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경기력 기준이 공포됩니다. 5단계로 나누어 평가를 통해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게 됩니다.

지난 9월 8일 베이징에서 e스포츠 선수 국가직업능력표준 검토회의가 열리면서 관련 직업능력표준 공포가 공식적으로 '카운트다운'됐다.

'e스포츠 선수'라는 직업은 2019년 4월 인사사회보장부 등 3개 부처에 의해 새로운 국가 직업으로 공식 등재됐지만 관련 문제를 둘러싼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많은 부모들이 "e스포츠가 게임하는 것과 같나요?"라고 묻고 있다.

일부 선수들은 "국제 대회에서 우승했는데 왜 그럴 수 있느냐"고 불만을 토로하기도 한다. t 내가 이긴다?" 사회적으로 인정받는가?”

“e스포츠에 참여하다” = “게임을 한다?”

e스포츠와 게임을 한다는 것은 흔한 오해일 수 있다. 혼란스러운. 실제로 e스포츠는 전자 기기를 통한 사람 간의 경쟁을 의미하는 동시에 직업이 되었고, 수많은 실무자가 존재하고 있다. 2025년까지 중국 스포츠 산업 규모는 5조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업계 분석에 따르면 e스포츠 시장 규모는 5000억, 심지어 1조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국가가 관련 표준을 제정하는 것은 산업 발전을 촉진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실무적 의의를 갖습니다.

왕궈지(Wang Guoji): 편집위원회는 반년에 걸쳐 업계 전반의 다양한 관련 부서와 철저한 연구와 논의를 진행해 이제 첫 번째 초안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러면 첫 번째 초안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개선하는 데 한두 달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략 올해 말 이전에 인적자원부와 사회보장부의 공식 승인을 받아 대중에게 공표될 예정이다.

'e스포츠 선수'의 전문적인 실력 기준은 무엇인가요? 와서 알아보세요

왕궈지: 우리나라에는 직업능력 기준이 있기 때문에 공식화하기 가장 어려운 기준일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어려운 걸까요? e스포츠에는 선수만 포함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제조업체 개발, 콘텐츠 디자인, 이벤트 주최 및 관련 직업에 이르기까지 모두 e스포츠 선수의 국가 직업을 형성합니다.

또한, 분류 측면에서 볼 때 e스포츠 콘텐츠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상대적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통스포츠, 밀리터리, 퍼즐, MOBA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차별화의 기준은 완전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결국 우리는 e스포츠 산업 체인 전체와 프로 체인 전체에서 모든 사람의 고유성을 찾아보자는 공통된 이해에 도달했습니다.

왕궈지: 현재 5급으로 나뉘는데, 그 중 5급은 하급, 4급은 중급, 3급은 고급, 2급은 기술자, 1급은 고급 기술자입니다. 주니어 레벨은 전문직에 갓 입문한 사람과 동일하며 일정 수준까지 일한 후 평가를 통해 해당 레벨의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고 고급 기술자 레벨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1급, 즉 선임기술자급에 도달하면 제 이해로는 부교수급에 해당합니다. 그러면 실제로 많은 지자체의 인재 유치 우대 정책과 일치할 수 있다.

왕궈지: 예를 들어 2018년 아시안게임에서 우리 중국 e스포츠 선수들은 우승 2회, 준우승 1회를 달성했습니다. 이 경우 이들 e스포츠 선수들에게 1급 시험을 치르도록 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고급기술자 전문 자격증인 1급 자격증을 취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 인재를 양성하려면 중국 e스포츠 수준도 수출해야 합니다!

왕궈지: 중국 e스포츠의 발전은 20년이 넘었으니 국가체육총국이 이를 중화인민공화국의 스포츠 행사로 공식 발표한 지 17년이 됐다. 중국. . 그래서 이번에 e스포츠 산업의 전문화를 더욱 촉진하기 위해 e스포츠 선수에 대한 국가 프로 표준이 제정되었습니다.

(출처: CCTV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