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합니다. 자신이 하는 일을 하세요. 불교 웹사이트
모두가 행복하다 - 지난 3대 스승의 백 마디 명언
되고 싶은 대로 하세요
"인생은 연극과 같다". 시간과 공간의 단계가 바뀌면서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모든 중요한 책임을 맡을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스님이 된 후 선생님께서 모든 사람에게 "스님이 되려면 스님처럼 되어야 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함으로써 자신을 제한하지 마세요!"라고 훈계하시는 것을 자주 들었습니다. " 이 말씀을 듣고 진심으로 명심하겠습니다. 나중에 “스님이 되려면 스님처럼 되어야 한다”, “당신이 하는 일을 닮으려면”이라는 말이 나중에 내 삶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항일전쟁 때, 민생이 부족하고 사찰경제는 더욱 빡빡했던 시절로 기억하는데, 물은 끓는데 솥에 쌀이 없을 때가 많았다. . 그 당시 나는 단지 젊은 초보자였기 때문에 여기에 머무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았기 때문에 나는 여가 시간을 이용해 산에 가서 (옷을 염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무화과를 따곤 했습니다. 주민들의 소득을 늘리는 한편, 도둑이 나무를 훔치는 것을 막기 위해 주민들이 산과 숲을 순찰하는 것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 몇 년 후, 저는 선생님으로부터 자오산(Jiaoshan) 정혜사(Dinghui Temple) 불교대학에서 공부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휴가를 갈 때마다 서둘러 치샤산(Qixia Mountain)으로 돌아갔습니다. 여름 방학 동안에는 무화과가 풍성하고 열매가 많아서 여전히 매일 일찍 나가서 늦게 돌아와서 그것을 따서 영주권자들에게 바쳤습니다. 물을 마시고 몸을 씻고 강에서 물을 길러 왔는데 매번 왕복하는 데 1 시간, 2 시간이 걸렸습니다. 겨울방학 때는 설날이 가까워지자 걸레와 빗자루를 들고 환경을 청소했고, 춘절에는 주민들을 돕기 위해 아침부터 밤까지 창문 청소만 한 달이 걸렸다. 순례자를 받아들입니다. 하루가 끝나면 종종 지치지만 나는 종종 Qixia Mountain에서 스님이되었고 Qixia Mountain은 "Qixia Mountain의 스님 제자처럼"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10대 시절 정글에서 10년을 살았고, 그 동안 행상인으로 6년, 물지기로 2년, 향로로 1년 반을 일했다. 나는 또한 사서이자 자치 단체의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매년 겨울이면 손이 얼어붙은 물에 담가 수백 켤레의 설거지를 하는 등 가장 힘든 작업실입니다. 손바닥과 손등의 피부가 여기저기 쩍쩍 갈라지고, 안쪽의 붉은 살까지도 선명하게 보입니다. 그때 그는 붕대를 감고 기름을 바르는 법을 알았고, 다음날도 평소처럼 일을 계속했다. 그는 상처의 고통을 전혀 느끼지 못한 것 같았다. 다만 수행자가 되려면 수행자처럼 행동해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었던 것 같다. "열심히 일하고 겸손하게 배우겠습니다.
어렸을 때 집이 가난하고 좋은 교육을 받지 못해서 책을 읽을 기회를 소중히 여기며 '좋은 학생'이 되기 위해 솔선해서 공부했다. 내 것. 낮에는 밖에 나가느라 바빠서 공부할 시간이 거의 없었습니다. 남은 시간은 도서관에서 책을 정리하면서 수업 내용을 복습하고 과외 독서를 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아울러 논문, 강의, 신작 시, 에세이, 경험담, 인생 성찰 등을 담은 책 『나의 정원』을 매달 펴내자고 다짐하기도 했다. 그 이후로 조금씩 읽으면서 나는 잡지를 편집하고, 기사를 쓰고, 심지어 달마를 홍보하고 사람들을 교육할 수 있게 된 기반을 마련했는데, 이는 정말 예상하지 못한 일이었습니다. 경에는 “먼지 하나하나가 모든 법에서 나오며 거침없이 회전하며 엄숙하다”고 했으며, “석가모니 부처님의 이름은 비로자나(Vairochana)이며 수행을 통해 나는 더욱 더 믿습니다.”라고 했습니다. 모든 법 그것들은 모두 불교의 가르침입니다. 당신이 최고의 의도를 갖고 항상 "당신이 하는 일에서 당신이 원하는 모습"을 생각하는 한, 그것이 가져올 이익은 정말 헤아릴 수 없습니다.
당시에는 밤에 전깃불도 없었고, 등불을 켜는 데 땅콩기름을 쓰는 것도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매일 소비하는 기름과 물도 더 이상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승려들이 등불을 켜고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남은 기름. 나는 매일 밤 부처님을 숭배하며 명상을 하며 나른함을 느낄 때마다 나 자신을 반성하고 저명한 스님의 전기에서 구데의 수고와 수고를 생각했고,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부끄러운. 나는 좀 더 '불교 수행자'처럼 되기 위해 부처님 앞에서 희미한 빛을 이용하여 피를 꿰뚫고 어두운 밤에 경전을 쓰며 그 피를 한 방울 한 방울 흠뻑 적셔 법에 대한 믿음을 닦았습니다. . 또한, 금언계를 지키고 점심 식사 후에는 금식하는 실천도 실천하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앉아서 부처님을 공경하는 것 외에도, 제가 들은 선 수행이나 부처님 세션에 참여하려고 최선을 다했으며, 한 번은 사심 없는 깨달음의 상태를 경험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나는 Zen Qi와 Buddha Qi를 마스터할 수 있었고 제자들의 수행을 지도할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하는 일과 같이 하십시오.”라는 선생님의 말씀에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나와 다른 사람에게 이익이 되는 일.
스님에게 필요한 세 개의 칼과 여섯 개의 망치, 그리고 48가지 간단한 운동을 아침 저녁으로 독송과 노동을 통해 공부하고 배웠습니다. 조금.
바쁜 학창시절 생활 속에서 저는 스님처럼 되라고 진심으로 다짐하여 영주권을 위한 모든 절차를 기쁘게 따랐고 여가 시간에는 밀교를 실천하면서 마음이 점차 정화되었습니다. 스님의 모습이 자연스럽게 떠오릅니다. 나는 오늘날까지도 제자들에게 “개인적으로 제자를 모집하지 말고, 개인적으로 돈을 저축하지 말고, 개인적으로 수도원을 짓지 말고, 개인적으로 친구를 사귀지 말고, 개인적으로 친구를 사귀지 말고, 개인적으로 친구를 사귀지 마십시오. 사적으로 청탁하고, 사적으로 재산을 사지 말고, 사적으로 음식을 만들지 말라." 이 개념은 실제로 제가 초창기 불교에서 '승려처럼 행동하라'를 배웠을 때 경험한 원리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과거 정글에서의 교육은 매우 엄격했다. 걸을 때는 7피트 앞을 바라보고, 위를 쳐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달리면 안 된다. 아니면 서두르세요. 앉을 때 의자는 절반만 채워야 하며, 등은 자연스럽게 펴야 하고, 어깨는 편평해야 하며, 턱은 수축되어야 합니다. 편안하게 잠을 잘 때에는 길상을 위해 몸의 오른쪽으로 누워야 합니다. 외출 시에는 단정하게 옷을 입어야 하며, 집 밖으로 나갈 때는 반드시 긴 가운을 입어야 하며, 산에 나갈 때는 반드시 하이칭을 착용해야 합니다. 품위와 행동에 조금이라도 일탈이 있거나 말과 행동이 법에 조금 어긋나면 교사에게 구타를 당하고 부당한 비난과 불만이 터지는 일이 다반사이다. 하지만 저는 좌절하거나 낙담한 적이 없고, 반박하거나 원한을 품은 적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후배로서 공손한 몸으로 "후배답게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선생님의 자비로운 가르침이라고 늘 느끼기 때문입니다. 공경하는 마음으로 모든 가르침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아들이십시오. 덕분에 선생님들은 저를 기꺼이 가르쳐 주셨고, 처음에는 별로 똑똑하지 않았던 제가 열심히 노력한 후에 실제로 빠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내가 어린 나이에 스님이 된 행운을 돌이켜보면 어릴 때 고향에서 스님의 위엄 있고 장엄한 법을 보고 남몰래 다짐한 일이 있었다. 어느 날 승복을 입고 다른 사람들이 제가 엄숙한 대스님 같다고 말하게 했고, 저는 정말 기꺼이 그 대가를 치를 의향이 있었습니다. 저는 서품을 받은 후 늘 이 서원을 마음에 새겼고, “명예와 부를 피하려면 절대 헛된 말과 행동을 하라”는 현장스승님의 말씀을 늘 좌우명으로 삼았습니다.
지난 60년간 바지를 헐렁하게 입고, 짧은 셔츠를 입고 밖에 나간 적도 없고, 긴 가운을 입고 뛰어본 적도 없고, 커피숍에 가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눈 적도 없고, 폭우 속에서 우산을 잡아본 적도 없고, 지진이 와도 흔들리는 적도 없고, 앞에 바위가 떨어져도 놀라거나 겁먹지 않고 담담하게 부처님 명호를 외울 수 있는 것은... 이런 행동은 가식적이지 않고, 그러나 그 해의 원래 의도인 "스님처럼 행동하라"에서 수년에 걸쳐 형성된 습관입니다. 1988년 시라이사가 처음 지어졌을 때 제자들은 호기심에 채식 피자를 먹기 위해 떼를 지어 피자집으로 달려갔습니다. 피자를 먹으면 안 된다는 것이 아니라, 스님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스님이 공공장소를 돌아다니는 것은 항상 부적절합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저의 위대함과 어디에 있든 법에 따라 행동하는 능력을 칭찬하고, 불교의 엄격한 도교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그렇다면, 저에게 최고의 지혜의 말씀 중 하나인 "네가 하는 일처럼 행동하라"를 주신 선생님께도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불교대학을 졸업한 후 이싱(Yixing) 주팅바이타사(Zuting Baita Temple) 근처 국립 초등학교 교장으로 파견되었는데, 이는 사회 경험이 전혀 없는 나에게 새로운 경험이었다. 나는 '교장처럼' 되기 위해 교육과 행정에 관한 많은 책을 수집하고 반복적으로 공부했습니다. 농촌에는 자금도 부족하고 교사도 부족해서 여러 학급에서 교사로 봉사해야 합니다. 모든 아이들이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초등학교 선생님처럼 미리 계획을 세심하게 생각했고, 동시에 여러 수업을 할 수 있었고, 아이들도 조용히 수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시끄럽지도 않고, 원래 수줍음이 많고 내성적이었던 저에게 이번 경험을 통해 많은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모든 좋은 일은 욕망에서 비롯된다”는 말씀이 있는데, “네가 하는 대로 되라”는 의지가 눈에 보이지 않게 나를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강력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같은 반 친구인 지융스님과 다른 사람들이 난징에 와서 화장사를 점거하고 불교 개혁에 대한 우리의 야망을 보여주려고 했습니다. 그때 부러워하는 분들도 계셨고, 속으로 기뻐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저희를 전도유망한 젊은 스님들이라고 하더군요. 저는 그 말을 듣자마자 '젊은이들의 롤모델이 되라'고 마음 먹었어요. 승려들." 그러므로 낡은 세력이 우리를 죽이려 할 때에도 우리는 여전히 낙천적이고 진취적인 태도를 견지하고 종교를 위해 희생하며 용감하게 전진합니다. 비록 나라의 혼란과 도강으로 인해 개혁은 실패했습니다. 바다에서 대만까지, 이러한 경험은 눈에 보이지 않게 우리를 키워주었습니다. 나의 용기와 통찰력은 미래의 위험에 직면하여 침착함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1949년 대만 지룽에서 하선한 뒤 중리와 신주를 여행했다. 이후 '설교자처럼 되기' 위해 이란 레이인사에 주둔했다. , 나는 사물을 통해 이성을 보여주고 이성적으로 사물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항상 내 목소리의 음조와 속도, 내 태도의 평화와 절제를 파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자비롭고 엄숙했습니다. 요즘은 어디에서나 편하게 말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게 다 제가 수년간 열심히 노력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힘이 생겼을 때 나는 인재를 양성하고 승려가 되고자 했던 초기 소원을 이루기 시작했습니다. 1965년에 가오슝에 수산사를 건립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불교대학을 열었습니다. 학생들이 늘어나는데 학교 건물이 부족해 대수향에서 대나무 숲을 찾아 불광산(佛光山)을 짓고 불교대학을 이곳으로 옮겼다. 나는 수도원장, 감독관, 학장, 교사, 스승 등이며, 각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특히 학생들이 인간 세계에서 순수 도장에 오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조정. 그래서 나는 흙을 쌓고, 돌을 줍고, 벽돌과 기와를 옮기면서 스스로 교육 매뉴얼을 작성하고, 교학 정책과 생활 규칙을 정하면서 교무처에 교재를 풍부하게 하고, 유명 교사를 고용하고, 교류를 촉진하도록 지시했습니다. 학생과 교사 사이에서는 처벌을 금지 대신 지도로 대체하도록 상담실에 요청했으며, 모두가 즐겁게 수련할 수 있도록 설득하고 조정하는 데 자주 참여합니다. 삶. 나중에 나와 함께 스님이 된 제자의 수가 차례로 늘어났습니다. 글을 읽을 수 있는 사람은 공부를 계속하게 했고, 일을 잘하는 사람은 재능을 발휘하게 했습니다. 교육할 수 있는 사람에게 법을 전파하는 방법과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을 가르치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그렇습니다. 나는 그에게 수행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제자들이 모두 자기 자리를 찾아 마음 편히 자기 일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는 것이 제 삶에 가장 큰 위로가 됩니다.
조산그룹의 설립과 함께 불광산의 명성은 널리 퍼져 신도와 순례자의 수가 나날이 늘어났다. 종종 제자가 손님이 온다는 소식을 들으면 곧바로 울퉁불퉁한 산길을 걷고, 공사장에서 거실까지 빠르게 걷는 일을 하루에도 몇 번씩 하는데, 손님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벌써 땀이 납니다. . 옷을 갈아입을 시간이 없어서 젖고 말리고, 말리고 젖어야 합니다. "유능한 주지처럼 되고 손님을 알기" 위해 나는 걷는 시간을 이용하여 만나는 시간이 되면 모든 장소, 모든 기간, 모든 단위, 모든 과정과 연결에 대해 마음속으로 종합적인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때 나는 또한 모든 사람들이 집처럼 편안하고 법의 기쁨이 가득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방문객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그들의 필요에 적응하려고 노력합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설교, 엔지니어링, 손님 알기, 가르치는 것에 대해 의도적으로 배운 적이 없지만 항상 '내가하고 싶은 일이 내가 원하는 것입니다'라는 태도를 취했습니다. 처럼 되고, 행함으로써 배우고, 나의 실수로부터 나의 발걸음을 조정하십시오. , 눈과 귀로 보는 것에서 올바른 방법을 배우십시오. 시간이 지날수록 봄이 지나고 겨울이 오면서 나는 인생의 길을 더욱 풍성하고 자유롭게 걷고 있습니다.
40년의 노력 끝에 마침내 어머니와 연락이 닿았다. 나는 그녀가 살 수 있도록 난징 위화타이에 별장을 사주었을 뿐만 아니라 네 명의 노부인을 초대하여 그녀와 이야기를 나누고 카드놀이를 하기도 했습니다. 어머니께 친절하신 분은 물질적으로나 금전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그 후 나는 어머니를 일본, 미국, 홍콩, 대만 등 여러 곳으로 초대하여 제자들을 만나고 유대를 맺었습니다. 심지어 불광산에서 열리는 신앙 집회에 어머니를 초대하여 10,000명이 넘는 신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 "나는 너희 모두에게 내 아들을 선물한다." 그러나 내가 그녀에게 그것에 대해 물을 때마다 그녀는 항상 나에게 말했다: "당신은 무대에서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말하지만 당신은 말해야합니다. 수백만 명의 청중이여. 내 말만 들어라." 사실, 나는 그녀가 죽을 때까지, 내가 몇 살인지 상관없이 항상 "아들처럼 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1988년 대회에 참가할 국가명을 둘러싸고 대만해협 양측이 논쟁을 벌일 때 나는 우연히 시래사에서 제16차 세계불교우호회의를 주최하게 됐다. 집주인처럼 행동하기 위해 나는 밤낮으로 생각하고 교묘하게 대만 해협 양쪽의 불교 단체를 "베이징, 중국, 베이징 차이나"라고 명명하여 양쪽의 불교 단체가 한 곳에 앉을 수 있도록했습니다. 기록적인 시간에 컨퍼런스 홀. 30개국 80개 이상의 단체 대표들은 “이것은 올림픽 모델보다 훨씬 더 의미가 있다”고 한 목소리로 칭찬했다. 또 하나의 큰 진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나는 '세상을 품은 지구인처럼' 되기 위해 법을 알리고 중생을 이롭게 하기 위해 세계 곳곳을 누비고 다녔다. 나는 어디를 가든지 그 사람들의 풍습에 대해 묻고, 길을 걸을 때 "잘 지내세요? "라고 말하면 항상 상대방으로부터 친절한 미소를 얻게 될 것입니다. 무대에서 "?"라고 말하면 관객들로부터 행복한 박수를 받는 경우가 많다.
'금강경'에서는 집착심을 버리고 네 가지 성품을 제거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형태가 없어야만 우리는 공허처럼 무소부재할 수 있고, 진공이 경이로운 존재를 만들어내는 경지에 이를 수 있다. Gude는 또한 "신사는 무기가 없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무기가 없기 때문에 운명을 따르고 모든 중요한 책임을 짊어질 수 있습니다.
제가 세계를 여행할 때 불교 신자가 아닌 사람들은 항상 저에게 인덕션을 받는 방법을 묻는 것을 좋아합니다.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떤 모습인지"가 일종의 인덕션인 것 같아요. 아가마경(Agama Sutra)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부처님께서 도리천사에서 석 달 설법을 마치고 사바세계에 돌아오셨을 때 우암왕이 만든 홍단향 불상이 스스로 자리를 떠나 부처님을 맞이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부처님의 모습과 정신이 너무나 생생해서 그토록 진귀한 느낌을 가질 수 있었던 것입니다. 좋은 사람, 나쁜 사람, 충성스러운 신하, 배신적인 신하 등 연기할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Yi Ming과 Jin Chaoqun은 Bao Gong을 연기하여 모두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관객들의 '닮음' 때문이기도 하지요. 어떤 사람들은 "인생은 연극과 같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우리도 시간과 공간의 변화를 따라가야 하며 연극의 분위기를 망치거나 자신과 다른 사람을 화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부처님 31세 - 1997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