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련교란 무엇인가

백련교는 당 () 송 () 이래 민간에 전해 내려오는 비밀 종교 결사이다. 불교에서 유래한 정토종은 정토종의 시조 동진 석혜원이 여산동림사와 유유유민 등 백련사 * * * 를 함께 염불하며 후세 신도들이 본보기로 삼았다고 전해진다.

북송 시대 정토 염불결사가 성행하여 백련사나 연사라고 많이 불렀다. 남송 소흥 년, 오군 곤산 (오늘 장쑤 곤산) 스님 초자원 (법명 자조) 이 유행하는 정토 결사를 바탕으로 프로테스탄트 문을 만들어 백련종, 즉 백련교라고 불렀다.

초기의 백련교는 아미타불을 숭상하고 염불지계를 제창하며 신도들이 살생, 도둑질, 부도덕, 망언, 술을 마시지 않도록 규정하였다. 그것은 신도들에게 조상을 숭배하라고 호소하는데, 일종의 반승 반속적인 비밀 단체이다. 그것의 교리는 간단하고, 성경은 비교적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하층 인민에게 받아들여지기 때문에, 늘 인민을 조직하여 억압에 반항하는 도구로 이용된다. 원 () 명 () 두 세대 동안 백련교 () 는 일찍이 여러 차례 농민 봉기를 조직한 적이 있다. 청초까지 전해져 반청비밀조직으로 발전하여 청정부의 여러 차례 피비린내 나는 탄압을 받았지만, 가경 원년 (1796) 에 이르러 백련교 대봉기는 이미 가경년 중 가장 규모가 큰 봉기로 발전했다.

정토종과 대체로 마찬가지로 아미타불을 숭상하며 신도들에게 염불지계 (살생, 도둑질, 부도덕, 망언, 음주 없음) 를 요구하여 서방의 정토를 왕생할 것을 요구하였다. 마오 Ziyuan 천태종 교리를 사용 하 여, 불상, 그래픽 및 비유로 불토의 높낮이를 설명 하기 위해 "yuanrong 4 토양 3 관선 불도" 를 그립니다. 선인들이 만든 염불수 참회식을 간소화하고 통일하여' 백련아침 참회기' 를 만들다. 이전의 정토결사, 참가자들 사이에는 단지 느슨한 사우관계일 뿐, 사회와 사회는 서로 속하지 않는다. 마오 Ziyuan 는 멘토링, zongmen 에 속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는 전산호에 백련참회당을 짓고, 스승이라고 자처하며, 청중의 예배를 받았다. 또한 "pujue miaodao" 라는 단어의 이름을 따서 사도들을 규정했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정형화된 교문을 세웠다.

초기의 백련교는 공식적으로 금지되었고, 초자원은 강주 () 로 유배되었다. 그러나 교리가 간단명료하고 수행이 간편하여 전파될 수 있다. 남송 후기까지만 해도 일부 지방 관청과 정통으로 자처하는 불교 승려들은 여전히' 사마사당' 으로 여겨졌지만, 이미 곳곳에서 소문이 났고, 심지어 몽골의 통치하에 있는 북방까지 널리 퍼졌다. 원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후 백련교는 조정의 인정과 상장을 받아 전성기에 들어섰다. 여산 동림사와 전산호 백련당은 원대 백련교의 두 중심지이다.

백련교는' 보화집 청신사' 를 호소하여 백련도인이라는 집안이 있는 직업교도들을 많이 형성했다. 그 때문에' 집에서 출가' 하고, 머리를 깎지 않고, 승복을 입지 않고, 면도를 하지 않거나, 스님이 있다고 불린다. 원대는 백련도인으로 구성된 당암이 남북 각지에 널리 퍼져 있고, 모인 사람은 천백 명, 적은 사람은 수십 명, 규모는 불사도관과 비교된다. 당암은 아미타불, 관음, 대세 (미타삼성) 등의 불상을 모시고, 상황실의 축복을 위해 장수를 기원하며, 지방으로 불교를 주최하며, 도로 건설교 같은 선행도 있다. 당암도는 논밭 자산을 소유하고 있으며, 사회자는 왕왕 아버지가 죽은 아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경향이 있으며, 당암의 재산은 실제로 사회자 세전의 가산이다. 어떤 두면도인들은 관청에 정통하고, 교결호강하여, 지방 일패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