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자전기의 대표작

불멸자의 전기

2권. 『전설도교경전』에는 70인의 전기가 실려 있어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다. 『기윤지』는 48명을 기록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전설은 없다. 이전 제목은 Liu Xiang이 썼습니다. "Zhen Gao"기록에 따르면 "Liu Xiang은 72 개의 불멸자를 썼습니다." 책 전체는 적송에서 시작하여 신비한 세계로 끝나는 고대 삼대 진한 왕조의 신선을 묘사합니다. 그는 다양한 전문가들로부터 신들과 불멸자들의 이야기를 수집하고, 그들의 찬사를 엮어 『리엔브 전기』를 모방했다.

본 전기와 『한서·일문지』에 따르면 유향은 전기를 수집하고 『신서문』, 『석원』, 『사서』, 『신전』 등 67편의 글을 썼다. 불멸의 것". 최근 사람들은 이 책이 동한 시대에 연금술사 유향(劉祖)이 썼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책은 외경이지만 『수서·경계지』에 『선전』의 명칭이 기재되어 있고, 동진의 게홍의 『선인전』에도 인용되어 있다. 이미 진(晉)나라에 유포되었던 것입니다. 후대에는 신과 불멸에 관한 이야기가 대부분 이에 바탕을 두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불멸의 전설에 관한 최초의 논문입니다.

불멸의 전설

10권. 동진(Eastern Jin) 왕조의 게홍(Ge Hong)이 지었습니다. 서문에 따르면, 그의 제자 등생(Teng Sheng)이 선인이 있느냐고 물었고, 고대 선인을 모아 『선인전』을 엮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불멸경』과 『음식경』에서 기록했거나 발견했다고 주장했고, 그의 선배인 유학자로부터 들었다고 주장했다. 책에는 84명의 불멸자가 기록되어 있으며, "태평광기"에서 인용한 "한위계열"도 총 92명입니다. 『선인전』에 다시 등장하는 노자와 팽조에 관한 두 편의 글을 제외하면 나머지 내용은 수록되어 있지 않다. 그 중 광성자와 황제가 불로불사의 길을 논했는데, 이는 『장자』를 바탕으로 유안왕이 자살하고 이소군이 병으로 죽었다는 기록이 있는데 『사기』와 『한서』에는 그런 기록이 없다. 불멸의 것. 그러나 Hu Gong, Ji Zi Xun, Liu Gen, Zuo Ci, Gan Shi, Feng Junda의 행위는 대부분 "후한 · 방서 전"과 일치합니다. 그러므로 게홍의 글에도 뿌리가 있다. 오랫동안 유포되어 사실이 되었습니다. 『기윤기』는 21명을 발췌하고, 『도장정수록』에는 전권을 모아 94명으로 늘렸다.

동현전설

제1권. 제목없는 작가. 이 책은 원군부터 장보진까지 77명의 행적을 기록하고 있다. 진(秦)의 서복(徐富), 한(汉)의 왕교(王橋), 진(金)의 곽포(郭寶), 북위(北魏)의 구천(吐賀) 등이 모두 이에 속한다. 『수서정기지』에 따르면 10권으로 기록되어 있고, 수지가 쓴 『고당서정기지』도 10권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사곡전서총목록』에는 1권으로 기록되어 있다. , Wang Rujia 작성, Zhejiang 숨겨진 사본. 권수는 기존 『기윤지』와 동일하다.

계속 불멸의 전기

3권. 남당(南唐)나라의 신분(玢)이 지었다. 서문에 따르면 펜은 도교를 추구하기 위해 태어났으며 특히 책을 모으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선인의 행위에 영감을 받아 국가의 역사가 기록되지 않고 그 행위가 야생에 흩어질까 두려워서 목록을 작성하여 "서현전"이라고 불렀습니다. 진정한 불멸자를 보여주세요." Zhang Zhihe가 이끄는 첫 번째 권에는 승천 한 사람 16 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Jurchens 3 명 포함). Sun Simiao가 이끄는 중간 권에는 Sima Chengzhen이 이끄는 8 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정통 도교 경전"에 수집되었습니다.

삼동불멸의 기록

20권. 남송(南宋)의 강인(江陰) 정잉안(景源庵)의 도사 진보광(陳寶光)이 지은 것이다. 서문은 『소흥가서』(1154)에 쓰여 있다. 이 책은 남송 초기에 쓰여졌습니다. 이 책은 판고에서 시작해 북송까지 이어지는 1,054편의 동화를 수록하고 있다. 그는 이야기의 출처를 기록하고 200권이 넘는 책을 인용합니다. 각계각층의 수백 명을 모아 관료들의 속어를 담아내고, 신과 불멸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책으로 엮은 책이라고 주장한다. "정통 도교 경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옹성선집

당나라 말기와 오대(五代)의 도사인 두광정(杜廣丁)이 지은 작품. 용시는 진용시라 불리며 태후의 거주지이다. 여선신은 태후에 종속되므로 서왕모가 첫 번째이고 현녀가 그 뒤를 따르며, 여선신은 모두 기록되어 있다. 『기윤지』는 27명의 불멸의 여성을 기록한 3권짜리 작품이다. 『정동도장』은 본래 6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7명의 여성 불멸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처음 몇 권은 모두 『한무제내전』과 『진고』를 필사하여 후대에 의해 편찬되었다.

Sou Shen Ji

기존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초자연적 존재에 관한 소설 모음집입니다. 역사적으로 Qian Bao로 알려져 있으며 20권입니다. 현재 버전은 "Fa Yuan Zhu Lin", "Taiping Yu Lan" 및 "Yi Wen Lei Ju"라는 책의 관련 내용을 후대에 의해 편집되었습니다. 책에 기록된 신과 괴물과 요정, 점술과 기도, 카르마와 보응, 예언, 약 등에 관한 이야기는 '신도의 진리'를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른 하나인 '수심기'는 신의 계보를 다룬 작품으로 전 6권으로 구성됐다. 명나라 장궈샹(張國昌)의 장남. 내용은 Qian Bao의 "Sou Shen Ji"와 매우 다릅니다. 이 책에는 유교, 불교, 도교의 성자와 신에 관한 160개 이상의 기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들의 이름, 직함, 영적 행위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그 사이에 생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 종교의 신을 찾는 백과사전

신의 그림 목록입니다. 정식 명칭은 『삼종교기원신탐사전』 7권이다. 저자는 알 수 없습니다. 유교, 불교, 도교의 성인과 세계의 신들의 초상화를 모아서 명명되었습니다. 120개 이상의 신상이 있으며, 각 동상 뒤에는 이름, 직함, 직함, 사후 칭호, 기적적인 행위가 붙어 있습니다. 유교는 공자가 주도하고, 불교는 ​​석가모니가 주도하고, 도교는 이얼(노자)이 주도하며, 세상의 모든 신을 숭배합니다. 청나라 말기에 예덕혜는 명나라 판화 7권으로 된 "삼종교의 기원과 유래 소신백과사전"(일부는 원판 "소심광기"의 동의어라고도 한다)을 재인쇄했다. )을 수록하여 『리콩수』에 수록하였다.

진정한 불멸의 몸과 과거의 타오퉁젠

'불멸의 거울'로 불린다. 53권. 원나라 부운산 성수만년궁 출신의 도사 조도가 편찬한 것이다. 편집자는 유교에는 "자치통검"이 있고 불교에는 "사치통검"이 있으며 "도교에만 우아함이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그 결과 우리는 황제 때부터 송나라 말기에 745명을 체포하는 도교 선인들의 실화를 수집하고 기록하게 되었다. 그는 책을 많이 찾아보고, 고전과 역사를 조사하고, 불멸의 전기를 편찬했다고 말했습니다. 『선인전』은 황제의 전기만큼 좋지 않았고, 『선인전기』도 그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진 왕조의 "불멸의 전기"는 많은 실수를 남겼습니다. 또한 34명의 불멸자와 도교 인물을 기록한 "속편" 5권과 진원시대 북기진의 실제 행위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전집』은 총 6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0명의 여성요정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모두 "정통 도교 경전"에 수집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