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재스민 오픈' 영화 평론

콩꽃잎에서 돌리다

영화 줄거리에 대한 대부분의 묘사를 생략하고 영화에 대한 자신의 직접적인 느낌만 남긴다. 30 년대의 재스민. 50 년대의 리. 80 년대의 꽃. 뼈에 생명에 대한 강인함이 깊이 묻혀 있고, 증오와 냉안이 모든 것을 방관하고 있다. 마치 빈 도시처럼 모든 것이 3 대 독신 여성의 정서적 우여곡절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외부 세계와 무관하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생명에 대한 판단을 고수하고, 냉정하고 날카롭게 생활과 모든 것을 마주하고 있다. 재스민은 단순한 소녀부터 생명을 원망하는 여자까지. 리는 한때 어머니를 떠나 이 어둡고 생기가 없는 집을 떠나고 싶었다. 꽃의 강인함은 여성의 독립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영화는 3 대 여성의 일생을 배경으로 화면이 어두컴컴하고 약간 무미건조하다. 상해의 옛 거리의 오두막에서 각자의 일생을 연기하고, 밋밋한 표면 아래에 숨어 있는 큰 내면의 파동을 연출하다. 인생은 짧지만 꽃이 피는 순간이다. 봉오리가 맺힌 꽃봉오리에서 화사한 빛깔에 이르기까지 시들기 전의 점진적인 위축으로 수분을 잃는다. 마지막은 시들어 흔적이 없다. 꽃의 개방은 대중의 환심을 사기 위해서가 아니라, 단지 자신을 위해 개방하는 것이다. 세 여자가 숙명으로 얽히면서 어떤 음울한 색채를 띠고 있다.

영화가 주는 느낌은 냉정하고 결단적이다. 마치 자신의 정서가 조금씩 줄거리 속으로 끌려가는 것처럼, 그에 따라 변동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자살, 배신, 감감 무소식, 외로움, 상해 본색이 모든 것을 관통한다. 꽃 속의 강인한 차이와 재스민과 리, 이런 강인함은 우울증 성분이 없는 한 시대 여성의 강인함과 냉정함일 뿐이다. 꽃부터 검은색이 아니라 회색과 어둠일 뿐이다. 꽃은 남자에게 만류하지 않고, 결연한 이혼을 하고, 어떤 물질도 요구하지 않는다. 이 차이는 사랑 때문에 만류하는 많은 여성들과는 달리, 그녀는 단지 이 아이를 낳고 싶을 뿐이다. 그녀와 애인의 아이. 운명이 그녀에게 준 외로움과 고통은 모두 혼자 부담한다. 여전히 그 방, 반원형 발코니가 있는 구식 아파트입니다. 그녀는 혼자 살고 곧 태어날 아이와 함께 살고 있다.

그녀는 혼자 병원에 가서 산검사를 하고, 혼자 태교를 한다. 이런 고립은 인심을 깊이 파고든다. 자정 3 시, 비오는 밤. 그녀는 갑자기 출산을 앞둔 것을 느꼈고, 혼자 아래층으로 달려가 오른손으로 우산을 쓰고 왼손 배낭을 썼다. 텅 빈 거리를 뛰어다니며 큰 소리로 택시를 불렀다. 도시는 마치 죽은 듯 외롭고 무력하고 곧 생산할 여자가 한 명밖에 남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런 화면은 사람을 한심하게 한다. 그녀는 넘어져서 큰 소리로 외쳤지만 시종 아무도 응하지 않았다. 어렵게 바닥에 앉아 두 손을 떨며 붕대 가방을 꺼내 큰비 속에서 생산했다. 얼굴에 빗물과 땀과 눈물이 가득하다. 이런 절망은 바늘로 찌르는 것과 같다. 그녀의 얼굴에 절망과 원망으로 가득 찼고, 이미 그녀를 멀리하고 있는 남자를 미워할 정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절망은 그녀의 영혼으로 가득 차 있다. 아이의 울음소리를 들을 때까지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통증을 잊기 시작했다.

여자의 몸은 생명의 통로이며, 아이를 이 세상으로 데려오는 용기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그들은 다시 몸으로 모유를 먹이고 준다. 마지막으로 주름, 흉터, 세월의 흔적만 담았다. 시간이 몸에 남아 있는 모든 잔인함을 보았다. 한 아이를 위해 자신이 가져야 할 모든 청춘과 아름다움을 포기하다. 심지어 남자가 총애하는 행복도 버린다. 여자는 아이를 안고 입술로 아이의 볼에 입맞추며 눈을 살짝 감았다. 그들은 이것이 세계에서 가장 큰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모든 것을 돌보지 않다. 아이가 있기 때문에 여자는 늙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 영화에 대해 남자는 발언권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