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포스터 디자인 황해-포스터는 영화에 얼마나 중요합니까? 그는 한 장에 백만 원을 그렸다

제 1 로향' 포스터가 호평을 받은 그는 왜 대감독들에게 인기가 있는가?

황해가' 제일로향' 을 위해 그린 포스터

7 월 20 일 허안화 감독이 제 77 회 베니스영화제 평생성취금사자상을 영위하면서 주목받는 신작' 제일로향' 이 새 포스터를 내놓았다. 놀라움',' 색다른',' 독창적인 마음' 등의 단어들이 잠시 논평 구역으로 몰려들었다. 이 포스터의 창작자는 바로 중국의 유명한 디자이너인 황해이다. 영화' 황금시대' 에 이어 다시 한 번 허안화의 작품에 맞춰 포스터를 그린 것이다.

화면 속 한 여성의 섬세한 손이 시각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는데, 한 마리는 붉은 손톱을 염색하고 금장식을 착용하고, 다른 한 마리는 약간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아 대비가 뚜렷하다. 이는 장애령이 원작에서' 고모 양부인' 과 여주인공' 게비룡' 의 두 이미지를 묘사한 것과 똑같다.

소설' 침향 부스러기 제일로향' 에서 사제협은 양부인과 게비룡 한 명에게' 3 인치 너비의 다이아몬드 팔찌' 를 선물했다. 황해는 이 점을 잡고 점정필로 포스터에 절묘하게 쓰며 정교하게 보이는 팔찌 한 벌을 질곡고모 조카의 족쇄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황해, 황해, 황해, 황해, 황해, 황해)

마쓰춘, 유비홍 영화에' 게비론' 과' 양부인' 을 분양했다

황해' 는 도대체 어떤 매력이 있을까? 왜 이렇게 큰 감독이 기꺼이 줄을 서서 그와 협력하기를 기다리는가? 사실, 대답은 모두 그의 작품에 숨겨져 있다.

작품으로 정을 전하다

정식으로 영화를 만나기 전에 황해는 뉴스를 뛰어다니며 광고를 했는데, 포스터 디자인과 거의 연관이 없는 것 같았지만, 잠잠하게 그에게 창의적인 문을 열었다. 2007 년 황해는 그의 직업 생애 첫 영화 포스터를 창작하여 그때부터 영화와의 인연을 맺었다.

이 영화는 바로 명성이 자자한

이다

"해가 평소와 같이 떠오른다"

,

장원

대표작.

"해가 평소와 같이 떠오른다" 포스터

포스터에 대한 장원 요구는' 간단하고 거칠다': 느낌만 보고 찍지 않고 * * * *, 소재는 영화에서 찾는다. 이' 까다로운 고객' 에게 수백 개의 아이디어를 부정한 후 황해는 마침내 돌파구를 찾았다. 결국 그는 수놓은 신발 한 켤레와 여자 한 켤레로 이야기 전체를 끌어냈다.

시각적 충격력을 지닌 이 동방홍은 칸 시장에서' 해가 평소대로 떠오른다' 는 모습을 드러내자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황해가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 전쟁을 통해 인연을 맺은 장원 () 는 자신 뒤의 몇 편의 작품을 황해 () 에 맡기고,' 탄알을 날려라' 는 이중노출 시효,' 사악이 바로잡지 않는다' 는 검기를 모두 그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색다른' 갑' 은 장원 외에 왕가위도 하나 계산해야 한다. "일대종사" 미국판 포스터를 그리기 전에 왕가위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참고할 수 있도록 시보나무 그림자 한 장만 보내왔다.

일대종사 미국판 포스터

황해는 이 허실상생의 영상을 통해 엽문의 궁이좁은 길과 상봉한 뼈저린 정격을 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황해, 황해, 황해, 황해, 황해, 황해) 아치 안에는 사람의 그림자와 나무 그림자가 얽혀 있고, 쿵푸와 정이 얽혀 있고, 밝고 어둡고, 움직이고, 조용하며, 모든 감정이 말없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가위와의 이 고수 모집에서 황해는 결코 반점 못지않다.

하지만 황해가 대중의 시야에 들어오게 한 것은 허안화였다. 2014 년 허안화 작품' 황금시대' 포스터가 나오자마자 시청자들의 시선을' 독점' 했다.

필봉은 날카롭고 글자는 칼과 같다. 그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시대에 작가들은 능청맞게 서로 아끼고 펜을 원조했다. 또 다른' 끼얹기' 판 포스터에는 탕웨이 역을 맡은 소홍정립지가 홀로 온몸에 먹자국이 얼룩덜룩해' 신세부침우 부평초' 한 폭의 그림이 눈에 띈다.

포스터가 태어났을 때, 감독 허안화구의' 좋은' 글자는 황해 실력에 대한 인정이자 이후 두 사람의 협력을 위해 복선을 묻었으며, 오늘날 이 정취가 무궁무진한' 제일로향' 을 이루었다.

황금시대' 의 명성에 힘입어 끊임없이 초대된 황해는 이어 울선의' 용결 찾기', 문목야의' 나는 약신이 아니다', 자창코의' 강호자녀', 장이머우' 그림자' 등 유명 영화용 조검 디자인 포스터를 선보였다.

"드래곤 찾기 전술" (왼쪽) 과 "그림자" (오른쪽)

2018 년 지유와' 도둑가족' 으로 칸 김야자를 따낸 뒤 황해에 중국판 포스터를 디자인해 달라고 요청했다. 황해는 국풍을 잘 활용하지만 일본식 미학의 이런 평온을 깨뜨리는 것을 아쉬워한다. 그는 영화 속 한 가족이 해변에서 파도를 쫓는 고전 장면을 주요 표현 내용으로 선정하고 일본 부세화 판화의 파도 패턴으로 바닥을 쳤다.

이 장면은 영화 속' 할머니' 의 주관적인 시각으로 포스터에 나타나지 않았지만 황해는 한 손으로 다섯 식구를 위해 큰 우산을 들고 가족을 위해 작은 보호소를 짓는 동시에' 우산은 비바람을 막을 수 있지만 생활의 거센 파도를 막을 수 없다' 는 현실을 예고했다.

올해 초 자장코가 연출한 신작' 바닷물이 파랗게 변할 때까지 수영한다' 는 포스터가 두 장 게재됐다. 한 장, 바다를 바라보고, 산으로 보고, 또 한 장, 펜을 어둠을 밝히는 등대로 바꾸고, 황해의 기발한 생각이 다시 한 번 감탄을 자아낸다.

바닷물이 파랗게 될 때까지 수영' 포스터

사실 영화 포스터뿐 아니라 황해가 최근 몇 년 동안 잘 알려진 디자인 작품에는 2019 년 제 22 회 상하이 국제영화제의 주요 시각과 올해 청명절에 그가 영화 채널을 위해 창작한 시리즈 테마 포스터도 포함되어 있다.

제 22 회 상하이 국제영화제 메인 비주얼 포스터

과거 국내 영화제 포스터가 대중에게 가져다준 인상은 대부분 중칙적이었고, 지난해 상영화제 황해는' 소란천궁' 이라는 고유의' 상하이' 와' 영화' 속성을 담은 고전을 포스터에 적용했다. 그는 제천대성을' C 위' 로 초대했고, 두 마리의 작은 원숭이가 붉은 총을 들고 물커튼을 천천히 펼쳤고, 숫자' 22' 도 손오공의 타이트한 주문으로 변신해 교묘하게 그림에 녹아들었다. 모든 교묘한 사념은' 창조 만상, 배후가 왕' 이라는 주제를 바짝 붙였다.

황해는 영화 채널을 위해 청명 시리즈 테마 포스터

를 창작했다

올해 청명절에 황해는 영화 채널을 위해 특별히 주제 포스터를 만들어 애도의 뜻을 표하도록 초청되었다. 애도를 상징하는 촛불 아래에서 어린 모종 한 그루가 여휘 속에서 살며시 자라고 있고, 해와 달이 함께 빛나고, 그치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리창공' 이라는 웅장한 애도사에서 비둘기는 봄맞이를 하며, 보춘이기도 하고, 우리가 전염병에 휩싸인 연무에서 벗어나 만상쇄신을 맞이할 때를 예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굳건한 싸움과 동시에 기이한 승리를 거둘 수 있다. 황해의 모든 시도는 그의 날개를 날로 풍만하게 하고, 대중이 더 이상 이 깊은 숨은 공로와 이름을 간과할 수 없게 하는 막후 장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교묘하게 이기다

현재' 황해출품, 필부티크' 는 국내외 영화시장에서 쟁쟁한 구호로 자리잡았고, 외부에도' 중국 가장 비싼 포스터 디자이너',' 장이머우 장원 가장코 어용' 등의 금자라벨을 붙였다.

이 이름이 대중에게' 부티크' 라는 이름을 붙인 오늘날에는 그 배후의 원인을 깊이 파고드는 사람이 거의 없는 것 같다. 그렇다면' 황해 출품' 은 어떻게 영화 금상첨화에 보일까?

황해는 오스카 가작' 녹서' 를 위한 포스터 제작

포스터는 영화가 관객에게 건네준 첫 명함일 뿐만 아니라 영화 마케팅을 돕는 중요한 도구이다. 제작이 완료된 공식 포스터가 영화관, 버스정류장, 사교플랫폼에 전시될 때 그 의미는 더 이상 심미 수준에 국한되지 않고 더 많은 관객을 극장으로 끌어들여 영화 소비를 하게 한다.

황해의 포스터 한 장에 100 만 장의 가격이 책정되었지만, 이 포스터만으로는 영화에 2000 만 위안의 흥행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얘기도 있다.

많은 감독들도 바로 그의' 가치 있는 것' 을 마음에 들었다. 진코신은 황해를 찾아' 우승' (본명:' 중국 여자 배구') 포스터를 만들었는데, 일반 포스터에 비해' 우승' 의 어려움은 어떻게 10 명 가까운 여자 배구대원을 화면에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쌓는 것을 피하는 것이다.

우승' 공식 포스터

그래서 영화의 이 공식 포스터가 있습니다. 영상은 여자 배구대원들이 점프, 블로킹, 스매시 등 경기장에서 싸우는 멋진 순간에 정해져 있다. 황해가 주인공을 좌측으로 배치하고, 빨간 유니폼을 입은 여자배구 아가씨들과 오른쪽에서 눈에 띄는 금빛' 우승' 이 화면 속에서' 화목하게 지내다' 는 이 넘친 화면의 피가 들끓어 관객을 기대하지 않게 했다.

비슷한 묘안도' 양 한 마리를 죽였다' 는 포스터에 반영되어 있다. 화면 속 인물은 많지만 황해에서 자연광을 이용해 교묘하게 구별되고, 빛과 그림자 명암 대비 사이에 입체감을 만들어 영화 속 인간성의 추위와 따뜻함을 비춘다. 시각적인 유화 질감에 정통의 티베트어 제목이 어우러져 신비로운 티베트식 미학 풍격이 응결된 영화가 바로 머릿속에 떠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양 한 마리를 죽였다" 공식 포스터

포스터가 발표되자, 많은 팬들이 극장에 가서 끝까지 탐구할 것이라고 지체할 수 없었다. 영화의 최종 흥행 성적은 대작 상업영화와는 경쟁하기 어렵지만 황해의 이 포스터는 정말 많은 힘을 발휘했다.

공식 포스터와는 달리 예고포스터는 영화에 대한 관객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방법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앞서 진코신의 또 다른 새 영화' 리나' 의 예고포스터 그리기 작업도 황해의 손에 넘겨졌다.

리나 개념 포스터

클로즈업 카메라 아래 테니스장이 먼저 시선을 사로잡았고 대각선 구도는 화면의 확장감을 높였다. 리나가 휘두르는 몸은 작지만 장내에 거대한 그림자를 남겼다. 주제, 인물, 장면이 적잖고 번잡한 군더더기 없이 몇 획으로 이 전기 영화의 초기 형태를 그려냈다.

그러나 늘 강변을 걸으면, 피할 수 없을 것이다. 황해에서 칼을 다루는' 적인걸 신 도룡왕' 최종 포스터가 풀려나면서 많은 논란이 일고 있다. "왜 인물은 반드시 V 자형으로 배열해야 하는가" "표정이 안 돼 배색도 고급스럽지 않다" 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황해에서 장원 영화를 위해 만든 수많은 포스터 중' 사악무정' 의 공식 포스터는 약간 손색이 없어' 주역고리가 너무 심각하다'' 정무영웅' 을 재각한 것 같아 반향이 평평했다.

작품의 득실에 대해 황해는 영화와의 만남마다 끊임없이 자신에게 도전할 수 있다고 밝혔다. 포스터가 진화하지 않으면 창작자에게 더 잘 봉사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황해의 마음속에서 포스터는 영화의 시집옷이다.

그는 "요약하자면 영화 포스터는 영화를 위해 시집가는 옷으로 창작자의 심혈을 관객에게 주는 것이다. 모든 특수성은 영화의 특수성에서 비롯되며, 각 연극은 다르다" 고 말했다. 황해의 작품에서 우리는 시종' 이해' 라는 글자를 읽을 수 있는데, 그는 항상 영화가 전달하는 정신을 제대로 이해하고, 그중에서 가장 영화적인 요소를 추출하여 이용하고 전시할 수 있다. 만강홍 영화 포스터 누가 디자인한

황해. 만강홍' 은 장이머우 감독, 심탱, 잭슨 이, 장이, 레이가음, 위에윈펑, 왕가이 주연, 판빈용, 여뢰 주연, 포스터는 죽도 문화의 황해 디자인이다. 포스터라는 명칭은 처음에는 상해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종의 선전 방식이었다. 옛날 포스터는 연극, 영화 등 공연, 행사에 쓰이는 댓글이었다. 포스터는 영화에 얼마나 중요합니까? 그는 백만

의 그림을 그렸다

국내 영화업계에서는 좋은 영화 포스터 한 장이 2 천만 흥행 가치가 있다는 말이 있다.

영화 포스터는 영화에 대한 첫인상을 구성하는데, 이는 작품 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포스터 한 장을 위해 영화 한 편을 위해 돈을 지불할 것이다.

국내에는 한 달 전에 예약을 해야 하고, 공사 기간이 길어서 주어진 작품은 더 이상 재작업을 하지 않고, 100 만 건의 가격을 제시하는 일류 영화 포스터 디자이너가 있다.

그러나 많은 대감독은 여전히 시간을 들여 그의 작품을 기다리고 있으며, 관객들은 심지어 그의 포스터를 위해 극장에 들어가 썩은 영화를 보러 갈 수도 있다.

이 디자이너는

라고 합니다

황해

, 복건 사람들, 하문 대학 디자인과를 졸업했습니다.

황해 이전에 우리나라 영화업계는 영화 포스터에 대한 중시가 높지 않았고, 영화 측은 주로 스타로 관객을 끌어들이는 단계인

에 머물렀다

큰 얼굴 한 장이 포스터 위에 쌓여 있어서 심미는 전혀 말할 수 없다.

2015 년

"드래곤 찾기 전술"

포스터가 전형적인 예입니다.

뭐, 좀 낯익어 보인다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황해는 스타의 두상을 쌓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깨닫고 이런 관성적 사고를 깨기로 했다.

그의 포스터에는 영화 자체의 이야기가 중점이고, 스타의 얼굴은 영화의 일부에 불과하다. 그래서 그가' 용구결' 을 위해 디자인한 선도포스터는 이렇다.

2007 년부터 영화 포스터를 디자인하기 시작한 황해는 빼기를 하는 것이다. 쓸모없는 모서리를 깎아 영화의 핵심을 파헤치고 있다.

그가 가장 고마운 것은 장원, 그의 첫 작품은 장원 감독의

이기 때문이다

"해가 평소와 같이 떠오른다"

이것은 또한 그의 미래 디자인 스타일을 확립했다.

당시 포스터에 대한 장원 요구는 간단하고 난폭했다. 느낌을 보고, 화보를 찍지 않고, 소재는 영화에서 찾았다. 수백 개의 설계를 부결한 후 황해의 작품은 장원 한눈에 반했다.

이 포스터는 칸 영화제에서' 한 발의 포와 빨강': 대붉은 배경, 맨발의 여인, 나뭇가지에 걸려 있는 수놓은 신발, 이야기가 단번에 나왔다.

이런 강렬한 시각적 충격력과 독특한 의경은 모두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고, 그는 또 이 영화에 또 다른 포스터 몇 장을 연달아 디자인해 단번에 위세를 떨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후 황해 포스터는 더 많은 중국풍 시도를 시작했다.

그는 항상 대본을 꼼꼼히 연구하고, 스틸컷에서 인물과 소재를 고르고, 촬영장에 가서 체험하고, 인물의 감정을 꼼꼼히 포착하고, 중국 전통 요소를 비주얼 언어로 포스터 디자인에 적용한다.

2014 년 황해가 허안화 감독의

로 초청됐다

황금시대

포스터 디자인, 그는 다음과 같은 작품을 주었다:

지식청년이 분장한 여성이 어수선하고 먹물 한 구석에 서 있었고, 먹물 떨어지는 흔적은 불규칙하고 제멋대로 펼쳐져 있었다. 이는 여주인생이 난세에 부딪쳤지만 조용하고 평화로운 자태를 비유한 것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은 시대적 배경과 인물의 갈등과 충돌을 반영한다. 여주인이 꿋꿋이 종이에 서 있는 것은 마치 작은 인물이 큰 시대의 홍수 속에 있는 것과 같다.

여작가 소홍의 이야기가 눈에 선하며 일생의 표류를 예고하고 있다.

이후 황해는 5 개의 국제버전도 설계했고, 총 * * * 는 반년 넘게 걸렸다. 디테일이 가혹한 감독 허안화는 포스터를 보고 "좋아요" 라고 말했고, 더 이상 수정하지 않았다.

황해는 수묵과 서예의 운용에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어, 떠들지 않고 주인을 빼앗지도 않고 용점정을 그릴 수 있다.

장이머우

그림자

포스터 디자인에서, 그는 흑백의 두 가지 색만을 사용하여 잉크의 검은색과 선지의 흰색을 추출하여 포스터 기조를 형성했다.

영화 전체가 대역과 진신을 둘러싸고 펼쳐졌는데, 양자는 대립과 통일된 관계를 맺고 있는데, 마치 태극팔괘의 모양처럼 서로 융합되어 영원히 분리되어 있다.

"그림자" 라는 글자는 행서를 운용하고, 필법은 창의적이고 우아하며, 특히 마지막 획이 간헐적으로 붓을 걷고 붓을 닫을 때의 간간이 힘겨운 느낌을 주며,' 그림자' 의 성격 특징을 정확히 암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왕가위 위해

《일대종사》

설계한 미국판 포스터에서 황해는 중국 전통 아치 요소를 사용했다.

문 안의 두 사람이 대립하여 서서 무술의 보행과 권법-아치, 무술, 가운, 움직임과 정적의 완벽한 균형과 해석, 몽롱하고 섬세한 우정 표현, 긴 역사감 등을 펼쳤다.

한 세대의 종사엽문의 풍채가 드러났고, 렌즈감과 문예감이 뛰어나다. 이들은 왕가위의 개인 스타일과 잘 어울린다.

애니메이션 영화의 포스터 디자인에서도 황해도 초고 수준을 보였다.

대어 해당화

포스터는 채도가 높은 색으로 선, 계층, 색상의 변화를 통해 색채가 아름답고 환상적인 그림을 그려냈다.

선이 유창한 붉은 큰 물고기가 중앙에 있고, 소녀가 물고기 입을 만지며, 두 사람의 기묘한 만남을 그렸다.

붉은색과 청록색의 교차는 바다와 화염의 융합으로 날개를 펴고 있는 봉황을 포함해 동양미학적 특징이 짙고 신비로운 꿈에 대한 관객들의 상상을 불러일으켰다.

디지털 복구용

용고양이

디자인된 중국판 포스터에서 샤오메이와 샤오월은 용고양이 보송한 뱃가죽을 즐겁게 달리며 온 스타일이 따뜻하고 치유됐다.

이 포스터가 나오자마자 일본에서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한때 열수색에 올랐는데, 이 포스터의 디자인이 원판 못지않게 좋다고 극찬했다.

일본 영화

도둑 가족

중국판 포스터에서 황해는 부세화 스타일로 영화 고전과 함께 우산을 넣어' 집' 의 느낌을 형성했다.

강렬한 미감 외에도 영화가 전하는 가족에 대한 이념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감독은 지유와 보고 나서 이런 완곡하고 함축적인 동방미를 극찬했다.

영국의 한 영화잡지가 선정한 2018 년 세계 최고의 포스터에서' 용고양이' 와' 도둑가족' 이 모두 상위 20 위에 올랐다.

2016 년 화재 다큐멘터리 포함

"나는 고궁에서 문화재를 수리하고 있다"

일련의 포스터도 황해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그중 한 장은' 여요천청유약 현무늬 삼족병' 의 일부를 포스터의 배경색으로 선정해 산산조각 난 도자기 조각에 균일한 색채의 인물 실루엣을 더했다.

인물과 기물을 하나로 융합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인의 일상적인 복구 작업도 꼼꼼히 보여 주었다. 대역사, 장인, 한 가지 선택, 평생' 이라는 주제를 완벽하게 전달하다.

황해는 또한 천카이거

《도사 하산》

매우 눈길을 끄는 예고포스터를 디자인했다.

당시 이 수묵풍 포스터가 나오자 고급감이 넘치면서 영화에 대한 기대가 많이 높아졌다.

어쩔 수 없는 마지막 공식판 포스터, 감독이 스타의 무더기 버전을 택한 것도 썩은 영화의 이름을 저버리지 않는 셈이다.

그래, 스타가 없으면 누가 이 영화를 보러 갈까? 이야기? 천카이거 들은 오랫동안 이야기를 하지 못했다.

한 편의 영화 포스터는 한 편의 영화 뒤에서 가장 진지한 감정과 분위기를 전달하는 것이지, 단순한 인두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영화 상업성을 충분히 유도하는 동시에 동양의 미학을 발양하는 것이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라고 말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영화는 그의 포스터와 어울리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몇 장의 대사의 작품을 감상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