!"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당신을 비난해서는 안되는 것입니까? 얼마 전 선왕께서 그를 동몽산의 제사를 주관하도록 임명하셨는데, 이곳은 우리 노국의 영토에 있는데, 이것이 노국의 위험에 처한 신하인데 왜 공격하겠습니까? 란유는 "지선이가 너무 원하는 게 우리 둘 다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공자는 "Ran Qiu!"라고 말했습니다. 성인 주인(周仁)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면 직책을 맡아야 하고, 할 수 없으면 사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맹인이 위험에 직면했는데 그를 도와주지 않는다면, 그가 넘어지려고 하는데 그를 도와주지 않는다면 왜 보조자를 고용합니까? 게다가 당신이 한 말은 틀렸어요. 호랑이와 코뿔소는 울타리에서 탈출했고, 상자 안에 있던 거북등껍질과 옥은 파괴되었습니다. 누구의 잘못일까요?

란유는 "전우야, 성벽이 튼튼하고 지순의 영지와 아주 가깝다. 지금 점령하지 않으면 훗날 우리 후손들에게 반드시 재앙을 물려줄 것입니다. 공자는 "Ran Qiu!"라고 말했습니다. 군자는 욕심이 많다고는 말하지 않고 늘 다른 핑계를 찾는 태도를 싫어한다. 나는 들었다: 당신이 나라를 가진 왕자이거나 ​​가족(영토)을 가진 관리라면, 재산이 많지 않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고, 재산이 없는 것만 걱정하면 된다. 너무 적은 사람에 대해 걱정하려면 불안정에 대해서만 걱정하면됩니다. 부(富)가 평등하면 가난이 없고, 평화가 있으면 사람이 부족하지 않으며, 안정이 있으면 위험이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멀리 있는 사람들도 항복하지 않을 것이므로 문명교육을 통해 그들을 끌어들이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오면 편안함을 느끼게 해줘야 합니다. 지금 종원과 란추는 지순을 돕고 있는데, 먼 곳의 사람들은 복종하지 않지만, 나라가 망가졌지만, 대신 국경 내에서 무력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나라의. 유감스럽게도 지선의 슬픔은 전우에 있는 것이 아니라 소강에 있는 것 같다. "

소강이 일으킨 재앙에 대한 암시는 어떤 역사적 암시에서 나온 것인가?

출처 : '공자·기씨 논어' 공자가 말하길, 자루와 염추, 너희 둘은 지씨 가문의 보좌관으로 일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너희에게 불만을 품고 있고, 너희 정치윤리를 납득할 수 없어서 친구를 사귀려고 오지 않는다.

국내적으로는 분열과 의견차이가 발생하지만, 내부적으로는 분열된 요소가 많습니다. p> 이러한 상황은 내부 붕괴로 인해 자신을 보호하기 어렵기 때문에 외부로 발전하고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돌릴 수 없기 때문에 유지될 수 없다고 공자는 말했습니다. 내부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군대를 동원하고 외부에서 전쟁을 시작해야 합니다.

내 생각에는 당신은 매우 위험하고 지씨 가문의 가장 큰 걱정거리인 주안위의 고통과 슬픔입니다. , 그러나 Xiao Qiang 내에서 Ji 가족의 형제 중

Xiao Qiang에 대한 암시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Xiao Qiang은 Xiao Qiang을 의미합니다.

집 안에서 일어나는 재난을 가리킨다.

출처 : '논어: 지순의 고민은 전안에 있지 않다. Yu, 그러나 Xiao Qiang 내에 있습니다. "이 예를 따르지 않으면 상황이 전국으로 퍼질까 두렵습니다. 대통령이 변화를 가져오고 추세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Cai Dongfan, Xu Jie Fu의 "중화 민국 로맨스"에 대한 Fuqi와 Xiao Qiang의 암시 No. 8 Chapter 10) Xiao Qiang이 초래 한 불행에 대한 암시의 기원 (Ji 가족 형제의 이야기) : "지금 당신과 추는 먼 나라 사람들이 불만을 품고 올 수 없고, 나라가 무너지고 있고, 나라가 나라 안에서 전쟁을 꾸미고 있으니, 지순의 걱정은 전우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안에 있는 것입니다. 샤오창. “한때 제자 두 명을 가르쳤던 공자에게서 나온 말입니다.

자로와 란추 두 사람이 지씨 가문의 부장관을 맡게 될 것이라고 하더군요(현재 미국의 키신저와 동일). , 멀리서 온 사람들이 불만을 품고 (중동은 항상 타협하지 않고 설득력이 없으며 모든 곳에서 고통을 겪은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불만을 품고 당신의 정치적 윤리를 확신 할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은 오지 않습니다.

국내적으로는 나라가 분열되어 있고, 표면적으로는 의견이 다른 것 같지만, 내부적으로는 분열된 요소가 많습니다.

조만간 무너질 것이다.

내부 상황이 무너지고 자신을 보호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외부로 발전해야 하는 것도 같은 이유이다. 왜 공자는 내정 문제를 많이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내정을 돌리기 위해 군대를 동원하고 전쟁을 벌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고통과 슬픔은 Zhuan Yu의 국경 지역에있는 작은 나라가 아니라 Ji 가족의 형제 중 Xiao Qiang 내에 있습니다

Xiao Qiang의 암시를 누가 알겠습니까

"지금 너와 구향부자, 먼 나라 사람들이 확신하지 못하고 올 수 없고, 나라가 망하고 수호할 수 없어 싸울 생각을 하고 있다. 나라에서는 내가 지순의 걱정이 전우에게 있지 않고 소강에게 있지 않을까 두려웠다. ”

한때 두 명의 제자를 가르쳤던 공자께서 말씀하신 대로, 자로와 란추 두 사람이 지씨 가문의 부관(오늘날 미국의 키신저에 해당)을 맡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 멀리서 온 사람들은 불만을 갖고 있습니다. (중동은 항상 비타협적이고 확신이 없어서 곳곳에서 고통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당신에게 불만을 품고 있습니다. 윤리는 다른 사람을 설득할 수 없기 때문에 친구를 사귀고 좋은 것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나라에서는 표면적으로는 분열되고 분열되어 있지만 내부적으로는 분열된 요소가 많습니다. p>

이 상황은 조만간 무너질 것입니다. 내부적으로 무너지고 자신을 보호할 수 없기 때문에 거기에 사는 사람들도 같은 원리로 사람들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외부로 발전해야 합니다.

그래서 공자는 내정의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내부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군대를 동원하고 외부에서 전쟁을 벌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내 생각에는 당신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Ji 가족의 가장 큰 어려움, 고통, 슬픔은 Zhuan Yu의 작은 국경 국가가 아니라 Ji 가족의 형제 중 Xiao Qiang 내에 있습니다.

공자가 이 말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기형제들 사이에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후대에 내란이 일어나면 '소강에서 문제가 생긴다'는 표현을 썼다. 의.

"Xiao Qiang"이라는 단어의 암시를 아는 사람은 말해주세요

"지금 당신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Xiangfuzi, 먼 사람들이 불순종하여 올 수 없습니다. 나라는 무너져 방어할 수 없게 되고, 만약 국내에서 전쟁을 일으키려 한다면 지순의 걱정은 전우가 아닌 소강에 있지 않을까 두렵습니다."

한때 두 명의 제자를 가르쳤던 공자(孔子). 그는 자로와 란추 두 분은 지씨(현재 미국의 키신저와 동일) 부장관으로 일하고 있는데 멀리서 온 사람들이 납득하지 못하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 어디서나 고통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올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분노를 확신하지 못하고, 당신의 정치적 윤리는 다른 사람들을 설득할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은 당신과 친구를 사귀려고 오지 않습니다. 국내적으로는 나라가 분열되어 있고, 서로 의견이 다릅니다. 표면적으로는 전체인 것처럼 보이지만, 내부적으로는 분열되는 요소가 많습니다.

모두가 불충한 사람이라면 조만간 무너질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내부적으로 무너지고 있기 때문에 유지될 수 없고, 스스로를 보호하기 어렵기 때문에 외부로 발전하여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돌릴 수밖에 없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그래서 공자는 내정의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내부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군대를 동원하고 외부에서 전쟁을 벌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내 생각에는 당신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Ji 가족의 가장 큰 어려움, 고통, 슬픔은 Zhuan Yu의 작은 국경 국가가 아니라 Ji 가족의 형제 중 Xiao Qiang 내에 있습니다.

공자가 이 말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기형제들 사이에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후대에 내란이 일어나면 '소강에서 문제가 생긴다'는 표현을 썼다. 의.

소강을 일으킨 재앙에 대한 암시는 무엇일까? 내일 수업 첫 3분에 활용하세요.

『논어』에 '화는 소강에서 생긴다'라는 암시가 실렸습니다.

"기씨가 전우를 공격할 것이다"

기씨가 가신국 전우를 공격할 것이다. 염유와 자로는 공자를 보고 "기씨가 전우에게 무력을 행사할 것이다"라고 말하자 공자는 "연구! 이것이 당신을 비난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얼마 전에 왕이 그를 제사를 주관하도록 임명했다"고 말했다. 동몽산에 있는데 우리 노나라의 영토에 있느니라. 이것이 노나라에서 가장 위험한 가신이니라. 왜 우리가 그것을 공격해야 하겠느냐?" 유우가 말했다: "지순이 그렇게 많은 것을 원하니, 둘 다. 나는 그것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연구(蘆保)! 현자 주인(周仁)이 말했습니다. '힘을 쓸 수 있다면 사임하라.' 위험에 처해 넘어지려고 하는데 도와주지 않으면 왜 조력자를 고용하는가? 게다가 호랑이와 코뿔소는 울타리에서 탈출했고 거북이 등껍질도 틀렸다. 옥이 파괴되었으니 누구를 탓하리이까?" 연유가 말했다. "전우야, 성벽은 튼튼하고 지순의 영지에 아주 가깝다. 만일 지금 그것을 점령하지 않으면 우리 후손들이 반드시 재앙을 받게 될 것이니라."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연추! 군자는 욕심이 많다는 말을 피하는 사람을 싫어한다. 나라를 다스리는 사람이건, 나라를 가진 사람이건 간에 다른 핑계를 찾는 태도다. 가족(영토)이 있는 공무원이라면 재산이 많지 않은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재산이 고르지 않은 것에 대해서만 걱정하면 됩니다. 사람이 너무 적은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불안정에 대해서만 걱정하면 됩니다. 부(富)가 평등하면 가난이 없고, 평화가 있으면 사람이 부족하지 않으며, 안정이 있으면 위험이 없느니라. 란추는 지순을 돕고 있는데, 먼 곳의 사람들은 항복하지 않지만, 문명 교육으로 인해 일어날 수는 없지만, 대신에 지순이 무력을 사용할까 두렵습니다. "나의 슬픔은 전우에 있는 것이 아니라 소강에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비유를 사용하여 '후한서'에 인용했습니다. 소강을 자극하여 재앙이 전 세계로 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