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를 사용하여 복고풍 스타일의 행성 풍경 포스터 만들기
최종 효과:
1단계: 파일 만들기
PS를 열고 키보드에서 Ctrl N을 누르거나 파일을 클릭합니다.
새로 만들기, 팝업 대화 상자에서 1200 x 1600px PS 파일을 만듭니다.
생성 후 배경을 검정색(#000000)으로 채워주세요.
2단계: 별 추가
장면에 별을 추가하려면 자료 사진만 사용하면 됩니다. 시작하려면 Wikimedia Commons에서 Capodimonte Deep Field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엽니다. 이 이미지는 ESO(European Southern Observatory)에서 제공했습니다.
자유 변형 도구 Ctrl T를 사용하여 캔버스 크기에 맞게 재료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합니다.
이제 우주에 별이 있으므로 약간의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이미지
조정
곡선을 선택하거나 Ctrl M을 눌러 밝은 별이 돋보이도록 이미지를 어둡게 만듭니다.
색조를 낮추고 이미지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조정
색조/채도, 단축키 Ctrl U, 채도를 -50으로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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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그라데이션 추가
빛 바랜 복고풍 스타일을 주기 위해 해야 할 일 중 하나는 색상 그라데이션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새 레이어를 만듭니다(Shift Ctrl N). 새 레이어를 두 번 클릭하여 레이어 스타일 대화 상자를 열고 그라디언트 오버레이를 추가합니다: 노랑_마젠타_청록색(아래 이미지 참조)
다음으로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15로 높입니다.
4단계: 풍경 만들기
이제 컴포지션 아래에 부분을 만듭니다. 먼저 소재 사진 Badlands를 다운로드하여 PS로 드래그합니다.
펜 도구(P)의 경로 선택(옵션 막대에 있음)을 사용하여 바위 풍경의 윤곽을 잡고 하늘을 제외합니다. 펜 도구로 만든 패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선택 항목 만들기(Ctrl Enter), Ctrl Shift I를 선택하여 선택 항목을 반전시키고 하늘 부분을 삭제합니다.
자유 변형 도구(Ctrl T)를 사용하여 캔버스에 맞게 이미지를 조정하세요.
다음으로 풍경 이미지를 일부 조정하고 왜곡합니다. 먼저 이미지를 선택하고
조정
곡선(Ctrl M)을 눌러 아래와 같이 곡선이 나타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이미지를 선택하고
조정
색조/채도를 선택하고 채도를 -40으로 조정합니다.
다음으로 레이어 패널에서 풍경 레이어를 그라디언트 레이어 아래로 이동합니다.
5단계: 구름 레이어 추가
구름 레이어에는 스웨덴 3을 사용했습니다. 이 자료 사진;
이미지를 엽니다
조정
레벨(Ctrl L). 먼저 검은색 스포이드 아이콘(세 개의 스포이드 아이콘 중 가장 왼쪽에 있음)을 클릭한 다음 이미지에서 구름 재료의 가장 어두운 부분을 클릭하여 암시야를 설정합니다. 둘째, 흰색 스포이드 아이콘(맨 오른쪽의 스포이드)을 클릭한 다음 이미지의 가장 밝은 부분을 클릭하여 흰색 점을 설정합니다. 이 수준의 이미지 조정은 밝은 영역을 밝게 하고 어두운 영역을 어둡게 하여 이미지에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대비를 더해줍니다.
이미지의 구름 부분(이미지의 위쪽 절반)만 필요하므로 직사각형 선택 윤곽 도구(M)를 사용하여 하늘 부분을 선택한 다음 선택 영역을 반전(Ctrl I)하여 삭제합니다. 원하지 않는 부분.
우리에겐 구름만 있으면 되고 푸른 하늘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따라서 Select
Color Range를 클릭하고 대화 상자에서 스포이드가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기호와 - 기호가 없는 것).
캔버스에서 파란색 부분을 클릭하고 대화 상자에서 색상 허용치를 약 115로 조정하여 파란색 영역을 모두 선택합니다. 일단 완료되면 확신이 생길 것입니다.
그런 다음 선택 항목을 반전하고
반전(Ctrl Shift I)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레이어를 선택하세요
새로 만들기
레이어를 복사(Ctrl J)하여 새 레이어에 구름 레이어를 만듭니다.
Ctr T 구름 레이어의 크기와 레이어 간의 관계 조정에 주의하세요.
이제 장면과 더 잘 어울리도록 구름 일부를 마스크해 보겠습니다.
다음으로 레이어
레이어 마스크
모두 표시하거나 레이어 바로 아래에 벡터 마스크 추가를 클릭합니다.
브러시 도구(B)를 선택하고 브러시 경도를 0으로 설정합니다. 구름의 상단과 하단에서 페인팅을 시작하여 보다 자연스럽게 보이는 구름을 만듭니다.
이제 배경에 섞일 구름이 필요합니다. 먼저 도구 패널에서 그라디언트 도구(G)를 선택하고 전경색을 흰색(#ffffff)으로 설정합니다. 옵션 막대에서 그라데이션 도구를 전경색에서 투명으로 그라데이션 사전 설정으로 설정하고 그라데이션 대칭 방법을 선택합니다.
설정이 끝나면 구름 레이어 아래쪽에서 구름 레이어 위쪽으로 그라데이션을 당겨주세요.
6단계: 행성 만들기
다음으로 텍스처 맵을 사용하여 작업에 행성을 추가하겠습니다. (재료 사용 가능)
타원형 선택 윤곽 도구를 선택하고 Shift 키를 누른 채 완벽한 원을 만든 다음 재료에 원형 선택 영역을 만듭니다. 레이어를 통해 레이어 복사
레이어 복사(Ctrl C)를 눌러 선택한 레이어를 복제하세요. 이제 원본 레이어를 숨길 수 있습니다.
#p#subtitle#e#
이제 지구에 미묘한 줄무늬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새 레이어를 만들고 직사각형 선택 윤곽 도구를 사용하여 행성 전체에 임의의 직사각형을 만듭니다. 편집
채우기(Shift F5)
필터
흐림
가우시안 흐림, 반경을 사용하여 선택 항목을 검은색(# 000000)으로 채웁니다. 20px로 설정하고 OK입니다. 이 필터는 줄무늬를 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선택
선택 항목을 로드하고 선택 항목 반전 옵션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르거나 Ctrl을 누른 채 레이어를 클릭한 다음 Ctrl Shift I를 선택하고 스트라이프 이미지 레이어를 삭제하고 스트라이프의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합니다.
이제 행성의 색을 낮춰야 합니다. 이미지
조정
색조/채도, 단축키 Ctrl U, 채도를 -100으로 줄입니다.
행성에 좀 더 행성처럼 보이도록 뭔가를 더 추가해 보겠습니다. 행성 레이어를 클릭하고
선택 항목 로드(레이어를 Ctrl 키를 누른 채 클릭)를 선택한 다음 필터
왜곡
구형화를 선택하세요. 금액을 50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이 필터를 적용합니다.
스트라이프 레이어에서 위의 필터를 재사용하고 단축키 Ctrl F(마지막 필터 작업)를 직접 누르세요.
다양한 줄무늬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80으로 설정합니다.
배경 레이어를 숨긴 다음(있는 경우)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표시되는 레이어를 병합합니다(Ctrl Shift E).
그런 다음 장면에 맞게 Earth 레이어의 크기를 조정하고 Clouds 레이어 뒤에 배치합니다.
7단계: 그림자, 하이라이트 만들기 및 행성의 질감 향상
먼저 행성에 빛을 추가해야 합니다. 행성 레이어, 레이어
레이어 스타일
그림자를 선택하거나 레이어를 직접 두 번 클릭하여 그림자를 선택합니다.
내부 그림자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색상 오버레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라디언트 오버레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행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8단계: 렌즈 플레어 추가
행성을 빛나게 만들기 위해 장면에 렌즈 플레어도 추가하겠습니다.
새 레이어를 만들고 검은색(#000000)으로 채운 다음 필터
렌더
렌즈 플레어를 클릭하세요. 렌즈 유형을 Cine Lens로 선택하고 밝기 옵션이 100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런 다음 레이어에서 몇 가지 다른 혼합 모드를 시도하여 가장 기분이 좋은 모드를 찾으세요.
9단계: 풍경에 빛 추가
별 레이어 위에 새 레이어를 만듭니다. 전경색을 분홍색(#cc0033)으로 설정하고 그라디언트 도구로 전환하고 전경에서 투명 그라디언트 사전 설정을 선택한 다음 방사형 그라디언트 옵션을 선택한 다음 아래쪽에서 시작하여 행성까지 끌어당기는 방사형 그라디언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레이어 불투명도를 60으로 낮추세요.
우리의 풍경은 은은한 빛을 발할 것입니다.
10단계: 장면에 빛나는 톤 지정
전체 작업에 빛나는 톤을 주기 위해 레이어에 새 조정 레이어를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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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디언트 맵(또는 레이어 패널 오른쪽 하단의 "레이어 마스크 추가" 옆에 있는 "새 채우기 또는 조정 레이어 만들기" 아이콘을 직접 클릭하여 "그라디언트 맵" 선택), 조정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보라색에서 노란색까지의 그라디언트가 있는 그라디언트 맵 조정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레이어 불투명도를 15로 낮춥니다.
11단계: 텍스트 추가
이제 디자인 요소를 합쳤으므로 마지막 단계로 텍스트를 추가하겠습니다.
먼저 '디자인 강의'를 제목으로 하겠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수평 문자 도구(T)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입력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한 글꼴은 가라몬드(Garamond)인데, 거의 자신에게 편한 글꼴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글꼴 크기가 다른 두 줄의 배열을 조정합니다.
캔버스 중앙에 원을 그리고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스마트 개체로 변환하고 레이어를 삭제한 다음 새 레이어를 만들고 "FOR ALL THINS DESIGN"이라는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제가 선택한 소스 글꼴은 "League" Gothic"입니다.
Ctrl을 누른 채 "FOR ALL THINGS DESIGN" 레이어를 클릭하면 선택 영역이 생성됩니다. 원 레이어를 선택하고 키보드에서 삭제를 누르면 선택한 영역이 삭제됩니다.
마지막으로 "FOR ALL THINGS DESIGN" 레이어를 삭제하고 제목 텍스트 레이어와 원 레이어를 흰색으로 변경합니다.
튜토리얼 요약
이 튜토리얼에서는 가상의 행성 풍경과 그 우주 공간을 배경으로 만듭니다. 우리는 사진, 질감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여 작품을 만듭니다. 우리는 PS의 레이어 스타일, 레이어 마스크, 자유 변형, 필터 등과 같은 간단하지만 강력한 도구를 사용합니다. 최종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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