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 프로그램 기획 문안
티시
1. 열명:' 사진작가 e 패밀리': 인터넷 시대에는 카메라, 휴대폰, DV 카메라 등 다양한 디지털 장치를 사용하여 이미지나 비디오를 처리하고 웹에 업로드하며 이미지를 공유하고 전파하는 사람들을 사진작가라고 부른다. 그들은 인기 있는 오리지널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고, 비디오를 널리 보급, 공유 및 홍보할 수 있다. 그들은 사회적 책임감, 사랑, 신용이 있는 주류 인터넷 집단이다. 그들은 시야가 넓고 사고력이 뛰어나다. 그들은 비디오 영상으로 자신의 감정을 기록하고 세상과 인간성에 대한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익숙하다.
둘째, 칼럼 카테고리: 버라이어티 인터뷰 칼럼
셋째, 열의 목적:
사진작가의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자신의 창작 아이디어, 목적, 촬영 과정에서 직면한 어려움과 해결책을 이야기한다. 혹은 사진작가의 시각으로 추격하는 사람들에게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사진작가의 생각을 전시하다.
넷째, 열 포지셔닝:
생기발랄한 사진작가 집단에 입각하여, 그들에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주고, 그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작가 뒤의 이야기를 주시하고, 카메라로 포착한 것을 공유하고, 그들이 표현하고 싶은 것을 이해하라. (존 F. 케네디, 사진명언) 이 특정 집단의 생활과 사상에 대한 반응을 통해 대중이 그들에 대해 더 깊은 이해와 인식을 갖게 함으로써 대중에게 가장 진실한 충격을 준다. 잠시 유행문화로 포지셔닝하다.
다섯째, 열 스타일:
이 란은 풀뿌리 사진작가가 직접 녹음하거나 연출한 영상이나 사진을 반영한다. 초청한 게스트들은 모두 사회에 관심이 있는 풀뿌리 사진작가들이기 때문에 가볍고 발랄한 스타일을 위주로 대중유머러스한 언어로 친화력이 강하고 진지하고 소박한 감정으로 관객에게 접근해야 한다.
여섯째, 칼럼 디렉터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이것은 인터넷에서 탈태한 새로운 집단으로, 기술적으로 조작하기가 어렵지도 않고, 핵심 집단의 전속도 아니다. 고객을 찍는 것은 일종의 안목이고, 적극적이고, 주류이며, 사회공덕적인 태도로 기술보다 더 가치가 있다. 대물 렌즈를 통해, 그들은 보통 간과되는 많은 중요한 일들을 볼 수 있다. 사진작가로서 그들의 삶의 변화는 자신이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많은 * * * 소리를 내는 친구들을 찾는 것이다. 그들은 서로 알지 못하지만, 같은 이상과 사랑과 미움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이 세상이 전혀 외롭지 않고 이해와 행복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렇게 독보적인 사진과 동영상 언어의 독특하고 사랑 많은 집단은 대중에게 인식되고 친숙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곱째, 손님의 선택:
특집 프로그램 형식으로 상을 받았거나 사회문제에 관심이 많았던 사진작가, 독특한 견해를 가진 사진작가, 유명 인터넷 사진작가, 작은 풀뿌리 사진작가들을 초청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매 호 프로그램 제작 전에 게스트를 선발하고, 화제를 확정하고, 자료를 수집하고, 감독과 게스트를 만나 인터뷰를 할 시간을 마련해야 한다. 각 프로그램의 게스트 선택은 현재의 사회적 핫스팟에 부합한다.
여덟, 청중의 선택:
이해, 반이해, 이해하지 못하는 관객을 포함해야 한다. 하지만 촬영에 더 관심이 많은 관중을 초대하려고 노력한다. 이번 전기에는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도 있고 현장 채용 지점을 설치할 수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트렌디한 청년을 위주로 한다.
9, 열 청중 포지셔닝:
청년 사진작가의 열로서 우리가 직면하는 청중은 대부분 자신의 독특한 생각과 활력을 가진 젊은이들이지만, 유행문화 위주의 란에서도 중장년층의 관심을 받아야 한다. 지금의 사회는 여전히 중년인 위주이며, 스트레스는 갓 사회에 들어온 젊은이와 갓 사회에 나온 젊은이보다 작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여가 시간에 이런 패션과 인기 있는 프로그램을 보는 것은 긴장을 푸는 선택이며, 노인들은 오늘날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점점 젊어지기 때문에 시대적 조류를 띠는 이 프로그램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우리 프로그램의 관중은 비교적 광범위하다.
X. 컬럼 유량:
1. 미리 기획팀을 구성해 기획팀 * * * 멤버들이 선정된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지도자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일반 제목은 일주일 전에 미리 확정하여 각종 준비를 해야 한다 (필요한 문안, 배경 자료, 사진 자료 등 포함). ). 기자감독은 촬영이 필요한 화면을 완성하는 일을 담당하고, 프로그램 녹화 이틀 전에 나에게 가져다 준다.
2. 프로그램 녹화에 앞서 게스트, 진행자, 기자, 감독은 전문적인 소통과 토론이 있어야 한다. 사회자와 게스트는 프로그램 녹화 20 분 전에 스튜디오에 들어가 최종 합성 준비를 하고, 세부 사항을 토론하고, 감정을 양조하고, 마음가짐을 조절해야 한다. 카메라, 조명, 오디오 및 장비와 같은 모든 인력과 장비는 프로그램 녹화 40 분 전에 제자리에 있습니다. 스튜디오에는 최소 3 대의 카메라와 1 대의 스위치가 필요합니다. 3. 칼럼 후반부에는 방송 전에 이 칼럼에 특별한 오프닝 효과를 낼 수 있고, 그 다음은 공식 프로그램으로 취재현장과 단편 영화로 구성된다. 면접 현장에는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하고, 중간은 대화의 가장 필수적인 부분이다. 단편 영화의 길이를 조절하려면 선별적으로 자를 수 있다.
4. 프로그램이 방송되기 전에 다른 란에 사전 공고를 할 수도 있고, 인터넷 등 다른 미디어 전시 플랫폼을 통해 시청자의 현재 게스트와 제목을 알릴 수도 있다.
열한, 열 기록 방법:
스튜디오 대화반. 생산 비용면에서 이것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다. 물론,' 사수 E 족' 은 주로 말하는 방식을 선택했는가, 아니면 사회사진작가들에게 상대적으로 고정적이고 편안한 환경을 주고 싶었기 때문에 사회자의 인도를 통해 그들의 마음을 열고 그들의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열두. 웹 디자인:
배경 천, 스티커, KT 버전 등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패션, 트렌드, 포근한 전체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이번 방송의 전체적인 스타일에 맞게 연출한 후, 다른 프로그램 게스트에 따라 일부 디자인 과정을 조율한다. 실내 조명 및 실내 장식은
아늑한 분위기를 부각시켜 손님주가 내면의 거리를 좁히는 데 편리하다.
13, 열 방송 모드:
매주, 일주일에 한 번, 매 호 50 분, 매주 화요일 밤 9 시에 방송된다.
과격하다
첫째, 배경 분석:
80 후와 90 대 청년층의 TV 프로그램을 겨냥해 80 후 돌연. 그들은 사회의 주력군이며, 강한 등골이다. 그들은 개혁의 봄바람에 살고 있지만, 그들은 경쟁에서 싸우고 있다. 그들 중 일부는 사업이 막 시작되어 막막하고 실의에 빠졌지만, 더 많은 것은 분투하는 청년들이다. 90 년대 이후 고등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다. 이런 특수한 집단은 이 사회의 거의 모든 계층을 대표할 수 있다. 그들의 감정 이야기는 가정, 교육, 성별 감정 등의 화제를 포함한다. , 이 프로그램의 내용을 매우 포용적이고 감상적으로 만듭니다. 젊은이들을 위한 심리적 창구를 여는 동시에, 이 세대와 가족 간의 각종 세대 격차를 해소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청춘의 멜로디' 인데, 이곳의 청춘은 모든 방면을 포함한다. 화제의 광범위성과 호환성은 칼럼을 신선하고 탈속적으로 하여 생활에 가깝게 한다.
둘째, 계획 동기:
현재 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80 대는 매우 실력 있는 청년 집단이다. 그들은 꿈을 가지고 있지만, 꿈이 현실을 만날 때, 그들은 항상 꿈으로 가득 차 있고, 현실은 매우 기개가 있다. 그들은 자신의 세계에서 꿈을 추구하지만, 이 과정에서 많은 이야기가 야기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들의 이야기는 매우 광범위해서 우리 각 가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현재 많은 아이들과 그들의 부모 사이에는 세대 차이가 있다. 어떻게 해결할지, 동시에, 우리는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인생길에 꿈이 이루어질까? 이것은 우리의 관심사입니다. 그래서 이런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그들은 이 시대 발전의 주력군이다. 그들의 이야기를 주시하고, 그들의 생활과 감정 문제를 해결하고, 젊은이들의 내면세계를 투석하고, 그들의 마음을 열고, 모든 젊은이들이 꿈을 좇을 수 있는 마음을 갖게 하고, 이 청춘의 가장 아름다운 시대에 꿈을 날리게 한다.
셋째, 프로그램 설정:
프로그램 이름: 청춘의 멜로디
프로그램 카테고리: 예능.
프로그램 취지: 청소년 성장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고, 80 대 시각으로 감정 이야기를 들려주고, 감정 곤혹에 직면하고, 감정 추세를 분석하고, 감정 갈등을 해결하고, 모든 젊은 마음에 꿈의 동력과 방향을 부여한다.
넷째, 계획 목표:
목표는 젊은이들의 생활과 사상에 대한 반영을 통해 젊은이들의 생활 상태를 더 잘 반영하고, 그들의 생활, 감정, 일에 대한 이해와 관찰을 통해 그들에 대해 더 깊은 인식과 이해를 갖는 것이다. 동시에 심리전문가, 진행자, 동행등을 심사위원 게스트로 초청해 가볍고 활발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마음을 열어 모든 사람의 청춘이 꿈으로 현란해지도록 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계획 포지셔닝:
청년 조직에 입각하여 그들을 위해 꿈을 꾸는 청춘의 무대를 만들고, 그들이 진정으로 자아를 실현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올바른 인생관과 취업 정서를 확립하고, 프로그램 청춘, 활력, 패션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섯째, 프로그램 형식:
프로그램은 사회자 출연, 게스트 초청, 심리교사와 게스트단 설치, 게스트와 관객의 상호 작용, 진행자 청춘활력단 게스트의 형식을 취하고 있다. 스토리 장면 재현과 전화 연결을 동시에 삽입하다.
일곱째, 프로그램 내용:
먼저 청춘의 멜로디: 이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조작을 설명해 주세요.
1. 심사위원단 게스트단 동행진행자가 소개한 단편 영상과 청춘과 꿈에 대한 모든 사람의 해석, 그리고 느린 렌즈의 운용. 음악' 청춘앨범' 의 멜로디도 함께 넣는다.
2. 진행자는 자기소개, 텍스트 연결, 오늘의 주제 소개, VCR 의 간단한 동영상 재생을 통해 오늘의 주인공과 화제를 끌어낸다. VCR 은 최근 몇 년 동안 스크린에서 활발했던 소녀 진링운에 대한 소개다. 그녀는 언론으로부터 오디션 중의 전문가, 충칭대 예술학과 여학생으로 칭송받았다. 그녀는 265,438+0 세입니다. 2008 년 이후 그녀는 이미 40 여 차례의 오디션 대회에 참가했다. 그녀는 매우 논란이 많은 인물이다. 그녀는 젊고, 인생에 대한 꿈과 목표가 넘치고, 고집이 세지만, 때로는 어머니 앞에서도 연약하지만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딸은 오디션에 참가한 것은 호의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지만, 오디션에서 많은 유익을 얻었다고 느꼈지만 공무원인 부모는 그녀의 행동이 학업을 버리고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고 비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부모의 눈에는 딸이 어려서부터 훌륭하고 부드럽지만 지금은 이렇게 미친 듯이 부모에게 엉망진창으로 여겨지는 오디션에 참가하기 때문에 부모의 지지를 받지 못하고 일부 사람들의 인정을 받지도 못했지만, 그녀는 자신이 잘못한 것이 없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그녀는 그녀의 생활과 가정을 바꾸고 싶어한다. 사회자는 이러한 모순을 이용하여 인터뷰를 하고, 영화를 재생하여 소개하였다. 동시에, 그녀는 주인공의 부모나 전화로 연락할 수 있다. 아이와 부모 사이에 다리를 놓아 진링운이 그의 선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다. 그는 부모의 심정을 돌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업을 소홀히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각종 경기에서 진정으로 자신을 단련할 수 있다.
3. 사랑 관찰자와 프로그램 주인공과의 인터뷰의 동영상 방송을 증가시켜 프로그램을 생활에 더 가깝게 한다.
4. 무대 아래 심사위원단 게스트단의 질문을 통해 주인공과 상호 작용하고, 진행자도 문자와 인터넷을 통해 시청자의 프로그램 참여와 관심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그 중 진행자는 연쇄적인 역할을 해 전체 프로그램을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사랑, 소통, 이해는 진링운과 그의 부모 사이의 석몽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된다.
마지막 부분은 심사위원단 게스트단을 이용해 논평과 지도를 진행한 뒤 진링운은 자신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연출해 프로그램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사회자가 마무리할 수 있게 했다.
여덟, 프로그램 기능:
이 프로그램은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젊은이들의 심리를 분석하고 게스트 논평군과 대화형 동영상 모의 재현을 설치해 포용성과 시대감이 강해 현대 젊은이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아홉, 프로그램 스타일:
혁신, 겸용, 저축. 젊은이들의 성장, 격려, 젊은 패션 트렌드, 섬세한 진심을 주목하다.
티소
I. 프로그램의 기원
사회경제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청소년의 성장 환경은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다.
"사춘기" 와 "성장의 고민" 문제는 이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새로운 환경을 제공하고, 젊은이들이 그들의 언행을 다시 인식하게 하고, 부모들이 자신의 방식을 다시 생각하도록 하고, 그들의 관계를 다시 생각하게 한다.
텔레비전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기획서
둘째, 프로그램 내용
1, 프로그램 주제: 친자 확인 교류
2, 프로그램 구성:
(1) 리얼리티 녹화부에서는 프로그램당 두 가족이 참여하고, 두 가족이 아이를' 교환' 한 다음 임시가정이 일주일 동안 함께 생활한다.
(2) 스튜디오 교환 부분.
3, 프로그램 「파수대」: "감정적 판매 포인트". "변화", "갈등" 및 "진실"
4. 관련 문제: 가족 관계, 청소년 건강 (다이어트, 극한 스포츠), 학습 오락 (록, 힙합); 청소년 데이트, 청소년 연애; 청소년 정신 건강 등.
셋째, 프로그램 형식
다큐멘터리와 스튜디오 대화의 결합
넷째, 프로그램 특징
1, 공감 촉진 2, 인간성 3, 각성 * * * 4, 스크린 안팎의 높은 상호 작용.
다섯째, 프로그램 스타일
가볍고 발랄하며, 즐겁게 가르치고,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하며, 역동적이다.
자동사 절차 검사.
1, 가족 서비스, 이해 및 커뮤니케이션 촉진. 2, 청소년이 건전한 성격의 성장에 직면하도록 안내합니다. 3, 다중 교육 개념 및 성장 개념의 수립을 촉진합니다.
일곱. 프로그램의 대상 관객
1, 13- 18' 성장의 고민' 청소년 2,40-50 세,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 3,20-40 세, 관심
여덟. 프로그램의 예상 시청률
1, 자신을 대면합니다.
2. 자신의 어제를 되돌아보면 색다른 맛이 난다.
3, 부모는 아이가 발견한 장점을 직시한다.