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 여성 시체의 자세한 내용은 무엇입니까?

Xiaoxian 박물관 관장 Su Zhaoping에 따르면 2001 년 3 월 당산시 Xiguan Liyuan 커뮤니티 건설 현장에서 굴착기가 작업 중 갑자기 지하 4m가 넘는 청나라 동상을 발견했습니다. . 고대 무덤. 무덤은 두 개의 관이 서로 1미터 떨어져 있고 둘 다 북쪽과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첫 번째 관은 동쪽에 있는 큰 "3개의 관"입니다. 관 내부는 편백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색상은 청동색으로 칠해져 있고, 관은 난무로 만들어졌으며 페인트는 주황색-빨간색입니다. 외관은 부분적으로 부패되었으며, 중관은 길이 291cm, 폭 218cm, 높이 149cm이고, 내관은 길이 241cm, 폭 70cm, 높이 75cm이다. 내부 관과 중간 관 사이에는 약 40cm 두께의 석회 두 층이 있으며 외부 관 외부에는 30cm 두께의 점토층이 있습니다. 2호 관은 서쪽에 있는 단 하나의 관입니다. 관 속의 시체가 썩었습니다.

놀라운 점은 사람들이 1번 관을 열자 관에서 수백 미터 내에서도 냄새를 맡을 수 있을 만큼 이상하고 진한 향이 흘러나왔다는 점이다. 더욱 놀라운 점은 관 속에 담긴 여성의 시체가 묻혔을 때와 마찬가지로 잘 보존되어 있다는 점이다. 그의 머리카락은 검은색이고, 머리 뒤쪽에 롤빵이 있고, 피부가 희고, 근육이 통통하고 탄력 있고, 관절이 여전히 구부러지고 늘어날 수 있으며, 근육에 주사를 맞을 수도 있습니다. 시신이 온전한 상태로 남아 있는 곳은 안후이에서는 물론 중국의 전체 고고학 역사에서도 드물다. 여성의 시체는 길이 164cm, 몸무게 44kg, 균형 잡힌 팔다리, 날씬한 체형, 타원형의 얼굴, 길이가 15cm도 안되는 발을 갖고 있었습니다. 황금 연꽃." 손톱은 빨간색 매니큐어로 칠해져 있습니다. 그녀는 정말 멋진 젊은 여성입니다.

매장 스타일과 장례식 물품은 특별합니다

여성의 시체는 가이로 터번으로 덮여 있었고 그 아래에는 실크 매트리스가 깔려 있었습니다. 그녀는 궁정복인 4벌의 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 보조복, Yanfu 및 캐주얼 의류 용, 여행용, 비행 봉황, 박쥐, 상서로운 구름 및 기타 패턴. 수선된 옷의 '부지'는 금실로 수놓은 유니콘 흰색 무늬입니다. 자수가 절묘하고 모양이 생생합니다. 짙은 남색의 눈모자와 남색의 부츠를 신고, 목에는 모란, 국화 등의 문양이 수놓인 얇은 실크 스카프를 두르고 있다. 패턴의 절묘한 배색과 절묘한 자수 솜씨가 보는 이들을 감탄하게 만든다. 또한, 발굴된 부장품 중에는 금비녀, 금귀걸이, 금관휘장, 궁구 등이 있었다. 금비녀에는 꽃과 새 문양이 있고, 귀걸이에는 용문 위로 뛰어오르는 잉어 문양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고배율 확대경을 이용해 잉어가 머리와 꼬리를 치켜세운 채 물 속으로 뛰어드는 모습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잉어 몸에 난 비늘과 받침대에 있는 타일까지 선명하게 구분할 수 있었다. 4개의 금 그릇의 뒷면에는 모두 '원기'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으며, 그 장식은 일반 장인의 능력을 뛰어넘는 정교하고 세밀합니다.

그러나 가장 눈길을 끄는 점은 목에 가로 세로로 치명적인 T자 상처가 두 개 있다는 점이다. 수 큐레이터는 "세로 상처는 9센티미터, 가로 상처는 12.3센티미터였다"며 "의료 전문가들은 치명적인 무기가 양날검 형태의 찌르는 도구여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그녀의 엉덩이와 미골에는 꼬리를 닮은 살이 많은 주머니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그녀를 건륭의 Xiang Fei와 연관시키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이 살 주머니입니다.

여자의 정체에 대해서는 세 가지 전설이 있다

첫 번째 설은 전 청나라 무관이 당산을 지날 때 국경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다는 것이다. 그가 국경을 지키는 것을 막기 위해 아내를 죽였습니다. 슬픔에 잠긴 무관을 달래기 위해 황실은 그의 아내를 호화롭게 장사 지낼 것을 명령했습니다.

두 번째 설: 건륭이 장강 남쪽으로 갔을 때 당산(唐山)을 지났는데, 거기에 아름다운 여인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현지 관리들에게 그녀를 '초대'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녀는 즉시 그녀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지역 관리들에게 궁전을 세우라고 명령했습니다. 일정 기간이 지난 후 건륭은 중요한 일로 인해 즉시 베이징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떠나기 전에 그는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그녀를 궁으로 데려갈 사람을 보내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수행원들이 그녀를 데리러 오기도 전에 수행원들이 여왕 앞에 보고했습니다. 여왕은 그녀의 한족이 왕실의 이익을 침해할 것이라고 걱정하여 몰래 사람을 보내 그녀를 죽였습니다. 건륭은 ​​이 사실을 알고 매우 슬퍼하며 장례를 부탁했습니다. 그리고 그녀에게 지위를 부여하기 위해 장례를 일등부인으로 처리하였다.

세 번째 설: 건륭은 소란을 진압할 때, 향기가 넘치고 존경하던 낯선 여인을 궁궐로 데려왔지만 그 여인은 성품이 강해서 건륭이 받아들일 수 없었다. 그녀와 전혀 가깝습니다. 황후, 황후 및 기타 황실 후궁은 건륭의 안전을 크게 걱정하여 어느 날 건륭을 다른 곳으로 옮겨 여성을 죽일 계획을 세웠습니다. Qianlong은 서두르기에는 너무 늦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항후와 그녀가 강남에 갔을 때 구출한 당산 여인(항후를 섬기는 하녀)은 숨을 잃었다.

슬픔에 잠긴 건륭은 원래 그를 왕실 묘지에 묻고 싶었지만 태후가 거부했기 때문에 시녀의 고향인 당산에 묻을 수밖에 없었다.

수 관장은 자신이 그를 선호한다고 말했다. 두 번째 선택. 사료에 따르면, 건륭이 세 번의 장강 남쪽 여행 중에 한 번 당산을 통과했는데, 이곳이 아직도 당산에 '제국의 길'이라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그때 건륭이 걸었던 길. 세 번째 이론의 줄거리는 매우 매력적이지만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항비의 무덤인 허베이 성 준화의 청나라 왕릉에서 이슬람 문자가 적힌 관이 발굴되었습니다. 그러나 이해할 수 없는 것은 황제가 총애하는 후궁으로서 허베이성 준화(河华)에 있는 그녀의 무덤에서 부장품이 많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