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가정부
농촌 총각 문제가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10 년 전, 사람들은 농촌 독신자가 가져온 문제가 여성에서 폭력에 이르기까지 불안정한 요소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10 년 후, 농촌 총각도 피해자라는 것을 깨달았지만, 지속적인 저출산율에 대한 우려로 터무니없이 문을 잘못 열어 사람을 탓했다. 농촌에 적혼남 난방침대를 주는 것은 여자가 아니라 시골진흥이다.
제 7 차 전국인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남성 72334 만명, 여성 68844 만명, 남성은 여성보다 3490 만명이 많다. 2005 년 이후 새로 결혼 연령에 접어든 인구는 남녀가 뚜렷하고, 결혼 압착 문제가 두드러지고, 저소득층의 결혼이 어려워졌다. 한편 인구성비 불균형이 갈수록 심해지고, 반면 농촌 청녀가 시내에 들어가 아르바이트를 하면 농촌 성비가 더욱 커져 결혼 계단 끝에 있는 정남이 배우자를 선택하기가 어려워진다.
다른 경제와 다른 시대의 주류 말을 분석함으로써, 이 글은 도시와 농촌 격차의 확대가 이 문제 뒤에 있는 근본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독신남' 스틸사진.
첫째, 농촌 출생인구의 성별 뒤: 여자아이를 낳는 가치는 남자를 낳는 것보다 못하다.
농촌 총각 문제의 중요한 원인은 농촌에서 태어난 남녀의 비율이 고르지 않기 때문이다. 20-35 세의 젊은이는 1986-200 1 사이에서 태어났다. 인구통계상으로 볼 때 1982 년 우리나라 농촌 인구성비는 107.7, 즉 출생 100 명당 여성1에 해당한다 20 10, 이 숫자는 122. 1 에 달하며103-/kloc-0 보다 훨씬 높습니다 지난 4 차 전국인구조사 1953- 1990 에 따르면 우리나라 총인구성비는 줄곧 107 이하를 통제하고 있다. 공인된 사실은 지난 30 년 동안 농촌 인구의 성별이 현저히 증가했다는 것이다.
왜 그럴까요? 직접적인 원인은 1979 가 시작한 가족계획입니다. 이전에는 농촌 가정이 연속 출산을 통해 남자아이를 얻을 수 있었지만, 출산 계획 후에는 인공 수단을 통해서만 성별을 통제할 수 있었다. 출산 단계에 따라 출생인구의 성비 데이터를 보면 두 아이와 세 태아의 성별이 눈에 띄게 상승한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20 10 은 각각 130.3 과 158.4 입니다. 전체 인구의 통제가 농촌 지역의 성별 불균형을 초래했다.
그러나, 우리는 왜 농촌 가정이 남자와 여자를 중시하는지 좀 더 생각해야 한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에 대한 이해는 중남 경녀, 계승대의 전통사상의 역할이다. 주류의 해석도 이 방면에 집중되어 있다. 농촌 곳곳에서' 태어날 때부터 똑같다' 는 구호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러나, 그 뒤에는 더 깊은 경제와 관념의 원인이 있다.
중국에서는 농촌 여성의 지위가 남성보다 낮고, 여성의 경제적 이익이 남성보다 못하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중국은 소농 경제를 바탕으로 한 가부장제 가정경제로, 이상적인 가정은 성별과 세대 간 등급을 바탕으로 한, 즉 남존여비,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이다. 집단경제시대는 여성을 동원하여 생산에 참여하고, 여성에게 동등한 권리를 부여하고, 결혼의 자유를 부여하고, 여성을 보호하고 양육하는 등 여성의 지위를 크게 높였다. 그러나 가부장제 자체는 깨지지 않고 불평등한 분업체계, 불평등한 일자리, 가사노동의 성분업이 깨지지 않았고, 노동분배는 여성의 특별한 권익을 고려하지 않았다.
전반적으로 당시 남녀평등을 제창하는 것은 경제적 의미보다 더 컸다. 즉 여성은 남성과 동등한 노동권과 어느 정도 공무에 참여할 권리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여성이 전면적으로 노동에 참여하고 참여하는 것은 여성의 경제적 독립과 사상 독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농촌 여성들에게 그들은 이미 농업 생산에 없어서는 안 될 노동력이 되었다.
그러나 농촌 가정의 관점에서 볼 때, 당시에도 여자아이를 낳는 가치는 여전히 남자아이를 낳는 것보다 못하다. 여성이 과중한 농사일을 맡을 때, 남성은 종종 협동조합에 의해 마을 밖으로 파견되어 일하는데, 수입은 여성보다 훨씬 높다. 예를 들어, 저수지를 건설하면 하루에 20 여 점을 벌 수 있고, 이웃 마을에서 사장이 되면 한 가족의 월급을 벌 수 있다. "그녀 모래 20 1 1"
시대에 여성의 지위에 새로운 변화가 생겼다. 안해영은 1980 년대 맥락에서' 여성' 은 성별의 본질을 상실한 것으로 간주되고, 주류 담론은 여성이 가정으로 복귀하고' 여성화' 를 회복하도록 요구하고, 여성과 가사 노동의 관계가 완전히 합리화되었다고 지적했다. 농촌 지역의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다. 농업의 집단화와 가계 공동 생산 도급 책임제의 시행으로 남성은 가족의 절대적 주도권을 회복했고, 여성은 공공공간에서 물러나 좁은 가정공간으로 돌아갔다.
당시 사람들은 가정공동생산 계약책임제 하에서 여성이 과거처럼 몸이 강하지 않아도 밭에 나가 일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가사와 부산물의 일을 자유롭게 안배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학자 Kelkar 1983 이 무석에서 실시한 현장 조사에 따르면 여성은 무거운 가사와 부산물 또는 수공예품의 이중 부담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것으로 나타났다. "여자는 새벽 4 시 또는 일찍 일어나 부산물 생산 10- 12 시간 ... 동시에 요리, 빨래, 아이 돌보기, 빈 소변기 비우기를 해야 한다 ... 남자는 집안일을 분담하지 않는다 ... 하지만 생산과 무역은
또한 책임제 자체도 남성의 권위를 강화했다. 분업제가 쇠퇴한 후 농민들은 생산이 많을수록 더 많이 버는 원칙을 고수했지만, 분업제 중 성불평등 (남성은 하루 10 분업, 여성은 8 분업 적립) 이 유지된다. "건강한 여자는 1.6 무 () 의 땅만 도급할 수 있고, 남자는 2 무 () 의 땅을 도급할 수 있다." (켈카1983) 여성에 대한 차별은 제도화되었다. 개념적으로 농촌 여성의 공무 참여는 거의 제로로 떨어졌다. 과거에는 여성들이 농촌 여성의 의식을 높이고 권익을 쟁취하는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가했지만, 이 회의는 새로운 경제 하에서 중단되었다. "여자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시중을 들 시간이 없다. 클릭합니다 1983 전국여성연합은 가족공동생산계약책임제 (가족계획과 함께 시행됨) 가 여성의 일을 소홀히 하고 남성권관념이 되살아났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켈카1983) 이런 맥락에서 농촌 가정이 남자아이를 선호하는 이유는 분명하다. 지위든 경제적 이익이든 남성이 가정에 기여한 것은 여성보다 크다.
게다가 농촌보장체계가 건전하지 않은 상황에서' 육아 노후 방지' 도 농촌 가정의 중남 경녀의 원인이다. 집단경제 시대에 농업협력화가 발전하면서 농촌 집단은 빈곤한 농민의 노후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모든 협동조합은 미망인, 과부, 노동력 부족 사원 (그들을 사회에 흡수해야 함) 과 노동력이 있지만 생활이 매우 어려운 사원들이 어려움을 해결할 책임이 있다." 1956 이 반포한' 고급 농업협동조합 시범헌장' 은 노동력을 잃고 그들의 노약자에게 의지할 수 있는' 오보' 제도를 확립했다. 당시 농촌보장과 협력보장제도에는 많은 결함이 있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집단경제는 자신의 실력이 좋지 않을 때 제공하는 보장이 매우 제한적이다. 특히 도시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퇴직 및 기타 보험과 비교하면 더욱 그렇다. 그러나 농민들은 적어도 집단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집단체제가 해체된 후 농민들은 어쩔 수 없이 가정보장에 다시 의지해야 했고,' 아이를 키우고 노후를 방지한다' 는 것은 농촌 가정의 부득이한 행동이 되었다.
삼림마을의 이야기' 에서 나는 집단체제가 해체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한 십대 딸이 엽을 찾아갔다. "그녀는 집단적으로 그녀와 딸이 품삯을 벌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여 단이 해산 하는 경우? 그녀의 집에는 남자가 없다. 만약 그녀가 계단식 논을 가지고 있다면, 그녀는 밭을 경작할 수 없다. 그녀와 딸은 어떻게 살아요? 클릭합니다 (황숙민, 2002) 연해영은' 새 농촌, 빈 주체' 에서 한때 생산책임전이 1990 에서' 복지전' 으로 바뀌었다고 썼다
둘째, 농촌 결혼비용이 도시를 따라잡고 물가가 두 배로 올라 악순환을 가져왔다.
남자도 여자도 많고, 승도 많고 죽도 적은 것이 홀아비 집단이 형성된 객관적인 원인이다. 하지만 우리는 더 조사해야 합니다. 아무도 관리하지 않는 홀아비들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왜 결혼할 수 없습니까? 주류 말에는 결혼의 로맨틱한 표현이 넘쳐나지만 사랑, 인연, 외모 등을 강조한다. , 중국 농촌에서 남성의 경제 기초는 여전히 결혼을 결정하는 첫 번째 조건이다.
언론이 보도한 농촌 총각 집단은 대부분 가난한 산간 지역의 사건이다. 예를 들어' 남방주말' 이 2007 년 보도한 구이저우방촌, 282 명의 홀아비, 남성이 1/5 를 차지했다. 마을 전체가 거의 산지로 밭의 2% 미만이다. 2006 년 1 인당 순이익은 800 여 위안에 불과했다. 반월담에서 보도된 산시 느릅나무 숲 쌀지현의 대부분의 마을은 빈곤 구제 중점촌이다. "한 가족이 일 년에 2,3 천 원을 벌 수는 없지만 며느리를 찾는 데는 적어도 2,3 천 원이 필요하므로 많은 가정이 감당할 수 없다."
한편, 수십 년 동안 농민 연봉의 절대치가 크게 높아졌지만 결혼비용은 더 빠르게 증가했다. 수십 년 동안 결혼 비용과 농민 연간 소득의 비율을 고찰하는 것은 놀랍다. 효통은 1936 년 강촌 결혼 비용을 추산해 500 원이 필요하다. "이 수치는 한 가정의 1 년 지출에 해당한다." 1960 년대 초까지 이은하는 이미 중국의 두 마을, 하나는 가난하고 하나는 부유했다. 산시 () 성 () 현 () 남산두촌 () 의 1 인당 연간 수입이 332 원, 결혼비용이 3000 원 안팎이다. 저장동 여요 남양마을 1 인당 연간 소득 2000 원, 결혼비용은 1.5-2 만원 사이입니다. 절대량은 크게 다르지만 비율은 비슷해서 모두 농민 10 년 수입이다. 손숙민이 2000 년 초 간쑤성 진안조촌을 조사한 결과 1968+0990 년대 후반 결혼예식의 평균 지출은 이미 15000 정도에 달했다. 빈곤현의 산간 마을인 조촌 당시 마을 사람들은 평균 연간 수입이 700 위안에 불과했고, 결혼식 지출은 한 마을 사람의 20 여 년 수입에 해당했다.
한편, 인구 이동이 빈번하고 결혼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빈곤한 지역일수록 결혼 비용이 농민 연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쌀지촌 호가평촌 신문지에는 "우리 마을은 길가에서 가깝고 조건은 괜찮지만, 우리보다 먼 곳의 조건은 나쁘다" 고 적혀 있다. 우리가 여기서 결혼하는 며느리는 대부분 그 곳들이다. 그 곳의 남자들은 아내와 결혼하는 것이 더 어렵고 비용이 더 많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장가를 가는 것은 아내를 사는 것과 같다. "
농촌에는 두 가지 악순환이 있다. 첫째, 빈곤은 학사로 이어집니다. 더 가난한 지역에서는 여성들이 마을을 떠나는 것을 선호하며, 이로 인해 성비율이 높은 농촌 지역의 여성이 줄어든다. 여자가 일단 더 부유한 지역에 가면, 원래 마을의 남자들이 그렇게 가난하기 때문에 다시는 그들을 업신여기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반면에, 가난으로 인해 여성들은 결혼을 통해 자신의 가난한 생활 상태를 변화시키고 싶어 결혼 비용을 더욱 올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둘째, 싱글은 더 많은 빈곤을 초래한다. 일부 홀아비들은 가정동력과 인생 목표 없이 흡연, 술, 술, 술, 술, 술, 술, 술, 술, 술, 술, 술, 술, 술, 술, 술, 술, 술, 술, 술, 술 홀아비가 아내를 찾을 수 없는 것은 자신의' 문화 수준이 낮다',' 생각이 있다',' 인연이 없다', 전형적인 본말이 전도되어 피해자 (Ryan 197 1) 에게 시집갔기 때문이다
두 번째 악순환은 결혼할 수 없다는 것이다. 독신이다. 결혼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남녀명언) 피효통은' 강촌경제' 에서 농촌공업이 불황일 때 만혼과' 며느리' 제도가 생겨났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영며느리가 붙잡히면, 남성이 돈을 빌려 결혼금을 갚을 수 없을 때, 무한한 만혼으로 인해 많은 홀아비가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학사는 일단 적혼연령이 지나면 결혼하고 싶으면 더 높은 대가를 치러야 한다. 그리고 많은 홀아비들이 나이 많은 문제뿐만 아니라 문화 수준이 낮고 고정직 없는 직업, 신체적 결함, 취미, 고향의 외진 문제에 직면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때, 그들은 여자 측이 겪은' 손실' 을 보상해야만 며느리와 결혼할 수 있다. 이것은 농촌 빈곤 홀아비가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되었다.
결혼비용의 증가는 농촌에만 국한되지 않고 고립되는 것이 아니라 집단화와 전면 시장화 경제의 맥락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유 (), 향 (), 구이저우 () 세 마을에 대한 분석을 통해 1960 년대 중반부터 경제요인이 빼빼빼로 형성에 두드러진 역할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또 다른 학자는 상하이와 하얼빈이 지난 50 년 동안 배우자를 고르는 기준의 변화를 분석해 비슷한 결론을 내렸습니다. 즉, 경제취향이 1960 년대 이후 점점 더 중요해졌다는 것입니다.
집단경제 시대에는 도시와 농촌의 차이, 신체 뇌의 차이, 공농의 차이를 없애려고 노력하였다. 농촌의 분업제도 하에서나 도시의 공기업 제도 하에서도 개인 수입은 크게 다르지 않아 결혼에 대한 물질적 요구가 높지 않고 때로는 개인적 요인을 더 중요하게 여길 때가 있다. 그러나 집단화 후 시장경제에서 개인의 이익과 물질적 사상의 영향으로 빈부 격차가 커지고 결혼에 대한 물질적 요구가 계속 높아지고, 심지어' 혼인상품화' 추세까지 나타나는데, 이것이 마을 사람들이' 아내를 장가드는 것은 아내를 사는 것과 같다' 는 배후의 깊은 의미다. 윤상은 1980 년대 중반에 현지 채례가 실물에서 현금 (현지는' 건할인' 이라고 불림) 으로 바뀌면서 채색식에 대한 요구가 더욱 고급화되고 현대화되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목록에는 소파와 같은 시골에서 막 등장한 거리 가구까지 포함되어 있다. 네 벌의 고급 침구와 같은 일부 요구는 신혼부부의 실제 수요를 완전히 뛰어넘었다. "
한편, 도시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농촌 소득 수준은 따라가지 못하고 있으며, 인구 이동과 통혼권이 확대됨에 따라 선진국들의 결혼 비용은 꾸준히 증가하기까지 하는데, 이는 낙후된 지역에서도 갑작스러운 증가이며 농촌 결혼 비용은 도시를 따라잡기 어렵다. 중간에 차액만 있으면 여성은 더 이상 유실될 수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이중 가격 인상' 이다. 더구나 샐러리맨이 집도 없고 차도 없어서 결혼하는 경우가 흔하다. 하물며 농촌에서는 더욱 그렇다. 유씨는 농촌을 조사한 뒤 "남방 농촌에서는 남성이 결혼할 때 읍, 현, 심지어 시내에서 주택을 사도록 요구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며 "북방 농촌에서는 남성이 결혼할 때 마을에 새 집을 지어야 하는 경향이 있다" 고 결론을 내렸다. 상채례는 남북측도 마찬가지다. "
1980 부터 결혼고소비 현상, 즉 농촌과 현성이 평평하게 앉아 현성과 읍이 평평하게 앉아 도시에서 집을 사고, 도시의 채례 기준을 모방하며 농촌에서 점점 더 합법적이다. 경제구조가 고도로 차별화되고 도시와 농촌의 격차가 커지는 상황에서 결혼비용 기하 성장과 결혼 심각한 불균형의 이중압압은 농촌 총각이 급증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셋째, 도시와 농촌의 차이로 떠나는 것이 출구를 가져올까요?
농촌 여성은 적고 농촌 남성은 가난하다. 유동 인구의 수가 여전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농촌 총각의 처지는 계속 악화될 수 있다. 자료에 따르면 1982 년부터 2022 년까지 우리나라 유동인구는 660 만에서 3 억 7 천만 명으로 증가했다. 인구의 이전은 통혼권의 확대로 이어졌다. 특히' 남존여비' 결혼에서는 여성이 전통적인 농촌 통혼권 밖에서 배우자를 찾는 것이 더 쉬워졌고 (약 30%), 남성의 80% 의 결혼은 현지 전통 통혼권에 의해 해결되어 농촌 남성들이 결혼에 대한 선택이 줄어든다. (유 200 1) 이는 결혼시장의 그라데이션 이론을 증명한다. 여자는 결혼을 통해 운명을 바꾸고 싶어 자신보다 조건이 좋은 남자를 찾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결혼시장에는 밑바닥의' 정남' 과 최상층의' 자녀' 가 남아 있다. "강 산체스 바리카트 20 12"
여성의 대규모 아르바이트 구혼에 대해 이전의 주류 관념은 그들이 자아가치와 삶의 행복을 추구하는 중요한 방면으로, 여성이 편협한 지역 속박을 과감하게 돌파하는 표현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한 무리의' 대국관' 남자들이 여성이 농촌에 남아' 성' 으로 학사 문제를 해결하고 심지어 남자를 위해 봉사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사실 앞의 분석에서 우리는 이미 농촌 여성의 지위가 높지 않고 수입이 높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도시에 비해 농촌은 거대한 도시와 농촌의 차이에 직면해 있다. 그들은 엄해영이 묘사한' 쌍값싼 노동력' 이다. 이 때문에 농촌 여성들이 도시로 흘러가기 시작했다. "뒤에는 도시의 근대성에 대한 독점과 농촌의 개조가 있다." 그러나, 이런 성별 격차와 도시와 농촌 격차에 기반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은' 여가 싫어하는 일' 과' 배금주의' 로 잘못 해석되었다.
경제적으로 농촌 경제는 집단 생산 소화, 농업 투입 하락, 농촌 경제 양보, 도시 발전의 역사적 발전 과정을 거쳤다. 집단경제시대에 공업화 발전은 도시와 농촌의 차이와 공농의 차이를 좁히기 위한 것이었고, 1970 년대 후반에 5 개 소공업과 농기계 공업이 이미 농업을 육성하기 시작했다. 국가가 통매한 식량의 3 분의 1 은 식량이 부족한 농촌 지역을 돕는 데 쓰인다. 1950 부터 1980 의 후반까지 농업에 대한 투자는 항상 총 투자의 10% 이상, 한때 17.6% 에 달했다 나중에' 3 대 차이' 가 주류 말에서 사라지고' GDP',' 현대화',' 세계화' 라는 단어로 바뀌고' 경제변화' (Yan2008) 를 동반했다. 도시는 새로운 경제 배치의 초점이 되었다. 외자 유치가 경제 성장의 주요 요인이 되었다 (punandchan 2012). 농촌 투자는 1968+80 년대 말 3.3% 로 급감했을 뿐만 아니라 행정체제상 도시발전우선권 (시관현) 에 얽매여 있다. 과거 집단경제가 제공한 복지와 교육보장은 모두 사라졌다 (엄해영 2005). 도시중공업에서 경공업으로의 이전으로 농민공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 (Punand Chan 20 12). 농촌 경제 불황, 도시 발전과 번영의 거대한 도시와 농촌의 차이 속에서, 도시 자본가들은 적은 임금과 약간의 유치를 통해 대량의 농민들을 도시로 끌어들여 그들을 더욱 착취할 수 있다.
한편 농촌은 사상고지와 홍보주체에서 점차' 낙후' 와' 우매' 의 대명사로 전락하고, 도시는' 현대성' 과' 문명성' 의 우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주류 담론은 종종' 소질이 낮다' 는 말로 농민공을 묘사한다. 엄해영은' 자질' 이라는 단어가 현대어로 만들어졌으며 농민공 교육 예절 품위 등' 문화자본' 의 부족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고 지적했다. 그것이 농민공의 꼬리표가 될 때, 도시와 농촌의 이원 대립이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문장 (WHO) 는 한 공사 평론가 정공에 대해 "농촌에서는 아이들을 돼지와 개처럼 키운다" (안해영 20 10b) 는 이런 의식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경제와 관념의 이중 기준에 따라 농촌에는 출로가 없고, 젊은 농촌 노동력은 고향을 떠날 것이다.
1982 이후 여성 유동인구 규모는 줄곧 상승세를 보이며 2022 년 48.3% 에 달했다. 그러나 유동인구의 성비는 2022 년 1 1 1.9 의 최고점에 도달한 후에도 계속 하락했다. 15-45 의 노동연령 구간에서는 여성 유동인구 집중도가 높다. 즉, 비교적 높은 비율의 농촌 여성이 성노동을 선택한다. 한편 여성이 의무교육을 마친 뒤 학업을 계속할 가능성은 남성보다 낮으며, 유동 여성의 평균 학력이 중학교 (45.08%) 와 초등학교 (24.36%) 를 위주로 한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단락 등, 2009). 한편, 이 자료는 위에서 언급한 생딸의 가치가 남자를 낳는 것보다 못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검증했다.
농촌 미혼 여성의 경우 아직 도시 밑바닥에 있지만 자신보다 조금 더 좋은 남자를 찾아 결혼하는 것은 가능하다. 농촌 학사 들어, 그들은 결혼 그라디언트 체인의 끝에, 심지어 도시에가 서, 여전히 탈출구가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관련 신문에 따르면 방방촌에서 4 년 동안 선전에서 일한 한 젊은이가 고향으로 돌아가 장가를 갈 준비를 하고 있다. 밖에서 여자친구를 사귀는 것이 더 어렵기 때문이다. "'우리 조건이 너무 나빠서 구이저우에 오고 싶은 여자애가 너무 적다. 소녀를 속이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몇몇 소녀들이 구이저우라는 말을 들었을 때, 그들의 반응 중 하나는' 그곳은 가난한가?' 였습니다. ♫ 고향에 돌아온 지 3 년 만에 그는 소개팅 기회조차 없었다. 마을에는 미혼 아가씨가 거의 없었기 때문이다. 같은 시골 배경을 가진 아내를 찾아 도시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 해도, 아내가 도망쳐 다른 곳에서 별거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농촌총각이 시내에 들어간 후 교제권을 확대하고 시야를 넓히며 결혼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의견도 있다. 사실, 많은 농민공들이 시내에 들어간 후 자본의 착취와 엄격한 통제 하에 일과 휴식 외에는 연애할 시간과 정력이 전혀 없다. 그들이 접할 수 있는 사교권도 좁다. 낮에 출근하고 밤에 기숙사에서 자는 건설노동자는 같은 1 층에 있고 아직 결혼하지 않은 남자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판일 (Punand Chan 20 12) 이 연구한 다국적 자본 아래 농민공은 기본적인 생존권조차 보장할 수 없는 기계로 여겨지며 연애는 고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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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연해영, 2005,' 농촌, 공과목', 7 읽기 74-83
15, 안해영, 20 10a, "부담과 가사-수고와 노동, 성별과 등급 중 하나", 시간 6:103-
16, 안해영, 20 10b,' 계급의 말과 변화-수고와 노동, 제 2 성과 계급', 시간 6:12
17, 엄운상, 2006,' 사생활의 변화: 한 중국마을의 사랑, 가족, 친밀관계' 1949- 1999;
책임 편집자: 제판
교정: 서일가
위 내용은 1999 토끼의 비교적 좋은 결혼 연령과 관련이 있으며, 결혼 가정의 공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1999 년 토끼 한 마리가 몇 살에 결혼했는지 봤는데,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